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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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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 제자리에 놓기
한 여성이 거울 앞에 앉아 얼굴 모양을 다듬고 있다. 이 글을 읽고 누군가는 웃거나 "변태"라는 두 단어의 댓글을 보낼 수도 있다. ".
남자와 여자는 모두 평등한데 왜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남자가 비난을 받는가
사실 남자는 얼굴에 아무 문제가 없다. 고대인들은 이와 관련된 것들을 설파했다. 오랫동안 가장 유명한 사람은 당태종 이세민(Li Shimin)이다. 그는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고치라"고 말했지만 그의 주요 목적은 "역사를 거울은 흥망을 안다." 그러나 그의 앞선 문장을 보면 당나라 남자들이 자주 거울을 보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거울을 보는 목적은 옷을 차려입고 아름답게 하기 위함이었다. 당나라는 아직도 중국 사람들이 생각하면 자랑스러워요.
이 경우 남자의 얼굴은 공정하고 당당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있을 때, 거울 앞에 넉넉히 앉아 얼굴에 물을 두드려 주고, 오일을 바르고, 관자놀이를 눌러주고, 거친 피부를 제거해 주면, 늙어가는 얼굴을 젊고, 장밋빛으로, 빛나게 해줄 것입니다. 대체 뭐가 문제야?
우리가 거리를 걷고 있는데 우리의 눈에는 잘생긴 남자와 아름다운 여자가 가득하다. 거리도, 도시도, 시골도 모두 빛나고 있을까. 사회 전체의 정신이 활력과 활력으로 가득 차 있는 걸까요?
인간은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아름답게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문명의 본질에 더 가깝지 않습니까?
아름다움은 일종의 문명이다. 건축, 음악, 그림, 서예 등의 아름다움은 모두 문명의 기호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은 이러한 문명의 기호의 정신적 운동이며, 이 영적 운동은 건축이다. 사랑하면 아끼고 소중히 여기게 됩니다. 사랑하지 않으면 방치하거나 포기하게 됩니다.
남자의 얼굴성형도 여자와 마찬가지로요.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와 사랑은 곧 문명의 본질과 직결됩니다.
얼굴을 가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을 고치는 것이 더욱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얼굴은 외모에 불과합니다. 당신의 마음이 곧게 펴지지 않는다면, 당신의 얼굴이 아무리 좋아도 누군가가 그것을 본다면 그것은 "변태"일 뿐만 아니라 "색칠된 것"이기도 합니다. 피부".
돌아와요 꼬마요정(선저우 사랑)
치위장 "인민일보"
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저 작은게 좋아요 새, 여우, 족제비 같은 엘프들. 최근에는 이런 느낌이 점점 강해졌어요. 도시에 오래 살아서 그들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왠지 모르게 시골로 자주 달려가는 것 같아요. 예전에 비해 비둘기, 까마귀, 까치, 꿩의 수가 훨씬 줄어들고 있어요. 까치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것 같은데, 여우, 족제비, 오소리, 늑대 등 야생동물은 찾아보기 힘들어요!
어렸을 때 이 요정들을 어디에서나 볼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당시 저는 그 요정들을 매우 사랑했습니다. 제비는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새라고 해야 할까요. 때로는 사람들 앞에서 가볍게 뛰어오르기도 하고, 때로는 땅을 기어갈 뻔하기도 하며, 며칠 만에 제비 두 마리가 진흙 공을 들고 교대로 왔다 갔다 했습니다. 그리고 입 속에도, 처마 아래에도, 주인이 살았던 동굴에도 제비의 '안락한 둥지'가 만들어졌고, 절묘한 몸, 검은색이 탄생했습니다. 깃털, 반짝이는 부리, 가느다란 꼬리, 주황빛 아래턱 등이 불안할 때도 많았어요. 몇 번이나 제비를 가마에 가둬 잡으려 했지만 매번 어머니에게 혼나고 거절당했어요.
