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판금련의 새 버전이 '망가진 어린 시절'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강제로 2배속으로 읽었습니다. 정말 너무 추악한가요?
판금련의 새 버전이 '망가진 어린 시절'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강제로 2배속으로 읽었습니다. 정말 너무 추악한가요?
'수호전'하면 관객과 독자 모두 판금련을 떠올릴 것이다. 수천년 동안 논란을 불러일으킨 이 허구의 인물은 비록 주인공은 아니지만, 그의 인기는 우송, 임총 등의 주인공들에 뒤지지 않는다.
각종 마법 소설과 영화, TV 작품에서의 캐릭터 창작으로 인해 요즘 '판금련'이라는 세 단어는 경멸적인 용어가 된 것 같다. 그러나 사실 반금련은 '수호'에서 완전히 비극적인 인물로, 불행한 인생 경험으로 인해 오달랑과 결혼했고, 나중에 오송과 사랑에 빠졌지만 결국 그의 사랑을 얻지 못했다. 왕비의 설득으로 출세를 시작했습니다.
1998년 CCTV 버전 '수호전' 이후 왕쓰이가 연기한 판금련 역은 더 많은 본토 관객들에게 이 새로운 캐릭터를 친숙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전과 이후에는 Wen Bixia, Wang Zuxian, Gan Tingting을 포함한 여배우들이 모두 판금련 역을 맡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매력적이거나 매력적이거나 팜므파탈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사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텅 빈 내실에서 혼자 사는 불행한 여자인 판금련의 캐릭터 설정에서 결코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마음이 여리고 관대했던 그는 죽음의 길에서 마침내 처남의 칼에 쓰러졌습니다.
그러나 최근 방영된 온라인 영화 '오송사자탑'에서는 반금련의 캐릭터가 완벽하게 변신했다. 목에 걸린 듯한 느낌에 30분 동안 지켜봤다.
이 버전의 판금련은 어린 시절을 완전히 망치고, 영화 속 인물의 가장 큰 실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먼저 이 영화의 줄거리를 말씀드리자면, 사실 소설 속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사적인 만남을 갖고, 우송은 형의 복수를 위해 사자의 집으로 갔다. 대본 자체는 수정되지 않았지만 판금련의 역할은 전작과 많이 다르다.
기존 판금련 역은 모두 유명 여성 영화배우들이 맡았기 때문에 캐릭터의 연기도 절제됐고, 감독도 감히 연출을 과장하지 않았다. 이번 '오송사자탑'의 판금련 역은 32세의 배우 장시위안이 연기한 것으로 온라인 이력서를 보면 비교적 무명인 것으로 드러났다. 그래서인지 장희원은 더욱 대담한 연기를 펼치며 더욱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마도 시선을 사로잡는 기믹을 만들기 위해 감독님은 이번 버전의 판금련을 먼지투성이라고 표현한 것 같습니다.
영화 속 이야기는 밖에는 폭설이 내리는 겨울, 그녀의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실내에 머물던 판금련이 얇은 가운을 입고 밀가루를 반죽해 찜을 만들고 있는 모습이다. 빵. 카메라 앞에서 나는 그녀에게 차가움을 느꼈다.
그런데 이렇게 얇은 옷을 입고도 판금련은 밀가루 반죽을 하면서 땀을 많이 흘렸고, 옷 뒷면이 흠뻑 젖어 있었다. 감독은 판금련의 매혹적인 면모를 보여주기 위해 갱스터의 관음적인 음모까지 꾸몄지만, 안타깝게도 그는 판금련의 매력을 너무 많이 보여주지 못하고 오히려 그녀를 극도로 난잡하다고 묘사했다.
영화에는 두 장면이 있는데, 하나는 판금련이 우송을 처음 만나는 장면이다. 그 결과 이번 버전의 판금련에서는 전혀 자제하지 않고 계속 우송을 똑바로 바라보고 있었다.
두 번째 장면에서 판금련은 오송이 도성에서 쫓겨난 뒤 돌아온 오송을 보고 사랑을 숨기지 않고 직진해 그를 껴안고 포옹했다. 그 표정과 행동이 너무 눈길을 끈다.
너무 방탕하고 자기애를 이해하지 못하는 판금련을 우송이 좋아할 수는 없다.
이 영화는 딩 하이펑을 우송 역으로 다시 선택한 것이 가장 올바른 일을 했을 수도 있습니다. 50대의 정하이펑은 더 이상 젊지 않고 살이 찌고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주름도 생겼지만, 의상을 입으면 여전히 남성적이고 용감한 오송이다.
원래는 Ding Haifeng 버전의 Wu Song과 Pan Changjiang 버전의 Wu Dalang을 추가하여 영화의 질을 많이 향상시켰지만, 안타깝게도 이 장면들에서 중복되는 훅 스토리가 빗나가서 영화 전체가 망가졌습니다. 즉시 레벨을 잃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호한 장면만으로 관객을 끌어들이고 싶었고 감독의 패턴은 아직 너무 작다.
영화를 보는 동안 영화 전체를 거의 빨리 감아서 30분 만에 1시간이 넘는 영화를 다 봤다. 비록 '수호전'에서 반금련이 진지하고 품위 있는 인물은 아니지만, 영화에서 그녀가 그렇게 비참한 인물로 묘사된다는 사실은 동의하기 어렵다.
판금련의 외모 변화는 기본적으로 '수호전'의 영화 및 TV 각색의 쇠퇴를 나타냅니다. 1998년 '수호전'도 판금련의 선과 악의 투쟁을 주의 깊게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요즘 많은 영화와 TV 작품에는 판금련에 대한 지루한 묘사만 있습니다. '먼지'를 제외하면 그녀는 완벽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패스트푸드 영화와 TV 작품에 이어 우리 관객들은 판금련에 대한 일방적인 이해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