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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중 예절 및 관습

수이족 사람들은 노인의 생일이 되면 노인들을 기리기 위해 특별히 집에서 만든 흰색 천 가운과 흰색 천 머리띠를 꿰매는 공손한 풍습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땅에 묻히느니라. 고인은 여성으로, 부모 가족의 검수를 거쳐야 관을 합칠 수 있었다. 운행 중단 기간 동안 홀을 마련해 의식을 거행하고, 남녀 가수들을 초대해 노래하고 춤을 춘다…

슈이족 의상

수이족은 빨간색과 노란색의 옷을 금기시하며 특히 빨간색과 대황의 뜨거운 색상을 금기시하며 파란색, 흰색, 청록색의 세 가지 차가운 색상을 좋아합니다. 화려한 색상의 옷을 좋아하지 않고, 오히려 밝고 우아한 색상을 좋아하며, 이것이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심플하고 관대하며 실용적인 수족 특유의 단복 미학을 표현한다.

1940년대 이후 수이족 남성복은 주변 한복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여성복은 여전히 ​​뚜렷한 민족적 특성을 유지하고 있다. 수족 여성들이 짠 수가천(Jiuqian Qingbu)은 실의 품질이 가늘고 균일하며, 파란색, 남색, 녹색 염료가 깊고 빨 수 있어 이미 백 년 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었습니다. . 슈이의 독특한 두유화 날염 기술은 7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하며, 그 날염 제품은 대중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수이족 여성복은 대부분 수이 가문의 천으로 만들어지며, 칼라가 없는 반기장이나 커다란 플래킷이 달린 긴 가운이다. 가운은 무릎 위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가장자리에 자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축제나 결혼식 복장도 평소와는 전혀 다르다. 웨딩 재킷의 어깨와 소맷단, 바지의 무릎 부분에는 모두 리본을 수놓았으며, 터번에도 화려한 무늬가 있습니다. 머리에는 은관을 쓰고, 목에는 은목걸이, 손목에는 은팔찌, 가슴에는 은팔찌, 귓불에는 은귀고리, 발에는 수놓은 신발을 착용한다. 신부는 종종 꽃과 우아함으로 차려 입습니다. 또한 여성용 자수 멜빵은 더욱 예술적입니다. 벨트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화려한 자수가 들어간 T자형 커튼입니다. 상단 양쪽에 벨트가 달려있어 작은 아이도 충분히 가릴 수 있습니다. 흰색 포니테일을 흰색 비단실로 감싼 후, 다른 색의 비단실을 덧대고, 다양한 무늬를 따로 수놓은 후, 마지막으로 수놓은 무늬를 스트랩 원단에 붙여서 제작합니다. 스트랩은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어머니가 결혼한 딸에게 줄 최고의 선물입니다.

옷 색깔에 나타난 슈이족의 특별한 미학은 한편으로는 겸손하고 절제되고 내성적인 윤리와 관련이 있는 반면, 그들이 감상하는 색깔은 조화를 이룬다. 그들이 사는 녹색 자연 환경이 일관됩니다. 파란색과 청록색은 시원한 색상이기 때문에 짙은 색조와 맑은 샘의 상쾌하고 부드러운 색상과 일치하여 심리적 안정감과 평화로움을 만들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찹쌀은 청나라 중기 이전까지 주식이었으며 이후 점차 찹쌀 재배가 활발해졌고, 점차 주식이 되었습니다. 옥수수, 보리, 밀, 붉은풀, 메밀, 쌀콩, 고구마 등이 보충식품이다. 가장 흔한 야채는 녹색 야채, 멜론, 무, 호박, 콩입니다. 칠리페퍼, 토마토, 양파, 마늘이 주요 조미료입니다. 수이족은 남쪽에 사는 특성이 있어 맵고 신맛이 나는 전채 요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집에서 매운 음식, 신 수프, 소금에 절인 야채 등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주식에 해당하는 가축에는 돼지, 소, 개, 닭, 오리가 포함됩니다. 물고기는 수생 지역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물고기는 의식과 환대에서 보물로 사용됩니다. 슈이족은 찹쌀을 좋아하며 손님에게 찹쌀을 대접하는 경우가 많으며, 찹쌀, 찹쌀떡, 만두 등을 선물로 주는 경우도 많고, 단주, 국떡 등도 대부분 찹쌀을 원료로 사용한다. 슈이족 사람들은 와인을 좋아하며, 집집마다 여성들이 누룩 만들기부터 와인 만들기까지 기술을 익히고 있습니다. 주류에는 막걸리, 찹쌀 막걸리, 곡주, 단주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지우첸 지역에서 생산되는 찹쌀청주는 최고 등급이다. Jiuqian 와인은 지하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지하실에 있는 시간이 길수록 좋습니다. 최고의 Jiuqian 와인은 색상이 갈색이며 희석된 꿀처럼 보입니다. 적당히 마시면 마음이 상쾌해지고 근육이 진정되며 혈액 순환이 활성화됩니다. 실수로 과하게 마셔도 머리와 배가 아프지 않은 것이 명물이다.

