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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오페라 관련 지식

산서성 지역 오페라 중 하나. 산시성 펀양(Fenyang), 샤오이(Xiaoyi), 칠현(Qixian), 타이구(Taigu), 타이위안(Taiyuan) 지역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중로방자(Zhonglu Bangzi)" 또는 "중로 오페라(Zhonglu Opera)"라고도 불립니다. Puzhou Bangzi, Beilu Bangzi 및 Shangdang Bangzi와 함께 "산서성 4대 방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전파된 후 '산서방자'라 불리다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현재의 명칭으로 변경되었다. 초기 금극은 중부 10개 현, 서부 8개 현, 동부 4개 현(평정, 서양, 맹현, 수양)에서만 인기를 끌었다. 주요 청중은 농민이었다. 이후 태원을 중심으로 점차 산시성 북부, 산시성 남부, 산시성 남동부의 개별 현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진중의 상인들이 해외로 사업을 하러 나가면서 진 오페라 활동의 범위는 장자커우, 베이징, 텐진, 산시성 북부와 간쑤성 일부 지역으로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는 종로방자 극단도 상하이에서 공연을 펼쳤다. 허베이성 서부의 장자커우와 징싱 지역에서는 많은 전문 연극단이 있는 주요 지역 오페라 유형이 되었습니다. 몇몇 유명한 진 오페라 예술가들이 그곳에 정착하여 지역을 위해 많은 배우들을 양성했습니다. S}

진오페라의 유래에 관해서는 옛 예술가들 사이에 다양한 전설이 있다. 한 가지 이론은 Puzhou Bangzi가 북쪽으로 발전했으며 Jinzhong 중심부에 있는 청중의 감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Zhonglu Bangzi가 점차 형성되었다는 것입니다. 금오방자와 북록방자는 원래 같은 유형의 오페라였으나, 이후 점차 산시성 중부에 국한되어 북로방자와 차별화되어 독립된 오페라 형식이 되었다고 한다. 또 다른 설은 진중의 기태양거 등 민속예술을 기반으로 형성되었으며, 포극, 북로방즈 등의 예술적 자양분을 흡수했다는 것이다. 위의 내용은 모두 일리가 있지만 산시 중부 지역 초창기에는 푸저우 예술가들이 수업을 구성해야 했고, 푸저우 예술가들은 오페라를 가르치는 수업을 개설할 때 교사가 되어야 했으며, 오페라의 발음을 가르쳤습니다. "푸바이(Pu Bai)"(산서성 남부의 현지 중국어) 다른 사실에 근거하여 일반적으로 종로방즈(Zhonglu Bangzi)는 푸저우방즈(Puzhou Bangzi)에서 진화했다고 믿어집니다. 진화의 과정에서 아티스트들은 치타이양게와 펜샤오간반양게의 선율과 타악기를 흡수하고 녹였으며, 목소리와 노래, 연주를 변화시켜 자신만의 고음과 신나고 신선하고 완곡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Jin Opera가 형성되기 오래 전에 Shanxi 중부에는 "Bingzhou Tune"과 "Sanli Tune"에 대한 기록이있었습니다. 청나라 동치시대(1862-1874)에는 중록방자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청나라 선풍과 동치(1851~1874) 이후 진중 지폐가 번성하고 상업이 발전했으며, 중로방자의 발전도 새로운 번영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수많은 유명 극단과 배우들이 잇달아 등장했다. 오페라를 사랑하는 많은 부유한 사업가들은 돈을 투자하여 유명한 예술가들을 초청하여 강력한 "캐릭터 클래스"를 구성했습니다. 일부 문인들은 타이위안 베이후 거리의 '캐릭터 클래스'와 같은 오페라 활동에도 참여했습니다. 진오페라를 연구하는 예술단체. '투표투표', '좌석콘서트' 등 민속음악회 활동이 더욱 잦아졌다. 진중평원과 동서산에서는 3월 28일 동웨대제사찰박람회, 4월 8일 할머니사찰박람회, 5월 13일 관제사박람회 등 신을 환영하는 민속축제가 많이 열립니다. 이러한 사원 박람회 기간 동안 신을 숭배하기 위해 오페라가 공연됩니다. 또한, 정월에는 천지협회가 "인민 오페라"를 부르고, 4월과 7월에는 양곡점에서 "천창 오페라"를 부르며, 용왕사에서는 "비 오페라"를 부르며, 사람들은 기우를 기원할 때 '안신 오페라' 등을 부릅니다.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일본 침략자들은 태원과 산시성 중부의 여러 현을 점령했고 중로방자는 심각한 피해를 입었고 극단과 클럽은 해산되었으며 예술가들은 도처로 도망갔습니다. 1939년 이후 중국 공산당이 산시수원 변경 지역에 7월, 인민, 루량 등 3대 연극 동아리를 설립해 전쟁 환경 속에서 수많은 산서성 오페라 인재들이 탄생할 수 있었다. 많은 새로운 연극을 개발하고 공연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이식 및 연출된 <양산>, <주자장삼격> 외에도 악비 살해 사건을 소재로 한 의상극 <영원한 증오>, 모델 노동자들의 행적을 그린 현대극 <신툰푸> 등이 제작됐다. 국경지대도 생산됐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산시성, 내몽골, 하북성 등지에 많은 산서성 오페라 공연단이 설립되어 다수의 전통 및 현대 오페라를 조직 및 창작하고 수많은 중장년층과 청년층을 양성했습니다. 배우. e

금 오페라의 특징은 선율이 좋고, 부드러우며, 우아하고, 감미롭고, 따뜻하며, 명확한 대화입니다. 이 오페라는 산시성 중부의 독특한 스타일과 강한 지역적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진 오페라는 순수하게 남자 배우들이 불렀으나, 이후에는 점차 배우들이 주로 부르도록 발전해 G조로 바뀌었다. 가성으로 부르는 "Er Yinzi"를 제외하고 Luantan은 7가지 유형의 보드 스타일로 나뉩니다. 1/4 비트의 성별; 1/4 샷입니다. 또한 중간 플레이트, 반전 플레이트, 롤링 화이트 등이 있습니다. 각 보드 스타일에도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수판에는 대유수, 소유수, 촘촘한 유수, 천천히 유수, 2차 유수 등이 있습니다. 또한 Sanhuaqiang, Wuhuaqiang, Zoumaqiang, Sanduoqiang 및 Laipanqiang과 같은 다른 많은 coloratura가 있습니다.

