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장저우 여성의 결혼 풍습은 무엇인가요?

장저우 여성의 결혼 풍습은 무엇인가요?

1. 전통 결혼식

고대 장저우의 결혼식은 기본적으로 전통적인 '6례'를 따랐습니다. 장저우(張州) 부사를 지낸 주희(朱熙)는 청나라 장저우(張州)의 학자 차이시원(蔡施源)은 “나의 민훈(결혼식) 예식은 선물을 받고 동전을 바치고 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직접 만나서 약속을 잡아요." 당시 6례 중 '이름을 묻는 것'이 '나차이'로 합쳐졌고, '나지'와 '나젱'이 '나코인'으로 합쳐졌음을 알 수 있다. 차이(蔡)가 편찬한 『주희가의례』에 따르면, 결혼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훈계를 들으라..." 이곳은 시와 서예의 본고장이어야 한다. 민간 결혼은 물질적인 형태에 더 중점을 두며 예절과 관습이 매우 복잡하고 지역적 차이가 큽니다.

(1) 결혼 제안

결혼 제안은 고대의 "수락"과 "이름을 묻는 것"에 해당합니다. 옛날 장저우에서의 결혼은 중매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평생 계약이라 할지라도 중매가 아니면 성립되지 않습니다." 중매인은 결혼 협상 단계의 핵심 인물이다.

1. 가족 스타일 탐색

'가족 스타일 보여주기', '가족 스타일 태클'이라고도 합니다. 정식으로 청혼하기 전에 남녀 모두 서로의 가정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특히 이에 대해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여성은 친척들에게 미리 남자의 집에 가서 가족 전통을 알아보고 이해하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가족을 알아보고 그들의 재정 상황을 알아보세요.

2. 겐을 구하는 중

남자는 자신의 이름이 적힌 선물을 준비하고 중매인에게 여자의 집에 가서 프로포즈를 해달라고 부탁한다. 여성이 결혼 제안에 동의하면 선물을 받고 결혼할 소녀의 생일을 빨간 종이(하카에서 사용하는 백지)에 적습니다. 일반적으로 "군자오가 그런 날에 태어났습니다. 특정 달, 특정 연도, 특정 시간." 남자에게.

3. 통합 결혼

남자는 여자의 경태를 받은 후 점을 치기 위해 그것을 신과 조상의 상에 올려놓고 여자의 경태를 향로 아래에 둔다. 3일 동안 헌금 테이블에 올려졌습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과 동물이 안전하고 다툼이나 질병, 접시 깨짐 등이 없으면 '3엔' 또는 '3일'이라고 할 수 있다. 3일 후 점쟁이는 '결혼 매칭'을 요청하고,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부부가 결혼에 적합한지 여부를 판단한다. 옛날에는 딸이 태어난 후 생일이 완벽하지 않으면 그녀의 부모는 점쟁이에게 남편의 번영, 가족의 번영, 풍부한 부를 가져올 좋은 "별자리"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속담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자의 삶은 결코 거짓이 아니며, 여자의 삶은 결코 진실이 아닙니다." 결혼을 결합시키는 것은 순전히 자기기만입니다.

양측의 수비학이 일치하면 남자는 여자에게 겐타이와 선물케이크, 빨간 봉투를 건넨다. Geng Tie를 전달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남자의 삼촌이며, 선물 케이크와 빨간 봉투가 담긴 빨간색 옻칠한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여자의 집에 도착한 후 대문에서 곧장 현관으로 가서 빨간색 바구니를 제단에 놓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조상 중 누군가가 소식을 기다리는 후손에게 청혼했다는 사실을 여자에게 알립니다. 소녀의 부모는 조상에게 경의를 표한 후 청첩장을 열고 점쟁이에게 결혼을 요청했습니다.

4. 소개팅

결혼 후에는 쌍방이 선물을 준비하고, 중매인은 상대의 집에 어르신들과 함께 소개팅을 하게 된다. 기다리는 소녀는 남자의 손님을 직접 맞이하고 차를 대접해야 합니다.

양측이 서로 만족하면 약혼을 하게 되며, 신부값, 신부값, 지참금 규모 등을 합의해 결혼 날짜를 대략적으로 정하게 된다. 나는 용의 해에 결혼 날짜를 정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호랑이의 해에는 결혼 날짜를 정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음력 7월은 귀신의 달이므로 이 달에는 결혼 날짜를 정하지 않습니다. 남녀의 나이를 더한 나이가 정확히 50세가 되면 결혼을 하지 않습니다. 객가 사람들은 음력 3월과 6월에 청혼이나 결혼을 기피합니다. "흰 들판과 물은 불길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두 당사자가 합의한 후 여성이 선물 목록을 발행합니다.

(2) 약혼

약혼은 고대의 '나지', '나정', '응모기간'에 해당하는 것으로 행복한 사건의 시작으로 여겨진다. 이 때부터 결혼 후 일정 기간까지는 행복한 가족에게 좋지 않은 '홍백 갈등'을 피하기 위해 남성과 여성 및 그 친척 모두 장례식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약혼에는 다음과 같은 예절과 관습이 포함됩니다.

1. 약혼

'과연애', '음식연애', '만들기연애', '글쓰기-'라고도 합니다. 데이트" 또는 "보내기-데이트". 남자 가족의 여자 장로들은 중매인과 함께 최종 약혼일로 선택된 상서로운 날에 여자 가족에게 약속한 선물을 전달합니다. 선물은 일반적으로 천, 향초, 암설탕, 국수, 오렌지 케이크, 빈랑나무 열매, ?N 잎, 연꽃 씨앗, 돼지고기, 선물 케이크, 땅콩 사탕, 담배 및 와인, 반지 및 보석류이며, 종종 1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신부 가족은 남자 손님들에게 흑설탕차와 찹쌀죽을 대접하고, 시집가는 대청에서 달콤한 차를 대접해야 한다. 손님이 달콤한 차를 받을 때 "차 주전자" 선물로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합니다. 소녀의 부모는 남자가 준 반지를 결혼할 소녀의 손가락에 끼우며 '음식 고치기' 의식을 마쳤다.

