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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의 기원과 발전
기원과 발전
'만화'라는 단어는 일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만화'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가쓰시카 호쿠사이(Katsushika Hokusai)였습니다. 우리 나라 청나라의 시작, 300여년 전. 호쿠사이(Hokusai) 만화는 만화의 조상이다.
1925년 5월 『문학주간』에 펑즈카이의 그림을 연재하여 만화로 표기한 것은 중국에서 만화라고 불리는 최초의 작품이다.
서양만화는 영국에서 탄생했다. 19세기 프랑스 화가 도미에는 서양만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남겼다.
만화는 회화 예술의 한 분야로서 오늘날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한 전통 만화, 서술형 다중 프레임 또는 연재 만화, 탐구적인 아방가르드 만화의 세 가지 형태로 진화했습니다.
우리는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한 전통만화를 흔히 본다.
만화만화란 만화의 기법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편집하고 그린 만화를 말합니다.
선구적인 만화 - 아직 국제적으로 명확한 정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전통적인 유머, 다양한 서사 또는 만화, 탐구적인 아방가르드 만화를 의미합니다.
만화와 아방가르드 예술 사이의 변두리 예술 형태, 혹은 현대 아방가르드 예술이 촉발한 새로운 만화 장르로, 가치관 탐구와 미적 지향성을 강조하며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전통적인 만화 "전복적인".
역사 기록에 따르면 만화는 탄생부터 고귀한 예술적 계보를 이어왔습니다. 이미 15세기 유럽에서는 일부 과장되고 변형된 인물이 그림에 등장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르네상스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영국의 산업혁명 화가 윌리엄 호가스(William Hogarth)는 그들의 스케치와 유화에 과장되고 기형적인 인물이 자주 등장했다는 기록이 있는데, 특히 호가스의 대표작으로는 『잠자는 교인』, 『패셔너블한 결혼』 등이 있다. ", "캐릭터와 만화"등이 현대 서양 만화의 형성을 이뤘습니다. 그리고 Thomas Rowlandson은 "현대 만화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호가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캐릭터 조형이나 구상에 있어서는 보다 현대적인 코믹적 특징을 갖고 있어 현대 서양만화의 스타일을 정립하였다.
아마도 만화의 과장된 변형적 특성과 사람을 비판하는 은유적 성격 때문에 만화는 초창기 종파 간 투쟁에서 유혈 무기가 되었던 것 같다. 부르주아지가 부상하면서 정치 세력들 사이에서 투쟁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풍자 만화는 더 이상 사람들의 정신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만화는 점차 다양화되었습니다. 만화가들은 20세기 이후 계속해서 예리한 붓을 사용하여 현실의 병폐를 비판해 왔지만, 개인화 사회가 도래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삶과 감정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되면서 한때 정치적 투쟁의 도구였던 만화는 만화는 인본주의적 특성을 지닌 해학적인 회화로 발전하여 일반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더 가까워짐과 동시에 다양한 스타일과 의미를 지닌 만화 예술 작품을 계속해서 파생시켜 만화가 더 큰 발전의 여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가 현대 만화를 언급할 때 우리는 대체로 정치적 풍자 만화 그 이상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보면 풍자만화는 현대만화 발전의 원조라고 할 수 있다.
17세기 유럽은 영국의 산업혁명을 배경으로 뛰어난 만화가 집단이 현대 영국 만화의 황금기를 이뤘고, 위대한 풍자만화가 윌리엄 호가스(William Hogarth)가 탄생했다. 19세기 후반 유럽의 일부 주요 도시에서 만화잡지가 발행되면서 만화가들 간의 교류가 점점 빈번해졌고, 풍자적이고 유머러스한 붓을 사용하여 도시 생활을 묘사하고 시민들에게 내면의 감정을 표출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에 의해. 1841년 영국 런던에서 풍자잡지 '펀치(Punch)'가 창간되면서 19세기 유럽에 비판의 물결이 일었다. 이 풍조는 급속히 전 세계를 휩쓸었고, 중국과 일본도 이 열풍에 감염됐다.
만화는 서구의 인도주의적 사상과 인본주의적, 과학적 정신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사람 중심적이며 인간의 본성에 관심을 기울이는 작품이다.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 시기에는 유머 만화, 다중 프레임 만화, 장편 만화 등 다양한 형태의 만화가 등장했습니다. 만화의 성공적인 상업적 운영은 20세기 일본과 미국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만화는 두 나라의 기둥산업이 되었다. 그들은 19세기 만화의 종주국인 영국을 훨씬 뒤처진 채 떠나, 현대 만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만화의 속성은 무엇인가요? 만화는 시각 예술이며 다른 그림과 동일한 고유성을 갖고 있지만 다른 그림과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유머. 그러므로 아이러니와 유머는 만화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을 이루는 것이며, 만화예술은 아이러니와 유머의 예술이자 역사고의 예술이기도 하다.
