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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파란 무엇인가요?
조지 플로이드 사망에 대한 시위가 미국 전역으로 확산되자 트럼프 대통령과 일부 행정부 관계자들은 시위의 폭력성을 '안티파'라는 단체의 탓으로 돌렸다. 이후 트럼프는 안티파가 테러조직 명단에 포함될 것이라고 트윗했다.
안티파의 풀네임은 '안티파시스트(Anti-Fascist)'다. 당시 만연했던 나치, 파시스트, 인종차별 사상에 맞서 싸우기 위해 1930년대 유럽에서 탄생해 현재까지 활동 중이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후 독일에서는 네오나치 조직이 봉기했고, 안티파도 이에 대응해 재등장했다. 매년 봄, 히틀러의 생일이 되면 독일의 네오나치들은 행진을 조직합니다. 이에 대응하여 독일의 안티파 그룹은 매년 5월 1일에 나치에 맞서 이민자와 난민을 받아들이는 행진을 시작합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안티파 조직은 1980년대에 탄생했으며, 주된 목적은 인종차별에 맞서 싸우는 것입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미국에서는 안티파가 거의 자취를 감추었지만, 트럼프가 집권하면서 조직은 활력을 되찾기 시작했다.
2017년 8월 버지니아주 샬로츠빌에서는 남북전쟁에서 노예제도를 지지한 남부연합 장군 로버트 에드워드 리의 동상을 철거할 계획이었는데, 이는 우익단체들 사이에서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백인 우월주의자, 네오나치, Ku Klux Klan 지지자들이 참여한 "우파 연합" 행사. 안티파 단체들은 즉각 대응 조치에 나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승용차 한 대가 과속으로 군중을 들이받으며 1명이 사망하고 19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트럼프가 테러조직으로 지정한 '안티파'의 유래는?
'샬럿츠빌 사건', 2017, 사진 출처: CNN
미국 안티파 조직인 Zeng이 주최한 뉴스 웹사이트 'It's Going Down'의 웹마스터 제임스 앤더슨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2015년 개설된 웹사이트의 하루 조회 수는 300여 건에 불과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집권한 2017년 8월 중순에는 하루 조회수가 1만~2만 건으로 늘어났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조직'으로 이해하는 것과는 달리 안티파에는 공식 지도자나 본부가 없습니다. '안티파: 반파시스트 운동을 위한 핸드북'의 저자 마크 브레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데올로기, 정체성, 경향이나 사회적 환경, 자기 방어 활동. 그 조직 구조는 매우 평면적이며 공산주의, 무정부주의자, 사회주의, 반인종주의자 등 다양한 좌파 그룹의 구성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럼프가 테러조직으로 지정한 '안티파'의 유래는?
안티파 깃발을 두른 시위자, 2020, 사진 출처: The Nation
뉴요커는 2017년 서평에서 이 책을 소개했고, 안티파에 대해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세부 사항도 소개했다. 조직과 운동에 대해 다음은 일부 수정을 가한 번역입니다:
An Intimate History of Antifa
Daniel Penny, The New Yorker, 8월 22일 2017
1936년 10월 4일, 런던 이스트엔드 거리에서 수천 명의 유대인 시오니스트, 사회주의자, 아일랜드 부두 노동자, 공산주의자, 무정부주의자, 그리고 분노한 많은 지역 주민들이 오스왈드 모슬리 경과 그의 반란을 저지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영국 파시스트 연합의 지도자가 인근 지역을 행진했습니다.
이 갈등은 결국 "케이블 스트리트 전투"라고 불렸습니다. 반파시스트 시위대는 3,000명 이상의 파시스트 "검은색 셔츠"와 6,000명 이상의 경찰 퍼레이드를 막기 위해 바리케이드를 세웠습니다. 시위자들은 집에서 만든 폭탄을 터뜨리고, 경찰 말의 발치에 유리구슬을 던졌으며, 행진을 막기 위해 불타는 트럭을 쓰러뜨리기까지 했습니다.
이후 이들은 행진자들과 행진자들을 보호하는 경찰들을 향해 돌, 벽돌, 유리병, 심지어 요강까지 갖가지 물건을 계속 던졌다. 최후의 수단으로 Mosley와 그의 부하들은 강제로 퇴각했습니다.
