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구용자자운(Gu Yongzi Ziyun) 한문
구용자자운(Gu Yongzi Ziyun) 한문
1. "양웅 전기"의 중국어 고전 번역을 도와주세요:
예명 Ziyun은 슈현 청두 출신입니다.
그의 조상은 주(周)나라의 교(橫) 백작이었다. 첩의 후손이었기 때문이다(본처의 후손은 적법하고 후궁의 후손은 첩이다). 지명은 성(姓)이지만 주백교(周晶橋)의 어느 가문에 속하는지는 알 수 없다. )에서 태어났습니다. 양씨(楊姓)는 황하(黃河)와 분수(泉河) 사이의 땅에 살았는데, 주(周)나라가 쇠퇴하자 양(楊)족의 사람을 양후(楊後)라고 불렀다.
진나라의 6대 대신이 권력을 놓고 싸우자 한씨, 위씨, 조씨가 흥하고, 범씨, 중흥씨, 지박씨는 몰락했다. (진은 주나라때 대국이었으며, 진문공은 춘추오패중의 하나였다.
후대에는 6명의 대신이 권력을 놓고 싸웠고, 진을 3개로 나누었다. (한, 위, 조) 그 때, 한(한), 위(魏), 조(趙)가 군대를 보내 양후(陽伯)를 쫓게 하였고, 양후는 오산(五山)으로 도망갔다. 추 상태로 이곳에 정착했다. 초한(楚汪)나라가 일어나자 양씨(楊氏)는 강을 거슬러 올라와 팔군(百港) 강주(지금의 충칭시)에 정착하였다.
양기는 양씨에서 태어나 나중에 관리가 되어 여강현이 되었다. 한나라 무제(吳皇) 원정(圓丁) 때, 양지씨(楊治氏)가 적들을 피하기 위해 다시 강을 거슬러 올라와 민산(민산) 남쪽(촉현에 속함)의 피(碧)라는 곳에 이르러 발전하였다. 그들은 수천 에이커의 땅과 살 만한 큰 집이 있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뽕나무를 재배하고 재배해 왔습니다.
Yang Ji에서 Yang Xiong까지 5 대가 한 아들에 의해 계승되었으므로 Yang Xiong이 사망 한 후 Shu의 Yang 성은 사라졌습니다. 2. 번역 단얼현 진시인 이자운이 말했다: 성에서 북쪽으로 15마일
이 문장의 의미: 단얼현 진시인 리자운이 말했다: 성에서 북쪽으로 15마일 도시의 북쪽에.
Dan'er Jinshi Li Ziyu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도시에서 북쪽으로 15마일
Dan'er: 현의 이름으로 오늘날의 하이난 단 현입니다.
Li Ziyun : 이름은 하이난 단주 출신이다. 그의 조상은 복건성 포전에서 바다를 건너 오계말(양, 당, 진 시대)에 단으로 이주했다. , 한과 주 왕조). "Danzhou Chronicles"는 그를 "가난하지만 배우기를 열망하는", "도시에서 동쪽으로 2마일에 살고", "숲과 물, 대나무에 조용하고 제한 없이 살고 있는" "유명한 현자" 중 하나로 묘사했습니다. 『부지』는 그를 은둔자로 기재하고, 『구지』는 그를 시골현자로 기재하고 있는데, 이는 연대기에 기록된 단주 최초의 학자임을 알 수 있다.
전문은 송나라의 위대한 작가인 소식의 『동포지림』 제2권에서 따온 것입니다.
탕촌 노인의 말입니다. >
단얼진사 학자 이자운이 말했습니다. “성에서 북쪽으로 15리 떨어진 곳에 당촌이 있습니다. 그 마을의 노인인 윤철저라는 나이가 70세가 넘었습니다. "총리가 왜 어린 농작물로 번 돈으로 나를 귀찮게 했습니까? 관리들에게 유익한가요?" 자윤이 말했다: "관리들은 빈부 불평등을 걱정했습니다. 부자는 십일조를 받아 더 부자가 될 것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땅에 오면 십일조를 갚을 수 없어서 십일조를 균등하게 나누는 법이었습니다.”
윤총이 웃으며 말했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격차는 옛날부터 존재해왔는데, 하나님은 할 수 없는데 왜 하려는가? 두꺼운 것을 갈고 싶으면 얇아질 때까지 기다려도 두꺼운 것은 건드리지 않습니다.” , 그리고 얇은 것이 첫 번째 포인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부 3년에 자윤이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마이너스 급여는 왕의 통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세대를 따르도록 허용된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원문 해석 :
단아진시 이자운은 “성에서 북쪽으로 15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탕촌이라는 곳이 있다. 마을에 윤이라는 노인이 있다. 나이 일흔이 넘은 콩.
Ziyun이 "왜 총리가 녹색 작물 법을 사용하여 우리를 당황하게 하는가? 이것이 정부에 이익이 됩니까?"라고 묻자
Ziyun은 "정부는 다음과 같은 문제를 걱정하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국민들 사이의 부의 불평등, 부자는 이익을 추구하여 더 부유해지는 반면, 가난한 사람은 두 배로 갚고 더 가난해져서 땅과 자녀를 팔아도 갚을 수 없기 때문에 녹색 농작물 방식이 그렇습니다.
윤총은 웃으며 “예로부터 부자와 가난한 자의 불평등이 이런데, 신도 부자 사이의 불평등을 어떻게 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가난한 것은 도자기 벽의 두께와 같습니다. 두꺼운 것을 연마하여 얇게 만들고 싶은데, 두꺼운 것은 그대로인데 얇은 것이 관통되었습니다!"
