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Zizhi Tongjian: 사람들이 듣고 보고 싶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들은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Zizhi Tongjian: 사람들이 듣고 보고 싶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들은 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료
"Zi Zhi Tong Jian" 한 왕조 Xiaoxian 황제 Jian'an 18년, 서기 213년
번역
At 첫째, 조조(曹操)는 교현에 있을 때 장강연안의 현들이 손권의 침략을 받을 것을 걱정하여 백성들을 내륙으로 이주시킬 계획을 세웠다.
조조는 "과거에 원소와 내가 관도에서 싸울 때 우리는 군대를 이용해 연현과 백마현을 가로질러 사람들을 강제로 이동시켰다. 사람들은 흩어지지 않았고 적들은 흩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제 감히 약탈을 하지 못했다. 화이허 남안의 사람들을 북쪽으로 이주시키려는 생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장지는 "그때 우리는 수적으로 열세였다"고 답했다. 우리가 강제로 이주시키지 않으면 그 사람들을 잃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너무 강력해서 사람들이 고향에 대한 애착이 강해서 이사할 의향이 없습니다. 백성을 불안하게 하라." 조조는 듣지 않았다.
곧 사람들은 패닉에 빠졌다고 서로 이야기했습니다. Lujiang, Jiujiang, Qichun, Guangling의 100,000여 가구가 모두 양쯔강을 건너 동쪽으로 Sun Quan으로 탈북했습니다. 장강은 황폐화되었고, 허페이 너머 지역은 남쪽으로 완청(Wancheng)에만 사람이 살고 있습니다.
나중에 강기는 예성에게 사신으로 파견되어 조조와 마주보며 웃었다. 적." 가라!" 조조는 강기를 단양군수로 임명했다.
분석 1. 물질적 배경
조조는 바보짓을 하고 화이난을 무인의 땅으로 만들었습니다. 완청은 완현이고 오직 완청만이 사람이 있습니다. 10만 가구 이상이 강동으로 피신했습니다.
10만 가구 이상! 촉한이 나라를 멸망시켰을 때 한 가구당 3.3명으로 계산하면 한 가구에 4~5명이면 40~50만 명이다.
촉한이 나라를 멸망시켰을 때 인구 조사는 28만명에 불과했고 조조가 나쁜 행보를 했고 손권이 수십만 명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조조의 가을이 가득 찼습니다.
2. 대량작업 시 반드시 지켜야 할 3가지 기본 원칙
내 생각엔 조조가 대량작업을 잘 못 한 게 분명하다. 대중사업을 잘하려면 최소한 다음 세 가지 기본원칙을 지켜야 한다.
1. 대중에 복종해야 한다고 주장하라
조조가 고난을 겪은 주된 이유 큰 손실은 사람들을 이주시킬 때 대중의 의견을 따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조조가 양쯔강 이북과 화이허 이남의 인구를 손권에게 약탈당할 것을 걱정하는 것은 정상이다.
그러나 이것은 통치자의 관점에서 본 것입니다. 조조가 강동에서 손권의 분리세력을 물리치려면 먼저 자신을 강화한 다음 적의 발전을 제한해야 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이주 인구는 통일이라는 대의에 유익하다. 왜냐하면 한말과 삼국시대의 전쟁 이후에도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구는 씨앗과 같아서 누가 소유하는가? 인구가 많으면 생산성이 빨리 회복되고 그러면 상대가 패배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대중은 이에 대해 관심을 두지 않으며, 대중의 생각은 당대 엘리트의 생각에 비해 뒤처지는 경우가 많다. 현재의 중요한 이익과 전혀 관련이 없거나 심지어 해로운 결정인 것입니다.
착취와 억압이 없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하면 서민들이 무시하지 않지만, 지역의 폭군에 맞서 싸우고 그들에게 토지를 할당하겠다고 하면 일반인들이 적극적으로 당신을 지지합니다.
착취와 억압은 늘 존재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은 그것에 익숙해져 있고 그것이 근절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그러나 땅을 나누는 것은 직접적이고 가시적인 이익이다. 이것은 대중의 근시안이다.
대중은 고상한 이상이 부족하며, 성공하려면 대중에 의지해야합니다. 따라서 대중을 단결시키기 위해 대중에 의지하려면 먼저 존중하고 적응해야합니다. 대중의 즉각적인 요구.
조조는 사찰 높은 곳에 살면서 강과 호수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몰랐다. 그의 이주가 실패한 이유는 사실 백성들의 사활적인 이익을 존중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이민은 확실히 통일이라는 대업에 유익하고, 나라가 통일되면 국민들도 자연스럽게 혜택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대중은 이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고향을 떠나고 싶어하지 않으며, 고향을 떠나도록 강요하는 정권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조조의 이주에 협력하기보다는 손권의 영토로 가십시오.
