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Urban Salon ◆ 관점 `` 현대 도시 라이프스타일의 특징

Urban Salon ◆ 관점 `` 현대 도시 라이프스타일의 특징

사진/텍스트: 지구는 강에 기대어 있습니다

도시 연구에 있어서 현대 도시도 다른 유형의 도시와 마찬가지로 명확한 경계가 있는 개념이어야 합니다. 실제로 현대 도시 생활 방식은 다른 도시 생활 방식과 확연히 구별되는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 모든 것이 모호하고 혼란스러우며, 특히 많은 관련 서사에서 도시는 어느 날 새로운 무대에 들어서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관찰과 분석을 통해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현대 도시 생활의 독특한 성격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현대 도시는 세계화의 맥락에서 다문화 혼합체이며, 이들의 생활 방식은 글로벌 다문화 혼합체의 특징을 뚜렷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이러한 혼합체는 실제로 도시 문화의 새로운 구성이며, 그 생활 방식의 여러 특성은 이러한 구성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사물의 상호의존성. 다른 도시 경관은 확실히 이러한 특성과 일치합니다.

포스트모더니즘 도시계획의 본질은 사실 여러 면에서 중세 도시와 현대 도시로의 회귀이다. 물론 단순한 반복이나 모방이 아닐 수도 있지만, 구조와 형태에서는 일관성이 있다. 예를 들어, 도시 기능 구역 설정을 거부하고 포괄적인 다기능 환경을 조성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는 자연 조건에 적응하는 중세 도시의 관행과 매우 일치하며 미국이 제안한 도시 다양성 아이디어와도 일치합니다. 1960년대의 도시학자 제인 제이콥스(Jane Jacobs)도 꽤 비슷했습니다. 포스트모던 도시계획은 시간의 개념과 문화적 경계를 완전히 모호하게 하거나 초월한다고 할 수 있다. 도시의 개념은 다양하고 복잡하다. 그러므로 현대도시를 기술하기 위해서는 먼저 오늘날의 도시이론에 있어서의 모던도시, 포스트모던도시 등의 개념, 나아가 일반적인 의미에서의 도시와 도시의 차이점까지 포함하여 도시에 관한 몇 가지 중요한 개념을 명확히 해야 한다.

산업혁명과 계몽주의 시대를 거치며 도시와 사회 전반은 극적인 변화를 겪었다. 인구의 급격한 증가와 도시에 대한 이해의 향상, 사회분업의 정교화, 복잡화, 사람 간의 의존도의 증가 등으로 인해 합리적인 도시는 기술과 자본의 활용을 중시하고 계획을 중시하며, 환경을 도덕적으로 면밀히 조사합니다. 아이디어와 권력이 전환기 도시 개발을 지배합니다. 현대 도시는 여기에서 태어났다. 즉, 현대 도시는 고도로 발달된 과학과 기술, 다양한 내부 요소들의 유기적인 상호의존성, 그리고 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확립된 다양한 운영 규칙과 조직을 통해 도덕적 힘을 강조하면서 합리적으로 계획된 도시 모델 또는 새로운 도시 모델입니다. 오늘날의 도시개발 단계.

실제 발전에서 현대 도시의 출현은 혁명적인 사건이자 사회 변화의 산물이다. 데이비드 하비(David Harvey)가 말했듯이: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이 사회 질서의 기존 조건에 오랫동안 잠재해 있지 않는 한 사회 질서는 변할 수 없습니다. 근대성이 의미 있는 용어라면 창조적 파괴의 결정적 순간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19세기 중반 파리의 현대화는 그러한 생생한 "결정적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세계의 모든 현대 도시는 사회, 정치, 경제, 문화, 과학기술은 물론 도시의 물질구조, 시민의 삶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변화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로 심오한 변화의 순간을 경험해 왔습니다.

포스트모던 도시는 아직까지는 계획적인 관점일 뿐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체계적인 이론이나 계획이 아니다. 포스트모던 도시는 대중적이고, 접근하기 쉽고, 이질적이고, 파편화되고, 혼합되고, 무작위적이다. 포스트모던 문화의 특성을 구현한다. 따라서 기획은 합리성에 대한 반항, 다양한 가치관, 역사적 맥락 강조 등의 성격을 지닌다. 그것은 공간을 초월하고 "훨씬 더 큰 절충주의"이며, 유연성을 선호하여 계획에 반대하고 논리보다는 감정을 강조하는 인본주의를 구현합니다. 말하자면 그것은 정말 잡탕이었습니다.