원부 3년차에 자윤이 지나가다가 이런 구절을 전해 주었는데, 시골 사람들이 국가 정책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으니 그런 사람이군요!
추가 정보
내용 소개
"동포 지림"은 Su Shi [송나라]가 썼습니다. 이 책에는 원풍(圓峰)부터 원복(圓富)까지 20년 동안 저자의 잡다한 역사적 논의가 담겨 있으며, 내용이 방대하고 모든 것을 논하고 있다. 그의 기사는 천 단어에서 몇 단어까지 길이가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짧습니다.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이라는 작가의 문체를 반영하여 모두 자신감 있고 편안하게 쓰여졌습니다.
이 책은 송나라 때 '동포수택'으로 불렸을 가능성이 있다. 진진순의 '지재서록제'에는 '동파수택' 3권을 차례대로 기록하고 있으며, "오늘의 풍속은 이러하다. -이 "전집"에서 "Zhilin"이라고 불리는 것은 "Gai Shi의 무작위 메모"로 간주됩니다. 기록은 "Shou Ze"로 명명되었지만 Shi의 컬렉션 출판사는 그의 아버지의 책을 언급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제목을 "직림"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러나 황정견의 "우장 컬렉션" 29권 "추첨 동파 황제의 일을 서술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동포에 가서 수짜오 두 봉지를 봤습니다... 수짜오가 20개가 넘습니다. 뚜껑이 달린 가방. 그들은 모두 평생 서예를 썼습니다. 그 의미가 너무 공감되어 아무도 그것을 듣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종종 그것을 남자의 가방에 넣고 누군가에게 보여줍니다." " 작가는 평생 동안 결정했습니다.
게다가 소시원부는 3년 만에 연주로 이주했다. '정경과 함께한 고서'에는 '직림'이 완성되지 않았지만 '서전' 13권이 집필됐다고 적혀 있다. ." 그는 저자입니다. 사전에 "Zhilin"이라는 이름도 지정되었습니다. 이 책은 많은 권이 있으며, 권수는 1권, 5권, 12권 등 다양합니다. 가장 인기있는 책 중 하나는 송나라 Zuogui의 "Baichuan Xuehai"( "Baichuan"버전)와 명나라 Chenghua의 "Dongpo Qiji"버전입니다.
5권판에는 명나라 만력조개명본(조본)이 있고, 청가경 장해봉이 조본(장본)을 재간행했으며 이듬해 『설금』에 재간행됐다. Taoyuan"판("Xuejin"판), Hanfenlou는 Zhao Benxiao판을 기반으로 하며, 12권판은 명나라 Wanli Shang Jun의 "Bailan Sea"판(Shang판)입니다.
1권은 잡다한 이론 없이 역사 이론만 담고 있고, 12권은 잡다한 이론을 담고 있지만 역사 이론은 없다. 면밀히 검토한 결과 일반적으로 송나라 사람들이 기록한 것으로 여겨져 『시쿠 개요』에 기록되어 있다.
이자운(Li Ziyun)은 하이난(Hainan) 단저우(Danzhou) 출신이다. 그의 조상은 오계(梁, Tang, Jin, Han, Zhou 왕조) 말기에 복건성 포전에서 바다를 건너 단으로 이주했다. ). "Danzhou Chronicles"는 그를 "가난하지만 배우기를 열망하는", "도시에서 동쪽으로 2마일에 살고", "숲과 물, 대나무에 조용하고 제한 없이 살고 있는" "유명한 현자" 중 하나로 묘사했습니다. 『부지』는 그를 은둔자로 기재하고, 『구지』는 그를 시골현자로 기재하고 있는데, 이는 연대기에 기록된 단주 최초의 학자임을 알 수 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동포지린
바이두 백과사전 - 리자운 3. Xie Jishi의 "Ji Zi Ji" 전문 번역
Meizhuang의 소유자는 한린. 하인 3: 하나는 교활하고, 하나는 단순하고, 하나는 잔인합니다.
어느 날 같은 홀에 관계자들이 모두 모여 술을 마시고 있었다. 진행자는 "급한 일이다. 가수에게 한잔 주실 수 있느냐"고 답했다. "그렇습니다." 그도 그 어리석은 사람이 걱정되어 할 말이 있어서 주인에게 원래 뜻대로 보내달라고 부탁한 다음 그 단순한 사람에게 감옥을 맡게 하라고 했습니다. 그 사람을 직접 소환해 보세요. 부름이 오기 전에 그 어리석은 사람이 돌아왔다. 두 사람이 비파를 들고 문앞에 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서 “왜 왔느냐?” 교활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나는 문 밑에 10년 넘게 있었는데 한 번도 맛본 적이 없어요. 이 사람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보면 분명히 취하게 될 것입니다!" 손님들이 흩어지면 주인은 부끄러움을 느낀다.
어느 날 밤, 나는 와인을 마시고 책을 공부했습니다. 추워서 병이 다 떨어졌고 얼굴이 아직 붉어지지 않았습니다. 교활한 사람과 단순한 사람이 다시 팔 것입니다. 억울한 일을 당한 사람이 도에 와서 병을 빼앗고 “오늘 두 병, 내일 세 병은 유익하고 해가 되지 않을 것이다”라고 간청했다.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고, 너무 많이 마시면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으며, 이로움보다 해로움이 더 클 것입니다!
