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아돌프 히틀러는 왜 유대인을 그토록 미워했나요?
아돌프 히틀러는 왜 유대인을 그토록 미워했나요?
히틀러는 극단적인 인종차별주의자이자 반유대주의자였다. 그는 『나의 투쟁』에서 “아리아인의 가장 큰 적은 유대인이다”라고 썼다. 그는 유대인을 세상의 적, 모든 악의 근원, 모든 재앙의 근원, 질서의 파괴자로 여겼다. 인간의 삶의. 이러한 견해는 히틀러가 유대인을 말살하려는 시도로 수백만 명의 유대인을 학살한 이후의 이론적 기초가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 네 가지 측면으로 대략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1. 역사적 이유. 역사적으로 유럽인들은 유대인에 대해 고정관념을 갖고 있었습니다. 문제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유대 민족의 역사에 대한 간략한 제도적 검토가 필요하다. 유대인의 먼 조상은 고대 셈족의 일파인 히브리인입니다. 기원전 이전에 그들의 조상은 한때 아라비아 땅 말레스탄에서 함께 살았습니다. 1세기에 로마제국이 파키스탄을 점령한 이후 유대인들은 로마 점령자들에 맞서 대규모 반란을 많이 일으켰으나 모두 로마 통치자들에 의해 유혈 진압을 당했다. 서기 135년 유대인 봉기가 비참하게 실패할 때까지, 한 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 로마 통치자들은 수백만 명의 유대인들을 학살하고, 마침내 남은 유대인들을 말레스탄 땅에서 몰아내고, 그들을 서유럽으로 흩어놓는 것은 완전히 후진적인 소규모였다. 농업과 목축사회에서는 토지가 가장 소중한 재산이고, 사업은 사람들이 경멸하는 산업입니다. 유대인들이 서유럽으로 피난한 후, 지역 영주들은 그들을 차별하고 토지 점유를 허용하지 않고 사업에만 종사하도록 허용했습니다. 역사적 실수가 그들을 교육했는지, 아니면 삶과 죽음의 고난이 그들을 누그러뜨렸는지, 아니면 이것이 역사가 주어진 기회인지, 요컨대 이 모든 것을 모아 놓은 역사적 모음집이 유대인의 특징을 만들어낸 것인지, 그들을 더 똑똑하고 강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번영을 누렸을 뿐만 아니라 점차 부자가 되기도 했습니다.
서기 13세기부터 15세기까지 유럽은 자본주의 사회에 진입하기 시작했고, 사업을 통해 부자가 된 신흥 유대인 자본가들 사이에 이해상충이 닥쳤다. 다시 유대인. 실제 이해관계의 충돌과 종교적 신념의 차이로 인해 많은 수의 유대인들이 동유럽과 아메리카 대륙으로 피난하게 되었고, 역사상 두 번째 유대인 도피가 시작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반유대주의 의식은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 현대에 '유전'되는 문화적 침전물로 발전했습니다. 특히 금세기 초부터 독일과 오스트리아 국민들 사이에서는 반유대주의 정서가 나날이 고조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히틀러와 그 추종자들이다.
2. 종교적 복합체. 기독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신자를 보유한 가장 널리 전파된 종교이다. 유럽, 특히 서유럽에서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그리스도 예수를 믿습니다. 기독교 고전 『성서』 중 하나인 『구약』은 원래 유대교의 고전이었고, 두 종교 사이에는 역사적으로 밀접한 연관성이 있지만, 기독교 가르침에서는 예수의 12제자 중 한 사람인 유다가 죽임을 당했다고 믿습니다. 은화 30개. 하나님의 아들을 배반하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은 것은 바로 유대인들이었습니다. 이로 인해 그리스도인들은 유대인들에 대한 감정적 증오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기독교를 믿는 유럽인들이 유대인을 종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어렵다. 이러한 종교적 감정의 사회화는 점차 유대인을 미워하는 대중적인 사회적 사고방식으로 발전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사회적 사고방식은 일종의 문화적 침전물로도 작용한다. 그것은 세대에서 세대로 '물려받음'이며, 세월이 흐를수록 점차 사회경제적 정치와 통합되어 언제든지 이용될 수 있는 잠재적인 사회정치적 세력이 된다. 이러한 잠재력이 일부 정치 직업가에 의해 활용되면 화산처럼 분출되어 미친 사회적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당시 독일과 오스트리아 국가에는 민족주의가 만연했고, 실제 이해 상충으로 강화된 원래의 종교적 감정이 사람들의 기존 반유대주의 감정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유대인에 대한 증오가 더욱 심해졌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의 영향으로 히틀러의 "증오와 반유대주의" 견해가 점차 형성되었고, 한편으로는 독일과 오스트리아 민족의 반유대주의, 반유대주의 사회 정서가 빠르게 지배적인 사회 정서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크게 자극됨 그의 정치적 야망과 함께 그의 민족주의 사상은 악랄하게 확장되어 사회적 가치 지향을 창출하고 미래의 반유대주의, 반유대주의 정책 및 조치를 위한 정치 권력을 배양했습니다.
3. 현실적인 요구 사항. 1920년대 말과 1930년대 초, 세계경제위기가 터져 독일은 큰 타격을 입었고 산업생산은 지난 세기 말 수준으로 후퇴했고 국력은 점차 쇠퇴했다. 심각한 경제 위기는 국내 계급 모순을 심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독점 부르주아지의 외부 확장 야망을 자극했습니다.
"독일 국가는 약탈당한 토지와 생산 공간에서 탈출구를 찾아야 합니다." 세계 헤게모니에 대한 히틀러의 주장은 독일 독점 부르주아지에 의해 승인되고 지지되었습니다. 그러나 독일 국가의 게르만 제국을 건설하려는 범죄 계획을 실행하려면 막대한 금액의 재정적 보장이 필요했습니다. 국가의 힘이 쇠퇴하면서 부유한 유대인들에게 손을 내미는 것이 당연해졌습니다.