남자 손님이 나가면 여자 손님은 커플릿(세수건 2장을 연결한 것) 등 선물을 돌려줘야 한다. 동시에 남성과 여성 모두 결혼이 확정되었음을 표시하기 위해 선물용 케이크, 사탕 등을 친척, 친구, 이웃에게 나누어야 합니다.

2. 싱핀

'홍보 약속' 또는 '대딩 보내기'라고도 합니다. 신랑 가족은 상서로운 날에 합의된 신부 가격을 신부 가족에게 보냅니다. 약혼예물은 짝수로 드리는 것을 강조하며, 약혼예물을 들고 다니는 장대와 장대에는 반드시 붉은색 종이를 붙여야 하며, 신랑의 장대 하나를 들고 앞으로 걸어가야 합니다. .

약혼 선물에는 결혼 증명서, 금 및 비단 희생, 약혼 돈, 보석, 직물, 드레스, 케이크, 통돼지, 와인, 닭, 오리, 설탕, 붉은 만두 및 기타 페이스트리가 포함됩니다. 선물용 케이크, 사탕, 페이스트리의 수는 친척, 친구, 이웃에게 충분히 분배할 수 있도록 여성이 결정합니다. 또한, 각 가구에는 빨간 만두 한 그릇이 제공됩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 ​​증명서, 금, 비단, 제물, 포도주 등만 선물로 주고, 옷, 치마, 기타 약속한 선물은 남자가 별도로 주는 것을 "외투 보내기"라고 합니다.

선물을 줄 때 남자는 약혼서를 발행하고 선물 개수를 나열해야 한다. 예를 들어, 결혼 증명서 한 쌍, 신부 가격 일정 금액, 금 머리핀, 닭과 오리 두 마리. 다음과 같은 말을 써야 한다. "결혼 증명서 승인, 약혼금 완전 봉인, 금비녀 가득, 덕새 쌍쌍, 집새 네 날개 있다." 신부 값이 도착하면 신부 가족은 대포를 쏘아 환영하고, 조상에게 선물을 드리며 예절에 따라 손님을 맞이한다. 여자는 선물을 모두 받을 수 없고, 남자 손님이 돌려받을 수 있도록 갈비뼈와 족발을 잘라야 하는데, 이것을 '바구니 바닥 누르기' 또는 '돌아가기'라고 한다. 여자는 약혼한 신랑을 위한 옷과 신발, 미래의 이모를 위한 신발과 양말 등 다른 선물을 줄 수도 있습니다.

신부값을 받은 후 여성은 지참금을 준비해야 한다. 부유한 가문의 지참금은 '전당'이라 불리며, 여기에는 화장실과 바느질부터 토지 증서, 가택 증서, 심지어는 관과 수의에 이르기까지 딸이 평생 사용할 물품이 포함되는데, 이를 '인생과 수의'라고 한다. 도움을 청하지도 않고 죽는다." 옛날에는 부유한 집안이 여자와 결혼하면 지참금으로 '하녀'를 주기도 했습니다. 가난한 집의 기혼 여성은 옷 몇벌, 꽃가루, 거울, 가위, 자, 이불, 텐트, 생활필수품 등 '거실의 절반'만 준비합니다. 지참금에는 일반적으로 화장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아이가 곧 태어날 것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지참금으로 '선두닭' 한 쌍을 준비해야 하며, 선두닭은 막 울은 수탉과 곧 알을 낳을 암탉이어야 한다. 결혼식 날에는 붉은 머리의 밧줄이나 붉은 공단으로 닭의 발을 양쪽 끝에 묶어서 수탉과 암탉이 나란히 쪼그려 앉아 새 쌀 바구니에 담아 놓는다. 신부의 동반자(신랑 들러리)가 신랑의 집으로 운반합니다.

3. 날짜를 보낸다

남자가 신부를 맞이할 길한 날을 선택하고 여자의 동의를 얻은 후 빨간색 메모를 써서 여자에게 결혼식을 정식으로 알린다. 데이트를 하고 가마에서 내릴 때는 별자리가 서로 상충되는 사람을 피하고 예의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그래서 '옆집에서 가족관계를 맺을 땐 예의를 지켜라'라는 말이 있다.

(1) 화장 추가, 아이 추가

약혼 후 남자와 남자 모두 여성은 친척, 친구, 이웃에게 케이크와 결혼 사탕을 선물해야 합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소녀의 친척과 친구들은 소녀의 가족에게 빨간 봉투나 선물을 보낼 것입니다. 이를 "화장 추가"라고 합니다. 소년의 친척과 친구들도 소녀의 가족에게 빨간 봉투나 선물을 보내 "화장을 추가합니다." 가족". 축하 선물은 결혼식 전에 전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운이 좋지 않아 결혼식 가족이 받지 않습니다.

(2) 혼례복 맞춤

결혼식이 끝난 후 남녀 가족이 날을 정하여 신을 숭배하고 향을 바친 후 혼례복을 맞춤 제작하며, 이를 "절단"이라고 합니다. 드레스 외에도 신랑 신부를 위한 흰색 속옷도 맞춤 제작해야 합니다. 결혼 후 신부는 이 속옷을 죽을 때까지 잘 보관한 뒤 관에 넣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순결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하고, 다른 사람들은 Chen Yuanguang이 Zhangzhou에 들어가 한족과 She족의 통혼을 옹호했을 때, She 남자들이 전투에서 죽었을 때 She 여성들은 기념으로 흰색 속옷을 입는 데 동의했다고 말합니다. 고인의. 신부의 웨딩드레스는 빨간색 저고리와 빨간색 스커트를 매치하고 빨간색 수놓은 구두를 매치한다. 드레스에 ''자 모양을 수놓아 행운을 기원하는데, 흔히 '만자를 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3) 얼굴 비틀기

신부는 결혼하기 전에 신에게 제사를 드리고 향을 바칠 날을 정해야 한다. 그녀를 위한 "얼굴 비틀기"는 얇은 실을 사용하여 신부의 얼굴을 꼬아주는 것입니다. 흔히 '얼굴을 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어른이 된다는 뜻이다.