그리고는 이름을 검열관으로 바꾸었다. 초기에는 선비가 등불을 들고 궁정복에 기름을 부었다. 교활한 남자는 잠시 말을 멈추고 말했다. “주인이 노하여 종들에게 지팡이를 가지고 걸어가며 잔인한 자들을 막으라고 명령하여 이르되,” 종이 주인의 말씀을 들었는데, 옛날에 국으로 옷을 더럽히고 초를 태워도 옷을 더럽히는 사람이 있었는데, 침착하세요. 주인님이 말하거나 할 수 있나요? 주인은 화를 내며 “팔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시장의 호의와 악? "잉이 말했다: "은혜는 주인에게서 나오는데, 어떻게 하인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 종은 어리석고 충성스러우나 주인은 정직하니라! 지금은 안록에 주님이 살고 계시지만 어느 날 그는 무릎을 꿇고 황제와 싸울 것이고, 법정에 앉을 것이고, 대신들을 위해 신하들과 경쟁할 것이며, 인장과 리본을 포기할 것이며, 그는 다음과 같을 것이다. 가랑이, 그는 고향으로 강등될 것이다. 주님은 똑바로 가셔서 행하고 계십니까? 사람들도 메인 판매자가 이성애자라고 하고 그러는 걸까요? “주인은 말문이 막혀 고맙다고 했지만 마음은 고마운 마음이 가득했다.
그래서 교활한 자들은 밤낮으로 그의 결점을 기다리고, 단순한 자들은 중매인을 속여 스승을 설득하여 운전을 하게 했다. 주인은 유죄 판결을 받아 감옥에 보내졌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국경을 지키고 감옥에서 석방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단순한 사람도 도망치려 했습니다. 잔인한 사람이 앞으로 나서서 말했습니다. “이제야말로 나의 주님이 나라를 섬길 때이고, 우리 친구들도 주님을 섬길 때입니다.” 나는 기꺼이 갈 의향이 있다! "말을 장사하고, 마차를 만들고, 돔과 오두막을 짓고, 따라갈 들보와 곡식을 준비하십시오. 그러자 주인은 한숨을 쉬며 말했습니다. "나는 항상 교활한 사람이 유용하고 단순한 사람이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교활한 사람이 유용하지만 유용하지 않고, 비겁한 사람이 유용하지만 단순한 사람이 유용하지만, 비겁한 사람이 유용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그는 그를 아들로 키우고 이름을 Ziyun이라고지었습니다.
번역:
Meizhuang의 주인은 Hanlin Academy에서 봉사했습니다. 그는 세 명의 노예가있었습니다. 한 명은 똑똑했고, 한 명은 솔직했다.
어느 날 한린학원 관계자들이 메이좡의 호스트에게 모여 즐겁게 술을 마시고 있는 가운데 호스트가 말했다. 기분이 거의 다 됐는데, 어디서 노래를 부를 수 있나요?" 우리 술 마시는 걸 도와주러 오셨나요? 현명한 종은 즉시 "예"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다가 정직한 하인이 할 말이 있을까 봐 걱정되어 주인에게 말했고, 자신을 보낼 다른 이유를 찾았습니다. 정직한 하인에게 문을 지켜달라고 부탁하고, 자신이 직접 노래방에 초대하러 갔습니다. 아직 안 왔는데, 정직한 하인은 이미 와 있었습니다. 내가 장사를 마치고 돌아왔을 때, 두 사람이 비파를 품에 안고 문으로 오는 것을 보고 나는 놀라서 “왜 왔느냐?”라고 물었습니다. 현자는 "이것이 주인의 명령이다"라고 말했다. 정직한 사람이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여기서 10년 넘게 하인으로 일했는데, 그런 사람들이 드나드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것은 주인의 술 취한 명령임에 틀림없습니다! "주먹을 휘두르며 노래방을 몰아냈다. 손님들이 시끄럽게 흩어졌고, 호스트는 안타까움을 느꼈다.
어느 날 밤, 호스트는 등불을 켜고 와인을 마시고 책을 편집했다. 날씨는 추웠고 술병은 비어 있었습니다. 비록 얼굴은 여전히 붉었지만, 정직한 사람은 그 정직한 사람에게 와인 한 병을 더 사라고 신호를 보냈습니다. 남자는 포도주 한 병을 가지고 돌아와서 주인을 설득했습니다. "오늘과 내일 두 병을 마셔라." 세 병을 마시면 늘어나기만 하고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와인을 너무 많이 사면 돈을 잃게 되고, 와인을 너무 많이 마시면 몸에 해로울 뿐 단점만 있을 뿐입니다! “스승은 그의 말에 마지못해 고개를 끄덕였다.
곧 스승은 검열로 직위를 바꾸었다. 아침에 궁에 들어가니 선비가 스승을 위해 등불을 들고 있었고, 등유가 쏟아져 주인의 궁중 옷을 더럽혔습니다. 똑똑한 사람들이 발을 구르며 발을 밟으며 말했습니다. "스승님은 몹시 화가 나서 그 정직한 사람에게 책소년을 막대기로 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정직한 사람이 다가와서 정직한 사람을 말리며 말했습니다. "옛날에 옛날 사람들은 궁중 옷을 국으로 더럽히고, 수염을 태워도 그들은 침착할 것입니다. 말은 하면서도 행동은 할 수 없나요? 주인은 그 정직한 사람에게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네가 말을 잘하고 담대하게 말해준다는 평판을 얻으려고 하느냐?” 아니면 제발 호의를 베풀고 싶나요? 정직한 사람은 "당신이 주신 호의입니다. 어디서 구할 수 있습니까? "라고 대답했습니다. 나는 어리석은 충성을 바치지만 솔직한 사람이라는 평판을 받는다고 하더군요! 당신은 이제 피켓 시위를 담당하는 공식적인 자리에 있습니다. 당신은 앞으로 황제의 발 앞에 무릎을 꿇고, 옳고 그름에 대해 논쟁하고, 법정에서 일하고, 혁명의 찬반 양론에 대해 장관들과 논쟁을 벌이게 될 것입니다. 관직을 잃는 것은 짚신을 버리는 것으로 여기고, 강등되고 강등되기를 바라는 것은 집에 가고자 하는 것과 같느니라. 당신도 솔직하게 말한다는 평판을 얻기 위해 이 일을 하고 있습니까?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말을 잘한다는 평판을 얻기 위해 이렇게 한다고 생각합니까? “주인은 말문이 막혀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야 하는데 마음속으로는 이 사람을 몹시 미워했습니다.
