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에 대한 답변: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에 대한 분석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에 대한 답변: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에 대한 분석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 원문 보기

네, 늙은 메뚜기나무는 나무, 아주 오래된 메뚜기나무입니다. 마당에서 가장 오래되고 경험이 풍부한 사람인 장라오(Lao Zhang)조차도 언제부터 그곳에 서 있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Lao Zhang은 그 시절 Lao Huai가 그 작은 안뜰에 가져온 기쁨을 기억했습니다.

안뜰은 거리를 향한 안뜰 주택이며, 문 앞에는 마을에서 가장 번화한 인민 거리가 있습니다. 작은 뜰 입구 오른쪽에 고삼이 서 있었는데, 그 거대한 뿌리 체계가 얽혀 있었는데, 절반은 작은 뜰의 안뜰 아래, 절반은 인민로 포장도로 아래에 있었습니다. 나무의 성질을 잘 아는 사람이라면 뿌리가 침투하는 곳마다 수관이 뻗어 나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라오화이는 무더운 여름이 오면 바깥의 뜨거운 폭염을 막아주는 작은 마을의 천연 거대 우산이다. 나무 아래는 작은 마을 사람들의 천국이다. 노인들은 부들부들과 체스를 두었고, 소녀들과 아내들은 집에서 만든 신발 밑창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그것을 수 놓고 있었고, 아이들은 나무 아래 엉덩이를 내밀고 누워 개미를 놀리며 가장 행복했습니다. Lao Zhang은 작은 안뜰의 소유자이며 Lao Huai의 절반 소유자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는 나무 아래 더위를 식히러 오는 오래된 이웃이든, 쉬러 오는 낯선 사람이든 남쪽에서 북쪽으로 흘러나오는 불꽃놀이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좋아한다. .몇 마디 후에 그들은 오랜 친구가 됩니다.

인생을 살아가려면 인기가 있어야 한다. 라오장 가족의 삶은 폭발적인 인기와 함께 호황을 누리고 있었고, 실제로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은 하나둘 성장하고 성공을 거두고, 돌아가 집에 있는 오래된 집과 마당을 개조합니다. 노장(Lao Zhang)은 가족의 아버지가 되었고, 작은 이싱(Yixing) 보라색 모래 항아리를 가져다가 오래된 메뚜기나무 위의 돌 탁자에 앉아 한가롭게 술을 마셨습니다. 민중의 길을 오가는 차들과 사람들을 바라보며, 늙은 메뚜기나무 꼭대기에서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를 들으며 신이라도 결코 변하지 않는 날이다.

장라오는 늙은 메뚜기나무에게 매우 감사하며 잘 대해준다. 봄이 되자 늙은 메뚜기나무 주변에 깊은 도랑을 파고 거기에 발효 흙과 비료를 채우고 물을 넉넉히 부었습니다. 늙은 메뚜기나무는 신령한 약을 먹은 듯 갑자기 다시 젊어졌습니다. 여름이 오면 잎은 반짝이는 녹색으로 촘촘하게 자라서 안뜰 전체를 시원한 바람으로 감싸줍니다. 해충이 뚫은 오래된 메뚜기나무에 설명할 수 없는 구멍이 여러 개 나타났습니다. 구멍이 장라오의 몸을 파고드는 듯 불안한 표정을 지은 그는 재빨리 주사기와 약을 찾아 비율에 맞춰 섞어 오래된 메뚜기나무에 작은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왔다 갔다 했다. 구멍. 지나가는 사람들은 장 라오가 돋보기를 쓰고 나무에 주사를 놓는 것을 보고 놀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장 라오, 언제 나무 의사가 되었나요, 딱따구리? Lao Zhang은 신경 쓰지 않고 두 번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이 나무는 인간보다 강합니다. 나무에서 살아남을 수 있나요?

예, 그렇습니다. 하지만 나무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방문자는 수다를 떨며 떠나갔지만 Lao Zhang은 그의 말에 그 자리에 고정되었습니다.

그 말이 맞습니다. 나무의 수명은 때로 그 자체나 자연이 제공하는 햇빛과 비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원래의 씨앗을 선택하는 것, 즉 사람에 달려 있습니다. . 선택. 늙은 메뚜기나무는 전례 없는 재난에 직면해 있습니다. 나무는 모르지만 노장(老張)은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들이 돌아와서 사업의 촉수를 작은 마을과 옛 마당으로 확장했습니다. 그는 오래된 마당에 있는 집을 모두 허물고, 포탑을 쌓고, 농가를 짓고 싶어한다. 마을의 관광 산업은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지만, 마을의 음식과 숙박 서비스는 따라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라오장처럼 게으르고 둔하지만, 라오장의 아들은 후각이 예민하다. 건물을 지을 때 가장 먼저 제거해야 할 걸림돌은 늙은 메뚜기나무입니다. 움직여라, 죽음만이 있을 뿐이다. 움직이지 않으면 죽는다. 톱질해야합니다. 결국 죽을 나무를 옮기기 위해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보다는 그냥 톱질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아들의 말에 군침이 돌았고, 라오장은 얼굴을 붉히며 "그 나무를 공격할 생각도 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그날부터 라오장과 아들의 대결이 시작됐다. Lao Zhang은 그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의 아들은 나무를 자르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오래된 메뚜기나무는 산림청에 등록되어 있어 베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것이 Lao Zhang을 편안하게 만드는 유일한 것입니다.