(4) 침대 설치

결혼하기 전에 신랑 가족은 혼인실을 제대로 정리하고, 먼저 경사일을 정하여 침대를 설치하고 천막을 걸어야 합니다. 침대는 지붕 들보 방향을 따라 배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단잉"이라고 불리며 이는 운이 좋지 않습니다. 침대를 차린 후 용(다음은 뱀)의 별자리에 태어난 한두 명의 남자아이를 초대하여 새 침대에 올라가서 뒹굴며 놀게 되는데, 이는 신부의 자녀 계승을 상징하며 '뒤집기'라고 합니다. 침대."

호랑이 해에 태어난 미망인과 여성은 혼례복 수선, 얼굴 돌리기, 침대 눕히기 등에 참여하거나 관람할 수 없습니다. 친지나 친구가 보낸 축하연, 축하기, 기타 축하선물을 홀에 전시해야 하며, 그 중 신랑의 삼촌이 보낸 축하 깃발을 홀 중앙에 걸어야 합니다. 홀에 세 꼬집의 향과 한 쌍의 빨간 양초를 켜십시오.

결혼식 전날 소녀의 부모는 결혼식장을 장식하기 위해 누군가에게 새 침구, 거울, 상자 등을 신랑 집으로 가져와달라고 부탁할 것이다. 결혼식 전에 신랑은 새 집에서 혼자 자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뜨거운 집'이라고 불리는 동세대의 남자 한두 명과 동행해야 합니다. 잠자는 파트너의 첫 번째 선택은 용의 해에 태어난 사람들이며, 호랑이의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선택하지 마십시오.

(3) 결혼

정통 가족 예절에 따르면 '직접 환영'은 결혼식의 6가지 의식 중 하나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청나라 장저우(張州)에서는 “현지 풍습에 따라 신부에게 직접 인사를 하지 않는 사람도 있었다”며 신랑이 신부와 직접 결혼한다는 점을 강조한 적은 없다. 큰 행운을 빌어서) 그들을 대신하여 신부를 맞이하러 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결혼식의 세부 사항에 대해 매우 까다롭고 꼼꼼합니다.

1. 궁궐에서 나오는 법

신부가 궁에서 나오는 의식은 복잡하고 군마다 다르다. 청나라 시대 장저우(張州)의 기혼 소녀들은 '보모 날개'를 갖춰야 했다. 이러한 의례를 전문적으로 주재하는 '시집가는 어머니'라고 불리는 여성들이 곳곳에 존재한다. 그녀는 신부와 함께 남편의 집까지 동행하며 모든 예식을 주관하고 지휘하게 된다.

(1) 맨 위로

결혼식 날 신부는 향긋한 꽃과 석류 가지와 잎을 우려낸 국물에 몸을 담그고 웨딩드레스를 입는다. 예비신부는 신부를 강당으로 초대하며 “홀에서 나와 좋은 사람이 되어주세요”라고 노래합니다. 신부가 나온 후 예비신부는 신부의 손을 잡고 그녀를 홀 한쪽에 똑바로 앉히고 (곡물을 말리는 데 사용되는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두 개의 크고 얕은 둥근 바구니) "똑바로 앉으십시오. 그러면 신부가 사랑받을 것입니다." 그녀는 머리를 빗고, 머리핀을 머리핀에 꽂고, 꽃을 꽂는데, 이를 '상두'라고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어머니가 홀에 있는 사당 앞에만 보석을 놓아두는데(어머니가 없으면 다른 여성 장로들이 대신하여) 어머니가 자랐음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의식은 고대 비녀 의식의 유물이다. 신부는 봉황관을 쓰는데, 어떤 곳에서는 악귀를 쫓기 위해 재스민을 머리에 얹고, 아이를 더 많이 낳을 것이라는 의미로 석류잎을 머리에 얹고, 머리에 이른 벼 이삭을 얹는다. 그녀가 일찍 아이를 갖게 될 것임을 나타냅니다.

신부가 분장을 한 뒤 온 가족이 다시 모여 송별회를 갖는다. 연회는 12가지 요리로 구성되는데 이를 '12그릇의 원'이라고 합니다. 식사를 마친 후 신부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엄숙하게 작별 인사를 한 후 골방으로 들어갔다.

(2) 세단에 올라라

신랑 예식팀이 도착하고, 신랑 들러리들의 거듭된 초대 끝에 신부는 악령을 억제하는 작은 거울과 '지속적인 삶'을 상징하는 거울, 연꽃씨, 땅콩, 달콤한 향의 계화, 석류, 재스민 하트 등의 마스코트가 담긴 가방을 들고 홀 밖으로 나가 신과 조상, 부모에게 절을 하며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

부모는 딸의 머리를 히잡으로 덮고 신부에게 노래를 부른다. “검은 스카프로 머리를 가리면 신부는 현명하고 현명한 남편이 될 것이다(발음: 능력자).” 폭죽을 지붕 위에 올려놓고 쌀을 체에 걸러 신부가 빛을 볼 수 없도록 신부의 머리를 감싸고, 부모는 즉시 신부가 세단에 탈 수 있도록 돕는다.

세단에는 빨간 만두와 겨울 참외 사탕이 종종 놓여 있고, 신부는 길을 따라 겨울 참외 사탕을 뿌린다.

(3) 집을 나간다

신부가 세단에 올라탄 후 세단에서 종이부채를 던지는데, 이를 '떠남(성미)'이라고 한다. 아버지가 가마 뒤에 물 한 그릇을 부은 것은 고대인들이 여자와 결혼할 때 '돌이키는 것'을 피하기 위해 남긴 풍습이었습니다.