그때부터 똑똑한 사람들은 정직한 사람들의 허물을 하루 종일 관찰하면서 보냈고, 정직한 사람들을 유혹하여 불화를 일으키고 주인에게 쫓아내라고 촉구했습니다. 주인이 유죄 판결을 받고 감옥에 갇혔을 때 그를 놀라게 하려는 시도는 얼마 지나지 않아 국경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고 나왔습니다. 짐을 꾸릴 감옥.
이때 똑똑한 사람은 이미 도망쳐 버렸고, 정직한 사람은 다른 집의 하인이 되어 달라고 애원했지만, 정직한 사람은 소매를 걷어붙이고 앞으로 나서서 말했습니다.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주인님께 보답할 때이기도 합니다!" 기꺼이 가겠습니다!" 그는 말을 사고, 수레를 만들고, 천막을 만들고, 건조식품을 준비하고, 주인을 따라 국경으로 갔습니다. . 그래서 스승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저는 원래 똑똑한 사람은 유용하지만 사용될 수 없고 정직한 사람은 사용될 수 있고 정직한 사람은 사용될 수 있지만 쓸모가 없지만 정직한 사람은 유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p>
주인은 솔직한 사람을 아들로 삼고 이름을 '초자'라 지었다. 4. 고대 문헌 "Wei Zhao Qiu Xue"의 번역
독자들은 이로부터 깨달음을 얻어야 합니다.
Ning Yue는 중무에서 태어났습니다. 밭에서 열심히 일한 후 친구에게 ① "이런 일을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친구는 "배움에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배움은 나이에 이룰 수 있습니다. Yue는 "15살이 되어 주세요.
누군가 자려고 하면 감히 잠을 못 자고, 누군가가 누우려고 하면 감히 잠을 못 자죠"라고 말했습니다. 15세에 주(周)나라 위왕(周王)의 스승이 되었다.
독자들은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지관을 연구하던 양추(梁秀)는 연자가 "나는 죽을 때까지 스승님만큼 훌륭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는 사람은 반드시 온다.' 잉은 없다. 남들과 다른 점은 항상 포기하지 않고 한다는 점이다.
우성(Wu Sheng)은 말했다. : 빠르면 3일, 늦은 5일은 아니고 하루는 격렬하고 열흘은 춥습니다. 독자들은 이것을 주목해야 한다.
. '나는 보통 사람들과 다르지 않다. 포기하지 않고 고집하며, 멈추지 않고 계속 전진한다.
우생은 이렇게 말했다. 매일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잠자리에 드는 것이 아니라 추위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다. 책을 읽는 사람들은 이로부터 깨달음을 얻어야 한다.
p>
양지운공학 왕준이 군사학을 공부할 때 환담은 둘째 아들에게 배우고 싶어 "시를 천 편 읽으면 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준다는 “천 개의 검을 관찰하면 검을 알게 된다. "속담에 '신을 복종시키는 연습' ①, '솜씨 좋은 사람은 수행자 이상이 될 수 없다.'
독자들은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 당시에는 연습이 있으면 완벽해진다는 뜻이었죠.
번역 양쯔윤은 시를 잘 쓰고, 왕준다는 칼을 잘 쓴다는 뜻이에요
양쯔윤은 그에게 “시를 천 편 읽으면 좋은 시를 쓸 수 있을 것이다. 왕준다는 “천 개의 검을 본다면 그 안에 담긴 지식을 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옛 속담에 '신은 실천에 굴복한다', '숙자는 실천의 문을 통과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읽는 사람은 여기서 깨달음을 얻어야 합니다.
Bingyuan Shaogu. 나이가 들었을 때 공부방을 지나가고 울었습니다. ①
선생님이 "왜 울어요?" "원문: "학자인 사람에게는 친척이 있습니다. 한 사람은 그가 혼자가 아니기를 바라고, 다른 사람은 그의 배움을 부러워한다.
마음이 슬퍼서 눈물이 난다. 선생님은 "배우고 싶다면 자격은 필요 없다"고 공감해 주셨다. "
그래서 취직을 하게 됐어요. 나중에 커서 좋은 학자가 되고, 좋은 학자가 될 거예요.
독자분들은 이 점에 주목해 주세요. 주무는 배움에 푹 빠져 있어요. , 그리고 그는 때로는 옷을 잃어버린 것을 깨닫지 못한 채 말을 하고 암송하기로 결심합니다.
② 그의 아버지는 그가 얼마나 좋은 말인지 몰랐다고 생각했습니다. 들판에 밀이 드러나 있고, 봉황이 닭을 보호하는데, 비가 많이 오는데, 봉황이 장대를 들고 경전을 외치는데, 아내는 아직도 이상하게 묻습니다. .
독자들은 이를 지켜봐야 한다.
그들은 한숨을 쉴 때마다 자신의 재산을 버리고 손으로 책을 삭제하기 시작했다. "내 남편은 수천 권의 책을 갖고 있는데 왜 남쪽에 수백 개의 도시를 가져야 합니까?" "오승이 말했다: 재산을 버리고 책을 만드는 것은 우리 세대의 흔한 일이다.
