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6억 2천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여 4명의 영화왕과 2명의 영화여왕을 초청한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왜 국내 개봉 당시 흥행에 처참하게 실패했을까.

6억 2천만 달러의 제작비를 들여 4명의 영화왕과 2명의 영화여왕을 초청한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왜 국내 개봉 당시 흥행에 처참하게 실패했을까.

01.

Lu Xun 씨는 한때 다음과 같은 문장을 썼습니다. 수많은 먼 곳과 수많은 사람들이 나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사람은 평생 동안 약 800만 명을 만나고, 4만 명에게 인사하고, 그 중 3,600명과 친숙하며, 275명과 강한 친구 관계를 형성하고, 친하게 지낸다. 25명에게 마음이 두근두근했는데, 우연히 절반도 안 되는 사람에게만 진심을 전하게 됐고, 다섯 번 사랑에 빠진 끝에 마침내 한 사람과 손을 잡고 일생을 보내게 됐다.

사람은 사회적 관계의 총합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남편 또는 아내, 아버지 또는 어머니, 친구 또는 적, 역할 모델 또는 낯선 사람입니다...

이러한 정체성은 완전한 것을 구성합니다. 정체성.

우리가 이 세상에 올 때, 이 800만 명의 사람들과 이 800만 개의 사회적 관계는 우리 여정의 흔적이자 삶의 증거입니다.

하지만 현재 이 세계의 인구는 약 70억 명 정도이고, 이 세상에는 1000억 명이 넘는 인간이 살고 있습니다.

그 800만 개의 실제 사회적 관계를 제외하고, 우리는 살아온 나머지 사람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가?

우리는 그들을 만난 적도, 교류한 적도 없고, 심지어 서로 다른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를 연결하는 일종의 "기본" 힘이 있는 걸까요? 별이 빛나는 하늘을 올려다보면 먼 별들로부터 고대의 부름을 들을 수 있을까요?

파이 형제는 이 모든 것이 존재한다고 믿습니다!

한 인터뷰에서 유명한 물리학자 호킹(Hawking)은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인생에서 어떤 것에 감정적으로 감동받은 적이 있습니까? 호킹의 대답: 먼 유사성!

성운과 블랙홀, 블랙홀과 수맥, 여기 저기 수맥처럼 유사성이 그를 감동시켰다.

02.

영화계에서는 아버지를 죽이는 미움, 아내를 빼앗는 미움, 자식 간의 사랑 등 사람 사이의 거의 모든 사회적 관계가 묘사된다. , 강과 호수의 세계 감사합니다...

하지만 호킹의 입에 담긴 '먼 유사성'은 좀처럼 건드리지 않습니다.

왜요? 너무 신비롭기 때문이죠.

나비효과라 해도 지구 반대편에 쓰나미를 일으키려면 나비가 날개를 퍼덕여야 한다.

그리고 '먼 유사성'은 소통의 매개체가 없고 형언할 수 없는 힘에 의존한다.

2004년에는 '먼 유사성'을 생생하게 설명한 소설 '클라우드 아틀라스'가 출간됐다.

소설의 이야기는 19세기부터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까지 이어지는 6개의 이야기가 서로 맞물려 구성되어 있으며, 장소는 전 세계에 걸쳐 있다.

이야기 1은 일기 형식으로, 19세기 남태평양의 작은 섬을 배경으로 모험가 아담의 항해 경험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편지 형식으로 1930년경 음악가 로버트의 점진적인 쇠퇴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야기 3은 소설 형식으로 1980년대에 일어난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4번째 이야기는 자서전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이야기는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와 유사하게 노인의 탈출 계획을 이야기하고 있다.

<스토리 5>는 SF 장르로 클론 싱메이의 저항을 그린 작품이다.

이야기 6은 종말 이후 계곡에 사는 사람들이 과거 문명을 탐험하는 이야기를 전하는 구전 역사입니다.

여섯 편의 이야기는 스타일과 내용이 다르고, 등장인물도 전혀 다르지만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다.

이야기 1의 일기는 이야기 2의 주인공이 발견했습니다.

이야기 2의 주인공은 이야기 3에서 물리학자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이야기 3 소설은 이야기 4의 주인공이 얻었습니다.

이야기 4에서 만든 영화는 이야기 5의 클론인 Xingmei가 보았습니다.

이야기 5의 클론은 이야기 6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에 숭배되었던 여신.

더 중요한 것은 이 6개의 이야기에서 6개 시대의 사람들은 모두 똑같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권력에 맞서 싸우고, 사랑과 자유를 위해 삶을 바꾸고, 시대의 진흙 속에서 고통받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 본성에 관한 여섯 가지 파란만장한 이야기와 여섯 가지 영원한 주제가 결합되어 화려한 Cloud Atlas Sextet이 됩니다.

소설 '클라우드 아틀라스'가 출간된 후 많은 사람들이 영화로 만들고 싶어했지만 결국 모두 포기했다.

왜요? 너무 어렵다!

소설은 영화와 다르다.

소설에서는 6개의 이야기가 서로 다른 스타일로 되어 있어 독자들이 쉽게 구분하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6개의 이야기는 챕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야기 1에서 이야기 6까지 말하는 것은 "잠금 해제"의 과정이고, 이야기 6을 다시 이야기 1로 말하는 것은 "잠금 해제"의 과정입니다. 전체 읽기 경험은 앞뒤로 이동하는 대칭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 반성하고 생각하라.