세단이 출발할 때 신부는 세단에서 큰 소리로 울어야 하는데, 이를 '행운을 기원한다', '번영을 기원한다'고 한다. 동시에, 산모는 즉시 문을 닫거나 쌀로 문을 체로 치기도 하는데, 어떤 곳에서는 산모가 큰 문지방에 앉아 산모의 재산과 지역 영향력이 신부에게 빼앗기지 않도록 하기도 한다. 신부가 돌아오지 않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2. 신부 환영

옛날에는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가마를 사용했습니다. 1920년대에는 장저우(Zhangzhou) 도시 지역에 도로가 개통되었고,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마차가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이후에는 인력거, 자전거, 자동차가 신부를 맞이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시골에서는 1950년대부터 점차 가마가 사라지고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승객을 수송하는 데 자동차가 사용되었습니다. 1970년대 이후에는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자전거나 트랙터, 자동차를 타는 것이 대중화되었습니다.

신부를 맞이할 상서로운 시간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며 대개 이른 아침이다. 길을 떠나기 전, 연회에는 평소와 같이 12가지 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한 접시에는 잉어 구이가 가득하고 나머지는 모두가 먹어야 합니다.

옛날에는 부잣집의 결혼식 행렬에 성이 적힌 홍등 한 쌍을 들고 하인 두 명이 앞장서고, 그 뒤를 이어 8악대, 신부를 위한 유포 세단, 5 신랑과 삼촌을 위한 빨간 대나무 커튼이 달린 세단, 대나무 커튼이 없고 약간 장식된 신랑을 위한 공식 세단, 네 사람이 들고 마지막으로 선물과 선물을 담는 정교하게 장식된 신부 세단 지참금 운반 □ (소리 상자, 선물을 담는 큰 나무 상자). 가장 많은 상자 수는 12개 또는 24개 상자이며, 가장 큰 상자는 60개 상자에 달할 수 있으며, 통칭 "백얼갱"(120명이 운반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결혼식 행렬에는 세단이 한 대 또는 두 대밖에 없고, 밴드와 상자 운반자도 소수입니다. 두 명의 소년이 각각 뿌리와 잎이 달린 사탕수수를 사용한 홍등 한 쌍을 들고 앞으로 걸어갑니다. 행렬의 마지막 사람은 내부에 변기가 들어 있는 천 가방과 새끼 통(분만대)을 가지고 다닙니다. 어떤 곳에서는 예비 신랑 에스코트가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녹색을 끄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소년들로, 가지와 잎이 완전한 소나무나 반얀 가지를 끌고 있고, 일부는 머리와 꼬리가 완전한 신선한 대나무를 끌고 있습니다.

예식팀은 신부 집에 도착하자 폭죽을 터뜨렸다. 대포를 세 발 발사한 후 신부 집에서는 문을 열고 결혼식 일행을 초대했습니다. 신랑 가족은 '두 성의 결혼'이라는 문구와 '100명의 아들과 수천 명의 손자'라는 문구로 두 번의 경의를 표했습니다. 소녀의 가족은 "두 성은 결혼했다"는 묶음을 벌고 "백명의 아들과 수천 명의 손자" 묶음을 남편의 가족에게 돌려줍니다.

이후 신부가족들은 결혼식팀을 즐겁게 해주었다.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신랑과 동행하는 남자의 "신랑 들러리"는 연회 중에 술잔 두 개를 훔쳐서 신랑 가족에게 가져가서 신부 방에 있는 새 침대 밑에 놓아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신부는 일찍 아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신부 가족은 신랑의 가장 친한 친구가 술잔을 훔쳐가는 것을 눈치채지 못한 척했습니다.

연회가 끝난 후 신랑의 절친은 신부에게 세단에 타라고 권유했다. 신부는 결혼식을 기피하기 위해 갖가지 핑계를 찾아야 했고, 여러 차례 권유를 받은 뒤 결혼식장을 나와 떠날 준비를 했다. 신부가 세단에 탑승한 후 환영팀은 지참금을 가져가고, 때로는 여자가 남편 집에 가져가 심을 뿌리가 있는 모소대나무를 추가하고 신랑 집으로 돌아옵니다. 여자가 결혼식에 동행하는 하녀가 있는 경우, 그녀는 또한 세단 의자에 신부를 동반할 것입니다. 하카(Hakka) 관습에 따르면, 여성은 결혼할 때 반드시 '화룡'(횃불)을 들고 동행해야 하는데, 이를 '악령을 통제하는 길을 열어준다'고 합니다.

결혼식 행렬은 길을 따라 (악기) 노래를 부르도록 장려했고, 마을, 골목, 사찰, 다리를 지날 때마다 대포를 발사해 지나가야 했다. 신랑 집에 도착하면 큰 ?R□(음량)에 가마를 주차하고 길상을 기다려야 합니다. 때가 되면 신랑은 신부를 겁주려고 세단 문을 세게 걷어차는데, 이는 장래에 신랑이 쫓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예비 신부는 곧바로 세단 문을 열었고, 삼촌은 빨간 옻칠 접시에 빨간 감귤 두 개를 들고 신부에게 세단에서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면 '행운'(장수, 많은 후손, 부부 모두)을 가진 노파가 신부가 가마에서 내리는 것을 도와줄 것이다. 결혼식 신부는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신부가 땅을 밟으면 착한 딸을 낳을 것이고, 땅을 밟으면 뚱뚱한 딸을 낳을 것이다. 동시에 어떤 장로들은 신부의 옷을 덮어준다." 가십 스티커가 붙은 쌀 체(요즘은 우산을 자주 사용함)를 머리에 대고, 다른 사람이 땅에 빨간 카펫이나 새 매트나 빨간 자루를 깔아 신부가 문을 통과하도록 합니다.

결혼식 신부가 신부와 함께 대문에 들어갈 때 예를 들어 문턱을 넘을 때 “재산(음음, 문지방)을 옮겨라, 음식과 의복을 가져오라” 등의 노래를 불러야 한다. 곧. 신부가 문에 들어가는 예절은 장저우 전역에 걸쳐 다양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이때 화로의 불에 물을 뿌리고 신부가 문턱을 밟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성질이 나쁘고 남을 지배한다. 신부가 문지방을 밟으면 머리 위에 들고 있는 쌀 체를 몰래 내려 봉황의 왕관을 눌러 겁을 주어 이 속임수를 물리친다. 반대로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불을 가로질러" 문지방을 밟을 수 있도록 숯불 난로나 한 줌의 짚을 켜야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집에 오면 장로들은 '갈등'을 피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자리를 비워야 합니다. 하카족에서는 신부가 집에 들어오면 닭을 잡아야 하고, 신부가 지나갈 수 있도록 문 앞에 그릇 몇 개를 놓아야 하는데, 이를 '문 막는 닭'이라고 합니다.