트럼프가 테러조직으로 지정한 '안티파'의 유래는?
The Battle of Cabourg Street, 1936, 사진 출처: SHELDON KIRSHNER JOURNAL
In Antifa: A Handbook of the Anti-Fascist Movement, 역사서 작가 Mark Melville House가 지난주 출판 브레이는 케이블 스트리트 전투를 파시즘을 저지하는 강력한 상징으로 봅니다. 강력하고 통합된 동맹이 파시스트보다 수적으로 우세하여 그들의 운동을 패배시켰습니다.
현대의 많은 반파시스트 단체들에게 이 사건은 유럽은 물론 미국 전역에서 파시즘과 백인 우월주의에 맞서 싸우는 북극성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그들이 이야기하는 주요 사건이다. 브레이에 따르면 '안티파'는 이념, 정체성, 경향, 사회적 환경, 호신술 활동 등이 될 수 있다. ”
이것은 공산주의, 무정부주의, 사회주의 등 다양한 좌파적 대의에 뿌리를 둔 지도자 없는 수평적 운동이었습니다.
도널드에서 새로운 미국 대통령으로 도널드 트럼프가 취임하는 동안( 2017년 초), 반파시스트 안티파 사람들은 타인의 재산에 피해를 입히는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그 이후로 안티파는 대중의 눈에 점점 더 자주 등장했습니다. 그 중에는 백인 우월주의자 리차드에 대한 가면을 쓴 남자의 공격도 있었습니다. 스펜서
지난 2월, 버지니아주 샬로츠빌에서는 백인우월주의자들의 집회가 예정돼 있던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에서 연설 예정이 취소됐다. (Unite the Right)' 집회가 열렸지만, 다수의 안티파 회원들이 막대기를 들고 공원 입구를 막고 충돌이 일어났다. 많은 안티파 회원들이 다량의 화학물질을 뿌리고 페인트를 던졌다고 한다-
FOX 뉴스는 백악관이 안티파를 테러 조직으로 지정하라는 청원서를 접수했으며 10만 명이 넘는 서명을 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풍부한 내용: 여러 나라의 반파시스트 운동이 어떻게 발전했는지를 영어로 기록한 최초의 역사서이자 반파시스트 운동가가 되는 방법에 대한 지침서이기도 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여러 반파시스트 조직자들의 제안 - Bray가 반파시스트 활동가들의 "역사적, 정치적, 운영적 이론" 쓰기 프로젝트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그들은 언론에서 자주 언급하지 않지만 Bray는 조직자입니다. 브레이 자신도 안티파에 연루되어 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특히 책의 마지막 장에서 그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Antifa 회원들이 자신의 파괴적이고 때로는 폭력적인 행동을 개념화하는 방법은 매우 상세하고 심지어 특이하기까지 합니다.
많은 진보주의자들은 일반적으로 안티파의 운영 목표에 동의하지만 그들의 운영 전략이 '진보적'이지 않다고 비판합니다. Peter Beinart는 The Atlantic 최신호에서 오레곤 주 포틀랜드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민주당이 포틀랜드 거리에서 안전한 집회를 개최하는 것을 막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미국 우파 권위주의에 맞서 싸우는 강력한 지지자라고 느낄 수도 있지만 실제로 그렇게 할 가능성은 가장 적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Beinart의 기사 제목은 "폭력적인 좌파의 부상"입니다.
