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악비가 '국민영웅'이 아니라는 말이 사실인가요?

악비가 '국민영웅'이 아니라는 말이 사실인가요?

역사를 돌아보며 '국가적 영웅'을 어떤 기준으로 정의해야 하는가? 공적, 학문적, 아니면 여론에 따라 정의와 악은 어떤 관계인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아직 답변을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 국가영웅이란 국가의 영토, 영해, 영공의 주권과 보전을 수호하고, 국가안전을 수호하며, 인민의 이익과 국가존엄을 수호하며, 소중한 생명과 생명을 희생하는 영웅을 말한다. 이전의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의 반 침략 전쟁에서 뛰어난 공헌을 하십시오. 근대의 민족영웅은 주로 아편전쟁, 1891~1894년 청일전쟁, 중불전쟁, 팔국연합군과의 싸움에서 큰 희생을 치른 국가의 기둥과 민족엘리트를 말한다. , 청러 전쟁, 항일 전쟁.

최근 교육부 강의 계획서에 악비를 더 이상 국민 영웅으로 인정하지 않겠다고 규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큰 논란이 됐다. 악비 등 국민적 영웅의 왕관을 빼앗는 것은 교육 격차와 역사적·생태적 위기를 초래할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견해다. 비평가들은 이러한 움직임이 국가 통합을 어느 정도 촉진하는지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나중에 모든 것이 루머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그러나 이것이 악비의 민족영웅 문제가 해결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사실 악비의 문제는 항상 역사가들 사이에서 공개된 사건 중 하나였다. 이 문제는 어느 정도 홀로코스트 기념관을 평화기념관으로 바꾸려는 소위 공리주의적 역사관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므로 주목할 필요는 없다.

악비의 이력: (1103-1142), 호칭 펑거(Pengju)는 허난성 안양에서 태어났다. 그는 남송나라의 뛰어난 군사 전략가이자 전략가였으며 민족 영웅이었다. [1-3] ], 그리고 금나라에 맞서 싸운 유명한 장군입니다. 그는 병법과 기마, 사격에 능했고 시와 서예에 능하여 그의 고상한 인품과 애국심은 모든 세대에 걸쳐 전승되었다. 북벌에 나섰으나 야망을 실현하지 못한 슬픔과 분노 속에서 쓴 그의 영원한 걸작 《만강홍》은 언제나 수많은 중국인들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충성심으로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라에 대한 헌신. 그가 이끄는 군대는 '월가군'으로 불렸다. 사람들은 '산을 흔드는 것은 쉽지만 월가군은 흔들기 어렵다'는 유명한 말을 회자하며 '월가군'에 대한 최고의 찬사를 표했다. .

악비는 명확한 상벌과 엄격한 규율로 군대를 운영했고 부하들에게 공감하며 모범을 보였다. , 죄수들을 때리지도 않고 굶어 죽이는 것입니다." 진군도 “산을 흔드는 것은 쉽지만 월씨의 군대를 흔드는 것은 어렵다”고 한탄했다. 악비는 “자신을 지켜 적을 기다리며 감히 대하지 못한다”는 송나라의 소극적인 방어 전략에 반대했다. 멀리서 공격하여 승리하라'고 항상 적극적 공격을 주장하여 적을 사로잡는다. 금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라. 그는 남송 초기에 대규모 공세를 조직한 유일한 사령관이었다.

송과 금나라 시대에 금나라는 요나라와 북송을 멸망시키고 중원을 점령했으며, 남침 전쟁을 자주 벌여 곳곳에서 사람들을 불태우고, 죽이고, 강간하고, 포로로 잡았다. 많은 중요한 도시와 마을이 진군에 의해 약탈되어 거의 텅 빈 도시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나라와 민족에게 큰 재앙과 고통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므로 진군과 싸워 중원을 되찾는 것은 시대적 요구이자 백성들의 염원에도 부합된다. 송나라사(宋史史)에서는 악비가 "충성하고 분개하며 그의 의견이 올바르다"고 표현했는데, 이는 매우 타당하다. 그리고 Zhao Gou, Qin Hui, Wan Qixi 등은 시대를 초월하여 항상 죄인이 될 것입니다.

위에 페이는 국민적 영웅이 아닌가?

중학교 역사 교사인 위안 텅페이(Yuan Tengfei)는 바이자 포럼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국 민족.” 많은 사람들이 이로부터 추론합니다. Yuan Tengfei는 Yue Fei가 국가적 영웅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Yuan이 이것을 의미했는지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그러나 중학교 역사 교과서에서는 더 이상 악비를 국민적 영웅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이는 오래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를 다시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1980년대 일부 사람들은 악비의 국민 영웅 타이틀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주된 이유는 악비가 영국 제국주의나 일본 침략자들에 맞서 싸운 것이 아니라 금나라에 맞서 싸웠다는 것입니다. 금나라는 또한 오늘날 중국의 범위 내에 있으며 악비가 금나라에 저항하는 국가에 속합니다. 그냥 중국 내전이었다...

가을바람 : 악비를 평가할 때 '××는 국민적 영웅이 아니다'라는 논리적 결함은 필요 없다

[그때 남송과 금나라는 나라가 아니었습니다]

원충환도 청나라에 저항했다는 말과 같습니다. 중국 내전은 만주족과 한족이 형제였고, 같은 나라의 민족 - 그 당시에 만주족과 한족은 같은 나라에 있었습니까? 그 당시에는 만주족과 청나라가 아직 나라를 세우지 않았지만 그들 자신의 나라가 있었습니다. 국가.

