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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밀 뒤르켐은 누구입니까?

Emile Durkheim

편집자

Emile Durkheim(?mile Durkheim, 1858-1917), Durkheim Durheim으로도 번역됨, Durgan Durheim은 ​​프랑스 사회학자이자 사회학의 세 창시자 중 그의 주요 작품은 "자살에 대하여"와 "사회 노동의 분업에 관하여"입니다.

1917년 11월 15일 파리에서 사망.

중국 이름

Emile Durkheim

외국 이름 mile Durkheim

별칭

Durkheim , Durgan, Durheim

국적

프랑스

민족

유대인

출생지

에피날, 보주, 프랑스

생년월일

1858년 4월 15일

사망일

1917년 11월 15일

직업

프랑스 사회학자

졸업 기관

고등사범학교

대표 작품

자살 이론, 사회 부문 노동이론

목차

1 인물 프로필

2 주요 기여

3 사회관 개요, 사회 현실주의, 사회 전체론적 관점

4 방법론

5 연구 대상의 사회적 사실의 의미, 사실 유형, 기준 및 원칙

6 노동 분업 이론, 사회 질서에 대한 인지적 부정 , ***정체의식

7 자살론, 이기적 유형, 이타적 유형, 아노미형, 운명론적 유형

8 종교 연구

9 학술 연구

10 기타 내용

1 캐릭터 프로필 편집자

Emile Durkheim(?mile Durkheim, 1858-1917), Durkheim으로도 번역됨, Durkheim, Durkheim, 프랑스어 사회학자인 그는 사회학의 세 창시자 중 한 사람으로, 그의 주요 저서로는 "자살에 대하여"와 "사회 노동의 분업에 관하여"가 있습니다.

뒤르켐

그는 1858년 4월 15일 프랑스 보주 주 에피날의 작은 마을에 있는 랍비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히브리어, 구약성서, 탈무드를 공부했습니다. 젊었을 때 그는 종교적 신념을 포기하고 경험과학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1879년 파리 고등사범학교에서 공부하고 1882년 졸업했다. 1882년부터 1887년까지 그는 도립 중학교에서 가르쳤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교육, 철학, 윤리학을 공부하기 위해 1년간 독일로 갔는데, W. Wundt의 실험심리학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1887년부터 1902년까지 그는 보르도 대학교에서 가르쳤고, 그곳에서 프랑스 최초의 교육 및 사회학과를 설립했습니다.

1891년 그는 프랑스 최초의 사회학 교수로 임명됐다.

1898년에는 프랑스의 『사회학 연보』가 창간되었습니다. 이 출판물을 중심으로 젊은 사회학자 그룹인 프랑스 사회학 연보가 형성되었습니다.

1902년 이후 그는 파리대학교에서 가르쳤다. 제1차 세계대전은 이 반전학자의 학문적 연구를 중단시켰고, 그의 아들과 많은 학생들이 전장에서 목숨을 잃었고 그는 큰 자극을 받았습니다.

1917년 11월 15일 파리에서 사망.

2명의 주요 기고 편집자

뒤르켐은 철학, 생리학, 심리학, 즉 사회적 사실과는 다른 사회학의 독립적인 연구 대상과 방법을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사회적 사실은 자연현상, 생리현상과는 다른 특성과 특별한 결정요인을 갖고 있다. 그것은 개인의 삶 이전에 존재하며 개인의 삶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그 존재는 개인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사전 사회적 사실에 의해 발생한다.

사회적 사실은 외부 형태로 사람들에게 "강제"되고 행동하여 사람들의 의식을 형성합니다. 이런 '강제'는 사람들이 그 영향력과 영향력을 제거할 수 없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특정 사회 규칙을 준수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처벌을 받는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뒤르켐은 모든 사회적 개념에는 이러한 강제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인간의 대부분의 의도는 개인 스스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 세계의 지도와 영향, 억압을 통해 형성됩니다. 사회는 개인보다 상위에 있으며, 사회적 사실은 생리학, 개인심리학, 기타 개인을 연구하는 방법으로는 설명할 수 없고 사회학적 방법과 관점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그는 종교, 도덕, 법률, 사회, 결사, 언어, 의복 스타일은 모두 사회 현상이며 사회학의 구체적인 연구 대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사회적 사실을 '운동 상태'와 '존재 상태'로 나누었는데, 전자는 '집단 의식'이라고도 알려진 이념과 관련된 현상을 의미하고, 후자는 사회의 모든 조직과 조직을 의미한다.

