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도교 역사 | 70 "바다산인" 주달은 도사인가?

도교 역사 | 70 "바다산인" 주달은 도사인가?

Zhu Da (dā), 의례 이름 Geshan, Daolang, Badashanren으로도 알려진 그는 서기 1626년부터 1705년까지 장시성 난창에서 태어났습니다(그의 조상이 이곳에서 칭호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이자 도사였습니다.

주다(朱大)는 명나라의 조상인 주원장(朱境章)의 후손으로 어려서부터 집안의 영향을 받아 8세에 시를 읊고 그림을 그렸다. 11. 재능 있는 소년이라고 할 수 있다.

명나라가 멸망한 후 주달은 장시성 풍신현에서 승려가 되어 선(禪)을 수행하고 경전을 독불했다. 그 후, 청나라에 대한 불만과 민족 문화와 정신을 계승하려는 열망으로 인해 그는 "청운포" 도교 서원에 가서 공식적으로 도교로 개종했습니다.

청운푸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일찍이 2,500년 전 이곳에서 주영(周靈)의 금(金)왕이 연금술을 행하고 도교를 행했다고 합니다. 서한시대 난창현(南昌縣)의 위미부(魏美富)도 관직을 버리고 이곳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진 왕조의 쉬쉰(Xu Xun)도 이곳에서 "경명도(Jingming Dao)"를 설립했습니다. 주달은 청운포(靑雲浦)에 도착한 후 그곳을 정돈된 장소로 재건하고 그때부터 이곳에 은둔하면서 진리를 수양하고 도(道)를 깨우쳤습니다.

주달의 그림과 서예는 매우 개인적이며 청나라에 대한 비타협적인 태도를 견지하고 서예와 그림에 그의 온전한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습니다. 그는 배가 불룩한 새, 눈부신 물고기, 심지어 한 발이 땅에 닿은 새를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가 청나라 조정과 "양립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의 서예 "바다산인"은 종종 "울다"와 "웃다"의 몸짓을 닮은 단어의 한 물결과 연결됩니다. 그는 《공작그림》에서 당대의 권력자들을 풍자하는 시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세 귀에 관한 것입니까? 봄의 초경입니다.” 영광을 구하려고 무릎을 꿇고 새 주인에게 항복하는 노예의 추악한 모습이 생생하게 묘사되었고, 그의 몸은 완전히 혼났습니다.

주다의 서화는 '서민들과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즉, 청나라 귀족들을 위해 꽃, 돌, 글자, 먹을 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 그는 높은 가격에 사거나 고위 인사에게 주는 모든 것을 거부했습니다. 반대로 농부나 가난한 사람들, 아이들이 와서 도움을 청하면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합니다. 이는 그의 완고한 성격, 높은 도덕성, 그리고 청나라 궁정에 굽히지 않는 정신과 용기를 보여줍니다.

Zhu Da는 평생 동안 부지런히 글을 썼습니다. 그의 그림은 주로 "쌍수리 그림", "고매 그림", "가을 연꽃 그림", "연 연못 새 그림"을 포함합니다. ", "물고기와 오리 그림" 그림", "잡화 그림", "큰 물고기 그림", "무궁화 갈대와 기러기 그림", "물고기 그림", "목욕하는 버드나무 그림", "천사슴 그림", "파나나 대나무와 돌그림" 등

'바다산인' 주다의 회화 예술은 3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중국 회화계에 큰 영향을 미쳤고, 회화계의 모든 자유형 회화 전문가들은 영향을 받았다. 그에 의해. 건륭 시대의 "양주의 팔기", 청나라 말기의 우창석, 현대의 기백석 등이 있습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이 위대한 화가를 기리기 위해 '청운포' 도교사를 개조하여 전 세계가 방문할 수 있는 '바다산인 기념관'으로 개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