오늘날 인간 정착과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에서 도시와 대도시의 개념은 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엄밀한 서사에서는 도시와 대도시의 개념이 명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논의에서 자주 언급되는 도시이론인 '신도시주의(New Urbanism)'는 1980년대 초 도시의 무질서한 확산으로 인한 도시문제에 대응하여 등장한 '신도시주의(New Urbanism)'와 관련이 있다는 뜻인가? 교외 디자인 운동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 운동은 교외 지역의 개발을 오래된 도시 지역의 재개발로 대체하고, 걷기를 장려하며, 도시적인 생활 분위기를 갖춘 컴팩트한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일반적으로 도시는 인구밀도가 높은 대규모 영구 인간 거주지를 모두 지칭하는 반면, 도시는 '도시'라는 요소를 포함하며 대부분 수도, 지방 수도 또는 '대도시'를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지칭한다. "는 현대적인 용어로 국제적인 의미도 가져야 합니다. 물론, "도시"와 "도시"는 모두 "대규모, 인구 밀도가 높은 이질적인 개인을 위한 영구적인 정착지"라는 사회학적 정의에 기초합니다.

근대도시란 이러한 사회학적 정의를 산업혁명과 계몽주의 이후 도시개발의 맥락에서 적용한 것인데, 이러한 역사적 과정에 상응하는 구체적인 내용을 지칭하는 것이 바로 근대도시이다. 분명히 그것은 우리가 현재 보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도시, 혹은 우리가 현재 비전으로 보는 '현대 국제도시' 등 합리적인 공간, 과학적인 계획 등 현대 도시의 다양한 요소를 담고 있다.

도시 생활은 매우 다양하며, 각 시대의 다양한 도시 유형에는 고유한 특징이 있습니다. 현대 도시 생활을 많이 읽고 관찰한 후, 여기서는 현대 도시 생활의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을 요약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역사적이며 불가피합니다.

-1- 다양한 세계화 추세의 융합

1920년대 초, 미국의 시인 에즈라 파운드와 그의 아내는 20년 동안 정착한 런던에서 파리로 왔다. . 그는 해협 건너편의 비, 안개, 습기를 충분히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파리에 도착한 후 파운드는 몽파르나스의 노트르담 거리에 정착하여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그곳에서 새로운 문학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또한 미국 출신인 헤밍웨이를 자신의 작업실에 초대하여 차를 마시기도 했습니다. 사실 파리는 훨씬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꿈이 되었습니다. 18세기 말과 19세기 초에 많은 미국인들이 도시로 쏟아져 들어와 파리 생활에 통합되는 첫 번째 물결을 형성했습니다. 그 중에는 과학자, 정치인, 금융가, 조각가, 화가, 소설가, 시인, 언론인, 잡지 편집자, 출판사, 서점 등이 있으며,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일반 시민들이 가장 많다.

100년이 넘도록 파리, 런던, 뉴욕 등 현대 도시로 전 세계 사람들이 쏟아져 들어오듯, 이들 도시에도 다양한 인종 집단의 정착지가 형성됐다. 브루클린, 뉴욕, 브롱크스), 퀸즈의 초기 아일랜드인, 유대인, 이탈리아인 정착지와 현재의 러시아인, 남미인, 남아시아인의 다민족 정착지도 모든 대륙의 주요 도시를 여행했습니다. 지역적으로 유명한 차이나타운, 또는 차이나타운이라고 불리지 않는 차이나타운을 형성했습니다. 현대 도시의 발전은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민족의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으며, 그들 중 상당수 또는 그 이상이 자신의 민족이 거주하는 지역에 거주하지 않고 도시 곳곳에 흩어져 살고 있습니다. 주거지나 도시의 여러 지역에 거주하는 이민자들은 초기 시민 및 기타 민족 집단과 함께 현대 도시 인류학의 새로운 풍경을 구성합니다. 이는 피할 수 없는 추세입니다. 오늘날의 축소되고 더욱 개방된 세상에서 이러한 상황은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드니, 멜버른, 샌프란시스코, 밴쿠버, 도쿄, 홍콩, 싱가포르, 방갈로르, 상하이까지 가속화되는 세계화 속에서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현대 도시 생활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킬 것입니다. 그것은 도시의 일상을 당신이 내 안에 있고 당신이 내 안에 있는 다양하고 혼합된 세계화 상태를 제시하도록 만듭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상태는 궁극적으로 현대 도시 생활 방식으로서 문화적 하이브리드의 특성을 형성합니다.