유창은 그들 중 유력한 친구 한두 명에게 신사가 재산을 포기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 그러나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것이 그에게 해를 끼칠 것입니다. 내가 책을 쓰고 싶다면 내 재산을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So Yu Chang은 Xiaozhai에서 말했습니다. 홀은 보물 그림이 아닙니다.”
Yu Jiayin은 18 세 때 시장에서 오래된 등록부 여러 권을 발견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그는 돈이 없었습니다. 그는 Jia 사람들로부터 돈을 신용으로 돌려받았기 때문에 나중에 이곳 사람들에게 돈을 빌려 그 대가를 갚았습니다.
한 노인이 그것을 보고 겁에 질려 "책은 뭐냐? 그리고 제일 좋은 논 한 평을 구하러 갔다"고 말했다.
아직도 생각나고 웃는다. 독자들은 이것을 주목해야 한다.
위(魏)의 무제(吳帝)는 “나는 늙었고 배우고 싶어하지만 여전히 위안보예와 함께 있다”고 말했다. ② 비서 천찬은 아홉 권의 고전과 수백 개의 학파에 정통하다.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부지런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독서에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들은 여기서 영감을 얻어야 한다.
한나라의 조상은 왕자에게 ①에게 이렇게 말하라고 명령했다. “어려운 시절에 진나라에서 책을 금지했을 때 책을 읽는 것이 소용없다고 기뻐했다. 좌오의 실천 이후 ② , 사람들이 작가의 의도를 알 수 있도록 책을 아껴야 할 때가 됐다 ③, 과거를 회상하다 내가 한 일의 대부분은 ④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배우지 못했다”고 말했다. 어떻게 쓰는지, 이제 당신의 서예가 내 것만큼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글을 쓸 때마다 내가 직접 써야 하고, 다른 사람이 하게 놔두지 마세요."
Wu Sheng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 공부하지 않고 옳은 일을 하려는 사람은 그것을 이룰 수 없을 것이고, 스스로 글을 쓰지 않고 글을 써서 성공하고 싶은 사람은 얻을 수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그는 황제인데 이 사람은 그냥 평민이에요! 독자들은 이것을 관찰해야 한다.
사후 칙령의 우체국 장 Zhao Lie는 "여가 시간에는 Liu Tao, Shang 및 Zhou 책을 읽을 수 있으며 사람들의 사고와 지혜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왕헌(Wang Xian)②: "'청전구오'를 잘 읽을 수 있다. '준계' 3장도 벽을 마주하지 않아도 된다 ③"
'우란' 3권도 들어갔고, 송 Qi는 그것이 사랑의 수고라고 느꼈습니다. 황제는 "책을 펼치는 것은 힘들지 않고 유익하다"고 말했다.
우승은 "훌륭한 말씀이다"라고 말했다. 요즘은 공부 안 하는 사람이 집안일을 자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왕이나 총리보다 더 많은 일을 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매일 수만 명의 사람들을 통제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책을 펴는 것이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는 책을 높은 캐비닛에 보관하고 벽을 향하고 있습니다. 왜 그는 자신의 욕망을 억제해야 합니까? 나는 공부하면 하루 종일 자유로울 것이고, 읽지 않으면 하루 종일 바쁠 것이라는 말을 자주 한다. 이것이 독서와 일을 동시에 하는 첫 번째 방법이다.
독자들은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Wei Zhaoqiu는 Guo Tai에 합류하여 그에게 보급품을 제공했습니다.
태씨는 “책을 정확하게 가르칠 때 어떻게 비슷할 수 있느냐”며 “유교 스승을 찾는 것은 쉽지만 황구자는 찾기 어렵다”고 말했다. 왕자비에게 "10년 공부하는 것만큼 좋지 않다. 이이시 명서 ①"
독자들은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Xu Zunming은 Tian Meng에게 공부하러 갔는데 1년 후에 떠나고 싶었습니다.