그러나 브레이는 책에서 반파시스트 활동가들은 파시스트가 폭력과 협박을 통해 타인의 권리를 박탈할 때 그들 자신도 발언권과 집회권을 포기한다고 믿고 있다고 적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주 노스다코타 지역 언론 매체인 트리뷴(Tribune)은 피어스 테프트(Pearce Tefft)의 편지를 게재했습니다. 편지에서 그는 아들 피터와 겪었던 끔찍한 논쟁을 이야기했습니다. 피터는 샬로츠빌 집회를 위해 떠나기 직전에 아버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파시스트들이 언론의 자유를 믿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당신은 원하는 대로 무엇이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우리는 당신을 오븐에 던져 넣을 것입니다. " . ”
브레이와 안티파 회원들에게는 역사가 반복될까 두려운데, 정부는 파시즘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조치를 전혀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스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다. 브레이는 역사적으로 이탈리아와 독일이 중앙정부 차원에서 파시즘을 통제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파시스트는 결국 폭력적인 혁명이 아닌 합법적인 수단을 통해 권력을 잡았고, 이는 지금도 거의 마찬가지이며 대안우파의 의지로 그 활동이 청구됐다. 언론의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 파시즘은 자유주의자들의 관용과 보호 아래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안티파는 “진실은 자유롭고 공개된 토론에서 스스로를 말한다”는 존 밀턴의 말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브레이는 책에서 "아우슈비츠와 트레블링카 이후 반파시스트들은 조직화된 나치에 맞서 끝까지 싸울 것이고 그들의 발언권을 완전히 박탈할 것"이라고 썼다.
브레이는 책에서 “에서. 지난 몇 세대 동안 극우 폭력이 일어날 때마다 그에 따른 집단적 자위권이 등장했고, 이 관계는 수백 년 동안 지속됐다”며 “그리고 안티파의 사명 중 하나는 ‘이 역사를 이어가는 것’이다. 책에서 브레이는 반파시스트 단체의 발전에 대한 간략한 역사를 소개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안티파는 제1차 세계 대전 이후 최초의 파시스트 그룹과 싸우기 위해 연합한 독일과 이탈리아 좌파에서 유래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이들 좌파들이 아르디티 델 포폴로(Arditi del Popolo, "용감한 조직")의 기치 아래 모였습니다. 바이마르 공화국에서는 Antifaschistische Aktion(안티파라는 이름의 유래)과 같은 단체가 정당의 준군사 세력에서 유래했습니다.
간략한 서문 이후 브레이는 글을 바꿔 스페인 남북전쟁 당시 반파시스트의 실패에 대해 썼고, 이어 20세기 후반의 역사적 사건에 대해 썼다. 1970년대 후반에는 좌파와 신세대 네오나치 사이의 공공연한 갈등이 점점 더 치열해졌고, 당시의 사회적 환경도 오늘날 많은 반파시스트 운동의 스타일과 전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네덜란드와 독일에서는 오토노멘(Autonomen)으로 알려진 극좌파 집단이 앞장서 올 검은 옷을 입고 검은 마스크를 쓰는 '블랙 블록' 퍼레이드 전략을 채택해 행진 참가자들이 이후 기소되거나 보복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현대의 반파시스트 운동과 관련하여 브레이는 네덜란드 자유당의 지도자인 Geert Wilders와 같은 "핀스트라이프 파시스트"로 시작하며,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운 반파시스트의 부상에 대해서도 글을 씁니다. -올바른 정당과 단체. 이 책은 많은 국가를 다루고 수십 년에 걸쳐 다루지만 분석은 많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파시즘이 나타나는 곳마다 안티파가 필요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이에 맞서 싸울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책의 후반부에는 “반파시즘을 위한 다섯 가지 역사적 교훈”, “우리는 보수좌파에 대해 이제 질렸다! 플랫폼 없음 및 표현의 자유” 장. 여기서 브레이는 안티파의 이념적, 실천적 문제, 즉 폭력이나 비폭력, 대중적 활동이나 군사적 행동 등을 명확하게 분석합니다. 브레이는 파시스트 집회와 행사를 방해하는 것이 다른 사람의 언론 및 집회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언론의 자유와 집회의 자유에 대한 이러한 보호는 원래 정부가 일반인을 이유 없이 체포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지 시민들이 서로의 표현의 자유를 방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된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브레이는 미국에서는 '음란, 폭력 선동, 저작권 침해, 전쟁 중 검열', '수감자 제한'과 관련된 법률이 사람들의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많은 유럽 민주주의 국가들이 그렇듯이 증오심 표현에 대한 또 다른 제한이 있습니까? 논리의 미끄러운 경사면에 빠진 사람들은 안티파가 처음에 파시스트를 공격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자신에게 반대하는 사람을 공격하게 될 것이라고 걱정합니다.