신부의 생일 별자리에 '어머니 집안이 무너진다', '남편 집안이 무너진다'가 표시되면, 결혼식 주례자는 미리 대문에 온전한 타일을 놓아두게 되는데, 신부가 들어서게 된다. 타일이 깨질 것입니다. 그 사람은 즉시 "다 깨졌어! 다 깨졌어!"라고 말했습니다.

3. 결혼하기

장저우의 결혼식에는 일반적으로 고대 예배실과 결혼식이 포함됩니다. 남자는 "청지기"라고 불리는 의식을 주재할 전문가를 고용해야 합니다.

신부가 문에 들어오면 청지기는 손에 둥근 물통을 들고, 좋은 노래를 부르고, 물통에 있는 곡식을 흩뿌리며 걸어가며, 신부가 홀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청지기가 큰 소리로 경례를 하고, 새 부부가 먼저 천지순례를 하고, 그 다음 부모님께 절을 하고, 부부가 서로 절을 하며 예식을 마친다.

방문이 끝난 뒤 신랑은 예비 신부의 안내에 따라 붉은색 새틴으로 신부를 신부실로 인도한다. 동시에 두 사람은 침대 가장자리에 앉는다. 홀에서 대포가 발사되고 손님들을 위한 연회가 시작됩니다.

신부가 신방에 들어오면 신랑 식구들은 앞장서는 수탉을 침대 밑에 눕힌 뒤 쌀을 뿌려 신부를 유인하는데, 이는 수탉이 먼저 나오도록 하는 것이다. 신부가 남자아이를 낳게 될 징조이다. 하루 이틀 만에 알을 낳는 선두암탉도 신부가 출산을 일찍 하고 출산을 앞당기는 좋은 징조로 여겨진다. 예비 신부는 신방에 들어가기 전과 후에도 계속해서 좋은 노래를 불렀다. 신랑에게 저울을 이용해 신부 머리의 빨간색이나 검은색 비단 베일을 벗기는 방법을 가르쳤고, 새 부부에게 12코스를 먹도록 지도했다. 신부 실의 "신부 테이블". 예비신부는 먼저 붉은 실로 연결된 한 쌍의 포도주 잔에 포도주를 붓고, 새 부부는 포도주 잔을 서로 건네주며 함께 마시게 된다. 그러면 시어머니는 신랑과 신부를 위해 야채를 골라야 하며, 음식을 먹을 때마다 그 음식과 관련된 길조를 노래합니다. 12가지 음식은 12개월을 의미하며, 매달 행복을 의미합니다. "행운의 남자"는 신부의 방에 빨간 양초 한 쌍을 켭니다. 그날 밤부터 신부 방의 불은 연속 13일 동안 켜져 있어야 합니다.

홀에서 열리는 연회에서는 신랑의 삼촌이 상석에 앉았고, 신랑의 아버지가 사회를 맡아 하객들에게 건배를 올렸다. 세 차례 술을 마신 후 신랑 신부가 나와서 건배를 하고, 연회가 끝나면 대포를 쏘아 손님이 문에 도착할 때까지 배웅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신부가 항상 신방에 머물러야 하고, 신랑과 부모님만 나와서 건배를 하기도 합니다.

하카(Hakka) 결혼식 연회에서는 신부의 삼촌이나 형제가 상석에 앉습니다.

청나라 때 장저우에는 신부를 지켜보고 결혼식을 올리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첫 번째 결혼식 날, 친척들과 친구들이 모여들어서 신부를 구하고 새 사위를 놀립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새 부부는 남자와 함께 침대 가장자리에 앉았습니다." 왼쪽에는 여자, 가운데는 남자아이가 앉은 뒤 처음으로 앉은 뒤 한두 명의 남자아이가 침대에 올라 뛰어 놀고 있는데, 이는 신부가 아들을 낳는다는 뜻이다. 곧. 신부는 모든 사람에게 사탕, 땅콩, 보존식품 등을 나눠주고, 식사를 하면서 모두가 발라드 형식으로 길조를 읊게 됩니다. 축제 분위기와 활기를 더하기 위해 누구나 자유롭게 신부와 농담을 할 수 있으며, 신부는 똑바로 앉아 친척과 친구들이 지켜보고 웃게 해야 하며, 예비 신부는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신부실을 가질 때 참가자들은 직위와 지위를 고집할 필요가 없으므로 "신랑실에는 크고 작은 일이 없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문지방에 서지 못하게 하고, 신방에 우산을 가지고 들어가지도 못하게 합니다.

신부 일행이 떠난 후 삼촌은 '공팡원'이라고 불리는 달콤한 찹쌀 공을 가져옵니다. 신부는 보상으로 빨간 봉투를 주며 신랑과 함께 공팡원을 먹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의 마무리를 신랑 신부가 직접 해야 합니다. 식사와 마무리가 끝나면 예비 신부는 떠나고 새 부부는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혼례식에서 '신부상'의 기구들이 망자를 위한 제단상과 유사하다는 곳도 있고, 혼례 침상에 깔아두는 돗자리도 망자를 장사하는 데 사용되기도 한다. 이는 두 사람이 함께 늙어 죽을 때까지 함께할 것임을 의미합니다. 신랑과 신부의 친밀한 옷은 흰 천으로 만들어 결혼식 후 3일 동안 세탁하여 소중히 보관하며, 사망 시 나란히 입을 수 있도록 하는 관습이기도 합니다. 충의.

