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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리옷노인'의 주인공 성격 분석

1. 고리옷

고리옷은 어떤 인물인가? 어떤 사람은 투기꾼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봉건제의 가부장이라고 한다. , 어떤 사람들은 그가 다른 사람들의 공감을 받을 만한 아버지의 모습이라고 말합니다. 고리옷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대해서는 늘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습니다. <고대 고리옷>에 대한 심층적인 해석을 통해 이 고전 캐릭터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기 전 고리오는 평범한 국수 점원이었지만 불과 몇 년 만에 수백만 달러의 자본가로 변신했다. 프랑스 혁명이 발발한 후 사회 불안과 식량 부족으로 인해 고리오는 밀가루를 저렴한 가격에 사서 높은 가격에 팔아 수백만 달러의 자산을 빠르게 축적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를 고귀한 배경과 좋은 문화적 영향력이 없는 부르주아 누보 부자로 정의하지만 저자는 이 말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발자크는 골리오의 행운의 과정을 묘사하기 위해 소설 속 텍스트의 아주 작은 부분만을 사용했을 뿐, 다른 자본가들처럼 이윤을 추구하기 위한 어떠한 수단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할 수밖에 없다. 전쟁의 기회를 이용하고 법적 허점을 이용하여 일정한 경제적 이익을 얻습니다.

그러나 그가 번 돈 역시 자신의 노력과 장거리 운송을 통해 얻은 것임을 부정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 이미지에 대한 작가의 포지셔닝은 이윤을 추구하는 자본가의 포지셔닝이 아니다. 둘째, 고리오는 자신이 번 돈을 삶의 향유와 사치스러운 소비를 위해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부르주아 누보부자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 골리오의 아내는 중년에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났습니다. 소설에는 그가 아내를 가혹한 봉건적 예절로 대했다는 언급이 없습니다.

두 딸에 관해서는 고리옷이 늘 세심하게 보살펴주고, 딸들에게 많은 애착을 갖고 있다. 두 딸에게 준 엄청난 지참금에서 아버지가 딸을 향한 큰 사랑을 엿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골리오를 봉건적 가부장으로 정의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소설의 시작부터 고리옷이 딸에게 주는 삶은 다음과 같이 묘사된다. "인생의 사치는 부유한 노주의 여주인과 같다." 그는 두 딸이 결혼한 뒤에도 여전히 많은 재산을 딸들의 지참금으로 지출했고, 두 딸이 이미 다른 사람과 결혼한 뒤에도 돈을 저축해 딸들의 용돈으로 쓰곤 했다.

결국 고리옷이 세상을 떠났을 때, 그가 정신병으로 죽을 정도로 걱정한 이유는 바로 딸에 대한 보살핌 때문이었지요! 제가 직면한 어려움에 대해 걱정하고 불안했지만, 결국 저는 스스로를 지탱하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소설에서 Goriot가 딸을 위해 한 모든 일에 대한 설명을 통해 Balzac이 아버지 Goriot를 만들고 싶어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아버지의 사랑이 가득한 캐릭터가 왜 이렇게 비극적인 삶을 살게 됐을까? 골리오를 절박한 상황에 몰아넣은 것은 적나라한 현실이었다.

고리오의 원래 의도는 딸들이 편안하고 부유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었기 때문에 두 딸을 각각 레스토 백작과 은행가 누싱엔에게 결혼시켰다. 그리고 딸에게 넉넉하게 준 지참금을 두 사위가 차지했지만 용돈은 주지 않아 이기적인 딸은 결혼 후에도 고리옷에게 끊임없이 돈을 요구하게 됐다. 본래 아름다웠던 가족관계는 금전관계로 바뀌면서, 두 사위는 인간이 가져야 할 가족애와 친절함을 잃어버렸다.

골리오는 평생 동안 영리했지만 딸을 상류층에 시집보내겠다고 고집하는 실수를 저질렀다. 이는 발자크가 비판한 잔혹한 현실이기도 하다. 사회 계층 간의 근본적인 차이는 돈을 통해서는 해소될 수 없다. 고리오의 비극적 결말은 또한 대부르주아지와 대귀족들이 이윤을 추구하고 중소부르주아지를 절박한 상황에 몰아넣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할 것이라는 현실을 세상에 드러냈다.

2. 외젠 드 라스티냐크

라스티냐크는 『페트로 고리오』 전체 서사를 관통하는 중심 인물이다. 처음에 그는 소설 속에서 나약한 귀족이자 삶의 이상을 품은 청년으로 등장했다. 라스티냐크는 처음 파리에 왔을 때 법을 공부하고 싶었고 자신의 투쟁을 통해 자신의 운명을 바꾸고 싶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파리의 잔치와 잔치는 점차 그의 삶에 대한 원래의 투지를 침식했습니다.