실질적인 설정. 뒤르켐은 전자에 초점을 맞췄다.

뒤르켐의 일반 사회학 이론 발전의 4단계

초기 형식주의 단계: "분업"(1893);

초기 종합 단계: " 사회학적 방법의 규범'(1895), '자살에 대하여'(1897);

과도기 단계: '개인의 표현과 집단의 표현'(1899), '도덕 교육'(1902- 1903), "도덕적 사실의 결정"(1907);

새로운 일반 입장: "종교 생활의 기본 형태"(1912).

3 소셜 뷰 편집자

사회 현실주의

사회

사회 현실주의는 사회적 명목주의와 정반대이며, 사회적이라는 것을 옹호합니다. 사회는 개인에 앞서며 개인의 성격을 결정한다. 뒤르켐은 사회가 개인에게 어느 정도 의존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은 사회가 개인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는 뜻도 아니고, 사회가 초월적인 존재라는 뜻도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사회의 실체성이란 개인의 특성과 다르거나 개인의 특성을 통해 완전히 인식될 수 없는 특별한 현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뿐, 개인은 사회의 전부가 아닌 일부일 뿐이라고 주장할 뿐입니다. 스펜서는 사회가 자연인에 계약을 더한 것과 같다고 믿었고, 뒤르켐은 계약의 전제가 사람들의 공동생활, 즉 사회가 먼저 있어야 하며 사회가 개인을 형성하고 계약 체결의 기초를 제공한다고 믿었습니다. 비합리적인 전제를 제공합니다. 뒤르켐의 사회관의 특징은 사회에 개인을 넘어 개인으로부터 독립되어 개인을 정의하는 독립적인 의미를 부여한다는 점이다.

사회적 총체적 관점

사회

사회의 실체는 사회적 전체성으로 설명되어야 합니다. 사회 전체론적 관점의 철학적 기초는 전체가 부분의 합보다 크거나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회에 대한 총체적인 관점은 다양한 부분들 사이의 연결이나 결합, 그리고 이러한 결합에서 생산되는 새로운 현상과 새로운 속성에 중점을 둡니다. 개인의 특성으로는 직접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이러한 새로운 현상과 새로운 속성이 사회의 독립성과 실체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즉, 총체적인 관점을 견지해야만 사회 현실주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뒤르켐은 사회 전체에서 구성원들 간의 관계는 물질적 결합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결합임을 강조했다.

개요

에르켐이 사회 현실주의와 사회 전체론적 관점을 주장하는 목적은 개인과 사회 사이에 명확한 경계를 긋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둘은 서로 다른 두 가지 수준에 속하며 서로 다른 성격의 법칙에 의해 지배되며 서로 다른 분야에서 별도로 연구해야 합니다

. 뒤르켐은 사회와 개인의 관계 문제에 대해 개인보다 상위에 있으며 사회가 개인을 결정하는 것이지 그 반대가 아니라고 주장했다. .

뒤르켐의 사회관은 사회학에서 그의 독립을 향한 첫 걸음이었다. 여기서부터 그는 사회학의 독자적인 연구 분야와 연구 방향을 정했다. 사회학 연구는 개인의 수준을 포괄하지도 않고, 할 수도 없으며, 사회 수준을 자신의 연구 분야로 간주할 뿐이다.

4 방법론 편집자

'사회학적 방법론 규칙'의 연구 대상, 유형, 원리가 나누어진다.

5 연구 대상 편집자

Durkheim은 ​​사회학이 독립적인 학문이 되려면 고유한 연구 대상을 가져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사회는 사실의 대상이어야 합니다. 자신의 연구.

