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심종원의 '서호남 스타일 소설'에 '인간의 아름다움'이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심종원의 '서호남 스타일 소설'에 '인간의 아름다움'이 어떻게 반영되어 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심종원의 작품과 삶에 나타난 인간미의 구현에 대한 간략한 고찰
중국 현대문학사를 살펴보면, 심종원은 다음과 같은 이름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오랫동안 무시되었지만 우회할 수는 없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그에 대해 논평할 때마다 그의 문학적 길에서의 고독과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반평생 동안의 침묵을 한탄한다. 그러나 그 고독한 행위는 그가 고향의 산천에서 숨쉬었던 인간 본성에 대한 직관적이고, 예리하고, 단순한 꿈을 문학 작품에서 우리에게 보존할 뿐만 아니라, 인간의 아름다움의 영광을 작품에서 빛나게 해준다고 생각한다. , 오늘날 우리에게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모범적인 모습을 남겼습니다. 현대 중국 작가 집단 중에서 심충문은 기이한 잡초라고 할 수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의 정세는 그의 존엄과 재능을 말살시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시대의 격랑의 영향을 받아 물속의 바위에 몸을 담그고 묵묵히 비단을 누에고치로 뽑았다. 고고학계의 문화유적 연구에 참여하고, 『중국 복식 연구』 등의 작품을 집필한 이 걸작은 연구의 공백을 메우고 인생의 또 다른 기회를 실현합니다. '다르다'는 것은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 사물, 장소 등을 자신만의 가치 기준으로 측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1950년대 문단의 상황은 아테나가 칼을 쥐듯 갑옷을 입고, 펜을 칼과 창으로 사용해 봉건 독재 정권, 군벌, 부유한 관료, 외국인을 가리킨다는 것이 1950년대 문학계의 상황이었다. 신문학 작품의 주류는 노동자들의 비참한 삶과 추악함과 불의의 울부짖음이다. 그러나 심종문의 소설은 달밤의 피리 소리처럼 인간의 기본적 조건을 드러내는 경향이 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인간의 풍요로운 삶의 조건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질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안개가 자욱한 모든 도로 위에 인간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등불을 켜십시오. 심종원이 현대문학사에서 '다른' 군인이 된 것은 바로 이러한 미의식의 차이 때문이다. 칼과 총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다섯 명의 '좌좌동맹' 순교자들이 혁명문학을 위해 목숨을 바친 피의 현장에서, 단순하고 정직하며 정직한 남자를 통해 자연이 전하는 봉황의 외침이 들려왔다. "총문의 자서전"은 작가의 생애 첫 20년(출생부터 후난 서부에서 출발할 때까지)에 대한 작가의 전기입니다. 전체 텍스트는 Shen Congwen이 인생에서 어떻게 어려운 선택을 했는지를 복잡하고 구불구불한 내러티브를 통해 "기괴하고 흥미로운" 자료를 제시합니다. 이러한 선택은 철학적 사색과 경험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후난 서부의 찬란한 산꽃 가운데 야생요정의 이미지를 통해 표현된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저자의 자기 인식과 현재 알려진 Shen Congwen의 전기 자료 사이의 명백한 분리를 연구하지만 이것이 우리를 만드는 원인이 자기 인식과 외부 행동 사이의 진정한 분리라는 사실을 직시하기를 거부합니다. 자신의 내면 정신에 대한 심종원의 진정한 이해와 요구를 통해 우리는 심종원이 '항상 지루하고 지루하며 삶에 관심이 없는' 특별한 사회, 역사적 시대에 살 수 있었던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흐르는' 역사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문화재에 대한 감상과 탐구를 발견할 수 있다. 응축된 듯한 산꽃들 사이에서 이러한 놀이의 배움은 처음부터 끝까지 생생하고 흥미롭게 살아간다. 이로써 심종문은 작가들이 권력에 목졸라 있던 시대에 지식인으로 일어서고, 한때 그를 이단으로 여겼던 현대 작가들이 진정한 의미에서 비인간적 소외를 겪으면서도 그는 여전히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다. Qishan Mountain의 Qingyue Fengming 메시지입니다. 사람의 행동은 항상 그의 삶의 경험과 이념적 의미를 동시에 조작한 결과입니다. 인간이 느끼는 가장 원초적인 두려움은 죽음에 대한 두려움일 것이다. 수천 세대의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도 이와 같은 죽음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심종문(Shen Congwen)의 생애 첫 20년 생활 상황은 거의 매일 죽음으로 향하는 삶을 목격하는 악순환이었다. 하지만 스스로를 인간으로 여기세요. 그것은 운명입니다. 그러한 환경에서 성장한 Shen Congwen은 상상할 수 없는 생활고와 극심한 정신적 고통을 늘 겪었지만 점차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잃어가고 개인으로서 삶과 죽음을 완전히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마음의 평화는 표면적으로는 다소 무감각해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그것은 그가 진지하게 고민한 끝에 내린 삶의 태도에 대한 선택일 뿐이다. 그의 작품은 『종문자서전』 외에도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주제와 장르도 다양하다.