진오페라는 창창의 예술적 특성을 살리기 위해 2인 이상이 듀엣과 로테이션 창법을 활용하는 것에 큰 신경을 쓰고 있다. 예를 들어, '충국'은 칠해진 얼굴과 엄숙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과거의 이야기를 이야기하고 현재의 감정을 전달합니다. 순환창에서는 서사에 적합한 2자 판을 자주 사용하며, 선율을 늘려준다. '설산 위를 걷다'는 라오성과 청이의 듀엣을 통해 조저택에 재난이 닥친 뒤 소녀를 보호하기 위해 가족들이 서둘러 탈출하는 이야기를 표현하고 있다. 먼저 소개판에는 주인과 하인이 호랑이 입에서 빠져나올 때 당황하는 모습을 담은 이중창이 있고, 이어서 두 남녀가 차례로 노래하며 남자 목소리는 떨어지고 여자 목소리는 떨어진다. 또 목소리가 들려와 번갈아가며 부르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진 오페라에는 솔로 파트도 크다. 이러한 종류의 독창은 일반적으로 "공성 전략", "황모를 만나다" 및 "황금 가지를 치다"에서 Kong Ming, Qin Xianglian 및 Shen Hou의 별도 노래 섹션과 같은 느린 스택 보드를 사용합니다. 징과 북의 소리이지만 현악기의 소리와 곡조의 리듬이 있는데 그것은 땅에 떨어지는 이슬비와 같습니다. 진오페라의 창가곡에는 평판, 부목, 남녀, 유수 등으로 구성된 창가도 있다. 일반적으로 서술, 고백, 문제에 대한 생각 등에 사용됩니다. 롤링 화이트(Rolling White)는 눈물로 목이 막혀 극도로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입구부터 보컬까지 모두 전염성이 강해요. 예를 들어, "Lu Hua"에서 Min Deren의 두 번의 흰색 섬광은 종종 배우가 울고 노래하는 것과 관객이 울고 듣는 것을 포함합니다. 과거 진오페라의 민군분야는 북판(지휘자), 심벌즈, 징, 소징, 클래퍼, 수호, 삼현금 등 9명으로 구성돼 '나인손장면'으로 불렸다. 현, 2현 현, 4현 현. 반주에는 경첩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4번 현을 연주하는 연주자가 수르나와 함께 연주해야 할 경우에는 3번 현과 2번 현을 연주하는 연주자가 부는 연주를 합니다. Wenchang 악기, Huhu는 "박 아들"이라고도 알려진 중국 악기입니다. 코코넛 껍질은 코코넛 껍질보다 크고 닭 심장 모양이며 입 지름이 약 12~13cm이며 오동나무 판에 붙어 있습니다. 메인 레일은 단단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길이는 70cm입니다. 매점 중앙에 허리코드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하위 코드는 오동나무 표면의 상단 5/6에 배치됩니다. 말꼬리 대나무 활은 바리톤 목소리와 비슷한 부드러운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현의 반주를 동반하는 Huhula의 주요 멜로디입니다. 작가는 “후후와 세 번째 줄은 근육, 두 번째 줄은 뼈, 네 번째 줄은 힘줄”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 현은 구멍을 채우고 네 번째 현은 자를 잡고 조율을 정한다." 타악기 중 마공은 직경 55센티미터, 두께 1센티미터 정도로 무겁고 크다. 소리는 둘 다 아니다. 요즘에는 "sl"현과 같은 소리를 내는 "6"자 말 징이 자주 사용되므로 전통적인 조율 관습이 사용됩니다. 진오페라에는 현악이 많아요. 행복한 감정 표현의 예로는 [자수 지갑] 등이 있습니다. 괴로움을 표현하는 것에는 초조함을 달래기 위한 [닭 죽이기], 진정시키기 위한 [대기생 바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곡은 개별적으로 또는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황금가지를 치다』의 『궁에 못박기』와 『춘추성냥』의 『장작 모으기』의 음악은 여러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장막에 앉아'에 사용되는 [Open Door Drum], [Slow Worship] 등의 수나 곡도 많이 있는데, 이는 마샬이 천막을 세울 때 웅장하고 엄숙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만성전쟁에서 사용된 이중무는 수천명의 병력이 질주하여 공격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타악기의 징과 북은 약 40~50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드 세 망치], [다섯 망치], [세 부채 해리어], [소형 전쟁], [잔샤], [하이샤], [피 토우], [모자 머리], [돌아가기] 등 . 사용시 플롯 개발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멘트 필드](통칭 배 쓰다듬기)는 캐릭터의 가슴 뛰기, 발 구르기, 불안한 움직임, 고함치는 리듬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고화덕은 '황의를 참수하다'에 등장하고, 조운은 '경주로 돌아감'에 등장하며, 장비가 '장반사'에서 조운을 질책한 후 이런 종류의 북소리를 사용하여 인물의 짜증과 불안을 돋보이게 한다. 중간 클래퍼는 때때로 "일곱 개의 망치"를 사용하여 네 가닥 눈, 부목 및 두 문자 노래를 사용하여 극중 캐릭터와 조화를 이룹니다. 채찍 또는 "문 연결". "시를 죽이기 위해 탑에 앉기"에서 송강은 염폭희를 죽였고, 그녀의 몸에서 양산 편지를 찾을 때 "샤오잔"의 반주를 사용하여 그녀의 떨림과 극도로 긴장된 상태를 효과적으로 과장했습니다. 로{auO