오늘의 일을 이용하여 우리를 이렇게 가두어 둘 수 있겠는가?...[자세히][침략했는데 어찌 반격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게다가 뭐야? Yue Fei, Yuan Chonghuan 및 기타 사람들이 저항하기 위해 일어섰던 것은 후진성이었고, 야만적인 외계인(당시에는 여전히 외계인이었습니다)의 약탈적인 공격이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저항은 항상 의심할 여지 없는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를 예로 들면, 당시 후진(청나라)의 총 남자 수는 20만 명에 불과했고, 모두 포로된 한족과 조선인 노예에 의존하여 생산과 노동을 했다. . 그들이 전쟁을 벌이는 목적은 재산을 약탈하고 사람들을 사로잡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침략하는 적을 온 힘을 다해 환영해야 하는가?...[자세히][이 논리에 따르면 반파시즘은 온 인류의 단결을 파괴하는가?]

미래는 정말 통일된 세상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의 국경을 지키는 전사들이 편협한 민족주의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몇 년 후의 우리처럼, 우리의 후손들이 우리의 저항을 "서로 싸우고 집에서 싸우는 형제들"로 묘사하지 않도록 우리는 항복하고 문제를 조기에 끝낼 수 있습니까?

사실 Yue Fei는 '중국 국가'보다 먼저 존재했습니다.

[후손이 조상의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할 수 있습니까?]

이 혼란과 논쟁의 핵심은, 왜냐하면 사람들은 근대민족, 특히 중화민족이라는 개념을 전혀 몰랐던 고대인에게 잘못 적용하고 있다. 악비를 평가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이유는 오늘날 사람들이 눈을 감고 자신만의 개념적 함정에 빠져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과거를 현재로 판단하고, 고대인들이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가치 기준으로 고대인을 측정하고 요구하기에는 너무 고집스럽습니다. [중화민족이라는 개념은 나온 지 백년도 채 되지 않았다.]

지금 우리에게 친숙한 '민족'이라는 개념은 16, 17세기 유럽인들에게 처음 등장한 새로운 개념이다. 19세기 독일인들은 이 개념을 발전시켰다. 여기서 소위 '민족국가'와 민족주의가 탄생했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 중국인들은 복잡한 진화를 거쳐 항일전쟁을 전후하여 지리적, 문화적 기반을 바탕으로 '중화민족'에 대한 개념과 개념, 의식이 형성되었다. 정치적 개념. [송나라 사람들은 자신이 중화민족인 줄 몰랐으니 용서해 주십시오.]

중국과 서양 문화가 대규모로 접촉하기 전에는 중국인에게는 이런 개념이 없었습니다. 그 시대 사람들은 이족과 하족으로 나누어져 민족의식을 갖고 있었지만, 악비 자신은 그런 민족의식을 갖지 못했다. 악비는 20세기에야 등장한 '중화민족'은 물론, 현대적 의미의 '민족'을 위해 싸운 적도 없다... [자세히]

영웅은 상식이고 그럴 수 없다. 입증됨

[악비를 고대 민족영웅으로 인정하는 것은 오늘날의 국민통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민족영웅에 대한 새로운 평가는 표면적으로 '역사주의'를 조장한다 .숨겨진 것은 실용주의입니다. 6, 7년 전, 웨페이와 원텐샹에게 '국민영웅'이라는 칭호를 박탈하는 중학생 대상 '요강'이 있었다. 전문가들의 이런 움직임은 사건의 역전 추세를 따라잡기 위한 것이 아니라 소수민족과 소수민족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중화민족의 화합을 해칠 것을 우려하기 위한 조치라고 감히 추측해 봅니다. . 그러나 우리는 그러한 실용주의가 근시안적이라고 믿습니다. [영웅들은 성공이든 실패든 사후 평가에는 개의치 않는다]

외국종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은 열정적인 남자들이 나서서 생존을 위해 최후의 사투를 벌이는 것은 언제나 있을 것이다. 그들의 나라의. 현 상황으로 인해 이 투쟁은 헛수고가 되고, 역사적 흐름에 저항하는 것으로 현명한 후세들에게 비웃음을 당할 수밖에 없지만, 그들의 인간적 존엄성과 영웅적 정신은 비극적인 최후의 싸움에서 충격적인 발언을 해냈다. 수천년 후 역사의 긴 강물에 빛나며 아직 피가 식지 않은 모든 후발자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용기를 갖고 옳은 일을 하면 영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될 것이다]

인류 사회의 개념은 오랜 역사 속에서 깨지지 않을 수 없지만 주류의 가치는 ​​​​국가는 비교적 안정적이어야 한다. 덕은 특정한 역사적 시공간 속에서 발현되지만, 그 자체는 영원하고 보편적이다.

우리는 용감하고 용감하다고 말합니다. 비록 수천 명이 죽더라도 우리는 무릎을 꿇고 사는 것보다 차라리 서서 죽는 것이 낫습니다. 우리는 외계인의 학살에 맞서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서양인은 물론 당시 그의 적들까지도 이 미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고 찬양하며 그 영웅적인 행동에 감동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덕목으로 인해 그는 영웅의 명성을 얻을 자격이 있다...[자세히]

결론:

위의 논리에 따르면 악비는 국민영웅이고 원충환은 국민 영웅이고 Zheng Chenggong은 국민 영웅이고 Wen Tianxiang은 국민 영웅이 아니고 Wang Jingwei도 아니고 Wu Sangui도 아니고 Hong Chengchou도 아닙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관련 정보와 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퍼왔습니다: 바이두에서 검색하세요

관련 참고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 : /view /134768.htm

/view/2545.htm

텐센트: /zt/2009/mzyx/index.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