그 다음에는 기러기가 왔습니다. 기러기는 대표적인 잡식성 수생철새로서 무독성, 무취의 곡물, 산채, 목초지, 달팽이, 새우 등을 먹으며 생활합니다. 계절에 따라 변화하며, 일반적으로 시베리아 등 북부, 중국의 닝샤(寧夏), 내몽골(내몽골), 가을과 겨울에는 남쪽으로 날아가 장강(長江) 이남에 정착한다. 강 남월형산의 제1봉인 회암봉 북쪽 지역은 기러기가 남쪽으로 이동하는 곳으로, 남쪽에서 남쪽으로 날아가는 일이 없으며 결코 쉬지 않습니다.
그리고 뻐꾸기는 작고, 정교하고, 민첩하고,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이 종종 사람들을 화나게 합니다.
사람들은 멈춰 서서 지켜보았다. "뻐꾸기, 뻐꾸기"는 이 나무에서 저 나무로, 이 언덕에서 저 언덕으로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곡식을 뿌리라고 재촉했습니다. 이때 까치는 외롭지 않게 앞뒤로 날아다녔습니다. 그 집은 끊임없이 날아다니고 있었고, 하얀 배와 검은 등, 날카로운 부리와 긴 꼬리가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강한 북서풍과 북서쪽 뇌우가 둥지를 남쪽으로 몰고 갔다. '남편과 아내'는 암묵적으로 협력했고, 그들이 가져온 장작 막대기, 한 모금의 진흙 공, 한 줌의 솜털은 그들의 노고와 솜씨를 반영한 것이었다. 땀!새 둥지를 짓는 것은 한없이 감동적입니다. 까치는 결코 농작물을 놓고 경쟁하거나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일이 없지만, 어렸을 때 까치가 계속 지저귀는 소리를 할 때마다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 주는 새입니다. 집 앞에 큰 나무가 있는데 어머니가 환하게 웃으며 집에 곧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다거나 귀한 손님이 온다고 하셨습니다. 나는 그것을 믿지 않았지만 그 결과는 종종 가장 신비롭고 감동적이었습니다. 문제는 어른들이 매년 음력 7월 7일에 모든 까치들이 하늘로 날아가 견우와 직녀의 연례 모임을 위해 천하강 위에 다리를 놓을 것이라고 말한다는 것입니다. 7월 15일 다리가 철거될 때까지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견우와 직녀가 만나고 헤어지면, 이 계절이 올 때마다 세수를 하게 된다는 것도 신기하게도. 이 기간에는 까치를 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가끔 몇 마리를 보더라도 무기력하고 아픈 것 같습니다. 비가 정말 많이 오네요.
그런데 지금은 이 귀여운 엘프들 중 몇몇이 보기 힘듭니다. 첫째, 생태적 불균형으로 인해 그들의 생활환경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원래의 생물학적 사슬이 끊어져 살 수 없게 되어 작별을 고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눈물을 흘리며 집을 떠나는 사람도 있고, 가족의 혈통을 이어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자연스럽게 제거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그 게으른 사람들의 쓰레기입니다. 하루 종일 권총집에 독약을 넣고, 산을 오르고 도랑을 내려가고, 시골과 마을을 걷고, 엘프들을 감시하고 절대 떠나지 않고, 검은 총을 쏘고, 함정을 설치하고, 함정을 놓아 수많은 엘프들을 비참하게 죽게 했습니다. 이 사람들의 손!
돌아와요, 내 마음 속의 사랑스러운 엘프!
손다오린의 '사전'(하트향기)
조가야오, " 인민일보" (2009년 3월 2일자 16면)
상하이 쉬자후이 산자오 거리 30호, 30여년 전 상하이 하이옌 영화 제작소의 작은 녹음실.