그때 아들은 좀 진정된 것 같았고 더 이상 나무 베는 얘기를 하지 않았다. 그는 매일 검은색 메르세데스-벤츠를 몰고 다니다가 갑자기 나타났다가 사라지면 가끔 늙은 메뚜기나무를 아끼며 물통으로 물을 준다.

장라오는 늙은 메뚜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지 못했고, 뭔가를 예견한 듯했고, 그의 기운은 날이 갈수록 약해지고 있었다. 나무의 빛나는 녹색 잎은 서서히 광택을 잃고 말리며 하얗게 변합니다. 그 여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나무의 나뭇잎은 노인의 머리카락처럼 떨어지기 시작했고 그들은 그것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노장(老張)은 땅에 떨어진 비참한 녹색 낙엽을 바라보며 괴로워 울었지만,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다. 그 오래된 메뚜기나무가 서서히 죽어가고 있습니다.

작은 마을 사람들은 오래된 메뚜기나무 아래에 거의 모이지 않습니다. 지나간 좋았던 시절은 낙엽처럼 조금씩 사라져 갔습니다.

장라오는 아들에게 “돈만 남을 정도로 부자가 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아들은 불만이 많다. 중국인들은 부자에 대한 증오심을 공통적으로 갖고 있다.

라오화이는 어둡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에 떨어졌다. 태풍이 작은 마을을 휩쓸었고, 늙은 메뚜기나무도 재난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몇 년간의 태풍에 비하면 그 태풍은 강렬하다고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사람이 늙으면 질병에 더 이상 저항력이 없고, 나무도 늙으면 바람에 더 이상 저항력이 없습니다. Lao Zhang은 이런 식으로만 자신을 위로할 수 있었습니다.

쓰러진 늙은 메뚜기나무의 뿌리가 검게 변해 썩었습니다.

내 아들의 눈물만 아니었으면, 온몸을 흰 쌀만두처럼 묶은 채 병원에 누워 있던 아들만 아니었으면. 늙은 메뚜기나무에 관한 비밀은 늙은 메뚜기나무와 함께 영원히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들은 참지 못하고 며칠 동안 참다가 마침내 장라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빠, 맞아요. 사람이 돈만 남을 정도로 부자가 될 수는 없잖아요?

Lao Zhang의 아들은 벌목 허가증을 받도록 돕기 위해 옛 동급생에게갔습니다. 그 옛 동급생은 그에게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관련 규정에 따르면 우리는 당신에게 발급할 권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도 이를 막을 권리가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은 또한 탄생, 노화, 질병 및 죽음을 겪습니다. 그 말을 듣고 라오장의 아들은 더 이상 완고한 당나귀 같은 아버지와 싸우지 않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단지 약을 사서 물에 섞어서 가끔 늙은 메뚜기나무에게 먹였을 뿐이라는 건가요?

아빠, 이번에는 낡은 메뚜기나무가 저를 박살낸 게 아니라 제 차를 박살냈을 뿐입니다. 아직도 아버지가 치료해주시는 게 생각나서 그런 걸까요? 메뚜기나무?

60년 넘게 살아온 장라오는 아들이 밥을 먹은 것보다 소금을 더 많이 먹었고, 걸어온 것보다 더 많은 다리를 건너왔다고 자랑한다. 그의 아들이 그런 속임수를 쓸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와서 그와 늙은 메뚜기 나무를 처리하십시오.

아들은 자신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고삼 모종 천 그루를 사서 부상에서 회복된 뒤 마을의 황량한 산에 심겠다고 약속했다.

죄책감과 후회로 가득 찬 아들의 얼굴을 본 장라오는 자신의 심정을 이루 말할 수 없었다.

(2015년 『홍두』 9호에서 선정)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 읽기 제목

(1) 다음은 참고자료입니다 이 글에 소설의 사상적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감상하는데 있어서 가장 적절한 두 가지는 (5점)

A. 그 중 절반은? 작은 안뜰 아래에 있고 그 중 절반은 인민로 길에 있습니다. 바닥은 한편으로는 오래된 메뚜기 나무가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다른 한편으로는 누워 있습니다. 늙은 메뚜기나무가 방해가 된다고 느끼는 아들을 위한 밑거름입니다.