(4) 결혼 후

결혼 후 행복한 행사가 완료된 것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4개월 이내에는 타인의 결혼식 및 장례식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가족 내에서 행복한 사건의 "충돌"을 피하십시오. 1년 안에 두 자녀가 결혼하거나 한 자녀가 결혼하여 아이를 갖는 등 가족에게 두 번의 행복한 사건이 있을 수 없습니다. 쓰리비트', 금기는 없다. .

청나라 때 장저우(張州)에는 '다음날 부모가 국을 들고, 사흘 뒤에 절에서 만난다'는 옛 풍습이 있었다. 말을 보면 여자의 일을 하고 있는 거죠." 이후 결혼 후의 예절과 관습은 점차 바뀌었습니다.

1. 결혼식장에서 나오다

결혼식 둘째 날, 신부는 수탉이 울면 몸을 씻고 정식으로 참여할 준비를 합니다. 남편 가족의 가족 생활.

신부는 먼저 네 가지 과일 수프를 요리하거나 말린 용안이나 설탕에 절인 황금 대추로 달콤한 차를 끓여 '예배 차'를 준비해야 합니다. 집안의 어른들이 모두 대궐로 오면 신부는 조상들과 신들에게 제사를 드리기 위해 대당으로 들어가고, 그 다음에는 장로들에게 달콤한 차를 대접하고, 친가에서 가져온 신발을 친정에 바친다. 그런 다음 시부모님은 온 가족을 만나기 위해 신부를 소개합니다. 차를 숭배하는 것은 고대의 "사찰 모임"의 유산입니다. 장로들은 신부로부터 달콤한 차를 받을 때 차 쟁반에 빨간 봉투를 넣어야 합니다. 늘 그렇듯이 차를 숭배하고 받은 빨간 봉투 돈은 신부의 것입니다.

다도가 끝나면 신부는 예비신랑과 함께 처음으로 요리를 맡는다. 신부는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처음으로 요리를 해야 하고, 또한 그녀의 근면함을 보여주기 위해 돼지, 닭, 쌀을 먹여야 합니다. 후자는 때때로 단지 상징적일 뿐이다. 신부는 쌀 몇 개를 갈고 기장 한줌을 뿌리고 수조를 휘젓는다.

신부가 어떤 일이나 행동을 할 때마다 예비신부는 이런 집안일에 대해 길조를 부른다. 예를 들어 신부가 스월 수조를 저으면 "팬(스윌)을 저으면 떠오른다. 소만큼 큰 돼지에게 먹이라(소보다 크다)"라고 말할 것이다.

2. 집 방문

결혼식 3일차에는 신부의 오빠가 가마를 타고 형부의 집을 방문합니다. -시집방문'은 고대 '?`녀들'이 남긴 풍습이다.

형제는 설탕, 케이크, 가루, 머리용 차씨유, 꽃바구니나 종이석류꽃을 들고 곧바로 새집으로 들어가 선물을 침대 위에 올려놓고, 그의 여동생을 자신의 고향 집에 손님으로 초대했습니다. 남편의 가족은 삼촌을 즐겁게 하기 위해 성대한 연회를 열어야 합니다.

3. 구이닝

결혼식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신부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데, 이를 흔히 '방문'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사위가 가끔 그를 동반해야 하는데, 이는 흔히 '보답'으로 알려져 있다. 예비신부도 신부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 임무를 완수한다.

결혼식 후 4일(일부 장소에서는 7일)에 신부가 처음으로 닝에 돌아오는데, 이를 통칭 '손님'이라고 하는데, 객가족에서는 이를 '돌이키기'라고 부른다. 법원". 의례에 따르면 새 사위가 동행해 향과 초, 경례, 케이크, 족발 등 선물을 준비해야 한다. 형부가 함께 길을 가면 삼촌의 세단이 앞에 가고 새 부부가 따라온다. 걸을 때는 신랑이 신부를 따라가야 하는데, 흔히 '어떤(아내)를 따라가며 식사한다'고 한다.

산모 집에 도착하자 시부모님이 오셔서 집에 들어간 뒤 신부는 낡은 내실로 들어가 여성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신랑은 홀에 머물렀다. 달콤한 차를 받기 위해 시아버지는 친척과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사위를 소개하고 싶어합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신랑은 시댁 친척들에게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정오에는 시부모님이 삼촌을 접대하고 새 사위는 홀의 머리석에 앉습니다. 다른 여성 가족과 함께 안쪽 방에 있는 집.

연회가 끝난 후 새 부부는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작별 인사를 하고 돌아옵니다. 돌아올 때는 남자 세단이 앞으로 가고, 여자 세단은 뒤에 와야 합니다. 처음으로 닝에 돌아오는 커플은 시부모님 집에서 밤을 보낼 수 없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긴 여정으로 인해 정말로 하룻밤을 묵어야 하는 경우에는 같은 침대를 공유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부모의 가족에게 매우 해로울 것입니다.

딸이 남편 집에 손님으로 돌아오면 어머니 식구들은 딸에게 천, 석류가지를 얹은 찹쌀, 뿌리와 잎을 묶은 사탕수수 한 쌍을 선물로 준다. 붉은 종이와 붉은 천으로 묶인 한 쌍의 발. 병아리는 작은 대나무 우리에 넣어 일반적으로 "리딩 닭"으로 알려진 세단 (또는 자동차) 앞에 매달려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새끼 돼지 한 쌍을 선물로 주는데 이를 "납 돼지"라고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산모 가족이 처남을 보내서 신부가 남편의 집으로 돌아갈 때 땅콩기름 한 병을 가져오도록 합니다. 땅콩기름은 등불을 켜는 데 사용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옛 관습에 따르면 신부는 결혼식 후 12일에 한 번, 결혼식 후 한 달에 한 번 닝에 돌아와야 하며, 선물을 가지고 왔다 갔다 해야 한다. 그러나 시아버지는 더 이상 그를 따라갈 필요가 없고, 신부는 며칠 동안 친가에 머물 수 있다. 이제부터는 신부가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이 일반적인 일이므로 특별한 예절을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2. 색다른 결혼 풍습

(1) 어린 신부

장저우는 일반적으로 '신부'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자신의 딸을 다른 사람에게 신부로 팔 때 중개업자를 거쳐 매매 증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어떤 집에서는 딸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딸을 신부로 내주면서도 매매 증서를 쓰지 않고 가격도 받지 않습니다.