Meng Lue는 "젊은 교사라면 경력을 끝낼 수 없습니다. "라고 Xu는 "이제 진정한 교사가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u Wenyuan이 물었습니다. 선배 학자 ① 의 진지한 질문은 "선생님, 제가 말한 것은 종이로들을 수 있습니다. Oojing ②에 아직 도달하지 못한 것이 있다면
Wu Sheng은 말했습니다. " 위황(魏皇)의 이론도 그러하고, 이서(結徐)의 이론도 그러하다. 모두가 무엇을 얻었는지 물었다. . " 5. "Jinxuejie"의 전체 텍스트 번역을 요청
Guozi 선생님은 아침에 Taixue에 들어가 모든 학생들을 모집하여 홀을 세우고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일은 부지런함보다 낫습니다. 그리고 낭비는 생각에 있어서 더 많은 놀이입니다. 오늘날 성인과 성인이 함께 만나 치료 도구가 본격화되고 사악한 악이 근절되고 선한 것을 숭배합니다. 작은 일을 잘하는 사람은 기록될 것이요, 실력으로 유명한 사람은 다 평범할 것이다. 등반 및 따기, 긁기 및 연마. 가이는 운 좋게 뽑혔는데 구름이 많은데 높지는 않아요. 모든 생명의 업을 닦을 수 없다면 그것은 감독의 불분명 때문이고, 행위가 성공하지 못한다면 감독의 불의는 없다. "
Guozi 선생님은 아침 일찍 Taixue에 와서 학생들을 불러서 강의실 아래에 서서 다음과 같이 가르쳤습니다. "공부는 열심히 일하는 데 달려 있으며 장난치면 낭비됩니다. 미덕은 생각에 의해 형성되지만 군중을 따르면 파괴됩니다. 오늘날의 궁정에는 성군과 덕신이 함께 모여서 규례를 정하고, 악을 척결하고 덕이 있는 사람을 출세시키고, 한 가지 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채용하지 않는다. 버려지다. 재능을 주의 깊게 찾고, 그들의 단점을 바꾸고, 그들의 강점을 발전시키십시오. 재능이 부족해서 운 좋게 뽑힌 사람만, 공부도 잘하고 일도 잘하는데 잡히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있겠습니까? 학생들이여, 재능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눈이 밝지 않다고 걱정하지 마십시오. 단지 당신의 학문이 완벽하지 않다고 해서 그들이 공정하지 못하다고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몇몇 사람들은 웃으며 “선생님, 저를 괴롭히세요! 나의 제자 시 선생님은 이제 꽤 늙었습니다. 스승의 입은 계속해서 여섯 가지 예술의 논평을 낭송하고, 그의 손은 수백 가지 사상의 편집물에 계속해서 글을 쓰며, 연대기는 핵심을 언급해야 하고, 편집자는 더 많은 것을 탐내며 신비를 끌어내야 합니다. 더 많이, 크고 작은 것을 기부하지 않습니다. 그는 관유를 태워 계속합니다. 가난한 해에는 해시계가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남편의 일은 부지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단자들을 진압하고 부처와 장로들을 비난하고, 누수와 누수를 고치고, 황제의 눈을 뜨게 하여, 떨어지는 실의 광대함을 찾아 멀리 탐색하고, 수백 개의 강을 막고 동쪽으로 돌아갔다. 떨어지기 전의 거친 파도. 유교씨는 사랑의 노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조주에 담그면 영조사화(Yingzuihua)가 들어있습니다. 기사로서 그것에 관한 많은 책이 있습니다. 상위 규칙은 불분명하고 무한한 Yao Si입니다. Zhou의 "Gao"와 Yin의 "Pan"은 우여곡절이 많고 "Spring and Autumn"은 조심스럽고 "Zuo Shi"는 과장되고 "Yi"는 이상합니다. "Shi"는 올바르지만 이상합니다. "Zhuang"과 "Sao"는 Taishi, Ziyun 및 Xiangru가 녹음했습니다. 목적은 같지만 곡이 다릅니다. 왕 선생님의 문학 접근 방식은 내부와 외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을 때는 배우는 방법을 알고, 일을 할 만큼 용감하며, 장기적으로 살면 오른쪽과 왼쪽을 알 수 있습니다. 인간적으로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개적으로 남을 믿지 못하면 사적으로도 친구를 돕지 못하고 사사건건 곤란을 겪게 됩니다. 일시적으로 검열관으로 일한 그는 난이(Nanyi)로 도망쳤습니다. 3년 동안 박사 학위를 취득했지만 치료법은 없습니다. 운명과 증오, 패배하는 데는 얼마나 걸릴까? 겨울은 따뜻하지만 아이들은 차갑게 울고, 세월은 풍족하지만 아내들은 굶주려 울고 있습니다. 사장이 이빨이 부러지면 죽어도 무슨 소용이 있나요? 이걸 모르면서 왜 다른 사람을 가르치나요?
그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줄에 있던 누군가가 웃으며 “선생님, 우리에게 거짓말을 하시는 게 틀림없어요. 그 학생은 몇 년 동안 남편을 따라다녔습니다. 스승은 육경(六典)을 낭독하는 일을 쉬지 않고, 철학자의 책을 읽는 일을 쉬지 않고 기록하는 사람은 주요 내용을 밝혀야 하고, 논증하는 사람은 그 신비를 밝혀야 합니다. 더 많은 것을 탐하고 무엇인가 얻으려고 애쓰며 그것이 사소하거나 큰 의미가 있더라도 놓치지 마십시오. 해가 지면 등불을 켜고 일년 내내 그곳에서 공부합니다. Mr.는 공부에 충분히 부지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단을 저항하고 제거하며, 불교와 도교를 거부하는 교리를 추방하고, 유교 이론의 결함과 단점을 보완하고 개선하며, 그 심오하고 숨겨진 의미를 밝히고, 오랫동안 잃어버린 고대 유교 이론을 탐구하고, 특히 유교 이론을 탐구합니다. 폭넓게 탐구하고 계승해 보세요. 이단을 멈추는 것은 홍수를 막아 동중국해로 흘러가게 하고, 파도에 압도될 의를 회복하는 것과 같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유교에 큰 공헌을 했다고 할 수 있다. 부드러운 와인과 같은 고전에 빠져 그 본질을 씹고 음미하고, 글을 쓰며 방이 꽉 찼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방법은 Yu와 Xia의 책, 그것이 얼마나 광대하고 끝이 없는지, Zhou Gaowen과 Yin Panming이 어떻게 우여곡절을 겪었는지에 기초합니다. "봄과 가을"은 매우 조심스럽고 "Zuo Zhuan"은 너무 화려합니다. 『주역』은 이상하고 규칙적인 반면, 『시서』는 순수하고 아름답다. 다음으로는 '장자', '이사오', 태사공의 '사기', 양웅과 사마향루의 글이 있지만 아름다움과 에너지는 모두 같다. 기사에 관해서는 왕선생의 공적이 깊고 심오하며 그의 글은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있었고, 어른이 되어서도 예절을 이해하고 바르게 행동했습니다. 씨는 인간적으로 굉장히 성숙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나 공식 서클에서는 귀하를 신뢰하지 않으며 아무도 귀하를 개인적으로 도와주지 않습니다. 당신은 늑대와 같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면 턱이 밟힐 것이고, 뒤로 물러서면 꼬리가 걸리게 될 것입니다. 한동안 검열관으로 일한 후 그는 국경과 먼 남쪽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저는 의사 생활을 3년째 하고 있지만 게으른 편이고 정치적인 성과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당신의 행운이 당신에게 원한을 품고 조만간 모든 것이 무너질 것과 같습니다. 겨울에 날씨가 따뜻해도 자녀들은 여전히 춥다고 불평하고, 당신이 부자가 된 후에도 아내는 여전히 배고프다고 불평합니다. 머리카락이 빠졌고, 이빨이 빠졌는데, 죽어도 무슨 상관이겠습니까? 당신은 이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들을 가르치기 위해 왔습니다. ”
형편없는 설정 6. 한문역, 급박
우슈는 겁이 많아 용호왕과 의논하고 지휘관들이 다루기 쉽다고 생각했지만, 페이는 막을 수 없었고 그를 유혹하여 그를 찾으려고 했습니다. 악비의 군대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겁에 질려 악비에게 자신을 조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해가 떠서 그를 도전하고 꾸짖는다. 오술은 화가 나서 용호왕, 개천왕, 한창의 군대에 합류하여 성을 공격하도록 강요한다. 비는 자윤을 보내 기병대를 이끌고 적진을 공격하고 그에게 명령했다. "우리가 이기지 못하면 내가 먼저 당신을 죽이겠습니다. ! "수십 번의 치열한 전투 끝에 도적들의 시체가 곳곳에 흩어졌습니다.