금극에는 원시, 단, 칠한 얼굴의 세 가지 전통적인 행동이 있으며, 5가지 요소는 빨간색, 검은색, 생, 단, 추한 것입니다. 청나라말과 민국초기의 금가극에는 5행과 15소행이 형성되었다. 다섯 가지 요소는 빨간색(수염), 검은색(페인팅된 얼굴), 원시적, 멋쟁이, 추악함을 나타냅니다. 15개의 작은 선은 Zhenghong, Laosheng(Zhenghong 및 Dahei 모두), Dahei, Erhei, Xiaosheng, Wusheng, Washeng, Zhengdan(Qingyi), Xiaodan, Laodan, Caidan, Wudan, Daomadan, Wen Chou, Wu Chou를 나타냅니다. 청나라 시대 중북로 방자의 역할과 직업은 포주 방자와 거의 같았으며 이후 점차 발전하고 변화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중북로 방쯔는 5개의 대선과 15개의 소선을 형성했다. 5가지 요소: 빨간색(수염), 검은색(페인팅된 얼굴), 원시적, 멋쟁이, 추악함.

15개의 작은 노선: Zhenghong, Laosheng(Zhenghong 및 Dahei 모두), Dahei, Erhei, Xiaosheng, Wusheng, Washeng, Zhengdan(Qingyi), Xiaodan, Laodan, Caidan, Wudan, Daomadan, Wenchou, Wu Chou. 진 오페라의 역할은 배우의 실력과 영향력 정도에 따라 헤드 커버(헤드 커버라고도 함, 넘버원), 두 번째 커버(두 번째 트랙, 두 번째 커버), 사소한 역할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대중. 첫 번째 세트는 극중 주인공을 연기하고, 두 번째 세트는 보조 캐릭터를 연기하며, 조각들이 섞여 있다. 'Butterfly Cup'에서 Tian Yunshan은 수염을 기른 ​​학생으로, Hu Yan은 두 번째 세트로, Tian Ming은 Tian Ming 역할을 맡았습니다. 진오페라에서는 수염을 기른 ​​배우가 가장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극단의 배우는 그를 주연으로 기용하기 때문에 가장 높은 '배우'(즉, 연봉)를 받는다. 연극단에서. 수염을 기른 ​​학생은 검은 수염을 기른 ​​학생, 노학생, 붉은 학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보통 중년과 노년의 품위 있는 사람의 역할을 합니다. 수염에 3개의 자물쇠(관우의 경우 5개의 자물쇠)를 착용하는 것이 주요 상징입니다. 일반 대중과 배우들은 노래를 잘하는 배우를 호성 배우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입니다. 4대 클래퍼 중에는 '红'을 예명으로 사용하는 턱수염을 기른 ​​배우들이 많다. 검은 수염(보통 검은 자물쇠 3개)을 기른 수염 남자를 검은 수염이라 부르는데, 수염을 기른 ​​남자 중 1위를 차지하며 주로 수염을 기른 ​​고위 중년 남성의 역할을 맡는다. 뛰어난 노래 실력과 탄탄한 허리 퇴각 기술, 그리고 샤오우 공, 수염 구쿵푸, 모자 쿵푸, 폭 쿵푸, 채찍 쿵푸 등의 어려운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부. 노래, 공연, 무술 공연을 즐길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노래를 해도 연기가 안 되거나, 연기를 해도 노래가 안 된다면 연기를 잘한다고 할 수 없고, 그저 평범한 배우라고 할 수 있을 뿐, 캐스팅될 자격도 없습니다. 노래하고 낭송할 때에는 명쾌한 발성, 힘찬 유창함, 느린 속도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체형과 무술의 틀은 위엄있고 영웅적이며 강인해야 한다. 남자 배우가 연기하기 어렵고, 장면의 무게가 무거워서 방찌 4대 배역은 늘 남자 배우가 맡는 것이 전통이 됐다. 그러나 1930년대와 1940년대에는 Ding Guoxian으로 대표되는 수염을 기른 ​​여배우 그룹이 Kunjiao라는 금 오페라에 등장했습니다. 밝고 청량한 목소리, 잘생긴 외모, 현실적이고 섬세한 연기로 호평을 받으며 산시성 오페라에서 수염 기른 남자의 주연을 단숨에 대체했다. 그러나 턱수염을 기른 ​​여성 배우들의 제한된 생리적 조건으로 인해 무거운 체구와 체력, 무술을 갖춘 일부 연극은 공연하기 어려워 '탕이밖', '관중' 등 일부 연극은 점차 무대에서 사라지고 있다. 진형', '옥탑방으로 가다', '오천둥 진형' 등이 있다. 수염 사업에는 노학생도 있습니다. 레드와 생의 차이. 노생 역을 맡은 노승은 세 개의 백발이나 세 개의 회색 머리카락을 착용하고 있으며, 주로 늙음과 위엄, 단순함을 표현하고 있다. 홍성(Hongsheng)은 세 개의 검은색 자물쇠와 붉은 얼굴을 착용하고 용감하고 충성스럽고 강직한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Xiaosheng: Wensheng, Wusheng 및 Wansheng으로 나뉩니다. 원(文) 학생에는 거즈 모자를 쓴 학생, 깃털을 쓴 학생, 스카프를 쓴 학생, 가난한 학생이 포함됩니다. 주로 젊은 남자 역을 맡는다. 샤마오 학생들은 거즈모자, 비단뱀 예복, 관복을 착용하고 유명인의 역할을 연기합니다. 공연은 위엄 있고 자유로워야 합니다. 머리 위의 원뿔이 주요 상징인 영자성(Lingzisheng)은 일반적으로 군사 장군이나 민간 및 군사 기술을 모두 갖춘 사람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주로 문예와 무예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연기합니다. Lingzi는 이런 역할을 하려면 독특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머플러는 스카프를 착용하고 주름을 잡고 부채를 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범생이라고도 불립니다.) 로맨틱하고 우아한 청년 역할을 주로 연기하며, 그의 연기는 시크함을 요구합니다. 우아하고, 잘생겼어요. 가난한 학생들은 평범한 도교 예복이나 화려한 옷을 입고 노숙자 역할을 합니다. 우울하고 가난하지만 야망이 있는 인물의 표현이 요구되는데, 아이가 어린아이로 태어나서 극의 무게가 무겁지 않고 대부분이 연기한다. 아역 배우와 학생. Wu Sheng: 짧은 타격과 긴 기울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무술을 잘하는 청년의 역할을 맡아보세요. 단거리 무술 수련생들은 나모, 화살옷, 표범옷을 입으며, 주로 싸움과 넘어짐에 관한 공연을 합니다. 주로 격투와 무술에 관한 것입니다. Dan Xing: 주로 Zhengliang(Guimen Dan 포함), Decimal Dan, Lao Dan, Cai Dan, Wu Dan 및 Daoma Dan이 포함됩니다. 다단(Dadan), 칭이(Qingyi)라고도 알려진 정단(Zhengdan)은 주로 결혼하고 품위 있는 중년 여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주로 노래를 부르며, 주요 특징은 평온함, 위엄, 덕, 지혜입니다. 노래하는 오페라에는 미혼 여성도 있습니다(소위 '여자 친구'). Zhengdan은 또한 작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Zhengdan은 종종 Husheng과 함께 플레이하며 일반적으로 플레이의 무게가 더 무겁습니다. 샤오단은 주로 젊은 여성을 연기하며, 샤오단과 화단으로 나뉘며, 둘의 차이는 캐릭터의 성격과 연기적 특성에 있다. 샤오단두오는 꼿꼿하고 청순한 젊은 여성 역을 맡아 주로 노래와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그는 활기차고 지성적이며 순수하고 빠른 행동으로 유명합니다. 화단은 주로 연기와 낭송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거칠고 공격적이거나 요염한 젊은 여성의 역할을 수행하며 주요 특징은 기민하고 무자비합니다. 정단과 소단은 방자극의 주요 직업이므로 "단(정단과 소단) 한 갑이 한 끼의 식사를 할 수 있다", "아니스 여덟 개를 선택할 수 있다"는 말이 있다.

