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Tencent의 모방 게임이 그렇게 비판받는 반면, NetEase의 모방 게임은 일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Tencent의 모방 게임이 그렇게 비판받는 반면, NetEase의 모방 게임은 일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먼저 결론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틀렸다고 생각하시면 직접 항의하셔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계속 읽어보시면 됩니다.

Tencent와 NetEase는 중국에서 완전히 다른 개발 궤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Tencent 제품이 비판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더 간단하게 말하면 Tencent의 모방 게임은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지만 NetEase의 모방 게임은 최근 몇 년간 인기를 끌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로서 저는 NetEase와 Tencent가 평판 측면에서 소위 물 군대를 가지고 있다고 느낀 적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때때로 특정 주제에 관해 논쟁을 벌이는 걸까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NetEase와 Tencent는 모두 10년 이상 어려움을 겪은 국내 게임 제조업체입니다. 아무리 나쁜 회사라도 그들만의 충성스러운 게임 팬이 있습니다. 수십만 명이지만 여전히 매우 큰 존재입니다. 이것이 바로 NetEase와 Tencent가 매년 정기적으로 카니발을 개최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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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Ease의 평판이 이전보다 약간 좋아진 이유는 무엇입니까? NetEase는 중국의 독립적인 연구 개발을 위한 벤치마크이기 때문입니다. 초기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 특히 NetEase에 대한 이 집단의 견해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국에서 온라인 게임을 만든 최초의 회사는 누구입니까? NetEase는 아닐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NetEase라고 생각합니다.

2000년 NetEase는 첫 번째 게임 "Tianxia"를 출시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Journey to the West가 아니라 The World입니다.

이 게임은 많은 플레이어의 데뷔작이 되었으며 그들은 사업을 운영하고, 호위하고, 임무를 완수하고, 사형수를 ​​호위하는 등 내부 콘텐츠에 깊은 매력을 느낍니다. NetEase의 최초의 풍부한 게임 플레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 그러나 "Tianxia"는 초기 기술로 인해 제한이 있었고 NetEase는 치트를 싫어했습니다. 이것이 Ding Lei가 이후 제품에서 치트를 엄격하게 통제한 이유입니다. 최초의 손실을 입은 회사였습니다.

2001년 NetEase 'Tianxia' 팀이 '서쪽 여행 온라인'을 개발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작업의 실패 원인이 당시의 과도한 가격 책정 전략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시 국내 독립 연구개발 분야는 경쟁이 별로 없었고, 사람도 너무 많았고, 거의 5~6시간마다 서버가 다운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NetEase는 올해 상장하여 Dahua 1의 자원을 바탕으로 Dahua 2를 구축했습니다. 2002년 중반에 Dahua 2가 출시된 당시 NetEase의 게임 시장 수익은 기본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넷이즈의 게임 개발 역사입니다.

다음으로 Tencent를 살펴보겠습니다.

텐센트를 이야기하기에 앞서, 소위 중국 최초의 온라인 게임 버블이라는 전제조건이 있다. 2004년경 수백 개의 온라인 게임이 사라졌는데, 게임을 대표하는 회사가 너무 많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많은 기업들은 2004년 이전에 인터넷 거품을 터뜨리기를 원합니다.

2002년부터 2004년 사이에는 인터넷 버블이라는 용어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국내 인터넷 회사들이 거대한 사용자 그룹을 보유하고 있지만 수익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당시 인터넷 기업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느냐는 일반적인 문제였으며, 어려움을 겪던 기업으로는 바이두(Baidu), 텐센트(Tencent), 넷이즈(NetEase) 등이 있었습니다.

당시 바이두는 아직 입찰 순위를 파악하지 못했고, 당시 인터넷은 공유의 전부였고, 인터넷에서 결제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Tencent QQ의 수수료 부과 시도는 실패로 끝났고, 막대한 NetEase 메일박스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는 Ding Lei는 게임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거품 위기를 해소하는 과정을 최초로 달성했습니다.

NetEase에는 게임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사용자 리소스가 있으므로 Tencent도 수익성 달성에 사용할 수 있는 막대한 IM 사용자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텐센트는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온라인 게임 분야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텐센트는 넷이즈의 R&D팀이 없어 게임 진출에 속도를 내기 위해 에이전트로 출발하기로 결정했다.

2003년 8월 텐센트는 한국 온라인 게임 '트라이엄프'의 에이전트가 됐다. 2년 동안 독립적인 연구 개발에 전념한 Ding Lei와 달리 Ma Huateng이 본 성공 사례는 Shanda에서 나왔습니다. 이 회사는 2001년부터 2002년까지 아무런 전신도 없고 축적된 사용자도 없이 갑자기 등장하여 2002년에 Ma Huateng이 게임 산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 Ma Huateng은 대표단을 구성하여 상하이의 Chen Tianqiao를 방문했고 Chen Tianqiao는 그를 미국으로 데려가 E3 전시회에 참가했습니다. 그로부터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Tencent는 게임 시장을 활용했습니다.