처음에 우슈는 강력한 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모두 이중 갑옷으로 무장하고 웨이수오와 연합했습니다. 세 사람이 결성했습니다. 연합을 이루고 "Guaizima"로 명명되었습니다. 송 군대는 저항할 수 없습니다.
이 전투에서 악비는 보병에게 대마줄로 묶인 칼을 들고 진입하라고 명령하고, 고개를 들지 말고 말발만 자르라고 명령했다. 절름발이와 말이 연결되어 말 한 마리는 땅에 쓰러졌고, 나머지 두 마리의 말은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장교와 병사들이 열심히 싸워 승리했습니다. 우슈는 큰 소리로 외치며 “우리가 바다에서 군대를 일으킨 이후로 이 방법을 사용했지만 이제는 멈춰야 한다”고 말했고, 우슈는 군대를 늘렸고, 그의 장군 왕강은 적을 정찰하기 위해 50명의 기병을 동원했다. 그들과 마주쳤을 때, 그는 그들의 장군들을 죽였습니다. 페이는 전장을 정찰하러 나왔는데, 황사가 하늘을 뒤덮는 것을 보고 40명의 기병을 이끌고 갑자기 싸우다 패배했다.
Fang Yancheng이 다시 승리하자 Fei는 Yun에게 "도둑들이 계속해서 패배하고 다시 Yingchang을 공격할 것입니다. 예상대로 Wang Gui를 빨리 도와야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왕귀의 장수 유이(伯伯)와 악윤의 장수 베이웨이(Bei Wei)가 성 서쪽에서 싸우고 있었다. 윤씨는 기병 800명을 동원해 전진해 결전을 벌였다. 보병은 좌우 날개를 펴고 기병대를 따라가며 우슈의 사위 하진오를 죽이고 부장 니안한소는 스스로 탈출했다. 7. 이광서시 한문
1. 다음 문장에서 점으로 표시된 단어를 설명하세요. (4점)
1. 혐오감과 굴욕을 표현하다 : (호랑이) 2. 청동코끼리를 소변기 코끼리 모양으로 캐스팅하다 : (봐) 이 문장은 변기를 던지다라는 뜻이다. 청동 호랑이 동상에 대한 경멸을 보여주세요
3. 후퇴하고 쏘세요: (다시) 4. 양쯔윤에게 물어보려고 했어요: ((이 문제를) 사용하세요)
5 . 주조된 청동상의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as)
2. 다음 문장의 의미를 현대 중국어로 쓰세요. (4점)
⑴ 반복되는 슈팅으로 인해 돌로 돌아가지 못하게 된다. 이렇게 또 쏘았으나 결국 또 돌에 맞히는데 실패했습니다.
⑵ 한방에 죽이고 두개골을 잘라 베개로 삼는다는 맹렬한 시연입니다.
화살 하나로 쏴 죽인 뒤 뼈를 잘라 베개를 만들어 그 용맹함을 과시했다.
3. Li Guang이 바위를 두 번 쏘았는데 결과가 매우 달랐습니다. Yang Ziyun의 설명은 분명히 충분히 과학적이지 않습니다. 이 현상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십시오.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은 무엇입니까?
인간의 잠재력은 무한해요~(하하, 전형적인 캐릭터 폭발)
위험에 처했을 때 사람들은 평소에 갖지 못했던 힘을 불어넣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편안하고 종종 그러한 최고 상태가 없습니다 8. Li Guang Sheshi의 원본 번역 Ziyun은 말했습니다: 성실하면 금과 돌이 열릴 것입니다
원문
Li Guang과 그의 형이 명산에서 사냥을 하다가 북쪽에 웅크리고 있는 호랑이가 보이면 쏘아라. 한 발의 화살이 그를 즉시 죽이고, 그의 두개골(dúlóu)은 잘려져 그의 잔인함을 보여주기 위해 베개로 사용됩니다. 동상은 그의 혐오감과 굴욕을 보여주기 위해 배뇨 용기 모양입니다. 그는 명산의 태양 아래서 계속해서 사냥을 합니다. 웅크리고 있는 호랑이를 다시 보세요. 쏴. 화살 없음(화살) 음유(화살대의 깃털이 그대로 노출됨을 의미함). 좀 더 자세히 보면 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모양은 호랑이와 비슷하다. 후퇴하고 더 많이 쏘세요. 화살촉이 부러지고 장대가 부러졌으나 돌은 상하지 아니하였느니라. 나는 양쯔윤에게 물어보려고 했다. Ziyun은 "지극한 성실함으로 금과 돌을 열 수 있습니다."
