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왕궈성(Wang Guosheng)의 이력서
왕궈성(Wang Guosheng)의 이력서
왕궈웨이(1877년 12월 3일 - 1927년 6월 2일), 정안(Jing'an), 보유(Boyu)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의 후기 이름은 관탕(Guantang)(4개의 갑골당 중 하나)이며 하이닝(Haining) 출신입니다. , 저장(浙江)성 가흥(嘉興) 중국학 석사. 그는 중국신학술의 선구자이자 중국과 서양미학을 연결하는 대가로서 문학, 미학, 역사, 철학, 고대문학, 고고학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습니다. 4개의 오라클 뼈 홀 중 하나입니다. 양치차오(梁吉橋), 천잉커(陳針科), 조위안런(趙源仁)과 함께 칭화대학교 중국연구소의 '4대 스승'으로 불린다. Chen Yinke는 Wang Guowei의 학문적 업적이 "거의 끝이 없고 추적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해녕왕정안씨의 유서』, 『붉은 저택의 꿈에 대한 논평』, 『송원가극연구』, 『인간자』, 『관당선집』 등 많은 작품을 집필했다. 숲', '고대 역사의 새로운 증거', '굴루', '은주 왕조 체계', '유사에서 떨어지는 미끄러짐' 등 62종. 1927년 북벌군이 북쪽으로 진격하자 호남성 군사정부는 예더휘를 총살했다. 1927년 6월 2일, 그는 친구에게 5위안을 빌려 베이징 쿤밍호에 투신했다. 그의 주머니에서 유서가 발견됐고, 표지에는 '서교 18일 왕진명 선생님에게 보내세요'라고 적혀 있었다. 이 세상이 변한 후에는 더 이상 굴욕이 없습니다."
왕궈웨이가 왜 익사했는지는 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학자들은 '청나라를 위한 희생론', '강제부채론', '인격비극론' 등의 주장을 펼친다. "와 "문화 쇠퇴 이론". 진잉커(陳針科)는 『왕관당 선생의 애가』 서문에서 “관당 선생이 왜 죽었는지 물을 수도 있다. 대답은 현대인에게는 동서양 문화론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이 소위 유사점과 차이점이다. 그러나 그 문화가 쇠퇴할 때마다 그 정도는 더 커진다는 가정적인 의미를 얻을 수 있다. 그러면 그가 겪은 고통은 더욱 심해질 것이고, 그 고통은 극도로 깊은 수준에 이르렀기 때문에 마음의 평화를 위해 자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것입니다.” “중국 문화에 대한 나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백호통(白湖六)의 뜻은 추상적인 이상(想想)의 최고 경지에 이른 것이며, 이는 그리스 플라톤이 이데올로기(Idea)라고 부른 것과 유사하다. 또한 그가 죽는 방식과 그가 성취한 자비는 모두 추상적인 이상이다. , 특정 인물이나 사건이 아닙니다."
[편집] 생활
1877년 하이닝 양관에서 태어났습니다.
1882년 사립학교에 입학했다.
1893년 중반 학자.
1899년 상하이 <시사신문>에 입사해 여가 시간에 동방문학회에 가서 외국어와 물리학을 공부하며 서양 문화를 접하기 시작했다.
1901년 가을, 그는 후원을 받아 일본으로 가서 도쿄 물리학 학교에 다녔다. 이듬해 여름, 그는 병으로 인해 중국으로 돌아갔다.
1903년부터 퉁저우 사범학교와 장쑤 사범학교에서 철학, 심리학 등을 가르쳤다. 『붉은 저택의 꿈에 관한 논평』 등 많은 철학적, 미학적 논문을 썼다. 이후 이를 『정안집』으로 편찬하여 1905년에 간행하였다.
1907년에 그는 북으로 가서 학술 도서관의 번역가와 용어집 공동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인간의 말』과 『송원극사』를 썼다.
1911년에 그는 동쪽의 부상으로 여행했다.
1916년 상하이로 돌아와 강연과 학술지를 편집하는 동시에 하르퉁이 운영하는 창성명지대학 교수로 재직했다. 그는 또한 독서광 장여조(Jiang Ruzao)를 위해 "미윤루 서지(Miyunlou Bibliography)"를 편찬하고 "절강성 연대기(Zhejiang General Chronicles)" 편찬에 참여했습니다.
1923년 고(故) 푸이황제의 부름을 받아 북으로 가서 '남학조교'직을 맡았다.
1925년 칭화대학교 중국연구소 교수로 부임해 초등학교 고전과 역사를 가르치고, 한·위 시대의 석경, 고대 서북지리를 공부했다. , 몽골 역사 자료.
1927년 6월 이화원 곤명호에서 침몰했다.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