게임사에 따르면 텐센트는 당시 3D 게임이 몇 개밖에 없었는데, 트라이엄프도 그중 하나였다. 그러나 NetEase의 독자적인 연구 개발과 마찬가지로 에이전트도 탐색이 필요합니다. "Triumph" 제품이 출시된 지 반년도 지나지 않아 두 가지 심각한 버그가 나타나 게임의 경제 시스템이 거의 붕괴될 뻔했습니다.

이것이 텐센트의 게임 성공의 역사다. 이후 텐센트는 2006년에야 처음으로 완전히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품을 개발했다. 따라서 자체 개발 시간은 NetEase보다 6년 늦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QQ Huaxia 등 에이전트 게임에는 모두 모방 요소가 있었으며 Tencent도 비난을 받을 것입니다.

넷이즈와 텐센트 모방의 차이도 태도의 차이로 이어진다.

더 깊게 알아보고 먼저 넷이즈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많은 진지한 사람들은 NetEase의 세계가 당시 국내 독립형 게임을 모방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어합니다. 당시 샹그릴라 스튜디오와 썬더파이어 스튜디오 사이에 서유기가 석기시대를 흉내낸 것이라는 생각까지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물론 모드에 관한 한 모두 턴제입니다. 이런 모방이 실제로 존재할 수도 있지만 NetEase의 모방은 스타일이나 유형을 모방한 것일 뿐이며 콘텐츠에 있어서는 충분히 혁신적입니다.

Tencent의 경우 이 점이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적어도 초기 단계에서는 Tencent가 엄청난 사용자 기반을 갖고 있기 때문에 그 목적이 이해가 됩니다. 유저들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콘텐츠를 흉내내더라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말이죠. 결국, 게임을 만들려면 많은 돈을 투자해야 합니다.

사실 초기 독립 연구개발에는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국내 기업 중 에이전트로 시작한 기업도 많다. Chen Tianqiao는 Legend를 대표하기 위해 500,000달러를 지출한 반면, Ma Huateng은 Triumph를 대표하기 위해 300,000달러만 지출했습니다. 이는 향후 몇 년 동안에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NetEase가 2004년 Fantasy Westward Journey로 즉각적인 히트를 쳤고 Shanda도 MapleStory로 선두 자리를 굳건히 한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당시 온라인 게임의 3대 거물을 이야기할 때 Tencent는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변두리.

2004년에 메이플스토리 도입 평가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당시 이 횡스크롤 게임의 스타일이 정말 독특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저는 먼저 게임 출시 후 온라인 판매량이 80만 장을 돌파하며 당시 샨다의 또 다른 기둥 제품이 됐습니다. 이 사건 이후 저는 Tencent가 다른 사람의 작품을 모방하고 있다는 첫인상을 받았습니다.

2006년 타이위안하이테크존 이사로 근무하던 중 선전의 한 헤드헌팅 회사로부터 제의를 받았다. 당시 제의된 조건은 연봉 40만 위안이었다. 추가 협상이 가능했고 내 직위는 수석 기획자였습니다. 업무 내용은 1년 뒤 출시된 텐센트 최초의 독자 개발 게임 'QQ 삼국지'에 참여하는 것. 당시 개인적인 사정으로 초대에 응하지 못했는데(사실 당시 연봉이 두 배나 될 정도로 돈이 너무 매력적이었다.) 그런데 헤드헌터들과 대화를 하다보니 왜 원하는지 이해가 됐다. 즉, 저는 메이플스토리의 심층 평가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횡스크롤 게임이 어떤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당시 저의 첫 번째 생각은 '텐센트가 메이플스토리를 모방할 것입니다.'였습니다.

위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실무자로서 2006년부터 텐센트의 카피캣 게임이라는 인상을 받아왔습니다. 이후에는 화제가 무한히 확장되어 텐센트의 강력한 게임 진출과 분리되었습니다. 시장. 결국 순수 자체 개발한 NetEase보다 더 많은 제품을 출시한 것이 대행사 + 자체 연구입니다. 제품이 너무 많으면 운영에 결함이 생기고 게임 버그 해결 속도와 응답성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대리점 제품은 플러그인 문제로 인해 자체 개발한 제품만큼 좋지 않습니다. 게다가, Tencent는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팝업창이 많은 플레이어를 끌어들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첫 번째 게임은 Tencent의 팝업창을 통해 누군가가 이 게임이 다른 사람의 제품을 모방하고 있다고 느낄 때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는 Tencent 플레이어입니다. 처음에는 지금의 Minecraft 및 Mini World와 마찬가지로 원래 제품을 플레이하고 있다고 생각할 것이며 이를 놓고 싸우는 것이 상당히 합리적입니다.