사회적 사실의 의미

모두

개인에게 외부 강압을 가하는 고정적이거나 불규칙한 행위, 또는 사회 전체의 행위 사람들 사이에 공통적이며 개인과 독립적으로 존재합니다. 사회를 기반으로 하고 이를 담는 현상만이

사회적 사실로 간주됩니다. 실제로 사회적 사실은 사회의 고유한 속성 또는 사회적 수준에서 나타나는 속성입니다. 원칙적으로 이러한 속성이나 속성은 사회 전체에만 존재합니다.

고정이든 비고정이든 외부로부터 개인을 제약할 수 있는 모든 행동 패턴을 사회적 사실이라고 합니다. 그는 사회적 사실이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1) 외부성: 사회적 사실은 개인 외부에 존재하므로 개인 내부에 존재하는 생물학적 현상과 다릅니다. 일부 사회적 사실(특정 도덕적 의무 등)이 내부적인 것처럼 보이더라도 그 뿌리는 외부에 있고 획득된 것입니다.

2) 필수: 사회적 사실은 개인의 행동을 제약하고 강요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직간접적으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3) 객관성: 즉, 사람들이 그 존재를 인식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실제로 존재하는 객체입니다. 반면, Durkheim은 ​​객관성이 가시성 또는 가시성과 동일하지 않다고 믿습니다. 터치 가능성. 예를 들어 법, 도덕, 종교적 신념, 심지어 언어와 화폐 체계까지 모두 개인의 의식 밖에서 독립적으로 존재합니다.

4) 보편성: 집단적이기 때문입니다. 뒤르켐은 19세기 사회심리학 연구를 통해 개인이 혼자 있을 때와 함께 있을 때 다르게 행동한다는 사실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사람들은 결코 고립되어 살지 않기 때문에 영적인 경향은 집단적인 사회적 개념으로 응축되어야 합니다.

사실의 유형

"사회학적 방법론의 규칙"이라는 책에서 Durkheim은 ​​사회적 사실을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습니다.

1. 물질적 형태의 사회적 사실. 주로 다음을 포함합니다:

①사회, ②정당, ④단체 등,

2. 여기에는 주로 다음이 포함됩니다:

①도덕; ②집단 대표(가치 규범); ③사회 동향;

[1]

규범

1895년 "사회학적 방법론의 규칙"에서 Durkheim은 ​​과학적 학문으로서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학은 고유한 방법과 표준을 가져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다음과 같은 '지침'을 제시했습니다.

1. 사회적 사실을 사회학 연구의 출발점으로 삼습니다.

1) 모든 편견을 버리고 사실을 존중하며 마음 속의 모든 추측을 제거합니다. 데카르트처럼 세상에 존재하는 기존 관점은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를 달성합니다.

2) 사회적 사실에 대한 본질적인 이해를 달성하기 위해 지각 자료를 기반으로 연구를 수행합니다.

3) 지각자료의 주관적 요소를 제거하고 가치중립성을 추구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정상적인 사회현상과 병리적인 사회현상을 구별할 수 있다

1) 정상적인 사회현상은 '정상적인 현상', 즉 '이렇게 되어야 할 현상'을 말한다. ", "유비쿼터스 현상";

2) 병리학적 사회현상은 "불규칙한 현상", 즉 "이렇지 않은 현상"과 "특별히 존재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범죄는 병적인 사회현상이 아니라 정상적인 사회현상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범죄는 "어떤 사회에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둘째, 범죄는 모든 사회에 기능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범죄가 없다면 사회는 존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재건의 희망";

셋째, 범죄는 사회 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때로는 범죄가 실제 도덕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보이지만 Durkheim은 ​​이것이 실제로 "미래의 도덕성을 미리 결정한다"고 믿습니다("사회학적 방법론의 규칙"에서 Durkheim은 ​​소크라테스의 사상 추구를 인용했습니다. 자유와 아테네 법 위반의 예)

원칙

뒤르켐의 견해에 따르면, 정상적인 사회적 사실과 비정상적 사회적 사실을 구분하는 목적은 사회적 사실을 더 잘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 그는 사회적 사실을 설명하기 위한 두 가지 원칙을 제시했습니다.