미국의 유명한 도시학자 보스는 사회학적 관점에서 도시를 정의한다. 핵심 단어는 '이질성'이다. 이 정의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정확합니다. 물론 보스에도 규모와 인구밀도에 대한 정의가 있지만, 도시사회와 농촌사회의 차이를 판단하는 핵심 근거는 이질성임이 분명하다. 여기서 말하는 이질성과 심층적 이해는 도시 환경 속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 사이의 변화와 차이, 그들이 형성하는 복잡한 구조를 의미한다. 이는 도시가 일반적으로 다양한 수준의 포괄성, 즉 개인이나 조직 간의 차이를 인식한다고 부르는 수준을 갖췄음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이질성'은 모든 도시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특성일 뿐이며, 기본 특성으로는 대도시든 소도시든, 오래된 도시든 신흥 도시든 우리가 도시라고 판단하는 모든 곳에 존재한다. 그러나 현실적인 관찰에 따르면 '이질성'만으로는 현대 도시 생활의 본질을 요약하고 현대 도시와 일반 도시의 차이를 명확히 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세계화 추세의 다문화적 혼합은 판단할 수 있는 현대 도시의 본질적 특성이다.

현대 도시의 '이질성'은 '이질적인 개인'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집단의 '이질적인 문화'를 지칭하는 것으로, 이러한 이질적인 문화는 생성과 집합을 통해 '새로운 특성'이 되었다.

현대 도시 생활의 특징으로 글로벌 다문화 혼합은 표준이 되었으며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수년 전, 캐나다 몬트리올의 차이나타운에서 중국인 커뮤니티가 주최한 장거리 달리기 행사를 가끔 보았습니다. 참가자들은 중국인, 유럽인, 미국인, 기타 아시아인 및 다양한 피부색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장거리 주자들은 생로랑 거리까지 달려가며 붉은색 벽과 녹색 타일로 장식된 중국식 아치형 입구를 통과했다. 길을 따라 많은 구경꾼과 응원자들이 있었다. 거리 양쪽에는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로 된 간판이 달린 다양한 상점이 즐비합니다. 사람들은 징을 치며 중국 사자들을 감동시켰습니다. 사자춤은 주로 중국인이었지만 모든 민족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모두 빨간색 반팔 티셔츠를 입고 있어서 마치 국제적인 파티처럼 보였습니다. 이런 다문화 혼합 풍경은 이곳에서는 평범한 것과 다름없습니다. 문화적 혼합은 외부에서 내부까지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어 자연스럽게 활기차고 흥미로운 장면이 많이 있습니다.

미국의 광역 샌프란시스코(Greater San Francisco)는 또 다른 더 크고 다양한 곳입니다. 인구는 700만 명이 넘고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온 이민자들이 있으며 거의 ​​100개에 가까운 언어를 사용합니다. 작은 도시라고 할 수 있죠.” 전체 인구 중 비라틴계 백인이 약 42%를 차지하고, 아시아인이 약 33.3%, 라틴계가 약 15%,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약 6%를 차지하며, 그 중 중국계(홍콩, 마카오, 및 대만), 싱가포르, 태국, 미얀마, 베트남, 말레이시아 및 기타 국가의 화교 인구. 이곳 사람들은 서로의 문화를 즐기며 공동의 삶을 살아갑니다. 축제는 가장 생생하고 직관적인 증인입니다. 매년 초에 사람들은 함께 모여 구정을 맞이하고, 폭죽을 터뜨리고, 봄 축제 대련을 열고, 3월에는 미스 차이나타운 대회와 용등춤 퍼레이드를 개최하고, 축하합니다. 와인과 깃발을 들고 퍼레이드를 벌이는 아일랜드의 새해, 4월에는 좋은 소망을 상징하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달걀을 들고 계절의 변화를 함께 나누는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음악, 다도, 타이코 북 공연, 미스 사쿠라 선거 등으로 기념됩니다. 5월에는 1862년 프랑스에 대한 멕시코의 승리를 기념하는 친퀘 데 마리아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의 절정은 축제의 정점입니다. 시민 센터의 여왕. 7월의 미국 독립기념일, 9월의 샌프란시스코 박람회, 10월의 할로윈, 11월의 추수감사절, 12월의 크리스마스… 글로벌 라이프.