Lao Dan은 나이든 여성 역을 맡았고, Chou Dan 또는 Chou Pozi라고도 알려진 Cai Dan은 재미있거나 교활한 여성 역을 맡았으며, Wu Dan은 일반적으로 작은 의상을 입고, 의상을 입지 않은 용감한 여성 캐릭터 역을 맡았습니다. 비단뱀을 입고 무술에 집중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Daomadan은 클래스 리더를 동시에 수행합니다. 도마단은 주로 무술을 잘하는 젊은 중년 여성을 연기한다. 큰 지지대로 몸을 묶고, 머리에는 칠성 이마를 쓰고, 깃털을 꽂는 것도 똑같이 중요하다. 이러한 역할의 대부분은 탄탄한 기초를 갖춘 소단 배우들이 연기하므로 도마소단이라고도 불립니다. 페인팅된 페이스 라인: 네트 및 블랙헤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큰 얼굴과 양면으로 나누어집니다. 대부분 독특한 외모와 개성, 자질을 갖춘 캐릭터를 연기하는데, 모두 얼굴 화장(즉, 얼굴에 다양한 색깔의 얼굴 화장을 그리는 것)을 주요 상징으로 삼는다. 얼굴이 큰 배우는 노래, 독서, 연기, 행동에 꾸준히 집중합니다. 주로 Bao Zheng, Cao Cao, Xu Yanzhao 등과 같이 지위가 높은 캐릭터를 연기합니다. 다화리안은 칠한 얼굴, 흰 얼굴, 검은 얼굴, 붉은 얼굴, 깨끗한 얼굴로 나눌 수 있으며 이는 캐릭터의 성격, 자질 및 행동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Bao Zheng은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고 사심 없음을 보여주기 위해 검은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Cao Cao와 Pan Shimei는 배신과 잔인함으로 인해 하얀 가슴을 가지고 있으며, Guan Yu는 그의 충성심과 영웅적인 성격을 보여주기 위해 재미있는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얼굴을 칠하면 수업을 선택할 수 없다"는 말이 있었지만, 여전히 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진 배우도 있습니다. 칠해진 얼굴로 수년 동안 수업을 선택했습니다. 예전 방찌오페라단에는 대체체제(연기체제라고도 함)가 있었는데, 이는 구클럽에 배우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채단은 보통 못생긴 배우로 교체되고, 일부 샤오단 배우도 교체된다. 예를 들어 금극 배우 지미련은 '옥팔찌'에서 중매인 유역을 맡았고, '연'에서 못생긴 소녀 역을 맡아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시대의 발전과 관객의 요구에 따라 극단의 수는 점차 확대되었고, 배우의 수도 크게 늘어났으며, 연극학교와 훈련반도 크게 늘어났다. 라오단 배우를 양성하는 극단은 몇몇 극단을 제외하면 대부분 헌신적인 공연자들이 있었다. 그러나 Caidan과 Wansheng의 발 대체 시스템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중록방자라고도 불리는 진오페라는 산시성의 대표적인 오페라이자 산시성 4대 방자 오페라 중 하나이다. 활동 지역이 산시성 중부, 특히 타이위안과 진중 주변에 있고, 이 오페라는 항상 산시성 중부 대중의 환영과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에 중로방즈(Zhonglu Bangzi)라고 불립니다.