가난한 집에서는 신부값과 결혼식 비용을 감당할 수 없어 어린 소녀들을 미리 입양하고, 크면 친아들과 결혼하게 되는데, 이를 흔히 '탑페어'라고 한다. 이때 부모는 아들이 친부모의 집으로 돌아가거나 친척, 친구의 집에 머물도록 길일을 정하고 간소한 결혼식을 거행해 아들과 결혼하게 된다. 결혼식을 올릴 여유가 없다면 설날에 찹쌀 12그릇과 만두를 준비하고 함께 결혼하는 것을 '스물아홉 장로'라 한다.

가장에게 아들이 없어 집에서 신부를 입양하고, 장래에 아들을 낳게 된다면 그 아들들이 자라면 결혼을 하게 되는데, 이를 통칭 '압화가지'라고 한다. ". 가장이 아들을 낳지 않으면 신부와 결혼할 남자를 모집하는데, 이를 흔히 '신부의 후손'이라고 합니다.

부유한 가문에서는 신부를 사들입니다. 하녀로 일하고 신부가 성장하면 주인에게 시집을 가서 돈의 가치를 회복하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 구혁명 지역의 인민정권은 어린이 신부를 폐지하고, 어린이 신부는 뒤집어서 자주 결혼해야 한다고 명시적으로 명령했다.

1950년대 공포된 결혼법은 어린 신부의 입양을 금지했다. 그러나 1970년대까지 농촌에는 여전히 어린 신부들이 있었고, 그들 중 일부는 입양된 딸인 척하고 있었다. 가족계획정책의 시행으로 인해 1980년대에 이르러 조신을 입양하는 풍습은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2) 결혼하기

옛날에는 남자가 여자 집에 가서 결혼하는 것을 '모집', '큰 등불 걸기'라고 불렀다. . 여자가 남편을 구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여자는 상속자가 없고 가계를 이어가기 위해 남자를 구해야 합니다. 여자의 부모는 딸을 사랑하고 그녀와 결혼할 수 없습니다. 여자는 땅이 있지만 노동력이 부족합니다. 과부는 친척을 떠나는 것을 참지 못하고 가족 생활 등을 유지하기 위해 남편을 모집합니다.

남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채용되는 경우가 많아 아내와 결혼할 여력이 없어 여자에게 피난처를 구해야 한다. 사위는 집안에서 지위가 낮고, 아내의 성을 가진 아들은 그 어떤 능력도 있는 사람이 며느리의 가족이 되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위들은 품질이 좋지 않고 일부는 요리에 게으르다. 옛 속담처럼 "고용하는 사람은 노동자가 아니라 남편(남편)이다."

아내와 결혼할 때 일반적으로 '편지 만들기'(합의하기)를 해야 하는데, 여기에는 결혼 후 태어난 자녀의 성, 재산의 상속 및 분배 등이 주로 시댁의 행위를 규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양 당사자의 서명 외에 증인의 서명도 필요합니다.

시아버지의 결혼식은 남자가 여자에게 떡, 떡 등을 건네는 방식으로, 이는 약혼으로 간주된다. 결혼식 당일에는 신부값으로 은전 몇 개를 주고, 모임 선물로 케이크 몇 개를 준 뒤 홀에서 예배를 드리며, 혼인 잔치를 마신 후에는 결혼으로 간주됩니다.

1950년대 이후에는 남녀평등이 주창되면서 향 상속 개념이 점차 약화되었고, 태어난 자녀는 어머니나 아버지의 성을 물려받을 수 있었다. 성. 가족계획 정책 시행 이후 여성의 집에 입주하는 남성의 수가 점차 증가했으며, 사위가 더 이상 차별을 받지 않게 되었고, 사회는 시어머니를 갖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3) 육촌간 결혼

명청시대에는 형제자매와 자매자손 간의 결혼이 금지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2촌 결혼이 '가까운 관계'라고 믿어 거듭 금지되어 왔다. 주로 이모와 사촌 사이입니다. 이모와 삼촌은 혈연이 너무 가까워 통혼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흔히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모와 사촌은 혈연관계에 있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봉건 시대에는 동성끼리 결혼하는 것이 금지되어 오신 내에서는 결혼하지 않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나중에는 자유로운 사랑이 옹호되었고 이 관행은 깨졌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이것이 너무 심해 일부 농촌 지역의 국제 결혼 집단이 점점 작아졌습니다. 마을에 함께 사는 민족의 상황은 더욱 심각합니다. Hua'an Gaoshi와 Yunxiao Wuluo가 관할하는 자연 마을은 집 앞에서 결혼하고 집 뒤에서 결혼하기 때문입니다. 건물 밖에서 결혼하면 인구의 질이 점점 낮아집니다. 이 문제는 관련 부서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4) 재혼

옛날에는 재혼이라는 옛 풍습에서 남녀의 신분 불평등이 특히 두드러졌다. 남자가 사별한 후 재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여자가 사별한 후 재혼하는 것(흔히 '후혼'이라 함)은 사회적 차별을 받게 됩니다. 남자가 아내를 장사한 뒤 재혼을 하려고 하면 아내를 장사하기 전 먼 길을 떠나듯 우산을 들고 짐을 어깨에 메고는 죽은 아내의 관 위로 뛰어오르며 이렇게 말한다. "관을 뛰어 넘어 남양으로 가세요" 또는 "관을 뛰어 넘어 가세요" "나 거기 가봤어" 또는 "당산으로 돌아가고 싶어"(난양에서 돌아옴) 그리고 불을 뛰어넘습니다. 이 경우 죽은 아내의 귀신이 와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한다. "관에 뛰어들어 시험에 합격하면 불 속에 뛰어들면 괜찮다"는 말이 있다. ."