-2- 통합과 거리감

현대 도시의 다문화 혼합은 세계 각국의 문화가 단순히 기계적으로 합쳐진 것도 아니고, 문화가 단순히 기계적으로 결합된 것도 아니다. 이는 한 문화가 다른 문화를 병합하거나 취소하는 것이 아닙니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문화의 융합이다. 새롭고 독특한 현대 도시문화는 통합의 상호작용을 통해 구축된다.

이러한 통합을 가장 잘 보여주는 중요한 참고 자료 중 하나는 다민족, 다문화 가족입니다. 가족은 도시의 기본 단위로서 생활양식의 기초이자 중요한 측면이며,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문화통합을 위한 중요한 조건이기도 하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유럽과 미국의 주요 도시들은 오래 전부터 국제적인 문화통합을 시작한 것 같고, 이곳의 도시생활은 늘 연결되어 있었던 것 같다. 이들 도시에서는 다민족, 다문화 가족이 매우 흔합니다. 한 가족에서는 아버지가 영국인이나 프랑스인이고 어머니가 아일랜드인이나 이탈리아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역시 다양하고 혼합되어 통합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그러나 초기의 소위 유럽과 미국 도시의 통합은 실제로는 동일한 유럽 문화 내에서 지역 문화의 통합에 불과했습니다. 위대한 지리적 발견과 함께 사람들은 미국의 초기 신세계에서든 나중에 남반구의 호주에서든 바다를 건너 여행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일한 유럽 문화에 속한 유럽인의 "해외 친척"이었습니다. (앵글로색슨 개신교 문화). 신세계의 이민자라면 누구나 먼 유럽에서 자신의 고향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18세기 말과 19세기 초에 수많은 미국 사회 엘리트들이 대서양을 건너 유럽으로 건너온 것은 사실상 문화적 여행이었다. 그들의 뿌리. 마찬가지로 수많은 유럽인들이 신세계에서 먼 친척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가속화되는 세계화 또는 국제화의 배경과 인종 차별의 기본적인 철폐를 포함한 조건에서만 현대 도시의 진정한 글로벌 또는 국제 문화 통합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의 현대 도시에서 우리는 다민족, 다문화 가족의 급속한 증가를 볼 수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유럽의 문화적 전통을 뛰어넘는 미국에서는 21세기 이후 다민족 인구가 크게 늘었고, 다문화, 다민족 결혼이 일반화되고 있다. 문화적, 인종적 차이를 더 관대하게 받아들이고 수용하게 됩니다. 추수감사절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태국계와 중국계 가족이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칠면조 튀김과 기타 별미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이상하고 흥미로운 방법. 현재 미국 신혼부부의 인종 간 결혼 비율은 15%를 넘어섰고, 유럽의 많은 도시에서는 이 비율이 훨씬 더 높다. 이러한 가구의 수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광저우는 중국 본토의 다른 도시에 비해 다소 독특합니다. 현대에는 거의 모든 광저우 주민이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및 호주에 친척이 있으며, 다민족, 다문화 가족이 그들에게 낯선 사람이 아닙니다. 그러나 국내 지방 간 이주자는 많지 않다. 그러나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이 바뀌었습니다. 지리적 거리 측면에서 중국 도시 인구의 지방 간 이동은 유럽 대륙을 가로지르는 유럽 도시 인구의 지방 간 이동과 유사합니다. 관련 보도에 따르면 개혁, 개방, 도시 현대화 과정에서 '장거리 결혼', 심지어 국경 간 결혼도 중국인 사이에서 매우 보편화되었으며 중국인의 '결혼 반경'이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중국인은 현대 도시의 다문화 통합 과정에 상당 부분 참여해 왔습니다.