중로방즈(Zhonglu Bangzi)는 선율이 좋고 부드러운 선율, 우아하고 감미롭고 친근한 멜로디, 명확한 가사가 특징이며, 진중 지역의 풍부한 향토적 정취와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습니다.

중록방자는 포주방자에서 유래했으며 청나라 도광년과 선풍년에 유행했다. 푸오페라의 많은 특징을 흡수하였고, 많은 예술가들에 의해 풍성해지고 발전된 후 점차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해 나갔습니다. 푸오페라를 기반으로 한 과감한 돌파와 혁신으로 형성된 독특한 형태의 방찌오페라라고 할 수 있다.

지난 100년 동안 Meng Zhenqing(예명 "Sanersheng"), Zhang Jingyun(예명 " Thirteenth Red')'), Gao Wenhan(예명 "Storytelling Red"), Qiao Guorui(예명 "Lion Black"), Tian Guizi, Mao Maodan, You Qiaodan 등은 노래와 연기에서 끊임없이 혁신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점점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Kuan, 플레이는 진행될수록 점점 더 좋아집니다. 특히 유명한 산서성 오페라 배우 정국현(Ding Guoxian)이 무대에 오른 후, 그녀는 힘든 오페라 무대 연습을 통해 노래, 대화, 스타일 및 기타 측면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이는 오늘날 산시성 오페라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중록방자는 처음에는 태원을 중심으로 활동했는데, 형제가극의 장점을 흡수하고 통합하기 쉬웠다. 이에 이 드라마의 공연 범위도 점차 확대됐다. 항일전쟁 이전에는 하북성 서부, 산시성 북부, 내몽골까지 확대되었다. 위 지역에는 금오극을 공연하기 위해 고정된 중로방자극단이 속속 설립되었습니다. 항일전쟁 시기 많은 중부방쯔 예술가들은 중국공산당의 령도하에 민족을 위기에서 구원하기 위한 영웅적인 투쟁에 참여하였고, 산시-차하르-하북, 산서-수원, 그리고 태항. 그들은 전통 연극뿐만 아니라 현대 연극과 새로운 연극도 공연합니다. 전선과 기지에서의 공연은 인민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인민들의 사기를 고양시키는 데 일정한 역할을 했다. 금수7월극부(중로방자)는 군대와 함께 시안, 청두, 텐수이, 간쑤 등지에서 장기 공연을 펼쳤다.

해방 후 중록방자 극단의 수가 점차 증가했는데, 특히 진중, 루량, 태원 지역에는 거의 모든 현에 전문 극단이 있었고 많은 마을과 마을에 아마추어 극단이 있었습니다. 그 유명한 연극 '황금의 예술'이 영화로 만들어졌습니다.

산시진 오페라극장은 산시진 오페라의 주요 공연단이다. 1959년 2월 창립.

이 극단은 오랜 세월 동안 많은 젊은 배우들을 양성하고 무대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많은 뛰어난 배우들이 이곳에 모여 산시 성의 산시 오페라에 능숙한 사람들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산시성 진극장은 타이위안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287명의 공연자와 스태프가 활동하고 있다. 이 극장은 역사적으로 Ding Guoxian, Niu Guiying, Guo Fengying, Liang Qiaoyun, Ji Meilian 등 산시성 진 오페라의 베테랑 공연자들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 이들 베테랑 아티스트들은 오랜 무대 생활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연주 스타일과 노래 선율을 발전시켜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과 높은 명성을 남겼습니다.

현재 이 극장의 유명 배우로는 왕아이아이(Wang Aiai), 전계란(Tian Guilan), 지핑(Ji Ping), 마위러우(Ma Yulou), 유한인(Liu Hanyin), 궈펑잉(Guo Fengying), 왕바오차이(Wang Baochai) 등이 있다. 산시성 진 오페라 극장의 대표 연극으로는 전통극 '황금가지를 쳐라', '한연', '소연', '궁살이', '곡물 세기' 등이 있다.

중록방자(忠興興子)의 추적성과 발전 개요

종로방자(忠寂樂子)로 알려졌던 진오페라는 처음에는 푸저우방즈(浦州杯子)가 육성한 오페라의 일종이다. 산시성(山西省) 중부지역, 즉 청나라 시대의 태원주(泰源縣), 번주현(汉州縣), 핑딩현(平丁縣)을 관할하는 현. 이후 급속한 발전으로 점차 확산 영역이 확대되고, 사회적 영향력도 더욱 중요해졌으며, 오늘날 산시성의 대표적인 연극형인 금극이 되었다.

