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옥은 중국 예술과 공예의 역사에 어떤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나요?
옥은 중국 예술과 공예의 역사에 어떤 심오한 의미를 갖고 있나요?
중화민족은 오랜 발전기간 동안 부지런함과 지혜를 사용하여 인류 공예문화사에 독특하고 우아하며 영원히 매력적인 공예 스타일을 창조해 왔습니다. 중국 예술과 공예에는 중화민족의 문화적 정신과 미의식이 스며들어 있고 독특한 미적 개성이 풍부하며 주로 조화를 구현합니다.
1. 중국의 전통 예술 사상은 사람과 사물, 용도와 아름다움, 문학과 품질, 형식과 정신, 마음과 손, 재료와 예술 등의 관계를 중시하며 '조화'와 '적절함'을 옹호합니다. "조화"와 "적절함"의 이상적인 영역을 추구함으로써 중국 예술과 공예는 높은 수준의 조화를 제시합니다. 외관의 물질적 형태는 조화롭고 내포된 정신적 의미와 통일되며 실용성과 미학이 조화를 이룹니다. 합리적 규범의 조화로운 통일성, 재료, 장인 정신 및 예술적 창조의 조화로운 통일성과 통일성, 그리고 지각적 관계.
2. 중국 공예 사상은 항상 창조의 윤리적, 도덕적 영향을 매우 중요하게 여겨 왔습니다. 이는 물질 사용의 감각적 즐거움과 미학의 정서적 만족 사이의 연결을 강조하는 동시에 이러한 연결이 윤리적, 도덕적 규범에 부합할 것을 요구합니다. 강한 윤리의식에 따라 중국 전통 공예품 창작물은 일반적으로 특정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종종 모양, 부피, 규모, 색상 또는 장식을 통해 윤리적, 도덕적 개념을 상징적으로 표현합니다. 이러한 상징적 추구는 종종 궁정이나 문인의 예술과 공예를 단순한 윤리적, 도덕적 개념의 표시로 축소시켜 허세를 부리거나 물질적 유용성을 손상시키는 결과를 낳습니다. 이에 반해, 생산자의 실용주의적 염원을 바탕으로 좀 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민속공예품은 활기차고 단순하며 활력이 넘친다.
3. 유연성. 중국 공예 사상은 정신과 물질의 통일성을 옹호하며 '편리함', '질은 인체, 문학은 음양'을 요구하여 주체의 생명과 정신이 창작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합니다. 중국 전통 공예품은 모양과 장식 면에서 항상 S자형 구조 패러다임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패러다임은 삶의 리듬과 끝없는 움직임의 감각으로 가득 차 있어 엄격한 기준에도 불구하고 중국 공예 창작품이 역동적이고 희박하며 영묘하게 보입니다.
4. 자연스러운 관심. 중국 공예 사상은 공예 재료의 자연적인 품질을 중시하고 "재료 관리"와 "재료에 따른 기술 적용"을 옹호하며 "물체에 모양을 부여하고 품질에 따라 재료를 적용"할 것을 요구합니다. 중국 전통 예술 및 공예는 조형이나 장식에 있어서 항상 재료의 규정을 존중하며 재료의 자연미를 최대한 활용하거나 드러냅니다. 이러한 뛰어난 장인정신은 중국 공예품에 자연스럽고 순수하며 고요하고 우아한 관심과 감성을 선사합니다.
5.솜씨. 공예품 가공 기술에 대한 강조와 강조는 중국 예술과 공예의 일관된 전통입니다. 창조의 풍부한 실천은 장인들이 장인정신이 만들어내는 미적 효과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고, 의식적으로 장인정신의 미적 이상 상태를 두 가지 관심 방향, 즉 의도적으로 조각한 흔적의 자연스러운 장인정신과 비교할 수 없는 장인정신의 방종으로 추구하게 만듭니다. 조각과 그림에서.
2. 하(夏), 상(商), 주(周), 춘추(春秋), 전국시대 청동기의 예술적 업적을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하(夏), 상(商), 주(周)는 '청동시대'로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발견된 하왕조 청동기의 수는 적고 파편화되어 있다
상나라는 청동기의 번영시대였으며, 청동은 의식용 그릇이나 무기에서 주로 발견됐다. 가장 큰 것은 Simuwu Ding (지금까지)이고 가장 절묘한 것은 Siyang Fangzun (당시)입니다. 동시에 쓰촨성에서 온 삼성퇴 청동기도 있었다.
서주시대에는 청동기가 대중화되어 일상용품으로 사용되었다.