다민족, 다문화 가족은 현대 도시의 다문화 통합의 한 측면일 뿐입니다. 이 중요한 조건과 기초 위에서 통합은 만능입니다. 여기에는 가정 생활, 여가, 소비, 일상 업무, 사회적 상호 작용 등 생활 방식의 모든 측면은 물론 영적 생활 분야의 가치, 윤리 및 미학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민족과 문화의 요소를 완벽하게 흡수하는 유기적 통합은 이러한 모든 측면에서 업데이트될 것이며 동시에 통합은 도시의 시간과 공간 개념에서 글로벌 또는 국제적 의식의 제시를 촉진할 것입니다.

그러나 친밀감의 통합에 상응하는 것은 도시의 일상에서 개인 간의 거리감이다. 이는 현대 도시 생활의 자유로운 성격과 개인의 이질성에 의해 결정됩니다. 융합과 거리는 동일한 것의 두 가지 측면이며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대응합니다. 다양하고 통합된 삶의 모델에서 개인은 서로의 자유에 필요한 거리를 유지합니다. 이는 일종의 문화적 존중이자 자유에 대한 존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도시, 특히 현대 도시에 대해 도시인들이 무관심하고, 소외되고, 외롭고,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자주 듣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도시의 특정 관찰 현실을 반영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판단은 전통적 농촌사회와 현대도시 및 도시인에 대한 관념에 대한 오해나 오해를 수반하는 경우가 많다. 전통적인 농촌 사회의 삶의 범위는 기본적으로 좁은 '가족 관계'이며, 한 구성원의 일이 전체 '사회'의 일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도시와 현대 도시 개인 간의 이질성 및 대인 관계 소통과 다릅니다. 익명성과 비인격성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거대한 도시와 인구 규모, 사회 내 긴밀한 노동 분업 등이 현대 도시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사회 사이의 기묘한 상태를 운명지어 왔던 것은 바로 도시가 수많은 기이한 개인들의 집합이자 소통의 장소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도시 사람들의 감정 상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특정 사람들 사이의 감정적 거리는 도시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개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반대로 도시는 사람 사이의 물리적 거리를 최대한 해소하는 가장 편리한 장소입니다. 이는 기본 전제입니다. 이러한 전제 하에 다문화 혼합은 관용과 존중을 바탕으로 점차 도시민들 사이에 자유로운 거리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는 현대 도시 생활방식의 발전과 함께 진화한 거리감이야말로 고도로 문명화된 도시의 중요한 상징이다. 이 표시 아래 현대 도시인들은 다양한 생활 방식과 습관을 더 관용하고 존중하며, 타인의 사생활과 자유를 존중하고, 다양한 것을 받아들이고 평범함과 화해하는 데 익숙하며, 특히 남의 일에 대해 묻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 거리감의 의미는 외부의 소외감과 상실감을 통해 자신을 드러내고,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던 자아를 발견하게 하며, 사람과 사회의 관계에 대한 통찰을 얻게 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현대 도시에서 개인 간의 거리감이 단점이라면, 도시인이 존엄성과 자유,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단점 때문이다. 도시생활의 문명이 발달함에 따라 개인의 생활공간 간의 기능적 구분은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

순전히 사적인 사적 공간은 외부인이 쉽게 들어갈 수 없으며, 다양한 공공 공간은 개인 간 소통과 소통을 위한 공용 공간으로, 바, 찻집, 클럽, 카페 등 도시 문화에서 파생된 일부 특정 장소도 개발되었습니다. 도시 생활의 진화와 함께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도시 생활의 자연스러운 산물이자 도시의 거리감에 대한 일종의 변위 보상이기도 하다.