(1) 싹트기: 1945년부터 1949년까지 진빙황(Chen Binghuang)과 월간 "신신(Xinxin)" 월간지를 발행한 Xingao Comics Group의 4대 편집자: Chen Jiapeng, Wang Hua, Ye Hongjia , Hong Chaoming 및 만화 칼럼니스트 : Chen Dingguo, Liang Ziyi, Hua Wanger 등 필명을 포함하여 대만 만화가의 1 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대의 대표 작품으로는 만화가 Chao Zongzong이 만든 "Water Margin"도 있습니다. 대만 해방 이후 첫 번째 만화책이었습니다. 1949년 2·28사변 이후 대만 만화계는 침묵에 빠졌다.
(2) 전성기: 1946년부터 1960년까지 국민당 중앙정부가 대만으로 이주했을 때 양유밍, 양중명 등 원로 만화가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만화를 가져왔고, 이는 또한 길을 열었다. 양안 만화 교류를 위해. 이 기간 동안 중앙일보(Central Daily News), 신성일보(Xinsheng Daily News), 데일리신신보(Daily New News)의 여러 페이지에는 시사 문제를 논하는 수많은 신문 만화가 제공되었습니다. 그중에는 Zhu Xiaoqiu, Lu Qingxiang, Youxin, Yawen, Binren, Ma De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을 반영했습니다. 또한 장유웨이의 4컷 『류랑 투쟁사』는 자전적 주제이고, 랴오웨이린의 『미미씨 전기』, 니우가의 『니우샤오메이』, 진공의 『아화』는 그 어린이 만화의 주요 주제이다. 시간. 대표작. Chen Haihong의 "Xiao Xia Tornado", Ye Hongjia의 "Zhuge Silang", Chen Dingguo의 "Lu Siniang", Liu Xingqin의 "Asan Brother", "Da Gu Po" 등 인기 만화에서는 전례 없는 만화를 만들어냈습니다. 만화.황금시대. 이 시대 후기에 배출된 만화가로는 Lin Wenyi, Hong Yinan, Xu Songshan, You Longhui, Yang Jinshi 등이 있으며 계속해서 어린이 만화 창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애도 기간: 1961년부터 1981년. 1952년 중앙신문과 신성신문의 만화판이 폐간된 이후, 대만 만화를 대신하여 외국 만화를 복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그러나 국제적인 전망이 도입되었지만 지역 만화 출판의 창작 분야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1963년 국립편찬센터의 만화 검열 제도는 선배 만화가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비판과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특히 일본 만화의 불법 복제와 일본 만화의 문화 이식 및 시장 지향, 심지어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였다. 교육은 여전히 고품질 만화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4) 전환기: 1974-1982 이 단계의 주요 특징은 만화 홍보 활동의 관리와 국제 만화 문화의 교류이다. 1974년 타이베이시 안내소. 이번 전시회를 예로 들면 무려 89명의 만화가가 참가했고 15만명의 관람객이 참관했다. 또한 1986년에는 중국만화학회가 미국 아시아학회의 추천을 받아들여 리찬 등이 1987년 3단계에 걸쳐 미국을 방문하여 1개월간의 만화교류활동을 펼쳤다. Yuan 집행부는 국내외 만화가들에게 문을 열어준 Cousin Li와 국제 만화 공모전을 후원했습니다. 이 시기 코믹시어터, 크라운 코믹 위클리, 해피 코믹 세미 먼슬리, 함부르크 코믹스, 코믹 재규어 등의 만화 정기 간행물은 모두 지역 만화가들에게 칼럼이나 만화 형태로 많은 출판 장소를 제공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시기에 어린이 만화를 출판한 주요 만화가로는 Qiu Ruoshan, Qiu Ruolong, Sun Jiayu, Ao Youxiang, Mai Renjie, Hong Delin, Liu Xingqin, Zheng Yaling, Liu Zongming, Wang Jinxuan, Wang Ping, Wang Jinxuan 등이 있습니다. 등장한 사람.
(5) 성숙기: (1983-) 이 시기의 주요 특징은 만화의 다양화와 연재만화의 대중화, 만화이론의 연구, 만화재능의 양성과 포상 등이다. 국제 전망 1998년에 설립된 타이베이 시립 도서관은 만화 컬렉션을 갖춘 최초의 공공 도서관이었습니다.
일본 만화의 역사 개요
일본은 일본 최초의 만화 탄생부터 현재까지 만화 잡지와 단행본의 유통이 주를 이루는 만화 대국이다. SF, 모험, 정치, 경제, 사랑, 스포츠, 역사, 과학, 종교, 유머, 문학 소설, 일화, 다큐멘터리 보도 및 기타 주제를 포함한 잡지 및 도서 전체 발행 부수의 45%입니다. 만화는 일본 시민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문화 및 여가 활동이 되었습니다.