수족관 식사에는 일반 식사와 손님 식사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매일의 식사에는 신 수프와 쌀이 포함됩니다. 쌀은 기소(Kiso)로 찌는 경우가 많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삼각대 냄비에 쌀을 삶기도 합니다. 손님이 집에 도착하면 종종 두부, 고기, 닭고기 또는 오리가 제공되며 새끼 돼지와 생선이 손님에게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맛있고 영양도 풍부한 전골을 즐겨 먹는 습관이 있어요.

결혼

수이족은 "같은 씨족은 결혼하지 않는다"는 외혼을 실천한다. 수이족은 종종 한족 문화가 전파되고 유입된 후에야 "집단 생활"을 하지만 같은 성이라고 해서 반드시 같은 혈연관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일부 지역에서는 동성끼리 혼인이 이루어지지만, 비록 수천 리, 수십 세대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동족 내 혼인 금지' 원칙이 지켜지고 있다. 위반자는 여론에 따라 비난을 받고 관습법에 따라 처벌됩니다.

결혼은 일부일처제입니다.

그러나 옛 중국에서는 부유한 집안의 남성이나 후계자가 없는 남성이 첩을 두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사촌결혼이 더 유행했다. 이모의 딸은 '리턴 키스'로 삼촌의 아들과 결혼해야 한다. 삼촌에게 아들이 없거나 나이가 적합하지 않은 경우 외혼을 할 수는 있지만 조카의 결혼재산 중 일부를 의식적으로 삼촌에게 지급해야 하는데 이를 '조카돈'이라고 한다. 요즘에는 이러한 혈육결혼 풍습을 거의 볼 수 없으며, '조카돈'은 일반적인 사회적 증여로 발전했다.

과부는 재혼할 권리가 있으며, 남편의 형제 간에 집을 양도하는 관습은 없습니다. 해방 이전에는 과부의 재혼에 많은 제한이 있었다. 결혼하면 원래 남편의 가족의 고정 재산을 상속받을 권리가 없지만 그의 아들이나 삼촌의 외아들에게 상속됩니다. 결혼한 후에는 남편의 씨족에 결혼할 수 없습니다. 지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제 과부들은 재혼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누립니다.