그래서 성공하고 싶다면 근시안적이고 근시안적이어야하며 사실에서 진실을 찾아야한다고 말씀드립니다. 때로는 대중에 적응하기 위해 관리자로서 대중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지위를 낮춰야 할 때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중의 지지가 없다면 당신의 지위는 여전히 하늘 위의 로프트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우 총리는 “국민이 듣고보고 싶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누구입니까?
2. 대중을 지속적으로 지도하라
하지만 대중을 완전히 따르게 된다면 조조와 대중 사이에는 차이가 없는데 왜 조조가 필요한가? 그러므로 나는 대중에게 순응하는 것은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라고 말한다.
대중을 따르는 것은 그들의 지지를 얻는 것이지만 대중이 이끄는 지도자는 평범하고 근시안적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대중을 따르는 후에는 대중을 지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조조는 회남 사람들이 고향을 떠나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에 조조는 대중에게 순응하고 그들이 고향에서 생산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
그러나 외부 상황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회남에서 대중이 무질서하게 생활하고 생산하도록 허용하면 손권이 와서 사람과 음식을 약탈합니다. 이것은 적들을 이용하려는 행위이며 이로 인해 인민대중이 큰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대중에게 복종할 뿐만 아니라 대중이 수령의 옳바른 령도밑에 생산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대중을 지도해야 한다고 말한다.
대중이 고향인 회남을 떠나고 싶어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조조는 대중에게 복종하고 질서있게 지도하여 고향을 지켜야 한다. 친구가 오면 좋은 술을 갖고, 적이 오면 산탄총을 든다.
군중을 고향을 수호하도록 지도하기 위해서는 농촌연대훈련분야, 즉 군대의 야전분야가 관련됩니다. 총은 당이 지휘하고 군대는 나라의 폭력기계로서 당의 령도하에 존재해야 한다.
조조는 문제를 두려워할 수도, 대중이 집단 훈련을 하고 군대를 조직하는 것을 허용할 수도 없었다. 인민대중을 강제로 고향에서 떠날수는 없으므로 이때 지방조직을 세워서 인민들이 그 조직의 령도밑에 군대를 조직하여 자기 고향과 조국을 지킬수 있도록 하여야 하는데 전제는 다음과 같다. 조직은 군대를 통제합니다.
지도자가 대중에게 순응만 하고 그들을 지도하지 않는다면 회남군이 민영화되거나 심지어 약탈화될 위험이 있다. 이는 조조의 통일 정책에 어긋난다.
그래서 나는 대중사업을 할 때 대중에게 복종할 뿐만 아니라 대중이 무엇을 하도록 놔두는 것이 아니라 조직의 령도밑에 대중이 만족스럽게 생활하고 일할 수 있도록 옳게 지도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들은 원한다.
당의 령도는 대중을 따르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대중이 당의 령도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대중이 될 자격이 없고 혼란스러운 것이다. 반항적인 국민들에게 이것은 국민들 사이의 대외적 갈등이므로 천둥같은 수단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3. 대중 교육을 지속하십시오.
역사는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비록 인간의 본성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사람들의 지능도 생산성과 의사소통 방법에 따라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습니다. 고대의 대중은 극도로 근시안적이었습니다.
그러나 교육의 대중화, 생산성의 해방, 의사소통 방식의 다양화로 인해 사람들은 문화지식 학습에 대해 점점 더 낙관적이 되고 있으며 그들의 비전은 점점 더 장기적으로 변하고 있다. , 그리고 그들은 리더십을 점점 더 이해하게 됩니다. 저자는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전염병이 발생했을 때 당의 정책이 생산과 생활, 그리고 단기적으로 인민의 중요한 이익에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의 소득이 급격히 감소하거나 심지어 파산했습니다. .
그러나 당의 방역 정책에 대한 평가는 기본적으로 긍정적이고 국민들은 기본적으로 매우 협조적이다. 왜 삼국시대에는 조조가 전쟁으로 피폐해진 지역에 사람들을 이주시키는 것조차 어려웠는데, 이제는 우리가 백성들을 이끌어 어려운 어려움을 하나씩 극복할 수 있게 된 걸까요?
답은 하나입니다. 즉, 국민의 비전은 점점 더 장기적으로 변하고 있고, 국민의 단기적인 희생과 헌신은 점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우리가 대중에 적응하고 대중을 지도할 것을 주장할 뿐만 아니라 대중을 교양하는 사업도 주장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대중은 소나 말이 아니며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이 근시안적인 이유는 이기심 때문이 아니라 인지적 한계와 종합적 사고 능력의 부족 때문이다. 그러므로 대중교양사업을 견지하는 것은 크고 어려운 사업입니다. 대중의 정치적 수준이 높을수록 우리는 대중을 더욱 잘 령도하여 큰 성과를 이룩할 수 있습니다!
200,000명의 역사 애호가***와 함께 "Zizhi Tongjian"을 공부하고 Tongjian에게서 지혜를 배우고 10년의 우회를 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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