기원 논의

중록방자의 기원은 금극사 연구자들 사이에서 수년간 논쟁이 되어온 문제이다. 제가 가지고 있는 연구 정보에 따르면 중록방자의 유래는 청나라 함풍시대에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 이전에는 다수의 무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산시성 중부의 도시와 농촌 연극 공연이 주로 푸저우 방즈(Puzhou Bangzi), 교토 콜로라투라 극단(현재의 북경 오페라), 강남 사주 극단(남쿤쿠 오페라)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Middle Road"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습니다. 당시 산서방자라고 불린 포주방자가 다시 부활한 것은 도광 초기에 이르러서야 "도광제가 용정에 즉위하자 산서방자가 다시 유행했다"고 한다. 북쪽으로 가서 산시(山西)와 태원(台源)에서 공연을 하였는데 이는 센세이션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태원을 매료시켰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에도 충격을 주었다. 이는 또한 중로 지역에 등장한 부유한 사업가 그룹의 오락 요구에 부응하여 그들을 초대했다. 포방극단은 계약의 형태로 중로의 부유한 상인들이 극단을 주최한 방식이지만, 오페라의 종류는 여전히 포극이다. 대표적인 학급으로는 만허반, 핑야오현 샤오핑야오반, 계수현 지칭반 등이 있습니다.

선봉 초기, 포방은 방치되기 시작했다. 이때, 선봉 3년 8월에 반군 일부가 도착했다. 산서(山西)성(현 린펀시)의 평양현(平陽縣). 청나라의 수도인 베이징을 직접 겨냥한 것이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중로 지역에서는 푸오페라(Pu Opera)를 비롯한 타지역 오페라가 거의 공연되지 않아 중로 지역의 연극 활동이 상대적으로 공백기를 겪게 되었고, 실망감을 느낀 소수의 사람들이 실업자 문인, 아마추어들을 초청하기 시작했습니다. , 그리고 양코와 그림자 인형극 예술가들이 세미나를 조직하고 자신만의 오페라를 창작할 계획을 세웁니다. Xianfeng 시대 중후기에는 많은 그룹의 노력 끝에 Pu Bang의 음운론과 징과 북의 선율을 계승하고 Zhonglu Yangko의 가창 특성과 기타 창법을 결합하여 원형 그룹이 탄생했습니다. Zhonglu Bangzi가 처음 결성되어 파일럿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우자하이뎬(玉治) 학급, 치현삼청(秦泉삼청) 학급이며, 좌초된 푸방 예술가, 양코, 그림자 인형 예술가 외에 트럼펫 연주자, 점원, 광부, 열성팬 등도 있다.

동지 초기에는 산서성의 사회 질서가 개선됐다. 새로운 중도 방지의 등장은 더욱 부유한 사업가들의 선호를 받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Taigu, Yuci Pingyao, Xiaoyi, Jiexiu 및 기타 지역의 부자는 Qixian Chengcheng Jin 부자를 대표하여 Shang 및 Xia Juliyuan 클래스, Sixi 클래스, Sixing 클래스, Siqing 클래스 등을 연속적으로 설립했습니다. 공연 연습을 통해 서로 배우고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노래와 민간 및 군사 장면이 점점 더 완벽해졌습니다. 또한 외국 오페라 극단 클럽을 관리한 경험을 통해 극단이 점차 공식화되었습니다. 민간 및 군사 극장에 남아있는 중로 출신 예술가를 제외하고 극단의 다른 배우 대부분은 높은 급여를 받고 푸저우에서 고용되므로 "기태자오자, 푸저우 미트볼"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둘째, 대규모 상인들도 극장을 짓고, 쑤저우와 항저우의 자수 의상을 구입하고, 운송 수단을 추가하고, 공연 계획을 세웠습니다. 예를 들어, 극단이 교통을 담당하고, 각 무대는 보통 매일 오전, 오후, 저녁 3일 동안 공연을 하는데, 극단이 식사를 자체적으로 제공한다. 매년 음력 10월 15일에는 듀오박스가 쉬고, 아티스트들은 다음 해 첫 달에 다시 돌아와 수업을 하게 됩니다. 반장은 거시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고, 책임자와 리더는 구체적인 업무를 담당합니다. 극단은 본질적으로 상업적이지 않으며, 이익과 손실은 전적으로 극단 소유주가 부담합니다.

가는 곳마다 어느 현의 어떤 부자가 물려받은 극단의 이름이 적힌 나무호랑이 간판을 프런트에 걸어놓고 자랑스러워했고, 무대 뒤 흰 벽에도 자신의 이름을 썼다. 이 무대 비문의 내용은 광범위하며 오늘날 진 오페라의 발전사 연구에 대한 증거의 전형이 되었습니다.