사람들이 여전히 NetEase의 모방자들에게 박수를 보내는 이유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재미있는 태도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NetEase의 모방은 폭력을 사용하여 폭력에 대응하는 것과 같습니다. 결국 국내 1위 게임 회사는 더 이상 NetEase와 Tencent가 서로 경쟁하는 상황이 아닙니다. 노래를 부르고 제가 무대에 오르는 모습도 너무 재미있어요.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에 대해서는 둘 다 옳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업계에 있는 사람으로서 제가 가장 보고 싶지 않은 것은 단일 게임 회사가 지배적이 되어 전체 게임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산업.

텐센트가 중소기업을 표절하고 탄압하는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친구가 Tomb Raiders(이 게임은 원작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습니다.)라는 웹 게임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Tencent가 이를 처음으로 알아차렸습니다. 회사에서 게임을 구입하려고 했지만 가격이 너무 낮았습니다. 그는 이를 거부하고 원본 게임을 모방한 거의 동일한 게임(아마도 다른 이름으로)을 만들었습니다. 게임을 한 후 그의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활용하여 상대를 압도했습니다. 좋은 웹게임이 이렇게 쇠퇴했습니다. 유사한 예로는 카트레이싱, 오디션, 텐센트의 QQ스피드, QQ댄스 등이 있다.

솔직히 넷이즈의 모습이 더 못생긴 것 같다. NetEase는 Minecraft의 에이전트 역할을 하여 모든 플랫폼에서 모든 Minecraft 플랫폼을 차단하며 이전에 구입한 국제 버전도 업데이트를 중단했습니다. 이제 NetEase는 Tanks의 에이전트 역할을 합니다. World Blitz는 World of Tanks Blitz 하위 서버를 직접 금지했습니다.

NetEase는 여론을 기반으로 시작했기 때문에 죽은 사람은 산 사람처럼, 산 사람은 죽은 사람처럼 묘사할 수 있습니다(ㅋㅋㅋ 정치를 좋아하는 사람, 특히 반중 반대하는 사람은 이 단어를 들어봤을 겁니다. . :Zhuyang.com~) 하하, 예를 들어 미니 월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저를 비난하고 제가 말한 것을 말할 수도 있습니다... 정말, 서바이벌 워를 하기 위해 마인크래프트를 종료했을 때, 포럼에 한 번 가보니 실제로는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만든 것이었습니다. 아마 사람들이 제가 문제를 찾고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NetEase가 Minecraft의 에이전트가 되기 전의 인상(2017년이었던 것 같아요)에서 한 Minecraft 플레이어는 Duowan이 불결한 소프트웨어라고 말했습니다(그는 코드 예제도 제공했습니다...). 그 듀오완은 폭탄* 상자입니다(누군가는 그 단어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므로 별로 할 말은 없습니다~) 이번에는 확실히 여론을 유도하려는 NetEase의 의도입니다(그렇지 않으면 우유 덩어리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나 혼자만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플러그인(제3자 지원)에 대한 태도입니다! NetEase는 결코 자비를 베풀지 않을 것입니다! (환상서유기 부처님 손 사건, 그 두 사람은 게임의 허점을 이용하여 수백만 달러를 벌고 마침내 감옥에 갇혔습니다.) 밤에 대해서는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Baidu에 가서 불멸의 히비스커스 요정 사건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하나를 잡고 다른 하나를 치료하십시오! 자비가 없습니다! 반면 텐센트는 딱히 (저는 그 회사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2009년(유독분유 60레벨 버전) 당시에는 어떻게 플레이해야 할지 몰라서 2009년에 플레이를 했습니다. 학교 인터넷 카페! 하지만 당시 피씨방의 환경은 그다지 좋지 않았고, 구성이나 인터넷 속도 등도 따라잡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자주 연결이 끊어집니다. 좋은 친구, 제가 다시 연결했을 때, 제3자 연결이 연속으로 끊어졌습니다. (아시다시피 영구적입니다.) 레벨 60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는데, 없어졌어요! 그 이후로 저는 인터넷 밖에서는 Tencent 게임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이나 보조 장치 없이 Tencent에서 제작한 것과 같은 게임입니다! 블레이드앤소울 플레이어를 만난 적이 있어요! 신웨3가 지원(PVP)을 사용했다는 신고가 접수됐고, 방금 전화 한 통만 하면 끝!

그래서 Tencent는 비판을 받고 NetEase는 칭찬을 받는 것 같아요! 이런 말도 있어요! 적어도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스프레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요약하자면 요점은 두 가지뿐입니다.