1. 순환적 방법, 즉 하나의 사회적 사실을 이용하여 다른 사회적 사실을 통합하고 주관적인 가정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2. 분석방법, 즉 사회적 사실 간의 상관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사회적 사실에 대한 인과분석과 기능적 분석을 모색하는 것이다.

6 노동분업이론 편집자

사회질서

사회질서

사회질서는 뒤르켐의 평생 학술 연구의 주제이다 . 19세기 후반 프랑스 사회는 혼란에 빠졌다. 그는 사회학자로서 실질적인 질문에 답하고 사회의 통합과 안정을 돕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그의

세 가지 주요 저작인 '사회 노동의 분업', '자살 이론', '종교 생활의 기본 형태'는 모두 질서와 통합이라는 주제를 밀접하게 다루고 있으며 각각 무엇에 대한 대답인가? 사회통합과 통합은 사회통합과 개인의 관계는 무엇이며, 집단의식은 사회와 개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이해

에르크하임은 전통적인 세력이 지배하는 사회는 '기계적 통일성'에 의해 유지된다고 믿습니다. 특히 덜 문명화된 사회에서는 같은 집단의 구성원들이 같은 생활 방식을 채택하고, 같은 관습을 유지하며, 같은 토템을 믿는다. 이러한 동질성은 그들 모두가 분리되지 않고 같은 가족에 속해 있음을 깨닫게 한다. . 이런 집단은 기본적으로 '유사성'에서 생성된 사회, 즉 소위 '동질성' 사회이다. 그룹의 주요 임무는 구성원들이 그룹의 신념과 전통을 존중하도록 만드는 것, 즉 통일감을 유지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사회적 분업의 발달로 인해 사람들의 의식과 신념의 차이도 커지고 있다. 그러나 사회는 붕괴되지 않았고, 사람들은 분리되지 않았다. 이는 고대에 집단을 유지했던 일체감이 점차 노동 분업으로 대체되어 모든 사람이 소비를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분업은 사회를 하나의 유기체처럼 만들고, 각 구성원은 전체로부터 분리되지 않고 전체로서 사회에 봉사합니다. 분업은 사회의 결속과 같아서 '유기적 통일'이라고 부른다.

뒤르켐은 국가가 진화할수록 구성원 간의 차이도 커진다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체력에도 반영됩니다. 뇌 용량의 관점에서 볼 때, 같은 종의 동물의 뇌 용량은 서로 거의 다르지만 인간의 뇌 용량은 크게 다릅니다. 인간에 관한 한 원주민의 뇌 용량은 원주민보다 작습니다. 문명인이 더 가깝습니다. 문명인들은 다른 측면(예: 의복, 사상)에서도 상당한 내부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대사회는 차이의 사회이자 유기적인 통합의 사회이다.

관점을 거부합니다

Erkeim은 사회적 분업이 더 많은 부를 창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견해를 부인합니다. 그는 사물의 기능이 사물의 원인이 아니라 원인이 기능에 앞선다는 점을 강조했다. 분업은 효율성을 높이고 부를 증가시킬 수 있지만 이는 분업이 나타난 후와 분업 이전을 비교해야만 알 수 있다. 그는 노동 분업이 과도한 인구 밀도 때문에 발생한다고 믿었습니다. 인구 증가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처음에는 다른 곳으로 이주해야 했습니다. 탈출구가 없었을 때 그들은 산업을 바꾸도록 강요받았고 노동 분업이 나타났습니다. 그는 사회적 사실의 기능을 연구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했으며 기능 이론의 선구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동시에 방법론적으로도 기능과 원인의 구별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는 기능이론의 발전에 큰 의미를 갖는다.

공익주의

에르카임은 초기 작품인 '사회적 노동분업론'에서 전통사회의 동성애혐오를 비판하기도 했다. 독특한 신념은 종교에 가깝고, 의무적이며, 모든 사회생활에 침투한다. 그는 사회를 유지하는 동성애와 종교의 기능이 점차 분업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뒤르켐은 성숙기에도 인간사회의 통합을 계속 연구하면서 『사회노동분업』에서 동성애를 경시하는 생각을 버리고 동성애와 종교를 강조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7자살이론 편집자

자기 이익형

뒤르켐은 『자살이론』이라는 책에서 자살을 사회와 개인의 관계에서 설명하려 했다. . 이유. 그는 자살을 이기적 자살, 이타적 자살, 아노미적 자살, 숙명적 자살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다. 자기 이익을 위한 자살은 극단적인 개인주의에서 비롯된다고 믿어집니다.