춘추시대에는 청동기가 널리 사용되었다. 금은 엮기 기술과 조각 및 주조 기술 중 최고의 청동기는 연꽃과 학의 사각 다주전자(한 쌍이 출토되었으며 하나는 국가에 넘겨졌고 다른 하나는 현재 하남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음) 중국 청동 공예의 최고 수준을 대표하는 청동 차임인 Zenghou Yi 청동 차임은 음악 기술과 완벽한 결합으로 수천 후에도 연주할 수 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철기가 나타나 청동기를 대체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난다
3. 고대 중국 문화의 미학적 의미와 문화적 의미.
옥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옥은 그 독창성과 정교함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의식, 제사, 장례용품 및 생활용품에 사용됩니다. 한나라 옥기의 형태와 문양은 생생하고 독특하며 우아하며 독특한 예술적 특징을 형성합니다.
옥조각 예술은 중국 전통 역사와 문화의 눈부신 보물이며, 세계 예술 중에서도 독특하고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왕조는 우리나라 옥이 발전한 영광스러운 시기였습니다. 한옥은 그 정교함과 정교함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으며 제사, 제사, 장례, 장식품, 생활용품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고대인의 마음 속에 있는 옥은 하늘과 땅의 기운, 일월의 기운이 어우러져 따뜻함, 깨끗함, 맑음, 세련됨, 그리고 무겁다. 인간의 오랜 삶의 수행 과정에서 옥은 '인간의 본성'과 결합되어 신사의 '옥과의 경쟁'의 대상이 되고 권력, 지위, 부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고고학적 결과로 볼 때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풍부한 옥 사용 경험을 갖고 있는 나라다. 미학적 관점에서 볼 때, 많은 학자들은 고대 중국 옥의 발전이 대략 세 가지 역사적 단계로 나눌 수 있다고 믿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구석기시대 중후기부터 상나라 후기까지이다. 이 시기 세상을 이해하는 방식의 영향을 받아 옥공예는 자연숭배, 토템숭배, 조상숭배, 귀신숭배 등 주술문화적 요소가 응축되어 주로 사람들이 천지와 소통하고 예배하는 주술적 도구가 되었다. 옥기의 형상과 장식에 있어서 옥을 사용하는 개념은 신비롭고 단순한 미적 특성을 보여준다.
주(周)나라부터 한(汉)나라까지 고대 중국 옥 발전의 제2단계였다. 이 시기는 중국 봉건사회가 형성되고 발전하는 시기로, 백학파의 논쟁에서 유교가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신사는 "옥보다 더 덕이 있다". 하늘과 땅에 제사를 드리며 신을 숭배하고 축복을 기원하는 기능을 계속 수행하는 것 외에도 옥은 유교 문화 사상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사회 도덕의 특별한 대상이 됩니다. 윤리계몽의 개념을 표현하는 수단이자 인간윤리를 식별하는 중요한 물질적 전달체이다. 동시에 세계에 대한 이해도 점차 성숙해졌고, 이 시기의 옥 생산은 더욱 합리적이고 표준화되었습니다. 옥은 깊고 치밀한 이성적인 내용을 응축하고 있기 때문에 그 미적성향에 있어서 신성하고 청초한 미적 특성을 구현하고 있다.
위진(魏金)시대부터 청나라 말기까지의 시기는 중국 고대 옥 발전의 제3기이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 옥 산업은 침체기에 접어들었지만 여전히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위(魏)나라와 금(魏)나라 시대는 중국 문화사상에 있어서 큰 변화의 시기였으며, 유교와 도교, 그리고 유교를 모두 강조했던 수당나라 시대는 의례에 옥을 사용하는 오랜 전통을 깨뜨린 시기이다. 불교는 옥의 일상적인 사용을 열고 확립했습니다. 생산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송, 원, 명, 청 왕조의 상품 경제와 도시 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했으며 시민 계층도 계속 확대되었으며 점차 미적 취향이 주류가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대중적이고 세속적인 미적 경향을 보여주었으며, 지각적, 세속적, 자연적 미적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옥의 아름다움은 '지나치게 화려하지만 담백하게 끝나는 아름다움'이다. 천연옥을 인공적으로 재현하여 더욱 아름답습니다. 고대인들은 옥을 만들 때 뛰어난 기술을 발휘했을 뿐만 아니라 절묘한 예술적 관념과 미의 이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각 시대의 옥기는 구체적인 미적 경향을 보여주며, 구체적인 미의식의 결정체이다.