이 순간, 스튜디오 안팎에 '리얼 레코드'라고 적힌 빨간 불이 갑자기 켜지고, 곧바로 녹음 벨소리가 요란하게 울리고, 육중한 철문이 '쾅!' 소리와 함께 닫히며, 배우 전원이 함께했다. 녹음과 더빙에 참여한 여배우들이 모두 움직이고 소리를 내며 개정판 대형 예술 다큐멘터리 '대경 전투 찬송가'의 해설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거의 숨을 쉴 뻔했습니다. 해설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단어가 있어서 더빙 작업이 중단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현장의 녹음기사, 컴퓨터실의 영사기사, 무대감독 등은 충격을 금치 못하고 지켜보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대경석유전투의 선두주자인 '아이언맨' 왕진시가 시추정 깊은 곳에서 들어올린 시추관과 그의 손잡이에 있는 '막대'라는 글자에 대해 말했다. 손은 'gān'의 세 번째 소리에 대해 영화의 수석 감독인 장준샹이 더빙으로 특별히 초청한 공연가인 Sun Daolin씨가 그것을 'gān'의 첫 번째 소리로 발음했습니다. 수십 년의 경험에 따르면, 독서 습관에 있어서도 "드릴 파이프"의 "막대"라는 단어는 그 전에는 1년 정도를 포함하여 세 번째 성조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경유전에서 영화 촬영 전후 반쯤, 영화 감독팀의 일원이자 장준샹의 조수로서 나는 그렇게 읽혔고, 현장에 있던 대부분의 출연진과 제작진도 그렇게 생각했다.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녹음 작업을 중단해야했습니다. 이때 Sun Daolin 선생님은 모두를 설득하기 위해 즉시 인조 가죽 가방에서 가방을 꺼 냈습니다. 신화사전을 찾아보니 "드릴 파이프"라는 뜻의 "막대"라는 단어가 있었습니다. 나는 주변에 모인 사람들에게 "막대"라는 단어는 깃대, 전신주, 난간 등과 같은 긴 나무 막대에 대해 발음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gān"입니다. 그러나 더 작고 짧은 나무 막대기나 펜 꽂이, 파이프 막대기 등과 같은 나무 막대기와 같은 것에 대해서는 세 번째 소리 "gūn"을 발음해야 합니다. 즉흥적으로 수업을 해주셨고 모두들 즉시 다오린 선생님께 순종하고 존경했습니다.
저는 공부할 때 영화 팬이었습니다. 가끔 아침 식사를 위해 돈을 저축하고 토요일이나 학교에 갔습니다.
일요일 오후에 여러 편의 영화를 연속으로 보곤 했는데, 극장에서 나올 때 밤에는 동서남북을 구분하기 어려웠고, 집 문을 어디로 열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영화 속 인물, 사건, 대사가 아직도 머릿속에 번쩍인다. 나는 이 유명한 영화들을 보면서 자랐지만, 이제 나는 그에게 직접 다가가서 진심으로 느낀다. 그가 이렇게 진지하고 뛰어나다는 것을 보면, 곰곰히 생각해 보면 그가 이렇게 빛나는 성과를 거둔 이유를 찾기가 어렵지 않다. 그가 별명을 붙인 '프린스'는 영화 학교, 연극 학교, 영화 및 텔레비전 예술 학교 등의 언어 능력과 대화 과정에서 여전히 고전입니다. 교재, 시청각 자료, 교과서는 여전히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사전을 찾아보니 더빙을 하기 전 책상 작업을 할 때 해설을 읽을 때 이 단어를 찾아봤을 것 같아요. 그렇지 않으면 더빙을 하는 게 긴장되긴 했지만 손끝에서 읽지 않았을 거에요. 그때는 녹음실에 조명이 켜져 있는 것 외에는 어두웠는데, 배우가 발음을 잘못하면 얼굴이 화끈거리는 어린아이 같았어요. 감독은 책임이 있다. 당시 장준샹 감독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다오린 선생님을 감탄하며 바라보며 다오린을 더빙한 것이 옳았다고 말하는 것 같았다.
이 작은 녹음 스튜디오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수십 년이 지났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저는 TV 시리즈, 특히 TV 시리즈의 대사나 해설, 장편 영화, 광고 등을 더빙하여 촬영해 왔습니다. 그때 나는 매일 가방에 신화사전을 가지고 다녔는데, 발음이 정확하지 않거나 읽을 수 없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뒤집어서 이 말이 없는 '선생님'에게 조언을 구하곤 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드라마나 다른 영화에 출연한 적이 없는데, 배우들의 발음 오류로 인해 여러 가지 더빙이 수정되거나 재배열되었습니다. 탁월한 예술 창작을 위해 노력하는 그의 엄격한 스타일에 깊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10년 넘게 영화 및 TV 예술 공연 수업을 가르치는 동안 나도 Lin Dao Lin 선생님을 따랐습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모든 단어를 정확하게 읽고 모든 단어를 정확하게 읽도록 요구했으며, 우선순위와 리듬은 특히 절묘해야 하며 이를 실망시키지 않도록 했습니다. 끝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한자와 문구.