중앙 방지가 점점 자리를 잡게 되면서 중소 부자와 중소 기업인들이 이를 인수하려는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또한 푸저우(Puzhou)의 예술가나 어린이들을 초대하여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Tongzhi가 끝날 무렵, Zhonglu Bangzi Club은 Zhonglu에서 Shanxi의 Beilu에 이르는 몇몇 현과 현에서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더 유명한 Xincheng 오페라단에는 Jiexiu의 Hesheng 극단, Xugou의 Wuyiyuan 극단, Taigu의 Sishenghe 극단, Qixian County의 Shuangqingyuan 극단, Taiyuan의 Haodian 극단, Fenzhou 주의 Yiqing 극단이 있습니다. 유명한 배우로는 Qianhong, Babaihei, Wang Caiyun, Yunzheyue, Tianmingmingming, Bangchuhong이 있으며 드러머 Yang Qing, Song Xing'er, 피아노 연주자 Peng Genzhi 등이 있습니다. 자주 공연되는 연극으로는 "He's Bi", "Chessboard Street", "Spring and Autumn Matches", "Universal Rescue Poems", "Imperial Orchard", "Fishermen's Music", "Zhaojia Tower", "Pao Branded Column", " "가장자리 화살", "상서로운 그림", "나마호", "북천문", "부금", "닭을 훔치다", "눈 쓸기", 곤곡 오페라 "풀밭", "악을 베푸다", "환영" 크라운 펄" 잠깐만요. 아티스트들의 뛰어난 퍼포먼스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오늘날까지도 진중에서는 '대머리, 도주, 산시성'을 선보이고 있다. 인형, 빅마우스슈, 이어서 총기.." 등의 오페라 속담이 퍼졌다. 그러나 이때 중록방자는 여전히 산서극단에서 떠오르는 스타였으며, 진허반이 이끄는 푸저우방자, 삼칭극단이 이끄는 교토콜로라투라극단, 명복극단이 이끄는 강남쿤곡극단이 여전히 활동하고 있었다. 지역에서는 여러 드라마가 공존하며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경쟁하는 시대가 형성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위의 상황은 오래 가지 못하고 전례 없는 재난이 발생했다. 광서 4년, 산서성(山西省)과 인근 성(省)들은 극심한 가뭄과 해충 등의 자연재해를 겪게 되었고,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부분의 극단이 공연을 중단하고, 예술가들이 흩어지거나 사망했으며, 심지어 돈을 기부하여 지원을 하던 부유한 사업가들까지 이르렀다. 오페라는 원래 의도를 바꿨습니다. 종록방자가 회복하기 시작한 것은 광서 67년이 되어서야 원래의 장기계약제 연예단체가 유명 노예인이나 부유층을 주축으로 하는 상업운영조직으로 변모한 것이다. 이때 지원하는 예술가가 심각하게 부족하여 근처의 가난한 중산층 아이들을 데리고 훈련에 참여하고 수업을 활용해야 했고, 3~5개월 동안 가르친 뒤 강제로 나가야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둥지 나가기"로 알려진 무대에서. 일부는 구타, 꾸중, 체벌을 통해 오페라를 배우도록 강요당했습니다. 당시 더 유명한 학급으로는 Yuciliu 마을의 Erbaohe 반, Qingyuan Du Village의 Xiliyuan 반, Mengfeng 마을의 Xiaoliyuan 반이 있습니다. 그중 이바오허반은 거의 모든 중간에 걸쳐 가장 많은 배우를 양성했다.

전성기

광서가 있은 지 10년 후, 종로방자가 다시 번성했고, 종로 예술가들이 종로 오페라를 공연하는 새로운 현상이 등장하여 푸방 예술가들이 종로 오페라를 공연했던 기존 상황을 대체했습니다. 변화를 시작하세요. 광서 15년부터 청나라 말까지 중록방자는 영광스러운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이때 중로각지의 부유한 사업가, 부자, 직원 등이 다시 한번 중로방즈의 발전을 지지했고, 그들 중 일부는 직접 극단을 이어받았고, 일부는 극단을 이어받기 위해 무대 뒤에서 배우로 활동했습니다. 그 결과 봄비 뒤 버섯처럼 극단과 동아리가 생겨났고, 각 현마다 2~3개 팀이 현, 군, 군별로 주최되는데 그 수가 가장 많은 두 현은 태구현과 현현이다. Pingyao는 일년 내내 5개 이상의 팀이 활동합니다. 공연활동으로는 사찰극, 시장극, 무대극, 봉헌극, 상업극, 장개석극, 신구극, 서원극, 제사극, 혼례, 장례극, 생일축하극, 공식극 등이 있다. 일반 마을에서는 매년 1편의 오페라가 공연되고, 큰 시장 마을에서는 매년 5~10편의 오페라가 공연됩니다. 상인들은 장자커우, 바오터우, 구이화 및 기타 지역으로 이동하며 지역 오페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공연을 펼칩니다. 중록방자(縣集昌子)의 발전 과정에서 지역적 관계와 민속 예술 및 기타 요소 흡수의 차이로 인해 공연 절차, 창법 및 최전선 경전 측면에서 3개의 주요 유파, 즉 현의 상로반이 형성되었습니다. 태원현 관할 현의 하로족과 핑딩 현, 요주 관할 현의 동사족으로 나누어진다. 위 세 가지의 사소한 차이점이 하나로 합쳐진 것은 해방 이후였다.