브레이는 역사적으로 이런 두려움이 실현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덴마크에서는 반파시스트들이 점차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나거나 지역 혐오 집단을 근절한 뒤 다른 정치적인 세력으로 관심을 돌렸다. 맞서 싸울 새로운 적을 찾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Beinart는 또한 "The Atlantic Monthly"의 기사에서 "파시즘은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점차 시들해졌고, 반파시스트 운동도 마찬가지였다"고 언급했습니다.)
Bray는 과거에도 여전히 그렇게 주장합니다. 이제 폭력은 안티파가 선호하는 전술이 아니지만 폭력의 사용도 배제되지 않습니다. 그는 안티파의 전망을 설명하기 위해 머레이라는 가명을 사용한 볼티모어 활동가의 말을 인용해 "편지를 쓰거나 전화를 걸어 그들과 싸울 수 있기 때문에 주먹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 칼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칼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총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총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탱크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선제적 정당방위 개념은 도덕적 논리에 있어서 장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지 쓰기에서 총싸움으로의 진화는 여전히 우려스럽습니다. 샬로츠빌의 우익 민병대는 자신들의 무장력을 반군에게 과시하겠다고 주장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이 성명은 "현장에 있는 법 집행관들을 겁에 질려 당황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우익 세력이 맹세의 검을 휘두르는 상황에서 반파시스트들은 AR-15 돌격소총을 집어들어야 할까요? 현재 미국 환경에서 이 발언은 다소 순진한 발언이다. 결국 실제로는 백인들만이 공공장소에서 총을 들고 있을 때 경찰의 개입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책에서 베일리는 휴이 P. 뉴튼 건 클럽(Huey P. Newton Gun Club)을 비롯한 다수의 총기 옹호 단체인 안티파 단체를 비롯해 아이러니하게도 '트리거 워닝(Trigger Warning)'이라는 이름을 가진 또 다른 조직을 언급한다. Bailey는 폭력이 대중의 지지를 불러일으킬 수 없다고 주장하는 Erica Chenoweth와 Maria J. Stephan을 포함한 자유주의 학자들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책으로 판단하면, 베일리 자신도 무력에 대한 강조가 전술과 전략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도덕적인 문제라는 점에 동의하는지, 폭력이 확대될 것을 우려하고 있는지는 알 수 없다.
브레이가 이전 장에서 자세히 설명한 것처럼 전후 반파시스트 운동은 주로 유럽에서 일어났고, 양측은 종종 충돌하고 심지어 서로를 찔러 죽이기도 했다. 그러나 유럽 전장에서는 총기 문제가 없었다. 여기에는 돌격 소총이 없으며 Cabourg Street 전투는 단지 돌을 던지는 것입니다.
카부르 거리 전투는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각계의 학자들은 이 점에 대해 끝없이 토론해 왔습니다. 전투의 여파로 모슬리 경은 많은 현대 파시스트들과 마찬가지로 이민자 무리의 공격을 받은 법을 준수하는 희생자의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후 몇 달 동안 파시스트들은 런던의 유대인 주민과 상점을 공격하여 마일엔드 집단 학살(Mile End Genocide)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영국 파시스트 연맹은 1937년 여론 조사에서 전년도보다 더 나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브레이는 이러한 후속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카부르 거리 전투가 후세에 미치는 영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파시즘이 탄생했습니다. 그들은 전쟁 중과 전쟁 후에도 파시즘과 계속 싸웠고, 그들의 노력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우익 극단주의자들이 지역 사회에 찾아올 때 사회가 어떻게 해야 할지 논의하기 시작하면서 샬럿츠빌이 왔습니다. 그리고 적어도 영국 언론은 이번 사건의 시위와 테러를 보도하면서 케이블 스트리트 전투를 언급했다.
브레이는 개인적으로 우리가 완고한 사람들을 비판하고, 그들의 사업을 애용하지 않고, 그들의 억압적인 생각을 비판하고, 그들의 억압적인 생각을 비난하는 등 비폭력적인 방법으로 완고한 사람들과 맞서기 위해 "일상적인 반파시스트 행동"을 취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 등등 그는 이것이 파시스트들이 거리에서 행진하는 것을 막을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상호 작용의 모든 측면에서 파시즘의 확산을 완전히 저항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반파시스트 운동의 미래는 파시즘이 어떤 반대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어떤 것도 반대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