'기쁜 염소'(빠른 말)의 성공에서 얻은 영감
강림 '인민일보'(3월 6일 15페이지) , 2009)
연초 전국 주요 극장에서 개봉한 이후 2월 10일 기준 전국 박스오피스를 석권한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 8천만 위안을 돌파하며 국내 저가 애니메이션의 흥행신화를 창조했으며, 영화의 인기는 관련 파생상품의 뜨거운 판매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전국 주요 언론에서도 엄청난 산업 확장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보도와 관심은 영화의 인기를 문화적 현상이자 대중의 화두로 만들었습니다. 이는 사회에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의 희망을 보여 주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애니메이션 기업들의 독창적인 산업 발전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을 크게 불러일으켰습니다. .
'기분 좋은 염소와 큰 늑대'의 성공 여부는 만화적 이미지 디자인, 유머,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창의적인 스타일, 장기적인 브랜드 효과,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에 달려 있습니다. , 풍부하고 다양한 홍보 방법... 애니메이션 산업 사슬의 상류인 예술 창작에서 하류인 제품 단말기 판매에 이르기까지 영화는 유용한 탐색을 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축적했으며 애니메이션 산업을 위한 성공적인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과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의 왕성한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크다.
첫째,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독창적인 만화 브랜드를 확립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다.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가 어린이들에게 뜨거운 환영을 받고 있다는 점은 이 만화 브랜드가 이미 강력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국내 애니메이션 창작이 신중하게 만화 형태를 디자인해야 중국 어린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현지 만화 브랜드를 가질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중국 만화 이미지는 결국 세계화될 수 있다.
둘째,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디자인은 스토리텔링에 주목해야 한다. <기분 좋은 염소와 큰 늑대>의 성공은 스토리텔링에 있다. 유머러스한 이야기, 여유로운 구성, 그리고 오늘날의 청소년들의 삶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창작과 디자인은 스토리텔링에 주목하고 시장 조사를 신중하게 진행하여 질문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셋째, 국내 애니메이션 창작은 진실, 선, 아름다움의 가치를 계속해서 홍보해야 한다. , 양들의 긍정적인 삶의 태도와 재치 양들의 유머와 깊은 우정은 교육적이며 오락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제작은 중국의 5천년 역사와 문화에서 더 많은 주제를 선택하고 가치를 홍보해야 합니다. 진선미를 추구하고 사회적 이익과 경제적 이익을 실현합니다.
넷째,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과학적인 산업 마케팅 모델을 갖춰야 합니다. 먼저 책, 만화, TV 시리즈를 출판하고 시청각 시장에 OVA 극장판을 출시하고 최종적으로 영화를 출시하는 것은 투자 수익 통제에 도움이 됩니다. 제품 마케팅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고 업계 규모도 작습니다. "Pleasant Goat and Big Big Wolf"는 중국 시장에 적합한 성공적인 경로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며 업계 체인이 비교적 완전하며 전반적인 운영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투자자들은 '기분 좋은 염소와 큰 늑대'의 수익이 주로 방송권 판매(40% 정도), 도서 및 시청각물 약 10%, 파생상품 라이선싱 약 20% 등에서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은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큰 참고가 된다.
다섯째,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기분 좋은 염소와 '큰 큰 늑대'가 국산 애니메이션의 돌파구 과거에는 관객 포지셔닝 측면에서 영화의 병목 현상이 젊은 연령층에 있었기 때문에 국내 애니메이션 영화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할 것이라는 희망을 갖게 되었다. 애니메이션 산업은 보다 폭넓은 관객 비전을 갖고, 영화 관람층을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시장 소비 잠재력을 활용해야 합니다.