이 기간 동안 중로의 유명한 수업으로는 Yuci의 Sanbaohe Class와 Huiyin Class, Taigu의 Kunli Garden, Qixian County의 Rongsheng Class 및 Yongsheng Garden, Pingyao의 Tongchun Garden 및 Zhufengyuan, Quanfu Class 및 Tongshengyuan이 있습니다. Fenzhoufu의 Jiexiu, Chunheyuan 및 Ruyi 클래스, Xiaoyi의 Changsheng 클래스 및 Cuiliyuan, Shouyang의 Xiaowanshunyuan 및 Sanhong 클래스, Yuxian County Ban의 Fushun, Kuili Garden, Jiaocheng의 Renyi Garden, Pingding의 Sixi Garden 등. 북로에는 Xinzhou의 Xingsheng Class, Feng County의 Xiaojingcuiyuan, Datong현의 Wansheng Class, Wutai County의 Changshengyuan, Tiancheng(Town) County의 Heyi Class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예술가로는 Three Lanterns, Erbahei, Fushengsheng, Jade Doll (Liu Yufu), Shilima, Walnut Red, Glass Cui, Yuchanghong, Jin Dachou, Gouerdan, Yuyinli, Chamber Pot Chou, Boneless, Cao Shangfei, Liuyuexian, Mayxian, Huangyaji, Shaixiedan이 있습니다. , Zidusheng 및 민간 및 군사 현장 마스터 Ren Yingzhi, Yang Jiacheng, Sun Sanman, Ma Luosan, Zhao Maoman, Yang Qicheng 등 공연된 대표적인 연극으로는 '북유궁', '연타사', '호리병박 계곡', '건곤대', '일월그림', '목호관', '충효', '궁예찬', "여화" "강" "황하 형성" "광우성" "남양관" "양강교" "흑옥대" "조진삼각대" "철관그림" "서황장" "전시회" 공', '시 삼촌', '팔곡사', '닝오관', '옥호펜던트' 등 대다수의 관객이 인정한 3급 공연 중 가장 인기 있는 공연은 Taigu의 Kunli Garden, Jinliyuan 및 Qixian의 Rongsheng Class입니다. 반장 산덩(San Deng)의 지휘 아래 곤려원(Kun Liyuan)은 큰 인기를 얻었고 "조 클래스(Zhao Class)"로 불렸습니다. 속담에 "세 등불이 성읍에 들어와 상인과 장사꾼들이 혼을 잃었으니..." "세 등불이 마을에 들어오고 장사꾼들과 양치기들이 일을 쉬고 일곱을 보았다. 어느 날 오후에는 스타템플, 다음 날에는 시왕궁에서 공연이 성황을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중로방즈의 또 다른 화려함을 상징하는 것은 도시와 농촌 곳곳에서 열리는 티켓팅 강습과 셀프 플레이 강습이다. 일명 티켓클래스는 기업인, 농민, 개인신사 등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연예단체다. 참가자들은 티켓프렌즈로 불리고, 예술성이 높은 이들은 '공동작가'로 불리는 이들이 대부분이 함께 모인 아마추어 농민들이다.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연주와 노래. 이러한 조직은 드라마를 대중에게 알리고 드라마에 대한 대중의 사랑을 심화시키는 가교 역할을 자발적으로 수행합니다. 소위 풀 뮤직 클래스(Full Music Class)는 부유한 가족이 휴식 시간을 활용하여 유명한 예술가와 문화적 유명인을 집으로 초대하여 공연하고 즐겁게 대본, 곡 수정 또는 공연 동작 개선에 대해 토론하는 곳입니다. 이런 종류의 활동은 '어둠 속 걷기'라고도 불린다. 성숙된 후에는 정식으로 무대에서 공연되는데, 이를 '밝은 속 걷기'라고 한다. 부유한 사람, 지식인, 유명 예술가로 구성된 이 3인 1자주 음악 수업은 중로방자 발전사의 선구적인 작품입니다. 그중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거둔 곳으로는 타이위안현(현 진위안진)의 거원회(豫文會), 타이구 베이황촌의 카오자반(Caojiaban), 치현현의 취자반(Qujiaban) 등이 있다.

중록방자가 절정에 달한 후 강남비단죽반, 교토콜로라투라반 등은 기본적으로 중로방쯔만 복귀하며 기세는 크게 떨어졌다.

1911년 혁명 이후 중부 지방은 혼란에 빠졌고 대부분의 부유층과 권력자들은 관망하는 자세를 취했다. 따라서 종로방자의 후계자들은 대부분 전 청아문, 호위국 노인 등으로 교체됐다. 동시에 중로의 예술가 팀도 성장했으며, 정착민을 제외하고 푸방 예술가들은 더 이상 중로에 일하러 오지 않습니다. 민국 5~19년(1916~1930), 산서성의 정세는 비교적 안정되었고, 중로방자는 제2의 영광스러운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많은 계급과 사회가 있고 학교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때 중로방자는 연북에 뿌리를 내려 외부세계를 점유했을 뿐만 아니라 하북성 서부, 산시성 북동부, 구 평양주 관할 북부 현과 노현에 반제를 발전시켜 설립하였다. 이 대규모 오페라는 우리 나라 북부의 산시(山西), 산시(陝西), 허베이(河베이), 수이위안(蘇源), 차하르(河har) 등 5개 성(省)과 지역에 걸쳐 있어 산시(山西) 방즈(板子)라고 불린다. 중로 지역의 30개 현에서만 이 단계에 등장한 극단이 120개가 넘는데, 그 중 수양이 가장 많았고, 21개의 극단을 주최했습니다. 유명한 Shangsanban 오페라로는 Taigu County에 있는 Yang Chengzhai의 Jinli Garden, Hu Wanyi의 Wanfu Garden, Xugou County에 있는 Chen Yu의 Zicheng Garden이 있습니다.

(2) 연예인이 많아 경쟁이 치열하다. 계급과 사회가 많기 때문에 서로 우월성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것입니다. 민국 이후 14년 만에 서고자성원(徐河自成yuan) 계열의 지도자 진위(陳玉)가 처음으로 장자커우에서 다니는 다니우(Daniuniu), 이누(Ernu) 등 곤자오 예술가들을 데려와 동급의 남성 예술가들과 함께 같은 무대에서 공연하게 되었다.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청중은 조류와 같았습니다. 그런 다음 허베이 방즈(Hebei Bangzi) 무술 예술가들이 진에게 와서 수업에 합류했고, 실제 검과 총, 실제적인 전투를 보여주는 무술 장면은 청중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그런 다음 Taigu Wanfuyuan을 대표하는 일부 클래스 클럽이 뒤처지지 않고 Puzhou로 돌아가 새로운 인재를 모집합니다. 이는 중앙의 Bangzi에게 많은 재능과 강력한 힘, 서로 경쟁하는 좋은 상황을 만듭니다. 당시 유명 예술가로는 Gai Tianhong, Storytelling Hong, Li Zijian(나중에 북경 오페라에서 노래함), Shisanhong, Xiaotwelvehong, Sanersheng, Tianguidan, Mao Maodan, Shishihei, Seventeen Lives, Fu Yi Chou, Y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