① NetEase와 Tencent가 동시에 게임을 복사했습니다. Tencent는 강력한 소셜 플랫폼에 의존하여 모방 게임을 매우 인기 있게 만들고 심지어 정품 게임의 인기를 떨어뜨릴 수도 있습니다! 그럼 실패할 수도 있나요? 대답은 '예'입니다! 하지만 Tencent가 점점 더 부유해지고 있기 때문에 더 넓은 그물을 던져 더 많은 물고기를 잡는 것이 확실히 성과를 낼 것입니다. Tencent의 불법 복제 게임을 추가한 후, 대부분의 경우 게임 회사의 등록 저작권을 획득하기 위해 정품 회사와 협상을 하게 됩니다. 개발자들은 정말 새로운 게임을 개발할 생각도 없고 용기도 없고 다른 모방 게임을 신고하고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4399 사건!)

②텐센트 게임은 본질적으로 언제부터 크립톤 골드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텐센트 게임의 대부분은 남들보다 실력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돈이 부족하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Counterattack 게임은 총격전 게임입니다.

하지만 총의 데미지와 엄청난 수의 총알, 스킨건(그리고 최근의 녹색 작살총)은 나중에 기술에 의존하는 LOL 같은 게임도 점점 더 터무니없어졌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매년 4번의 복권 추첨과 수많은 활동은 항상 네티즌들이 돈을 벌도록 장려하고 싶어합니다. 반대로 NetEase는 두 가지 측면 모두에서 꽤 좋습니다!

해군이라고 하면 TX가 확실히 더 강력하고, TX는 항상 대다수의 게임 마니아들을 속이는 게임을 출시 전부터 자랑했지만 결과는 뺨을 맞았습니다. 요즘은 진짜 모바일게임이라고 자랑하고 있는데 결과는 어떨지... 나이브스 아웃과 터미네이터 2가 적어도 모두의 흉내를 낼 만한 게임인지는 논하지 말자. 그냥 자랑하고 비방하고 서버 런칭하고 솔직하게 업그레이드하세요. 요약하자면 플레이어 여러분은 눈썰미가 있어서 아무리 잘해도 게임을 잘 만들 수 없습니다.

텐센트는 게임을 대표할 수 있지만 현재 텐센트에는 명작인 게임이 10개 중 10개는 표절이고, 블리자드는 외국인들에게 조롱거리가 되었고, 삼국지는 표절한 카드회사이며, 그 회사에는 저작권이 없습니다. 모두, 아무도 감히 Tencent를 고소하지 않습니다. 360은 Tencent를 자극하여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을 종료했습니다. Tencent는 어떻게 360을 했습니까? 우리 컴퓨터 화면이 전쟁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으며 국가는 걱정하지 마십시오. 국내 시장에 진출할 수 있지만 NetEase는 현재 NetEase 게임을 하는 외국인이 있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Tencent 게임이 출시되면 그 본질이 드러날 것입니다. Tencent의 게임은 어디서나 돈을 벌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돈이 거의없는 플레이어는 그 플레이어에게 패배합니다. 예를 들어 CF에서는 영웅급 무기가 사람들을 매우 혐오하게 만든다. 따라서 CF는 탈퇴 이후 점차 무대에서 위축되었다. 다른 새로운 게임의 경우 게임에서 크립톤 골드가 표준이 되었고, 돈을 아끼지 않는 플레이어는 쫓겨났습니다. 이런 생각은 Tencent 게임에서 매우 고전적입니다. Tencent는 무작위입니다.

Tencent 모방자는 무료라고 주장하며 모든 사람으로부터 비판을 받습니다. 게임의 모습은 실제로 항아리를 부수는 등 다양한 크립톤 금 프로젝트로 술에 취하게 만듭니다. 꿈꾸는 듯한. 플러그인에 대한 무차별 금지도 있습니다. 물론 Xinyue의 고급 회원이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더라도 Tencent에서는 이를 매우 특별하게 처리합니다. 인도적으로.

주변에는 텐센트를 욕하고 미워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러나 증오는 사랑입니다. 얼마나 깊이 미워하느냐에 따라 얼마나 깊이 사랑하는가가 결정됩니다.

이 사람들에게 스팀에서 정품 60위안 일회성 유료 게임을 구매하라고 하고, 스킨과 게임 콘텐츠를 수정할 수 있다고 말하면 그들은 '아프다, 몇 살에냐'라고 말할 것입니다. 아직도 그걸 사려고 돈을 쓰고 있나요? 게임, 당신은 정말 부자입니다. 그렇게 말한 뒤 그는 198위안 상당의 스킨이나 패션 선물 꾸러미를 샀다. 계속해서 새로운 스킨이나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세요. 그러나 그는 항상 무료 게임을 해왔습니다. 수백, 수천 달러를 썼지만 무료 게임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