여섯째,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여전히 국가 정책의 강력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적시에 적절한 산업 정책을 통해 전략 산업인 애니메이션 산업을 급속히 발전시키는 것은 많은 선진국의 공통 목표입니다. 국내애니메이션창작인재지원사업'은 2005년부터 2008년 사이에 창작, 제작되어 국가광전영화TV국에서 방송을 추천한 TV만화 작품 및 관련 창작인재를 대상으로 물질적 지원을 제공하며, 약 900만 위안에 달하는 국가 정책의 강력한 지지 덕분에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 같은 애니메이션 영화가 인기를 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 발전을 위한 정책을 계속 늘려야 합니다. 독창적인 애니메이션 산업 재정적 지원의 강도는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이른 봄 뉴스
자오리홍, "인민일보" (2009년 3월 7일 14페이지)
베이징에서 두 회기가 열리는 것은 언제나 이른 봄이지만, 처음에는 따뜻하고 추웠지만, 매서운 겨울 추위가 지나가고 자연은 슬그머니 봄의 기운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나는 "옥 칩 컬렉션"이라고 불리는 고대 시를 읽는 것에 대한 많은 단어를 썼는데, 그 중 일부는 봄을 묘사하는 고대 시가 여전히 사람들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현대문명의 발달이 자연의 법칙을 바꿀 수는 없다는 것을 요즘 우리가 읽으면 신이 나고 웃게 됩니다. 그래서 자주 읽고 새로워집니다.
따뜻한 바람이 불고, 얼음과 눈이 녹고, 봄의 기운이 대지에 조용히 퍼지고 있는 곳이 바로 소동포입니다. “봄강 물은 따뜻하다. 오리는 선지자다.” 강에서 헤엄치며 노는 오리들은 봄의 따뜻한 정취를 가장 먼저 느끼게 된다. 이것은 사실 소동포의 시가 아닌 것이다. 오리가 봄을 어떻게 인지하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지만, 그 내용은 벌써 봄이 어떻게 고요하고 조용히 찾아오는지 생각할 수 있을 만큼 영리하다. 그리고 봄의 따뜻함과 함께 천천히 날개가 온다. 소동포는 이른 봄의 풍경에 대해 썼고, 그의 시에도 좋은 구절이 있다: "동풍에는 믿음이 있어 아무도 그것을 볼 수 없다." 이슬, 버드나무 사이의 끈'이라는 이 시에서 동풍은 버드나무와 꽃을 날리는 이른 봄의 전령이다. 샘물에서 노는 오리는 순간적인 모습을 보이고, 동풍은 봄을 불어온다. 그러나 그것은 더 긴 시간과 공간이다. 시인의 봄에 대한 관찰은 미시적인 것에서 거시적인 것, 유형적인 것에서 무형적인 것까지 치밀하다.
내 기억에는 다음과 같은 좋은 문장들이 많다. 자연의 첫 번째 봄을 묘사하는 고대인의 "Palace Pleasures"에서.
, 생생하게 쓰여진 두 개의 시가 있습니다 : "매화는 차가운 눈에 지치고 버드 나무에는 봄바람이 돌아옵니다. 추운 겨울의 얼음과 눈은 매화 향기에 녹고 버드 나무 가지가 터집니다." 따뜻한 봄바람에 황금색과 연한 녹색으로 변하는 것 또한 봄의 가장 빠른 소식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봄 소식을 듣고 만나서 소식을 알아보기 위해 차가운 매화나무 옆을 걸었습니다.", "산의 노을을 생각하며"에서 "봄을 따라가는 동풍이 돌아와 내 가지에 꽃을 보내느니라." " Du Fu의 "La Ri"에도 Li Bai의 시와 유사한 두 개의 멋진 시가 있습니다: "릉에 침입한 눈의 색깔은 여전히 원추리이고 봄 풍경은 버드나무에 드러납니다." Li Qingzhao도 공유했습니다. "따뜻한 태양과 맑은 바람이 방금 서리를 깨뜨 렸습니다. 버드 나무 눈과 매화 볼, 나는 이미 봄의 심장 박동을 느꼈습니다." 따뜻한 바람에 푸른 매화가 피어나는 것은 이청조(Li Qingzhao)의 작품입니다. 송나라의 장뢰(張隆)가 쓴 『봄날』에는 매우 생생한 두 문장이 있습니다. “남은 눈이 몰래 얼음을 떨어뜨린다. 죽순을 따고, 새 해는 버드나무 가지로 슬금슬금 돌아오느니라." 얼음 가장자리에서 떨어지는 물이 녹으면서 조용히 겨울이 지나간 것을 알 수 있고, 버드나무 가지의 신록에서 그 겨울을 볼 수 있다 봄이 조용히 돌아왔다. 송나라 장시의 <봄의 시작>에서도 같은 예술적 개념을 볼 수 있다. 봄이 오면 세상을 안다.", "세상의 풀과 나무는 봄이 오면 안다", "봄강물은 따뜻하다", "오리선지자"는 "풀로 안다"는 비슷한 사상에 속한다. 그리고 나무"는 또한 독자들의 풍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봄바람에 풀과 나무가 살아나고 땅은 신록으로 빛납니다. 한유영춘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풀과 나무는 곧 봄이 돌아올 것을 알고, 온갖 "향기로운 꽃과의 붉은 보라색 싸움"은 풀과 나무가 봄을 알지만 봄은 이미 바다만큼 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의 시 제목은 "늦봄"이므로 화려한 보라색과 꽃이 만발한 장면이 있을 것입니다.