사회에 속한 사람은 자신이 봉사하는 사회를 삶의 전제로 삼아야 하며, 자신보다 더 높은 삶의 목표와 의미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신자의 삶의 목표는 종교적 신념입니다.

서구의 현대 개인주의의 발달은 개인을 가족, 종교, 사회로부터 분리시켰고, 이로 인해 일부 사람들은 삶의 공허함을 느끼고 목표를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뒤르켐은 사익을 위한 자살이 주로 기독교인, 프리랜서, 미혼자, 이혼녀 사이에서 일어난다고 지적했다. 사익자살은 사회통합 정도에 반비례한다. 유대교, 카톨릭, 영국 가톨릭 교회는 모두 강력한 통합력을 갖고 있는 반면, 개신교는 신자들의 삶의 목표를 규정하는 데 강압적이지 않습니다. 의무와 속박 아래 있는 자들.

이타적 유형

이타적 자살은 사회적 목표와 의미에 과도하게 복종하고 사회에 너무 밀접하게 통합되어 개인이 자율성을 상실한 결과입니다. 뒤르켐은 이타적 자살을 설명하기 위해 유럽 군대의 예를 사용했습니다.

군대에서는 군인들이 자신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지 않도록 훈련을 받아 '사회적 가치'에 위축되어 자기 자신과 삶의 즐거움을 상실하게 된다. 따라서 군인들의 자살률이 높다. 평범한 사람들에게.

아노미

아노미 자살은 사회 구성원의 행동이 규범을 상실하고 고통을 증가시키는 사회적 혼란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뒤르켐은 욕망과 그것을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 사이의 불균형이 모든 생명체의 고통의 근원이라고 믿었습니다. 동물의 생리적 메커니즘은 욕망의 한계를 정하지만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더 많이 소유할수록 더 많은 욕망을 갖게 되고, 그가 획득한 충족되지 않은 욕구는 새로운 욕망을 자극합니다. 욕망에 한계가 있어야만 사람들은 만족과 행복을 느낄 수 있고, 욕망의 한계는 사회에서만 나올 수 있다.

사회는 계층적 질서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 질서가 유전에 기초한 것이든 개인적인 성취에 기초한 것이든, 정상적인 사회의 질서는 항상 그 구성원의 대다수에 의해 받아들여집니다.

사회 구성원이 이러한 위계적 원칙이 합리적이고 자신이 특정 계층에 속해야 한다고 믿으면 그 계층이 자신에게 부여하는 제한을 기꺼이 받아들이게 되며, 자신의 욕망과 수단도 늘어나게 된다.

균형의 가능성. 사회적 혼란과 변화가 일어나면 사람들은 온갖 질서와 규범을 잃고, 욕망과 수단이 일관되지 않으며, 행동이 혼란스럽고 통제되지 않아 온갖 고통을 겪고 자살률이 높아진다. 뒤르켐은 경제 위기에 처한 노동자와 사업가의 자살을 이러한 유형의 예로 여겼습니다.

운명적 자살

운명적 자살은 과도한 사회적 통제로 인해 발생하며 개인은 희망을 잃게 됩니다. 뒤르켐은 이러한 유형의 자살이 현대 사회에서 흔하지 않다고 믿었으며 이에 대해 자세히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Durkheim은 ​​자살에 대한 자신의 연구를 요약하고 세 가지 제안을 제시했습니다. 사회의 사람들은 개인보다 더 높은 사회적 목표가 필요하며, 이 목표에 대한 의무로 인해 자율성이 상실되지는 않습니다. 사회질서에 의해 어느 정도 제한될 수 있다.

뒤르켐은 자살의 원인에 대해 개인적 생리적 요인을 완전히 부정하지는 않았지만 부차적이며 사회적 요인이 주된 요인이라고 믿었다. 그는 사회가 위의 세 가지 조건을 제공하지 못하면 심리적으로 취약한 개인이 자살할 수도 있다고 믿습니다.