여성이 남편을 잃으면 평생 과부로 지내는 것이 관례다. 재혼을 하려면 원래 남편의 가족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원래 남편의 가족 중에서 결혼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과부는 재혼하기 전에 먼저 친족에게 돌아가야 하며, 돌아가기 전에 죽은 남편의 신주를 넘겨주거나 천으로 덮어 귀신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과부들은 밤에 결혼하고 뒷문으로 출입하며, 결혼식은 거행되지 않는다. 이웃들도 불운을 피하기 위해 문을 닫았습니다. 재혼한 과부는 사거리의 불 속을 뛰어넘어 자신의 대리자(밀짚꾼)를 불태워야 한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과부와 재혼은 사회적 이해와 존중을 얻었으며, 관을 뛰어넘고 분신을 태우는 나쁜 풍습도 저절로 사라졌다.

(5) 효혼

남녀가 약혼한 후, 일방의 직계 선배가 사망하면 약혼한 후배들이 죽기 전에 결혼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그 사람이 죽은 직후에 장례와 경사 행사를 동시에 거행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이른바 '발과 꼬리를 곧게 펴서(숨을 내쉬며) 하루를 찾지 않는 것'이다. ". 이번 조치는 장례 행렬에 '성인' 후손을 추가해 고인의 '행운'을 보여주며 장례를 성대하게 치르기 위한 조치다. 효혼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효혼이 끝난 지 3년이 될 때까지 결혼식을 연기해야 ​​합니다.

요즘은 3년상이 더 이상 강조되지 않아 효혼을 하는 사람도 더 이상 없다.

(6) 유령결혼

'그림자 결혼'이라고도 불리는 이는 봉건 사회의 가부장제 하에서 왜곡된 결혼 형태이다. 민국시대 장저우(張州)에서는 이런 황당한 유령결혼이 자주 일어났다.

결혼식을 마치고 남자가 죽은 뒤 여자가 과부가 되기로 결심하면 그녀는 친가에 머물며 절대 결혼하지 않는데, 이를 '과부'라고 한다. "궁에 과부가 되거나" "축제를 지키기 위해 문을 지나가는" 여성도 있습니다. 즉, 약혼자가 죽은 후에도 그 여성은 여전히 ​​고인의 성스러운 위패(목제)를 들고 집을 방문합니다. 스승님), 약혼자는 '결혼'을 하러 교회에 갔다가, 유령 남편을 만나러 묘지로 갑니다. 그 후에 그 여자는 과부로 그 남편 집에 남을 것이요, 그 남편 집은 그 여자를 위하여 친족 중에서 한 남자를 양자로 삼아 그 여자의 상속자가 될 것이니라.

귀신 소녀와 결혼한 여자는 결혼을 하기 전에 죽는다. 그녀의 오빠나 조카는 길에서 젊은 사람들을 찾아 돈으로 그들을 유혹해 유령 소녀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한다. 조건에 동의한 후 신부는 고대의례에 따라 약혼하고 결혼했지만, 이후 종이 조각상은 불태워졌고 두 가족은 서로를 시댁처럼 대했습니다.

공동결혼 중 사망한 미혼 자녀가 사망한 뒤, 부모는 사망한 이성 자녀가 있는 가족을 찾아 두 가족이 합의하면 미혼 남성을 내보낸다. 여자는 결혼을 하고 길한 날을 골라 결혼식을 올린다." 여자의 관은 종이로 묶인 지참금과 지참금과 함께 남자의 무덤으로 운반됩니다. 관을 열고 들어 올리고 마지막으로 남자와 여자의 관을 마련합니다. 나란히 묻혀있습니다. 양당의 친척과 친구들은 축하의 의미로 유령서를 보냈고, 양당의 부모들은 만찬을 주최했습니다. 이후 두 가족은 유령부부의 향을 한자리에 모았고, 오랜 세월 시댁 식구로서 연락을 유지했다.

이제 문명이 발달하면서 모든 종류의 유령결혼은 더 이상 스스로를 도울 수 없게 됐다.

(7) 첩을 두는 것

옛날에는 많은 부유한 가족이 첩을 두었는데, 이를 흔히 '첩을 두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첩의 지위는 여종보다 약간 높으며, 첩의 부모는 시부모로 대우받지 않습니다. 첩을 유지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아내의 지참금 하녀를 부처로 데려가는 것, 흔히 "맨발"로 알려져 있지만, 이것이 그녀의 첩으로서의 지위를 바꾸지는 않으며, 심지어 첩의 자녀들도 그녀를 부녀라고 부른다. "맨발의 어머니."

가난한 집안의 딸을 첩으로 사기 위해 돈을 쓰는 사람들도 있는데, 흔히 '안 자매를 사는 것'으로 알려진 극단이나 매음굴 등의 여성과 결혼하는 여성도 있습니다. 첩으로서의 사회 계층. 첩과의 결혼은 두 사람이 들고 다니는 작은 가마 위에서만 할 수 있고, 대부분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아주 성대한 결혼식을 치르는 사람도 있지만, 어쨌든 결혼식보다 더 성대할 수는 없다. 아내.

1950년대에는 축첩이 금지됐는데, 지주와 부농의 후궁 중 일부가 정부에 이혼을 청원해 모두 승인됐다.

1970년대 후반에는 일부다처제 현상이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1980년대 중반 이후 경제가 발전하면서 일부 부자들은 통칭 '부녀'(여자를 키우는 것)로 알려진 개인 별채를 갖게 되었고, 변장한 후궁들이 다시 등장했다.

3. 선가옥의 결혼 풍습

선가옥은 토지 거주자와 통혼하지 않으며, 동성이 결혼하지 않는다. 배에 결혼할 여자가 있으면 선수 갑판에 재스민 꽃 화분을 놓아야 합니다. 선상가에서는 딸과 결혼할 때 신부금을 받지 않으며, 돈을 조금 모아도 모두 지참금으로 사용한다. 신혼신부는 가마에 앉지 않고, 두 가족의 배를 가까이 붙인 뒤 건널판에 배를 올려놓고 문을 통과할 수 있다. 그러나 결혼식은 여전히 ​​매우 성대하다. 보트 가족은 유목 생활을 하며 새해에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는 관습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