====——Liu Xin의 "Xijing 잡초"
번역
이광과 그의 제자들은 명산 북쪽에서 사냥을 하다가 풀밭에 기어다니는 호랑이를 발견하고 활을 뽑아 호랑이를 쏘아 화살 하나로 죽였다. Li Guang은 자신의 기량을 보여주기 위해 호랑이 두개골을 베개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또한 호랑이가 다름 아닌 것임을 보여주기 위해 구리로 호랑이 모양의 화장실을 던졌습니다(자신의 화살에 맞아 죽었습니다). 나중에 이광과 일행은 다시 명산 남쪽에서 사냥을 하다가 땅에 누워 있는 호랑이를 발견하고, 이광이 다시 활을 뽑아 호랑이를 쏘았더니 화살의 꼬리깃이 그 속에 맞았다. 그들이 앞으로 나아가서 자세히 살펴보니 그것은 호랑이 모양의 돌이었습니다. , 이광은 화살이 돌에 박힌 것을 보고 몇 발의 화살을 쏘려고 했으나 화살이 모두 뭉툭하여 돌이 맞지 않았다. 한때 Yang Ziyun에게이 문제에 대해 말했는데 Yang Ziyun은 "진시도 성실하게 일하는 사람들을 두려워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9. "Chenzhou Rice"의 첫 번째 장을 번역하고 중국어 고전을 모국어로 번역하도록 도와주세요
원나라 시대의 드라마 '천주미'.
정식은 '봉지밥 천저우밥'이다. 『원나라 선곡』 보존본에는 작가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청나라 조복정(曹富亭)이 지은 책 『기록귀신』에는 육등산(陳鄧山 초저)의 『개창사(穆庵米)』가 이 희곡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거기에다. 생강은 확인된 증거가 없습니다. 극에서는 천주(陳州)에 3년 동안 극심한 가뭄이 들었고, 황실은 유덕중(劉德忠)과 양진우(楊金后)를 파견하여 재난 구호 활동을 하게 했다고 전한다.
유씨와 양씨는 기회를 이용해 칙령이 내려준 자금망치로 피해자 장구를 약탈하고 때려죽인다. Zhang Zixiaogu는 Kaifeng Mansion을 고소했고, 주지사 Bao Zheng은 진실을 알아내고 피해자의 복수를 위해 비밀리에 비공개로 방문했습니다.
이 극은 송나라 포정의 전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지만, 자연재해와 인재로 인해 쫓겨난 원나라 가난한 사람들의 경험을 재현하고 있다. "Chenzhou Rice"는 Bao Zheng의 정직하고 악을 질투하는 성격 특성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악이 권력을 잡을 때 그의 복잡한 내면 갈등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공직생활의 우여곡절을 모두 겪은 그는 씩씩하게 은퇴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은둔했다. 하지만 권력자들이 현실에서 여전히 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것을 보고, 이들의 고민을 국민들과 함께 나누기로 결심했습니다.
Bao Zheng은 단순히 사심없는 복수 자의 모습이 아니라 독특한 개성을 지닌 살과 피를 흘리는 예술적 이미지로 등장합니다. 이 연극은 또한 Bao Zheng의 유머러스하고 친근한 성격을 묘사합니다.
변장한 비공개 인터뷰에는 포크 코미디가 가득하다. 결국 그는 Yang Jinwu를 죽이고 Xiao Gu가 Xiaoya Nei를 망치게하여 Zhang Gu의 복수를 계획했으며 Bao Zheng의 지혜와 인민의 이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극의 첫 번째 장에서 장구는 유(劉), 양(楊) 등 유력 인물들과의 갈등을 글로 쓸 때 장구의 투지와 죽음을 택하는 강인한 정신을 칭찬한다. 항복. "그가 우리를 괴롭힌다면 나는 감히 그를 화나게 할 수 없습니다.
누구도 시냇물보다 부드러울 수 없고 고르지 못한 땅에서도 목소리를 높일 수 있다고 그는 외쳤습니다." 억압받는 사람들의 열망.
'천주 쌀'은 원나라 보공극의 대표작이다. 극 전체의 인물은 생생하고 섬세하며 구조와 장면은 엄격하고 절묘하며 줄거리 전개는 파도로 가득 차 있고 줄거리는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으며 줄거리의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네이마르 레알 마드리드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군사감시실' 최신호 해설위원의 배경은?
- 류웨이지황환(Liuwei Dihuang Pill)을 장기간 복용할 수 있나요? Liuwei Dihuang Pills를 복용하는 가장 좋은 시간
- 이 영화는 어떤 영화인가요? 다코타 패닝인가요?
- 자동 벨트 버클의 원리
- 오만한 대통령은 어떤 사람을 좋아하나요?
- 다이어프램 펌프에는 어떤 모델이 있나요? 상위 10개 브랜드와 회사를 나열해 주세요. 구체적으로 말하시겠습니까?
- 좋은 책 무제한 스트리밍을 찾고있습니다! ! ! ! ! ! ! ! ! ! ! !
- 사망선 기술 사건
- 야생 코끼리가 죽기 전에 가는 곳의 이름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