하지만 영화로 만들어지면 말보다는 이미지가 사용된다.

우리가 책을 읽을 때 가장 많이 하는 행동 중 하나가 '책을 넘기는 것'이다. 책을 넘기기 전과 뒤의 이야기가 일관되고, 생각도 일관된다.

그런데 우리가 영화를 볼 때 흔히 하는 액션을 '컷팅 샷'이라고 하는데, 샷을 너무 많이 자르면 스토리가 조각나서 각 샷이 영화처럼 균일하지 않게 됩니다. 소설이 제시하는 구조는 미의식을 자연스럽게 파괴시킨다.

03.

2012년 워너브라더스는 이 뜨거운 감자를 겨냥해 '클라우드 아틀라스'를 영화화하기로 결심했다.

이 두뇌 불타오르는 명작을 이해하기 쉽게 만들기 위해 제작진은 워쇼스키 남매(당시 그냥 남매, 대작 <매트릭스>)와 톰·티크워(당시 그냥 남매)를 초대하는 데에만 심혈을 기울였다. 대표작 '런 롤라 런(Run Lola Run)', '퍼퓸(Perfume)'을 감독한 *** 감독을 비롯해 할리 베리, 저우쉰 등 여배우 2명 외에 톰 행크스, 짐 브로드벤트, 휴고 위빙, 휴 그랜트 남우주연상을 더 기용했다. 원작의 스토리를 진정성 있게 표현하기 위해 이들 유명 인사들이 합류했습니다.

동시에 같은 배우들에게 각기 다른 분장을 부탁해 6개의 이야기에 출연해 '배우들마다 전생에서 본 적 있다'는 인연을 만들어냈다. 1주만 가져요. 그는 6개 역할만 맡을 수 있어요. 이 감독은 정말 예산 편성의 달인이에요.

2013년 1월, 중국 사업가들의 참여와 그들의 중국 시장 공략에 힘입어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뇌불타는 명작'이라는 타이틀로 중국 본토 극장에 개봉됐다. 미화 1억 200만 달러(당시 환율은 6억 2천만 위안)로 본토 관객들도 멈칫하게 되었고, 저우쉰의 참여도 영화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하지만 여러 가지 고려 사항으로 인해 본토 버전의 길이가 172분에서 134분으로 단축되었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영화의 경우 38분의 손실은 당연히 품질이 크게 저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미리 예찬되었던 이 명작은 동시에 개봉한 <007: 스카이폴>에 크게 뒤지는 본토 박스오피스 1억 7천만 위안을 기록하며 실패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클라우드 아틀라스' 정식 버전은 전 세계 거의 모든 시장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고, 결국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1억 3천만 달러에 그쳤다. 1억 달러의 제작비를 고려하면 수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어야 했다.

04.

시각적인 측면에서만 보면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참으로 추하다.

이 영화 감상 경험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TV를 켜면 6개 채널에서 6가지 종류의 영화가 재생되는 것과 비슷합니다. 리모컨을 쥐고 6개 채널을 전환하면 3시간이 지나면 지쳐서 꺼집니다. .. TV를 끄고 마음이 복잡해졌다.

3시간, 6개의 이야기, 한 편당 평균 30분 분량인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어느 정도 30분짜리 단편집에 가깝고, 감독도 "그런 척 한다. 현명하게 행동하세요." "이 컬렉션을 잘게 자르고 마지막에 냄비에 끓입니다.

처음 영화를 볼 때 파이 형제는 저우쉰이 얼마나 많은 역할을 맡을 수 있는지 계속 찾아다녔다. 결국 배우를 찾느라 바빠서 스토리 정보가 너무 많았다. 그리고 그것은 보기 좋은 이유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영화 혁명의 관점에서 보면 이 작품은 걸작이자 이정표적인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시민 케인'은 영화 역사상 최초의 영화로 알려져 있는데, 그것이 영화계에 가져온 기술적 혁신은 영화 자체보다 훨씬 크다. .

<클라우드 아틀라스>도 마찬가지다. 영화 서사의 한계에 도전하고 싶은 것은 카메라가 담아낼 수 없는 형언할 수 없는 힘이다. 탐구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인간의 영원성입니다.

한마디로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고급' 기질을 갖고 있다.

이런 기질의 영향으로 이해하지 못해도 깨닫지 못하고 이것이 앞으로 영화가 발전해야 할 방향이라는 데 여전히 동의한다.

도우반에서 이 영화는 8.1점을 기록했는데, 이는 다소 '모호한' 점수로 기준치보다 높지만 걸작은 아니다.

이러한 만족감 부족은 축적되는 시간이 필요하며, 몇 년 후 더 많은 영화인들이 영화를 혁신하려고 노력할 때 이 영화는 분명히 다시 언급되고 후발작들에게 계속해서 숭배될 것입니다.

거의 8년이 지났지만 '클라우드 아틀라스'를 감상할 수 있는 관객이 아직 없다는 게 아쉽지만, 우리는 인장원의 "하자. 총알은 한동안 계속 날아간다."

글/삐삐영화 편집부 : 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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