라스티냐크는 종종 파리의 센강 양쪽으로 여행을 다녔습니다. 강으로만 분리된 강 양쪽의 주민들은 매우 다른 삶을 살았고, 오른쪽 강둑에는 화려한 생제르맹 지역의 부유한 가족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왼쪽 강둑에는 유명한 보게(Vauguet) 주택이 있었는데, 아파트는 라틴 지구의 빈민가를 대표합니다. 현실과의 강한 대조는 라스티냐크에게 잔혹한 사회적 현실을 깨닫게 했고, 상류층의 호화로운 삶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집에 돌아와 가난과 고난의 '힘든 삶'을 살아갈 때마다 상류층에 대한 그의 열망은 더욱 강해졌다. 이러한 직관적인 물질적 자극은 라스티냐크의 원래 삶의 이상을 조금씩 흔들게 만들었다. 라스티냐크는 파리에 일정 기간 거주한 후 보세옹 자작부인을 만났고, 시간이 지나면서 보세옹 자작과 점차 친해지면서 상류층의 삶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더 구체적인 이해를 위해.

라스티냐크에게 가장 본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사람은 자작부인이었다. 그녀는 라스티냐크에게 약자가 강자를 잡아먹는 것이 사회적 생존의 법칙이라고 가르쳤다. 이때 라스티냐크는 자신의 '시민의 이상'을 완전히 잊어버렸지만, 돈과 권력에 대한 무한한 갈망으로 가득 차 있었다. 자작 부인이 부르주아지로 가는 길에 있는 라스티냐크의 첫 번째 스승이라면, 보트랭은 라스티냐크가 부르주아지로 가는 길의 지도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보트랭은 라스티냐크에게 미래에 호화로운 삶을 누리는 대가로 누군가를 죽여야 한다고 제안한 적이 있다. 보트랭은 항상 사회의 가장 추악한 현실을 드러내기 위해 가장 직접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데 능숙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한때 라스티냐크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뻔뻔스럽고 승진하고 돈을 벌기 위해 아내와 아들, 딸을 팔 것입니다." 보트랭은 인간 본성의 추악함과 현실의 잔인함을 표현했습니다.

라스티냐크는 고리오가 두 딸을 향한 사랑을 직접 목격했다. 고리오에게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이해하면서도 두 딸과 그들의 검은 마음을 지닌 아들도 목격했다. 골리오에 대한 버림과 잔인함, 심지어 골리오의 죽음까지 그는 외로움과 절망 속에서 죽었습니다. 자신의 눈으로 목격한 이 사실은 라스티냐크의 심장을 날카로운 칼로 찌르는 것과 같았다.

그는 자신이 알던 세계를 더 이상 믿지 않는다. 라스티냐크는 고리오 노인을 묻을 때 "그는 무덤을 바라보며 젊은이의 마지막 눈물을 묻었다"고 썼다. 그 후 라스티냐크는 투기에 등을 돌리고 필사적으로 돈을 추구하며 자산가가 되었다. 그러나 라스티냐크는 고리오의 고독과 무력함을 마주했을 때 가장 현실적인 동정심과 연민을 느꼈던 현실의 자본가들과 다소 다르다는 점을 부정할 수 없다.

고리옷 노인이 죽은 뒤에도 못 박힌 관을 열어 명찰을 관에 넣어달라고 부탁한 그의 행동을 보면 냉혈한 부르주아지가 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그는 굽히지 않는 양심을 지닌 부르주아 출세주의자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라스티냐크의 캐릭터는 돈을 숭배하려는 현실주의적 욕망을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인간 본성의 가장 근본적인 친절함을 구현한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3. 보트린

보트랭은 폭군적인 이익 추구자였으나 동시에 풍부한 의미를 지닌 사회 철학자였습니다. 발자크의 글에서 그는 생생한 활력을 지닌 문학적 이미지로 형상화되었다. 그의 성격은 표면적으로는 매우 모순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회의 더러운 "게임 규칙"을 싫어하지만 이러한 규칙에 따라 "게임"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는 이상하고 못됐지만 동정심이 많습니다. 소설에서 그는 Rastignac에게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람들을 죽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극단적인 일을 하고, 무자비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합니다. 그는 개인주의적이고 사회에 대한 극도의 복수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보트린의 행동은 미친 듯이 부를 약탈하고 방탕하게 소비하고 먹고 마시고 즐기면서도 친구들에 대한 의리와 충성심이 가득한 갱스터의 행동과 비슷해 보인다.

그는 매우 맑은 정신을 갖고 있었고 사회의 추악함과 추악함을 평론가처럼 비판한 적이 있다. 거기 앉아 있는 사람은 다 괜찮은 사람이고, 진흙투성이이고 두 발로 걷는 사람은 악당입니다. 소매치기하면 광장으로 끌려가서 모두가 당신을 전시할 것입니다. 100만, 당신은 사교계에서 대단한 덕인이라고 하는데, 이 도덕을 유지하기 위해 헌병대와 법조인들을 지원하는 데 3000만 달러를 쓰다니..." 그의 말과 행동은 모두 사람들에게 극도로 모순된 느낌, 보트린은 모순된 여러 가지의 집합인 것처럼 보이지만, 완전히 반대되는 이러한 특성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보트랭은 “나는 루소의 제자이며 사회 계약과 같은 큰 사기에 저항한다”는 문구를 남겼다. -생각하는 사람, 그가 한때 소부르주아 급진 민주주의를 믿었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발자크가 묘사한 보트린은 절대 더러운 악당은 아니다. 이 사악하고 오만한 캐릭터에서 우리는 그의 독특한 인간미도 읽을 수 있다.