후난 서부 산꽃 속의 야생요정은 '여성, 민족, 계급' 문제 등 시대의 무거운 주제에서 벗어나 독자와 국가를 이끌어가는 가장 진심 어린 마음을 담고 있는 이야기이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피흘림과 희생'이라는 역사적 진보의 수반에서 인간 본성의 순수한 선함의 아름다움을 감상합니다. "Bo Zi", "Xiao Xiao"... 각 이야기의 대사 사이에는 Shen Congwen의 그리움과 따뜻한 감정이 흐릅니다. 각 작품에서 빛나는 인간의 아름다움은 그의 자비로운 옷깃에 모인 따뜻한 햇살입니다. 무관심한 세상에서 내면의 모닥불을 밝히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불사조 땅에서 나온 이 단순한 아이는 외국 문화에 의한 인간 본성의 왜곡을 거부하고 인간의 본래 본성을 유지하며 자신의 운명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으로. "맨 돛대가 몸에 가까워지면 빠르게 올라갑니다 ... 젊은 선원이 밧줄을 정리하고 노래를 부릅니다 ..." Shen Congwen은 작업의 어려움을 설명하는 동시에 그는 또한 일이 선원들에게 가져다주는 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노동은 쉔 선생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일종의 아름다움이고, 쉔 선생의 영혼이 잘 느끼는 것도 바로 이런 아름다움이다. 이 아름다움을 배경으로 원래 멸시받던 인간 본성의 일종의 어둠, 그리고 "어린 황소처럼 무례하게" 해변에 도착한 후 매춘부를 찾아 더위를 발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선원 바이자의 "추함"이 뒤따른다. 인생은 이런 아름다움이되었습니다. Shen Congwen은 적절한 논리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행동 상태에 대한 이해 가능성과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욕망과 욕망을 발산하는 자연스러운 방식을 보여줍니다. 결국, 운명 전체에서 방황하는 일은 순간순간의 즐거움을 위해 저당잡히고, 겸손한 삶의 힘든 투쟁은 칭찬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내 큰 배는 나의 간증이고 할 말이 없다... 삼촌은 '자월'도 읽지 않고 샤오샤오를 희생시키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물론 샤오샤오는 결혼해서 '제2의'가 되어야 한다." 친척'... 모두가 어머니와 아들을 잘 돌보며 규칙에 따라 찐 닭고기와 찹쌀 술을 먹으며 피를 보충하고 종이를 태워 신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현실적입니다. 그들은 항상 사람들에게 탈출구를 제공하고 대대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합니다. 그들은 자신만의 단순하고 단순한 생존 원칙을 가지고 세상 밖에 있는 것 같습니다. Shen Congwen은 Xiaoxiao의 마을 파티를 사용하여 시골 밖의 기이하고 무서운 세계를 비웃습니다. 혁명의 추세는 광대하고 위대하지만 가장 소중한 생명은 풀과 풀은 모두 식별 가능한 가치 없이 여러 가지 이유로 희생되었습니다. Shen Congwen은 우리가 꿈을 가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Xiao Xiao가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시골을 갖게 되어 기쁩니다. 