8 종교학 편집자

뒤르켐의 종교 연구의 대상은 호주 원시 부족의 토템 숭배이지만, 그의 연구 목적은 “현대인의 이해”이다. 종교의 기능과 사회질서 확립을 위한 정체성의 필요성.

종교의 기원에 대한 초기 인류학자들의 설명 비판

뒤르케임은 종교의 기원에 대한 초기 인류학자들의 두 가지 설명, 즉 애니미즘과 자연 숭배를 비판했습니다. 그는 자연적, 생리적 현상에 대한 오해가 폭로된 후에도 종교가 오늘날까지 계속될 수 있는 이유를 이 설명으로는 설명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종교는 사람들에게 물질 세계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토템은 국가의 상징이자 깃발이며, 토템의 원리는 국가 그 자체이다. 사람들이 토템을 숭배할 때 실제로는 그들이 속한 집단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현대 국가의 국기와 마찬가지로 토템은 그 집단의 상징입니다. "신성함"은 항상 종교를 설명하는 열쇠였습니다. 뒤르켐은 종교의 신성함은 사회로부터 나오는 것이며, 그것은 물질화되고 의인화된 집단 권력, 즉 도덕적 권력에 불과하다고 믿었다.

그는

사회적 힘이 개인에게 심리적인 방식으로 작용하여 사람들이 타고난 성향에 반하더라도 그것에 복종하도록 강요한다고 믿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외부에 존재하는 힘이 의무적이면서도 의존적이라고 느낍니다. 그들은 그것들을 경외했지만 그것들의 본질과 기원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이러한 힘을 상징하는 특정한 사상을 발전시켰습니다. 이러한 신성한 상징(예: 종교)의 기능은 사람들이 사회적 실체의 존재를 느끼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를 유지하고 통합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9 학술 연구 편집자

뒤르켐은 사회적 사실을 사회학적 연구의 대상으로 제시하고, 사회적 사실 간의 구조적, 기능적, 인과관계를 자세히 설명하고, 일련의 실증적 규칙을 공식화했습니다. 사회학적 연구는 A. Comte가 시작한 실증주의 사회학의 개념을 풍부하게 하고 사회학적 방법론에 실질적인 내용을 제공했습니다. 자살 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통계적 방법을 사용하고 호주 원주민의 종교를 연구하기 위해 인류학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은 사회학 이론과 경험적 연구의 결합의 예이며, 이로써 이론 연구와 경험적 연구 사이의 장기적인 단절을 종식시킵니다. 서양 사회학에서. 뒤르켐의 풍부하고 심오한 사회학적 사고는 사회학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10명의 기타 콘텐츠 편집자

E' mile Durkheim, Emile (1858-1917) 프랑스 학술 사회학의 창시자이자 고대 또는 원시 사회 연구에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 초기 이론가 , 프랑스 출생.

1912년 파리대학교 인문과학부로 옮겨 죽을 때까지 교수로 재직했다.

그의 획기적인 가르침과 출판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The Division of Labor in Society, 1933(De la Division du travail

social, 1983), Les

Rigles de la me'thode socialologique, 1938), "Le Suicide,

1897" (Suicide, 1952) 및 토론 사회주의, 가족 조직, 독일 사회 이론의 범위 및 발전에 관한 연구.

그는 재능 있는 젊은 학자들의 집단을 매료시켰다. 그들 대부분은 철학자이지만 역사가, 경제학자, 법학자도 있습니다(Mauss, Hubert, Similian, Faucone, Richard 및 Bouguere 포함). 이 사람들과 함께 그는 Anne'e

sociologique(1898)를 설립했습니다. ). 이 저널은 본질적으로 새로 떠오르는 사회 분야(사회 지리학, 인구통계학, 집단 심리학, 사회 및 경제사, 종교사, 민족지학, 원래 의미의 사회학)의 전체 범위를 포괄하는 비평 저널입니다. 그것은 이전 학문에 만연해 있던 사회적 사실에 대한 포괄적인 이론을 개발하고 개선하기 위한 도구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