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베토벤의 '달빛'은 몇 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나요? 총 길이는 얼마나 되나요?

베토벤의 '달빛'은 몇 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나요? 총 길이는 얼마나 되나요?

이 작품은 세 가지 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악장은 지속적인 아다지오, C#단조 2/2박자, 3부작(피아노 소나타 Nr.14 (Mondschein - Sonate) - 1. 아다지오 소스테누토)

이 악장은 명상적인 부드러움, 슬픈 구호, 어두운 예감 등 감정 표현이 매우 풍부합니다. 반주와 주제, 강렬함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작가의 심금의 요동은 여전히 ​​화성, 음역, 리듬의 변화를 통해 섬세하게 표현되고 있다. 이 소나타에는 베토벤의 가장 독창적인 사상이 담겨 있습니다. 꿈과 같은 즉흥적 성격과 피아노 소리를 탐구하는 방식은 약 100년 후 드뷔시의 인상주의를 예견했습니다. 그 기반이 되는 주제는 매우 간단합니다. 음악의 시작 부분에서는 4마디 이후의 첫 번째 주제가 알토 영역에서 희미하게 나타납니다. 섬세하고 차분하며 우울한 느낌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주제는 1부 1분 18초에 나장조로 등장한다. 중간 부분은 첫 번째 주제로 시작됩니다. 삼중주가 고음역을 향해 비틀거리며 돌면서 짜증나고 불안한 기분을 드러낸다. 그러다가 세 번째 문단에 들어서면 첫 번째 주제가 차분하게 다시 나타나고, 두 번째 주제는 다단조의 키로 다시 나타나고, 이어서 베이스는 기본 모티브의 코다를 계속 연주하며 천천히 사라지며 끝난다.

두 번째 악장 - Allegretto, D플랫 장조, 3/4박자, 3부작(Piano Sonata Nr.14 (Mondschein - Sonate) - 2. Allegretto)

이 악장은 비교적 짧습니다. 리스트는 이 움직임을 "두 심연 사이의 꽃"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전혀 다른 빛의 표현으로 1악장의 사색과 3악장의 긴장된 분위기를 완벽하게 연결한다. 첫 번째 부분은 레가토와 스타카토가 반향을 일으키고 변주를 통해 반복되는 주제입니다. 중간 부분도 D 플랫 장조로 남아 있습니다. 2부는 1분 13초에 첫 번째 부분을 재현한다. 이 움직임은 순간적으로 잔잔한 미소를 남기는 듯하다.

세 번째 악장 - 신나는 프레스토, C샤프 단조, 4/4박자, 소나타 형식(피아노 소나타 Nr.14(Mondschein - Sonate) - 3. Presto agitato)

그래도 음색 면에서 이전 악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표현되는 감정은 완전히 다릅니다. 첫 번째 주제는 걷잡을 수 없는 끓어오르는 열정과 열광의 선동으로, 마치 맹렬한 분노와 계속해서 뛰는 발소리와 같다. 두 번째 주제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불평과 같습니다. 계속되는 8분음표와 끝부분의 결정적인 리듬은 열정적인 감정과 강한 의지를 표현한다. 짧은 전개 끝에 내면의 설렘은 더욱 강해졌다. 마지막에는 끓어오른 열기가 최고조에 달하자 갑자기 조용해졌지만, 격동의 분위기는 가라앉지 않았다. 베토벤은 Opus 27의 두 소나타가 모두 환상 같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월광> 소나타의 악장을 쉬지 않고 따라가도록 하여 오프닝 악장이 점진적으로 암시적으로 전개되어 복잡한 최종 악장으로 들어가 응집력과 절정감을 갖도록 지시하였다. 이 시기 베토벤의 소나타는 실험적인 접근으로 가득 차 있었고, 그는 소나타 형식의 주요 창작 원리를 재평가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형식을 따른다면 소나타 형식은 한 악장, 보통 1악장에만 등장하는 경우가 많지만, 베토벤은 이러한 형식을 깨뜨린 것이 '월광' 소나타이다. 낭만적 인 음악 학교. 변화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