사실 보트린은 악의 근원이자 악을 미워하는 인물이자 충성심이 가득한 영웅의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개인의 행복을 갈망하고 행복을 추구하지만 현실은 그에게 찬물을 끼얹는다. 그의 왜곡된 성격은 사회적 현실이 그의 개인 행복 추구에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작품의 주제

'고리옷 노인'은 자본주의 세계에서 사람들 사이의 벌거벗은 돈 관계를 폭로하고 비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소설은 1819년 말부터 1820년 초까지 파리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소설은 주로 평행하고 교차하는 두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은퇴한 밀가루 상인 고리오(Goriot)는 두 딸에게 버림받고 보케르(Vauquer) 아파트의 다락방에서 비극적으로 죽었습니다. Lars Tignes는 파리 사회의 부패 속에서도 계속 변화하지만 여전히 정의와 도덕성을 유지합니다. 또한 마담 드 보세옹(Madame de Beauseion)과 보트랭(Vautrin)의 이야기도 산재해 있습니다.

작가는 허름한 아파트와 호화로운 귀족 미용실이라는 두 개의 주요 무대를 끊임없이 번갈아가며 그려내며 파리 사회의 물질주의적이고 극도로 추악한 모습을 그려내며, 돈 권력의 지배를 받는 부르주아 계급의 도덕적 타락을 드러낸다. 그리고 사람들 사이의 무자비함은 부르주아지의 공격으로 인해 귀족계급이 필연적으로 몰락하는 모습을 드러내며, 이는 부르봉 왕조 시대의 특징을 그대로 반영한다.

발자크는 <페트로 고리오>에서 라스티냐크와 페르 고리오의 운명을 통해 계급의식과 계급의식의 복잡한 관계를 성공적으로 그려낸다. 이 복잡한 관계는 서로 다른 두 계급으로서 서로 다른 경제적 기반, 생활방식, 가치관을 갖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프랑스의 경우 이런 의미에서 라스티냐크의 부상과 고리오의 몰락은 모두 특정한 역사적 상황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소설의 배경은 1819년이다. 비록 부르봉 왕 랑의 복위 시기였지만, 이러한 퇴행은 부분적일 뿐이고, 전체적인 역사적 발전 추세는 자본주의적 생산 방식이 점점 더 안정되고 있고, 의식도 되돌릴 수 없다. 부르주아지의 회피가 점점 더 지배적입니다. 부르주아 의식이 점진적으로 지배하는 과정은 귀족 전체가 패배했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라스티냐크와 같은 일부 귀족 개인이 부르주아 계급에 흡수된다는 의미이기도 했다.

이는 귀족의 통치가 외부에서 패배했을 뿐만 아니라 내부에서도 최종적으로 붕괴되었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과정에서 노인과 같은 불순한 부르주아 계층 구성원도 제거되었다. 고리엇. 부르주아지를 내부로부터 통합합니다. 이는 부르주아 계급이 귀족을 대체하는 역사적 과정의 복잡성을 반영한다. 이 둘 사이의 투쟁은 내부적으로도 혁명의 형태로 나타날 뿐만 아니라 이데올로기적 투쟁의 형태로도 나타날 것이다.

보장 부인과 보트린은 겉으로는 괜찮지만 속으로는 더러운 이 사회의 모든 것을 꿰뚫어보는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그 비밀을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이 라스티나츠의 마땅한 "멘토"라는 것을 말하고 이해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들의 노력이 없었다면 시골 출신의 청년 라스티나츠는 그렇게 빨리 "깨어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라스티나츠를 깨달음으로 이끈 것은 이 두 '멘토'의 말뿐만 아니라 고리오의 '모범적인 가르침'이었다. 우리가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고리옷을 나쁜 사람으로 여기거나 그가 부끄럽고 나쁜 일을 했다는 뜻은 아닙니다. Golio의 불쌍한 저축이 그의 두 딸에 의해 깨끗하게 짜낸 후, 그는 마침내 혼자 죽었습니다. Rastinac은 이 비극적인 사건의 전 과정을 목격했습니다.

라스티나츠는 여기에서 이 암울한 사회를 꿰뚫어보고 소위 사람 사이의 정의, 애정, 우정 등에 대한 환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 결심을 굳혔다. 도전자로 경기장. 물론 여러 번의 투쟁과 투쟁 끝에 독자들이 발자크의 다른 작품에서 이 청년을 다시 볼 때, 그는 이미 인간이 되어 있었습니다.

당연히 이것은 이후의 이야기이며 더 이상 "Old Man Goriot"라는 작품의 내용에 속하지 않습니다.

참고자료 : 고노인_바이두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