결혼의 성사는 기본적으로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에 따라 이루어진다. 남자와 여자는 15~16세에 약혼하고 1~2년 후에 결혼합니다. 남성과 여성의 사랑은 대개 명절이나 명절이나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할 때 듀엣 노래 활동을 하는 동안 이루어집니다. 사랑의 방식은 소녀의 같은 씨족의 아버지와 형제를 피하는 상대적으로 은밀하며, 대화는 남자의 같은 씨족의 여성을 매개로 하여 소통한다. 많은 접촉과 이해를 거쳐서 남자와 여자는 혼자서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쌍방이 가정을 꾸리기로 합의하더라도 중매인을 통해 결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질서한 사람으로 간주되어 비난과 무시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결혼을 성사시키는 단계는 복잡합니다. 남자의 특성이 여자의 특성과 만나면 먼저 상대방의 부모에게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도록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한 다음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선물을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 여자는 동의한 후 약혼을 위해 포도주와 고기를 가져왔습니다. 그 후, 적절한 시간에 새끼 돼지는 술을 마시기 위해 운반됩니다. 신부를 데리러 갈 때는 살찐 돼지를 안고 포도주를 많이 먹어야 한다. 이때, 친척을 태우고 배웅할 때에는 남녀 모두 가족 중 최소 2명의 형제자매에게 동행을 요청해야 합니다. 정자를 떠날 때 신부는 우아한 목걸이와 목걸이, 팔찌, 특별히 찢어진 틈이 있는 빨간 종이우산을 착용하고 앞쪽으로 걸어가며, 그 뒤에는 신부를 안아주고 배웅하는 수행원과 수행원들이 바짝 따라온다. 그 이후에는 상자, 이불, 찹쌀떡 등 지참금을 들고 긴 행렬이 이어졌다. 그날 밤, 신부 들러리는 신부와 함께 머물렀고, 신부는 다음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신부는 경사스러운 날까지 초대받지 못하고 그때부터 부부의 생활이 시작된다. 결혼식에서는 천둥을 피하므로 결혼식은 대개 가을과 겨울에 이루어집니다.

또한 슈이족의 몇 가지 특별한 결혼식 관습이 있습니다:

결혼식 방 후렴: 슈이족의 관습에 따라 신부는 결혼식을 올릴 때 교회를 방문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파빌리온을 떠나고 그녀는 결혼식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날 밤 젊은 남자 가수들은 듀엣을 부를 여자 에스코트를 찾을 수 있다. 후렴으로 부를 때 남자 가수는 신방 밖에서만 노래할 수 있고, 여자 가수는 신방 안에서 한 번, 밖에서 한 번 노래하며 매번 노래하고 응답합니다. 부르는 노래는 모두 전통적인 고대 노래이므로 무작위로 부를 수 없습니다. 현장은 진지하고 생동감 넘쳤다. 자정까지 노래를 부른 후, 시댁 식구들은 연회를 열고 가수들에게 만찬을 대접했으며, 연회에서 두 사람은 마주 앉아 밤이 끝날 때까지 계속해서 이중창을 불렀습니다.

친척을 배웅하는 형제들: 수이족 소녀가 궁전을 떠날 때 그녀는 형제나 사촌들을 동반해야 합니다. 관습에 따르면 신부가 집을 나갈 때 발이 땅에 닿지 않을 때, 동생은 우산을 들고, 형은 신부를 집 밖으로 데리고 나갑니다. 그런 다음 에스코트와 함께 걸어가십시오. 도중에 다른 사람의 발자국이 밟히면 형제가 신부를 안고 교차로를 통과해야 합니다. 신랑 집에 들어가면 아직 두 형제가 있는데, 한 사람은 우산을 들고 있고, 다른 한 사람은 신부를 집으로 안고 들어갑니다. 이 관습은 형제자매 간의 우애를 반영하며 슈이 가문의 독특한 풍습입니다.

신부는 우물에 경의를 표하고 친척을 알아보기 위해 물을 나른다. 신부는 신랑 집에 도착한 후 처음 하루나 이틀 동안 우물에 경의를 표해야 한다. 슈이 가족. 시간을 내어 몇 명의 소녀들을 초대하여 조용히 우물에 경의를 표하세요. 한편으로는 우물의 위치와 거리를 이해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물을 길러와 인식할 정신적 준비도 할 수 있습니다. 며칠 뒤에 네 신부야. 어떤 지역에서는 신부가 우물에 갈 때 반드시 계란 두 개를 가지고 우물에 넣어야 한다고 합니다. 두 알이 서로 가까이 있으면 부부가 함께 늙어가고 행복해진다는 의미입니다. 결혼. 신부는 집에 돌아오면 물을 길어오는 의무를 다하고 결혼을 인정한다. 신랑의 여동생과 함께 물통을 들고 집집마다 삼촌과 형제들에게 전달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변함이 없습니다.

