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페이샤오퉁 씨도 내가 남을 바라보고 나를 본다고 했는데 이것이 대인관계에 어떤 현상을 반영하는 걸까요?

페이샤오퉁 씨도 내가 남을 바라보고 나를 본다고 했는데 이것이 대인관계에 어떤 현상을 반영하는 걸까요?

페이샤오퉁 씨의 설명에 따르면 문화의식이란 특정 문화권에 사는 사람들이 자신의 문화에 대해 '자기 지식'을 갖고 있다는 것, 즉 발전 과정과 미래에 대해 완전한 이해를 갖고 있다는 뜻이다. 그들의 문화. 자기인식은 문화적 변혁의 과정에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는 문화적 선택의 주체적 지위를 획득하는 것이다. 문화의식을 이루는 것은 국가(국가)의 자존감, 자존심, 자신감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현재 세계화의 맥락에서 문화의식은 중화민족과 세계 다른 국가 간의 화합의 열쇠일 뿐만 아니라 중국 사회 내 여러 민족과 문화 간의 화합의 열쇠이기도 하다. 삶의 방식. 페이 씨는 인류 사회와 문화의 미래 발전과 밝은 전망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간결한 언어로 요약한 적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감상해야 하고, 아름다움은 자신의 것이어야 하며,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세상은 통일." 이 16개의 단어는 문화의식의 본질을 예리하게 밝혔습니다.

그러나 일부 논의에서는 세계화의 문화적 발현을 민족 문화를 세계 문화로 전환하는 일방적 과정으로 묘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일방적이고 정적인 일방적 사고입니다. 이러한 정적인 사고에서 양방향의 역동적인 사고로 전환할 필요가 있다. 즉, 세계화를 민족문화에서 세계문화로, 세계문화에서 민족문화로 끊임없이 순환하는 양방향 과정으로 보는 것이 필요하다. 결국 문화변화나 발전은 서로 다른 체계의 문화적 구성요소를 선택, 흡수, 동화하여 자신의 구성요소로 만드는 과정이다. 그러므로 문화는 역동적이고 개방적이며 언제든지 끊임없이 변화하는 체계이며, 문화의 발전과 성장은 언제나 다른 문화와의 교류와 소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런 의미에서, 세계화 시대의 문화적 의식은 불변적이고 폐쇄적인 개념이 아니며, 그 내용은 글로벌 사회적 경제의 점점 더 풍요로운 발전과 함께 분명히 계속 변할 것입니다.

'외국인을 숭배하고 외국인을 선호하는' 다양한 현상은 우리가 아직 '각자 고유의 아름다움이 있다'는 단계에 완전히 진입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강한 서구 문화의 부드러움에 둘러싸여 많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21세기는 중국의 세기가 될 것이라는 미신을 믿는 사람들은 문화 나르시시즘과 나르시시즘이라는 다른 극단으로 나아갑니다. 하나는 우리 문화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자신감이 없으면 우리 문화에 대한 합리적인 식별과 정확한 포지셔닝이 어렵다. 다행히도 몇 년 전에는 알려지지 않았던 이런 의식이 깨어나고 있다. '무형문화유산'이라는 생소한 용어가 갑자기 사회적 관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는 그 자체로 중국 사회의 '문화의식'을 상징하고 반영하는 것이며, 또한 중국의 '문화의식'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문화적 자기인식은 먼저 자신의 문화를 이해하고, 노출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새롭게 떠오르는 다문화 세계에서 자신의 위치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문화와 함께 독립적인 적응을 겪으면서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기본 질서와 다양한 문화와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일련의 공존 원칙을 확립하고 서로의 장점을 표현하며 공동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