런던은 세계적으로도 종합적인 현대 도시로 인정받고 있으며, 많은 분석가들은 런던을 가장 살기 좋은 현대 대도시의 모델로 꼽고 있습니다. 현대 도시와 다른 도시 사이에는 명확한 경계가 없지만, 현대 도시 사이에는 상당한 유사점이 있습니다. 런던은 이러한 유사성의 전형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양성입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먼저 개인의 마음 깊은 곳에 숨겨져 있고 대인 관계에 스며드는 영적인 풍경으로 나타납니다. 런던은 주거구조의 국제화, 소수민족의 수, 종교와 언어의 종류 측면에서 앞서 언급한 몬트리올, 샌프란시스코 등의 도시를 훨씬 능가한다. 기본 구조의 다양성은 도시 생활의 모든 영역의 다양성을 결정하며, 도시의 관용, 다양한 사물에 대한 인식, 수용 및 통합 정신을 결정합니다. 이상하고 절제된 영국 유머는 이러한 정신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런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도시의 풍부함, 다양성, 기이함을 당연하고 의심할 여지 없이 받아들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셀 수 없이 많은 유형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도시의 물질적, 정신적 삶의 주체이자 동시에 현대 도시 정신의 상징이다. 시티오브런던(City of London)은 웨스트민스터 동쪽 시내 중심가와 템즈강 북쪽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금 시장, 국제 보험 시장, 수많은 기업체 등 영국과 전 세계 수백 개의 금융 기관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 전 세계의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들기 때문에 국제적인 다민족 구조가 가져오는 풍부하고 흥미로운 삶의 장면이 계속해서 이곳에서 상연됩니다. 이것이 런던 생활의 기본입니다. 상업, 무역, 이민은 도시 성공의 핵심이며 도시 생활과 런던 생활 방식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담당합니다. 물론, 런던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것은 패셔너블한 소비지구인 나이츠브리지와 본드 스트리트, 분주하고 시끌벅적하며 비즈니스 기회가 가득한 옥스퍼드 스트리트 등 도시의 일상생활과 더 직접적으로 관련된 것들이다. 레인 및 기타 섹션. 대영 박물관, 런던 박물관, 자연사 박물관, 국립 미술관, 셰익스피어 글로브 극장 등도 똑같이 중요하고 없어서는 안 될 곳입니다.

거대한 초고속 상업센터, 글로벌 생활의 응축되고 포괄적인 그림, 일상생활을 위한 동네, 편리한 공공시설, 도처에 있는 박물관... 모든 현대 도시, 역사가 아무리 달라도 성격이 다르고, 겉모습이 얼마나 다른지, 우리는 본질적으로 항상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박물관은 가장 의미 있는 간판 중 하나이다. 사실 대부분의 현대 도시에는 그 역사적 전통과 위상에 걸맞는 박물관이 있다. 그것은 갑자기 필요하다고 생각해 일부러 '만든' 것이 아니다. 역사적인 대영 박물관은 언제나 런던에서 없어서는 안 될 랜드마크였습니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은 I.M. 페이에게 거대한 유리 피라미드를 추가해달라고 요청했지만 여전히 파리를 자랑스럽게 만드는 유명하고 역사적인 박물관인 루브르 박물관입니다. 인간의 삶을 끝없이 수집하는 이 거대한 물질 운반체는 현대 도시의 구현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현대 도시는 단순히 '다양성'이라는 단어로 요약될 수 있으며, 풍경도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은 세계사의 모든 축적과 인간 삶의 최신 업적을 시각적, 상징적으로 우리에게 보여주는 확장 된 박물관과 같습니다. 도시 학자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현대 도시 자체는 세계의 박물관입니다.

(유화호 지음)

※ 저자의 관련 서사 확장 읽기

① 저자가 만든 “도시와 건축” 주제에 저자가 포함됨 이 플랫폼에서 제가 찍은 사진과 글 중 일부는 주로 "나는 도시 애호가입니다", "도시는 우리의 본성입니다", "도시에 대한 잡다한 생각", "David Harvey의 Baron Haussmann - 독서에 대한 무작위 생각 [A Chronicle of the City"] 등이 있습니다. the City of Paris]', '거리 풍경과 건축: 창디와 웨이푸로 사이' 등 이 항목을 클릭하면 자세히 읽을 수 있습니다.

② 저자가 쓴 『뒷골목: 일기 속의 도시』, 광저우 쑨원대학출판부(2015년 9월 초판) 출판.

이 책은 2012년 이후 작가의 일기와 에세이에 실린 도시 관련 내용 중 일부를 일부 장을 제외하고 다시 집필, 편집, 편집한 책이다.

2017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