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두무청명제 감상 두무청명제 소개

두무청명제 감상 두무청명제 소개

1. 원문 :

청명절에는 비가 많이 내려 길 위의 보행자들이 죽고 싶어합니다.

식당이 어디냐고 묻자 양치기 소년은 싱화마을을 가리켰다.

2. 감사 : 오늘은 청명절입니다. 시인 샤오두는 여행 중에 우연히 비를 만났습니다. 청명은 밝은 봄 꽃과 밝은 봄 꽃의 시기이지만 기후가 변하기 쉬운 시기이기도 하며 때때로 "강한 바람과 심지어 비"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날 내리는 비는 '하늘의 가벼운 비는 바삭한 케이크처럼 촉촉하다'는 그런 비였는데, 이것도 봄비의 특징이다. 이 '비'는 '차가워서 꽃을 괴롭히고, 버드나무에 연기를 가두는' 우울하고 아름다운 상태를 전달한다. 여기서 이 "홍수"는 봄비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설명하는 것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 이상으로 특별한 기능도 있습니다. 즉 실제로 빗속을 걷는 사람의 기분을 설명합니다.

다음 문장을 살펴보자. “도로 위의 보행자들은 죽기를 원한다.” "보행자"는 집을 떠나 여행하는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깨진 영혼"이란 무엇입니까? 시에서 '영혼'은 주로 영적인, 감정적인 문제를 가리킨다. 'Broken Soul'은 매우 강렬하지만 겉으로는 뚜렷하게 표현되지 않는 깊고 숨겨진 감정을 묘사하려는 시도이다. 고대의 풍습에 따르면 묘를 쓸는 날은 가족이 함께 모이고, 오락을 즐기고, 묘를 참배하는 시간이어야 하며, 요즘은 행인들이 그 광경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끼는 큰 축제입니다. 그들의 마음 속 감정은 복잡하다. 우연히 다시 내리는 비를 맞으며 봄옷이 흠뻑 젖어 또 한 겹의 우울함을 더했다. 그러므로 시인은 '영혼을 깨뜨린다'는 말을 사용했는데, 그렇지 않으면 약간의 비가 '영혼을 깨뜨린다'는 말은 좀 무리가 아닌가? -이렇게 하면 "하나씩"이라는 단어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원래 축제 기간 동안 걷는 사람들은 이미 많은 생각을 갖고 있다. 게다가 비와 바람을 맞으며 걷는 것, 비를 맞으며 걷는 것은 더욱 비참하고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러므로 봄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지만 감정을 묘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봄비를 묘사하는 것은 감정을 묘사하는 것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풍경에 사랑이 있고 풍경이 감정이라는 중국 고전시의 독특한 예술이자 아름다운 장면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상황을 설명한 다음 보행자의 마음에 떠오른 아이디어, 즉 작은 호텔을 찾을 수 있는 곳을 설명합니다. 문제는 매우 분명합니다. 휴식을 취하고 비를 피할 수 있는 작은 호텔을 찾고, 추운 봄 날씨를 완화하기 위해 세 잔의 음료를 마시고, 비에 젖은 옷을 따뜻하게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이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의 마음 속의 슬픔을 없앨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길을 물었습니다. 누구에게 길을 물어봤나요? 시인은 세 번째 문장에서는 말하지 않았지만, 네 번째 문장보다 더 놀라운 것은 “양치기 소년이 멀리 있는 성화마을을 가리킨다”는 것입니다. 문법적으로 말하면 "shepherd boy"는 이 문장의 주어이지만 실제로는 이전 문장의 "빌린 질문"의 술어입니다. 즉, 이전 문장의 질문과 대답을 모두 완성합니다. 양치기 소년이 대답했나요? 우리는 모르지만, '행동'이 있는 대답은 그 대답보다 더 생생하고 강력합니다. 연극 <꼬마 소치기>를 보자. 누군가 양치기 소년에게 길을 묻자 그는 손을 가리키며 “내 손을 봐라!”라고 말한다. 말과 행동의 결합이다. 즉, “음악” “그림” ", 둘 다 보는 사람이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제 시인의 기법은 더 단순해지고 더욱 발전했습니다. 그는 독자에게 "그림"만 제공하고 "음악"은 생략했습니다. 아니, 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음악". 독자는 가이드의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하는 동시에 대답의 "음악"을 희미하게 듣습니다. "야오(Yao)"는 말 그대로 '멀다'는 뜻이다. 그러나 여기서는 이 의미를 고수할 수 없다. 이 손가락으로 우리는 희미한 붉은 살구 끝에서 나오는 와인 커튼을 보는 것 같습니다 - "구왕자". 거리가 정말 멀면 예술적인 교감이 어려울 것이고, 정말 바로 앞에 있다면 암묵적이고 끝없는 관심을 잃게 될 것입니다. 아름다움은 멀지 않은 것과 가깝지 않은 것 사이의 균형에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는 대관원에 "살구 커튼이 보인다"라는 제목의 장면이 있습니다. "안을 들여다보는" 표정은 여기의 경험에서 파생되었으며, 이는 Du Lang의 문장에 대한 각주입니다. "흥화촌"은 반드시 실제 마을의 이름은 아니며, 반드시 식당을 지칭하는 것도 아닙니다. 살구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마을을 가리키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그 곳에는 비를 맞으며 여행하는 손님을 기다리는 작은 호텔이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시는 "멀리 있는 성화촌을 가리키며"라고만 말하고 더 이상 문장을 쓰지 않고 갑자기 멈춘다. 나머지 행인들은 소식을 듣고 기뻐하고, 더욱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고, 들뜬 마음으로 호텔을 찾았으며, 비를 피하고 걱정이 해소되는 만족감과 기쁨을 얻어 안도감을 느꼈다... ..., 시인 이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 모든 것을 독자의 상상에 맡기고, 시의 단어와 문장이 보여주는 것보다 훨씬 더 넓은 상상의 여지를 열어준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충분함 그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