한나라는 우리나라 봉건사회 발전사에서 국력이 강한 시대였다. 한무덤에서 출토된 옥으로 미루어 볼 때 서한초기 및 중기의 옥은 양이 많고 품질이 양호하며 예술적 가치가 높았다. 서한말기부터 동한말기까지 양이 적고 품질이 나빴다. 한나라의 의례옥은 주로 비옥과 옹이 주를 이루었으며, 이러한 의례용 옥은 진나라와 전진의 특징을 부분적으로 계승하여 기구의 종류가 단순화된 경향이 있는 반면, 콩장은 거의 장식용이었다. 없어진. 한나라의 옥비스는 전국시대의 옥비스를 따라 개발되었으며, 일정한 모양, 훌륭한 솜씨, 정교한 장식으로 고대 중국 옥비스의 최고의 성과를 나타냅니다. 옥 비스킷의 양면에는 일반적으로 촘촘한 부들 패턴과 결 패턴, 그물 패턴, 구름 패턴 등이 새겨져 있으며 일부는 외부 가장자리에 원형 조각을 추가하여 균형 잡히고 대칭적인 용, 봉황, 치 호랑이 및 기타 동물 장식. 형태와 장식의 측면에서 보면 춘추전국시대 이후 옥비스의 생산특성은 크게 변화하였다. 신옥시대의 옥비스는 대부분 가볍고 단순하며 형태가 비교적 단순하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옥은 두께가 고르지 않고 모양도 불규칙하며 대부분 내부나 외부가 둥글지 않았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이후 누에무늬, 곡물무늬, 부들무늬, 동물무늬 등의 무늬가 상당히 규칙적이었습니다.
한나라의 흔한 옥 장신구인 옥춤꾼은 실물과 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역동적입니다. 한나라의 옥기는 높은 예술적 성취를 보여준다. 작은 장신구의 조각은 동물의 전형적인 특징과 특정 상황에서의 표정을 잘 포착해 내는 데에 흥미가 쏠린다. 옥은 대부분 칼로 조각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한팔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로의 학문에 영향을 받아 한족, 특히 지배계층은 영원을 추구하는 성향을 보여 한대에 부장옥이 크게 발전했다.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한나라의 옥복 생산은 거의 극도로 번거로웠으며 현재 출토된 옥복은 20벌이 넘습니다. 발굴 결과로 볼 때 옥복의 사용은 엄격한 위계를 갖고 있다.
한나라 옥기는 중원문화와 초문화가 융합되어 탄생한 훌륭한 제품이다. 초국은 무속적 관습이 강한 나라로, 원시사회 출신으로, 씨족사회의 풍속과 풍속을 많이 보존하고 있다. 그들은 풍부하고 이상하고 이상한 상상력, 독특한 지역 문화, 그리고 신선하고 세련되고 자유롭고 낭만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나라의 지배자들은 대부분 초족이었는데, 한편으로는 중원문화를 존경심으로 계승하였고, 필연적으로 중원문화를 초문화의 특징으로 물들여 중원문화와 초문화를 통합하였다. . 한나라의 옥비스는 이러한 점을 고스란히 구현하고 있다. 흐르는 변덕과 변덕. 한 왕조의 예술 정신은 깊은 이성적 정신과 대담한 낭만적 상상력을 결합했습니다. 한나라 옥비스의 조각과 투각 기술은 더욱 장식적이며 초 문화의 낭만적인 스타일을 보여주고 독특한 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문화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지닌 옥작품은 한대 말을 타고 질주하는 옥선인이다. 현실의 족쇄를 없애고 불멸의 존재가 되십시오. 단순하고 과장되며 깔끔한 스타일은 한 왕조 예술의 높이 솟아오르고 흐르는 예술적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또한 악귀를 쫓는 기이한 모양의 옥과 옥수 역시 초족의 풍부한 상상력과 낭만을 반영한다. 한대 옥기는 한편으로는 선대 옥기의 전통을 계승한 한편, 상상력이 풍부한 초나라 문화의 영향을 받아 그 형태와 장식이 더욱 다양해진 것을 알 수 있다 생생하고, 독특하고, 아름답고, 장엄하고, 이상하고, 웅장한 예술적 특징을 형성합니다.
옥에 응축된 정신은 전통사상의 귀중한 보물이다. 수천년 동안 사람들의 사상과 행동에 미묘한 영향을 미치고 전통적 우수한 민족 심리와 민족성을 형성하고 안정시키는 데 긍정적 활력을 주입했으며 Yan과 Huang 후손의 고귀한 정서를 배양했습니다. 동양인의 우아하고 절제되고 온화하고 예의바른 이미지는 어느 정도 옥의 미덕을 반영하고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요컨대, 오랜 역사와 사회 각 분야에 미치는 광범위한 내포와 영향력은 궁극적으로 중화 민족의 마음 속에 옥의 높은 지위를 확립하고 세대의 사랑과 사랑을 얻었으며 고대 중국 문화의 상징. 영원히 빛나는 빛으로 빛나는 중요한 상징 중 하나.