B. 오래된 메뚜기나무에는 해충이 뚫은 구멍이 여러 개 있는데, 그 구멍은 라오장과 늙은 메뚜기나무를 생생하게 연결하는 비유이다. 상징적인 의미와 생각을 자극합니다.

C. 라오 장은 말했다: 나무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지나가는 사람은 말했다: 그러나 나무가 사는 곳에도 달려 있습니다. 이 세세한 부분은 그 사람이 메뚜기나무의 비극적인 운명을 예견함과 동시에 줄거리를 진행시키고 있음을 보여주는데, 이는 매우 기발하다.

D. 노장(老張)은 늙은 메뚜기나무가 서서히 죽어가는 것을 보고 아들에게 “돈만 남을 정도로 부자가 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노장(Lao Zhang)은 자신의 아들이 오래된 메뚜기나무를 조작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장은 아들을 권면할 때 사용될 뿐만 아니라, 주요 목적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E. 늙은 메뚜기나무가 번성하여 슬프게 죽는 이야기는 감동적이고 비뚤어지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아버지와 아들의 갈등에는 현 사회의 윤리와 도덕에 대한 작가의 고민과 성찰이 담겨 있다. 소설의 깊이입니다.

(2) 소설에는 늙은 메뚜기나무, 아버지, 아들이라는 세 가지 단서가 있습니다. 그 중 두 가지 단서를 선택하여 소설의 줄거리를 정리하세요. (6점)

(3) 소설에서는 아들의 이미지를 묘사할 때 아들의 어떤 성격적 특성이 부각되고 있나요?

(6점)

(4) 소설은 늙은 메뚜기나무를 대하는 아들의 서로 다른 태도와 행동을 세 번에 걸쳐서 쓰고 있으며, 이 글의 효과를 시간에 따라 자세히 분석하여 설명해주세요. (8점)

'나무의 정상적인 죽음'에 대한 답 읽기

⑴ 답 E에 3점, 답 A에 2점, 답 C D에 1점; 아니 포인트를 주세요.

⑵오래된 메뚜기나무: 가지와 잎이 무성해 모두에게 그늘을 드리운다? 자라는 위치가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갈등을 일으키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에 서서히 시들고, 뿌리가 썩는다?

아버지: 메뚜기나무 그늘을 즐기며 나무를 잘 돌보시겠습니까? 아들이 나무를 베고 교훈을 주지 못하게 하여 나무가 시들어가는 것을 보고 슬픔을 느끼십니까? 진실을 알게 된 그는 감정이 엇갈립니다.

아들: 나무가 방해가 되는 것 같은데 잘라내고 싶은데 고민이 되시나요?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생각은 있지만 남몰래 나무를 걱정하시나요? 무슨 짓이라도 한 걸까? 나무에 부딪힌 뒤 아버지께 후회한다.

⑶ ①똑똑하고 유능하며 경제적 마인드를 갖고 있다. 모두가 게으르고 지루할 때 그는 예민한 후각을 갖고 작은 마을에서 사업 기회를 발견하고 요식업과 숙박업을 발전시킬 준비를 했다. ② 인(仁)은 눈멀게 하고, 부도덕한 수단을 쓴다. 그들은 건물을 짓는 데 필요한 돈을 벌기 위해 서슴지 않고 고목을 베고, 묵은 메뚜기나무를 몰래 죽여 독을 뿌렸다. ③양심은 잃지 않으며, 실수는 바로잡을 수 있다. 그는 나무에 치인 후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솔선하여 아버지께 고백하고 회개하고, 나무를 심기로 결심했습니다.

 ⑷①처음엔 그냥 나무를 자르는 게 낫다고 생각했는데 침이 펄펄 펄펄 흘렀네요. 이것은 나무가 사업과 돈 버는 데 방해가 된다는 생각의 진정한 표현입니다. 나무를 자르고 싶어요.

②두 번째는 가끔 늙은 메뚜기나무를 걱정하고 물통으로 물을 준 뒤에는 반 친구들의 제안에 영감을 받아 몰래 늙은 메뚜기나무를 조작하기도 했습니다. 메뚜기나무.

③마지막은 아버지에게 눈물을 흘리며 고백했을 때, 나무가 나를 죽이지 않고 차만 손상시킨 것이 다행이라고 아버지는 부상에서 회복되면 차를 사겠다고 하셨다. 천 송이의 묘목을 마을의 황량한 언덕에 심는다. 그 뒤에는 양심이 발견한 죄의식과 회개가 있다.

세 가지 묘사는 서로 다른 표현을 갖고 있지만 서로 연관되어 층층이 진행되어 아들의 성격을 풍부하게 하고, 소설 줄거리의 흥미를 높이며, 주제를 부각시킨다. 물질적, 정신적 문제에 대한 소설의 깊은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