게다가 유럽 전역에 살고 있는 유대인들은 다른 인종 집단에 비해 부유할 뿐만 아니라 질도 더 높다. 그러한 국가에 직면한 히틀러와 그의 추종자들은 증오와 비겁함을 동시에 느꼈습니다. 그들의 생각에는 유대인이라는 특별한 사회 집단이 "제3제국"의 꿈을 실현하는 데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유대인에 대한 히틀러의 증오와 정치적 질투를 강화시켰습니다. 당시 독일의 사회, 정치 생활이 완전히 극도의 광기 상태에 있었다는 사실과 더불어, 히틀러의 반유대주의적 견해는 적절한 사회적 환경을 갖추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미쳐버렸습니다.
4. 폭력적인 병적 심리학. 히틀러는 오스트리아 세관원의 사생아로 어릴 때부터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고, 어린 시절 비엔나와 뮌헨의 거리를 떠돌며 지내며 이기적이고 오만한 성격을 형성했습니다. 그의 어린 시절 교사 중 한 명은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히틀러는 자제력이 부족했습니다. 적어도 그는 완고하고 독선적이며 성격이 나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경직성 신경증에 시달렸고 심지어 미쳐갔습니다." 바닥에 누워서 카펫 가장자리를 씹어보세요. 관련 역사적 자료를 보면 폭력이 히틀러 성격의 전형적인 특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942년 어느 날, 나치 독일군의 외과의사인 잘 부로크(Zal Buroch)는 히틀러를 만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히틀러의 애완견이 의사를 겁에 질려 정신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이야기를 마친 후 곧 침착하게 의사 옆에 누워 의사의 무릎에 앞다리를 얹고 부드러운 눈빛으로 그를 바라보며 함께 웃었다. 이를 본 히틀러는 분노했다: "그것은 나에게 완전히 충성하는 유일한 생물인데, 당신들은 그것을 속였고 나는 그것을 죽이고 싶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거의 비명을 지르는 수준까지 커졌고 슈는 이렇게 말했다. 투옥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이런 일이 가끔 일어납니다. 그는 질투만큼이나 폭력적이어서 그를 사악하고 잔인하게 만듭니다.
위의 네 가지 이유 중 어느 하나라도 단독으로 본다면 유대인에 대한 말살 보복으로 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 네 가지 이유가 하나로 통합되어야 유대 민족을 멸망시키는 결정론적인 사회적 효과가 나올 수 있는데, 히틀러는 이 네 가지 이유를 능숙하게 결합한 지도자였다.
우선 나치당은 당시 독일에서 유행하던 민족주의와 사회주의라는 두 가지 기호를 이용해 독일 민족을 우수한 민족으로 선전하고 유대 민족을 열등한 민족으로 간주했다. 히틀러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독일 국민을 기만하기 위해 이 인종차별 이론을 두 가지 측면에서 조심스럽게 포장했습니다. 첫째, 그는 자신의 사회 논리에 따라 인구 문제에 대한 이전 논의의 특정 단어와 문구를 맥락에서 벗어나 인종적 우월성과 열등성에 관한 이론으로 엮어 유대인을 분류하는 이론적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열등한 인종. 두 번째는 "유대인 전염병"의 오류를 조장하기 위해 오랫동안 독일인과 오스트리아인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를 둔 반유대주의 의식과 종교적 복합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히틀러의 고의적인 "접합" 이후, 이 이론은 더 이상 일반적인 의미에서 인종차별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유대인 박멸을 위한 광범위한 사회적 기반을 만들기 위해 역사적 종교적 요인을 이용하여 이 이론을 더욱 보편적으로 선동적인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히틀러가 정권을 잡자마자 유대인들을 미친 듯이 박해하는 일련의 반유대주의와 말살 정책을 성공적으로 시행할 수 있었던 것은 의심할 바 없이 그의 터무니없는 이론 때문이었다. 둘째, 나치당 역시 당시 독일 대중의 베르사유 평화 조약에 대한 증오심을 이용하여 보복주의 정서를 선동하고 이러한 정서를 유대인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 네 가지 이유 중 현실적 필요가 가장 직접적인 요인이고, 나머지 두 가지 이유도 선도적 조건인 역사적 이유나 종교적 콤플렉스가 없다면, 현실이 그렇다 하더라도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그것을 요구하지만, 그것이 그 정도의 광기와 잔인함에 도달할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이 네 가지 요소가 하나로 수렴될 때에만 끔찍하고 혐오스럽고 피비린내 나는 원동력이 등장합니다.
모든 역사적 사건은 사회의 다양한 관련 요인들이 결합된 노력의 산물이거나 시사 사건에 의해 생성됩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600만 명의 유대인이 잔혹하게 학살당했고, 그 주범은 의심할 바 없이 히틀러였다.
유대인에 대한 히틀러의 독특한 인종적 증오와 정치적 질투는 정치적 미치광이의 병리적 심리학을 특별히 반영한 것이었습니다. 히틀러의 심각한 병적 심리를 야기한 '세균'은 당시 독일 사회 환경이 우연히 키워낸 역사적 편견과 종교적 콤플렉스에서 비롯됐다. 엄밀히 말하면, 히틀러의 심각한 병적 심리학은 당시 독일 사회 및 정치 생활의 미친 병적 상태를 보완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미친 병적 심리학이 역사적 편견, 종교적 복합성, 현실적 요구라는 세 가지 주요 이유에 대한 접착제인 반면, 이 세 가지 주요 이유의 수렴은 히틀러의 미친 병적 심리학을 극도로 밀어붙여 촉발시켰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비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