장례

장례식은 원래의 신앙을 보다 포괄적으로 유지하는 슈이족의 많은 풍습 중 하나이다. 절차는 크게 상, 관, 개운 선택, 장례, 비석 건립, 옷 벗기의 6단계로 나눌 수 있다. 돌아가신 분은 즉시 마을과 혈족에게 알려 고기를 먹지 않고 조의를 표하고 장례를 돕도록 하십시오. 여성 애도자는 대개 자신이 매장되기 전에 외가 가족이 매장 상태를 점검하러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슈이족은 장례식을 부적절하게 처리하면 재난이 발생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종종 슈이슈 씨에게 매장 날짜를 정해달라고 요청합니다. 매장 방법에는 일반 매장, 긴급 매장, 얕은 매장, 심부 매장의 네 가지 유형이 있으며 매장과 화장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비정당에서 사망한 사람은 화장하기 전에 화장해야 합니다. 임시 매장이란 "통제된" 장례식이 없는 매장을 의미합니다. 긴급장례란 제한된 여건으로 인해 성대하게 장례를 치룰 시간이 없이 장례를 치르는 것을 말한다. 얕은 매장도 일종의 거짓 매장인데, 즉 선택한 날이 아직 태양으로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관을 흙 없이 매장하는 것입니다.

관 바닥에 가로대 2개를 두는 사람도 있고, 관 위에 나무판을 얹고 통풍구를 남겨둔 사람도 있다. 일부 얕은 매장은 순전히 상징적인 가짜 매장입니다. 관은 집에 남겨두고 파낸 흙 덩어리를 관 위에 얹어 놓고 관을 덮기 위해 나무를 사용합니다. 장례식과 장례를 위해 상서로운 날이 선택될 때까지 기다리거나 분리된 나무 조각과 판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깊은 매장은 일회성 매장이므로 나중에 관을 옮기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과거에는 혈통으로 형성된 각 마을에서 명당을 공공묘지로 선택하여 단풍나무와 대나무를 많이 심었다. 이 묘지가 매우 혼잡해진 후 매장지는 분산되었습니다.

수이족 사람들은 애도 활동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고인에게 최대한의 진심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클랜에 속한 사람들은 누가 죽든,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상관없이 일단 알고 나면 의식적으로 고기를 먹지 않을 것입니다. 유족 3가구와 6가구는 관이 묻히기 전이나 묘지에서 도살된 동물을 먹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은 장례를 치르고 삼왕조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고기를 먹으며, 어떤 사람은 닭을 죽여 저주를 외운 뒤 그 피로 입을 헹구고 악령을 쫓아내는 주문을 외우기도 한다. 그리고 각자 한 조각씩 먹습니다. 고기 다음에 고기가 나옵니다. 애도 활동을 '개회'라고 하며, 그 규모에 따라 소, 중, 대, 대로 나눌 수 있다. Xiaokong은 무덤에 간단한 종이 우산, 깃발 및 깃발을 놓고 갈대와 Suona 팀을 초대하여 놀고 돼지 한두 마리 또는 소 한 마리를 죽이고 두부를 만들어 손님을위한 제사를 지냅니다. 다른 유형은 점차 규모가 커지고 더 많은 리소스를 소비하며 시간이 연장됩니다. 소형 컨트롤과 미디엄 컨트롤은 보통 서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반면, 대형 컨트롤과 컨트롤은 과거에는 지역 부유층이 사용했습니다.

청나라부터 민국까지 수이족 지역의 통제된 애도는 최고조에 달했다. 다양한 지역의 지주들이 진행하는 대규모 애도 활동은 수이족 지역의 경제 및 문화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애도에는 상가를 부르고, 돌판을 깎고, 용, 사자, 물고기, 새우, 향정 등 각종 종이 선물을 만들고, 갈대춤, 뿔춤 등을 추는 등을 하여 전문 또는 준전문 가수를 낳고, 악기 연주자, 조각가, 종이 공예가. 또한 장례식은 한족 문화의 유입과 소상인의 경제 및 무역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