다행히도 이 시골 사람들은 자신들을 구원할 수 있는 어떤 혁명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수십 년 후의 이 꿈에서 우리는 Shen Congwen의 마음 속에 있는 영원하고 외로운 풍경과 바스락거리는 시골이 인간 본성의 아름다운 광채로 빛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 편의 이야기를 읽고 향기로운 나무의 향기로 세상의 소란함을 씻어내면 인생 상황의 우발성과 전설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점차 삶의 방향을 이해할 수 있지만 항상 필연성이 있습니다. 성격이 운명을 결정한다. 역사로 인한 부끄러운 독서의 시대, 소설은 더 이상 소설로 읽히지 않는 현실에서 소설가의 운명은 소설가의 사명이 되었다. 순수한 허구, Shen Congwen은 Dongxiao를 제거하고 더 이상 조용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지 않습니다. 1968년 이후 솔제니친의 "수용소 군도(Gulag Archipelago)"의 축소 원고가 소련에서 반출되었습니다. 이 책은 제비와 독수리 외에도 우리가 고전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대가로 간주하는 고르키(Gorky)도 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반대편이 있습니다. 비록 중국 사람들이 깨달을 기회는 30년이 지났지만 중국에서 10년이라는 역사 속에서 차마 돌아볼 수 없고 돌아보아야 했던 것과 거의 같은 시기에 고리키는 집단으로 궁전을 지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분명히 나는 솔로베츠 섬에서 그 섬의 죄수들이 지옥 같은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을 눈물로 알았고, 섬에서 돌아온 후 세계 곳곳에서 그곳의 삶에 대해 옹호하는 기사를 출판했습니다. 천국처럼 아름다운 섬. 현대 중국에는 과거 혁명적 작가들이 행한 트릭이 Gorky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신충문은 기적처럼 현실의 지옥에 가까웠던 무거움과 괴로움을 한걸음 한걸음 벗어나 순진하게 산과 강을 거쳐 꽃의 어둠 속으로 걸어갔다.
그의 작품에서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이 끊임없이 번쩍인다고 한다면, 그것이 '5·4운동'의 새로운 이념적 경향을 인식하고 그 이성적 정신이 각성되었을 때 자연적 인간성을 의식적으로 파괴했지만 철저하지 않았음을 증명한다. 이번에는 '자아'가 살아가는 시대적 특성과 민족의 전반적인 정신적인 경향을 명료하게 숙고한 후, 외부적인 사회 생존형태는 기존의 질서와 개념을 수동적으로 인정하고 수용하는 자세를 취하며, 영적인 방향을 고수하기 위해 문화 유물 연구를 사용합니다. 그 순수한 땅은 삶에서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으로의 복귀, 현실과의 타협처럼 보이는 일종의 끈기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습니다. 인간 본성의 밝기와 순수함의 해방. 이 끈기는 일부 작가들의 단기적인 미친 울부짖음과 슬픈 비난이 아니라, 삶의 무게를 세 번이나 한숨을 쉬게 하는 가벼움으로의 시적 변신이다. 비록 얇은 샘일 뿐이지만 그 근원을 통과한 것이다. 반세기 동안 삶의 강바닥에 끊임없이 스며들어 자신의 운명을 다루기 위한 주도권을 얻기 위한 어려운 투쟁을 갈망하는 자연의 아이가 이성과 지식으로 점진적으로 전환하는 것을 완성합니다. 마침내 실생활에서 사회적 의미의 합리성을 포기하고 삶의 상태가 조정되어 자연과 지식의 존재로 전환되어 인간 본성의 아름다움을 일과 삶에서 전수하는 불사조의 열반을 완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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