한유의 '봄눈', 이른 봄의 풍경을 그린 글이기도 하지만 다르다. 2월 초에는 하얀 눈이 봄을 맞이하기에는 너무 늦어서 정원의 나무들이 날아다닌다." 2월 초, 봄의 시작이다. 녹은 들판에 풀잎이 피어나는 것은 놀라움이다. 봄을 고대하기에는 이 첫 번째 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펜을 바꿔 하얀 눈을 초대했습니다. 시인에게 피어난 봄꽃을 예고하듯이 싹트는 봄 새싹.
수년 전 나는 <이른 봄>이라는 제목의 짧은 시 한 편을 썼는데, 각 시의 첫 여섯 줄은 이 시를 썼을 때 자연의 봄 느낌이 눈앞에 있었고, 고대인의 시도 내 마음 속에 떠올랐습니다. "뛰어들어 정착하라" 매년 이른 봄, 강가에 돋아나는 갈대를 보면 언제나 기쁨과 희망이 넘친다.
갈아채우면 겨울이 끝나간다.
강물 따라 아직도 찬 바람이 울부짖고 있지만.
가느다란 새싹들이 얼어붙은 땅을 뚫고 나올 수 있지만,
참으로 강인한 봄의 심장이 땅속을 뛰고 있습니다.
나약함을 한탄하지 마세요.
이 분야에서 바람 속에 자라나는 생명을 보십시오.
중국 문화의 조화로운 정신을 발견하십시오
문군 운희, "인민일보" (2009년 3월 14일 08면)
주래상 선생이 편집한 6권의 "중국 미학 문화 총사"는 현대 미술의 첫 번째 주요 작품입니다. 중국 문화의 조화로운 전통을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탐색하고 장려하는 현대 중국.
먼저 『총사』에서는 조화의 이념이 가장 오래되고 지속적인 기본 정신 중 하나임을 분명히 밝히고 있습니다. 『회남자』에는 『덕을 담고 화합을 품다』가 있고 『사기』에는 『만국화합』이 있음을 보여준다. , "화합"은 우리 조상들의 사회적 이상이자 가치 추구가되었으며 "화합"은 주나라의 의식과 음악 문화의 핵심 개념이되었습니다. 춘추시대 말에 시백은 "화합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유명한 결론을 내렸고, 이는 "화합"을 철학적 범주로 격상시켰습니다. 공자와 그의 제자 유자는 '의례'를 주창했고, 맹자는 공자의 '애민'을 '애민'으로 심화시켜 '백성이 가장 귀하다', '왕은 가볍다'고 강조하며 '백민과 함께 행복하다'고 주장했다. 묵자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공격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올바른 곳이 사람의 조화보다 좋지 않다"고 말했다. 첫째, 노장도교에서는 하늘과 사람의 조화,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중시하며, 자연과 사람의 조화라는 '천복'을 근본으로 삼는다. 삶의.