4. 명나라 가구 스타일링과 장식의 미적 특징과 실용적인 기능의 완벽한 조합.
명나라 가구의 스타일 특성을 이해하고 숙달하는 것은 우리가 가구를 감상하고 평가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명나라 가구의 스타일 특성을 자세히 분석하면 다음 네 가지 사항이 포함됩니다.
1. 단순하고 선을 기반으로 한 형태
엄격한 비율은 가구 스타일링의 기본입니다. 위 사진의 명나라 가구를 보면 부품과 부품의 비율, 장식, 전체적인 형태가 모두 매우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자, 테이블 등 가구의 상부와 하부는 물론, 높이, 길이, 두께, 다리 사이, 다리, 등받이, 머리받침대까지 모두 완벽한 대칭과 조화를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부담 없이 기능적 요구 사항과 매우 일치하며 전체적인 느낌은 단지 선의 조합일 뿐입니다. 각 구성 요소의 선이 직선적이고 아름답습니다. 단단함과 부드러움의 균형, 직선이지만 뻣뻣하지 않고, 부드럽지만 약하지 않은 선은 단순함, 단순함, 우아함, 관대함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2. 엄격한 구조와 정교한 솜씨
명나라 가구의 장부 구조는 매우 과학적입니다. 못이 필요 없고, 접착제도 덜 사용하며, 자연 조건의 습기나 건조에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가장자리 다듬기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스팬이 더 큰 부품 사이에는 치과용 판, 치과용 스트립, 링 입, 쿠폰 입, 드워프, 바왕 시가, 낙과 고수, 클립 꽃 등이 상감되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견고함도 향상시킵니다. 명나라의 가구 구조 디자인은 과학과 예술의 탁월한 결합이었습니다. 수백년의 변화를 겪은 오늘날에도 가구는 여전히 그 어느 때보다 견고합니다. 명나라 가구의 장붓구멍과 장부 구조가 매우 과학적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장식은 절제되고 복잡하면서도 단순해야 합니다.
명나라 가구의 장식 기법은 조각, 조각, 상감, 추적 등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에나멜, 달팽이, 대나무, 상아, 옥, 돌 등 다양한 장식 재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 많은 것을 추가하는 것에 욕심을 내지 않을 것이며, 의도적으로 깎아내지도 않을 것이며, 대신 전반적인 요구 사항에 따라 적절한 현지 장식을 만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의자 뒷면에는 작은 면적의 투각이나 상감이 만들어지고, 테이블 부분에는 드워프 꽃이나 카드 꽃이 적용됩니다. 비록 장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모습은 여전히 단순함과 우아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적절하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나무가 단단하고 질감이 아름답습니다
위 사진을 보면 명나라 가구의 나무 질감이 자연스럽고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깃털, 동물 얼굴 등의 이미지는 사람들을 끝없는 공상에 빠지게 만듭니다. 목재의 질감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견목 소재 자체의 자연미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도 명나라 견목 가구의 또 다른 뛰어난 특징입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견목 가구 재료의 대부분이 황화리, 자단, 오치목 등이었습니다. 이 고급 견목은 톤과 결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장인들은 세심하게 작업할 뿐 아니라, 물감을 더하거나 대면적 장식을 하지 않고, 나무 자체의 색상과 질감을 최대한 활용해 자신만의 독특한 미적 취향과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이는 명나라 가구의 또 다른 특징이다.
명나라 가구의 스타일 특성은 간결한 형태, 엄격한 구조, 적당한 장식, 아름다운 질감이라는 네 가지 문장으로 요약됩니다. 위의 네 가지 문장, 즉 네 가지 특징은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공동으로 명나라 가구의 스타일 특징을 구성합니다. 명나라 가구인지를 판단하기 위해 가구를 살펴볼 때는 먼저 전체적인 느낌을 파악한 후 품목별로 분석해야 합니다. 하나만 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특성을 하나만 갖는 것도 부정확합니다. 이 네 가지 특성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서로를 강화하는 특성 중 어느 것도 필수불가결한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떤 가구가 처음 세 가지 특징을 갖고 있지만 네 번째 특징을 갖고 있지 않다면 그것은 확실히 명나라 가구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위의 네 가지 특징을 본뜬 후대에 만들어진 가구를 명가구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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