한나라의 동종서는 '자연과 인간의 조화'라는 사상을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화합'의 보편성을 논하기도 했다. 화합하라 중간에서 시작하면 중간에 멈춘다." "그는 천지의 끝이요 시작이요 화합은 천지의 근본이니라" 중국은 인류사상에서도 화합의 절대적인 문제가 제기되어 송과 원성리학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는데, 특히 주(朱)의 작품에서 그러하다. 시진핑의 '조화' 사상은 의식 개념, 사고 패턴에서 행동 규범, 철학, 문화, 윤리, 정치, 일상 생활에 이르기까지 모두 '조화'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더욱 체계화되고 보편화되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도 왕푸지는 여전히 중용 문제에서 주희의 정통적 위상을 강력하게 옹호하고 단호하게 "주희의 진정한 가르침을 계승 발전시켜" 계속해서 "중립화"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 왕궈웨이가 현대에 숭고함과 비극을 주창하고, 루쉰이 "모로의 시적 힘"을 칭찬하고 "행복한 재회"와 "십경병"을 반대하기 전까지는 이것은 아마도 크게 변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화합"은 중국의 훌륭한 전통입니다. 중국 문화는 거짓말이 아니다.
둘째, <일반사>는 화합의 전통을 시간 속에서 보여줄 뿐만 아니라, 화합의 정신이 광활한 공간에서 펼치는 폭과 보편성을 보여준다. 문화적 유전자 잠재력은 다양한 형태와 유형의 중국 문화에 존재합니다. 아름다움은 조화이며, "요리사가 소를 이해"하게 만드는 것은 조화의 보편성입니다. 그리고 "바퀴"는 너무나 완벽하여 자유로운 미의 영역에 도달하며, 사각형의 한자를 볼 수 있는 일종의 갑골문으로 만들어 독특한 서예를 창조하는 조화의 보편성이다. 노자의 '무위'와 장자의 '자유'를 미학적 철학으로 삼은 것은 조화의 보편성이며,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알면서도 행하는' 공자가 도달할 수 있게 한 것이다. “규칙을 벗어나지 않고 원하는 것을 하는 것”이라는 삶의 미학적 영역은 중국 문학과 예술을 육성하고 발전시켜 온 조화의 보편성이며, 이는 그리스 예술 이후 인류 예술 발전사에서 또 다른 최고봉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셋째, 『일반사』는 전체적으로 조화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정신의 전통이 모든 사례 연구에 반영되어 있으며, 이러한 거시와 미시, 전체와 개인, 한편으로는 조화를 이룬다. 이전에 발견되지 않았던 다양한 문화 현상의 의미를 더욱 탐구하고, 한편으로는 서로를 보여주고, 상호 성찰을 통해 사람들은 조화로운 문화의 심오함을 느끼게 됩니다. 책에 나오는 태극권 그림은 "중국 최초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분명히 전례가 없는 창조물입니다. 예를 들어 노자, 장자, 공자의 연구에 따르면 서로 해함', '아래에 있음', '중심을 지킴'도 강조하고, 장자의 '천화합'에 대한 사상, '인성'에 대한 논의, 공자의 '인'과 '아름다움'과 '인'의 내면적 연결을 강조한다. 화합'이라는 말을 담고 있으며, '대공자'의 일환으로 공자의 사상을 그의 사람, 행동, 일상생활과 연결시키는 것 역시 완전한 미적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이 매우 통찰력 있고 독특하다.
"일반 역사학' 역시 인류 문화 전반의 발전의 정점에 서서 중국 문화와 서양 문화의 각각의 특징을 비교적 관점에서 고찰하고 있다. 문화는 주체와 대상이 '인간과 자연의 통일'로 통일되는 문화이며, 서양에서는 객관성과 진리가 결합된 진정한 통일철학의 논리적 미학인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문화이다. 과학과 종교를 결합한 문화인 반면, 중국은 '아름다움, 선함, 행복'을 선호하는 미적 문화인 반면, 서양은 주관성과 사회성, 윤리와 미학의 통합을 선호하는 문화입니다. 중국은 "서로 보완하는 반대", "상호 보완", "차이를 유지하면서 공통점 추구", "상호 관용", "*** 생존", "*** 전진 *** 번영" "중허 문화를 선호합니다. "중화"(조화) 문화는 중국 문화가 모든 인류 문화에 기여한 가장 큰 공헌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거의 독특합니다.
20년 2천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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