일본 만화가 중국에 처음 소개된 이후 중국 독자들은 일본 만화를 접하기 시작했으며 일본 만화의 섬세한 그림체, 과장되지만 아름다운 형태, 독특한 스토리보드, 깊은 감동을 주는 뛰어난 스토리 콘텐츠를 감상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을 매료시킵니다. 일본 만화산업의 발전은 표현기법과 스토리 내용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나누어져 왔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만화가들이 많이 탄생해 왔습니다.
—창작의 시대—
일본 만화계는 줄곧 12세기 도바 승려 쇼카쿠유(1053~1140)를 그의 그림 '새'로 여겨왔다. 그리고 짐승놀이'》는 일본 정부가 지정한 4대 국보 중 하나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2세기에는 채색화극이 성행하게 되었고, 다양한 채색화의 탄생이 점차 독특한 일본화 형식을 형성하게 되었다. 17세기 에도 시대 초기, 교토와 오사카의 화가들이 날씬한 도바에(도바 몬마사의 이름을 딴 화파)를 그려 새로운 시대의 우키요에 양식을 성공적으로 창조했습니다. 1760년, 일본의 유명한 우키요에 예술가 가쓰시카 호쿠사이가 자신의 그림에 처음으로 만화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그의 '호쿠사이 만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으며 심지어 유럽 회화계에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1861년 영국의 만화가 찰스 와그먼은 '런던 픽쳐 뉴스'의 특파원으로 일본에 갔다. 이듬해 그는 약 10페이지 분량의 만화 잡지 "일본 서투른"을 만들었습니다. 시사만화와 맞춤만화를 주로 수록하고 있는 이 출판물은 일본 만화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21년 후, 프랑스 만화가 Giorouge Bigot는 일본을 여행하면서 "Tuan Tuan News", 풍자집 "TOBAE" 및 기타 잡지를 출판했습니다. 이 두 유럽 만화가는 일본 만화의 혁신에 큰 공헌을 했으며, 그들의 스타일은 일본의 신세대 만화가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메이지 유신의 새로운 만화—
1900년에는 "코믹 뉴스", "도쿄 포케", "지지 코믹스", "오사카 만화 뉴스" 등이 창간되었습니다. 서양만화의 비평적 어조와 유머감각, 스타일을 모방한 새로운 만화들이 속속 등장해 당시의 희극 패션이 되었다. 메이지 시대(1870-1911)에는 일본 만화사에서 유명한 기타자와 낙천(Kitazawa Rakuten)이 그의 조상을 바탕으로 현대 일본 만화를 확립했습니다. 1906년, 기타자와는 일본 최초의 만화 출판물인 "도쿄 그렘린스(Tokyo Gremlins)"를 창간했습니다. 이 출판물의 탄생은 일본 근대 만화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다이쇼 시대(1912-1925)에 만화 거장 오카모토 잇페이는 스토리 만화를 개척하고 단번에 유명해졌습니다. 이때부터 스토리 만화가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1912년 오카모토를 중심으로 만화가 10명이 '도쿄 만화협회'를 설립하고, 1915년에 첫 만화전을 열었습니다. 이후 매년 평균 1~2회의 전시회가 열렸다. 다이쇼 시대 일본 만화 산업은 이들의 주도 아래 활발하게 활동했다.
—유머와 아이돌—
1923년, 일본 최초의 만화 아이돌이 탄생했습니다. 가시마 카츠이치의 『닛칸 아사히 클럽』에서 연재 중인 『마사의 모험』에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1년 후, 만화가 아소 유타카는 호치신문에 유머러스한 장편 만화 '무심한 아빠'를 게재해 도쿄 지진을 겪은 사람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때부터 신문과 정기간행물에 유머러스한 만화가 대거 등장하기 시작했다. 엄청난 인기로 인해 점점 더 많은 만화가들이 이런 종류의 만화 창작에 전념하기 시작했고, 유머 만화의 라인업도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1924년 마츠타로 쇼리는 '요미우리 신문'의 새 사장이 되었고,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고 더 많은 독자를 확보하기 위해 아소 유타카와 시모카와 아오를 통합하여 특별히 만화 부서를 설립했습니다. Tian, Shido Zuoyang, Tsutsumi Hanzo, Yanase Masamune 등이 회사에 채용되었으며 같은 해 10월에 4페이지 컬러 페이지 부록이 출시되었습니다. 쇼와 시대 초기(1925년)에 이르러 만화의 인기는 최고조에 이르렀고, 연재 만화는 점차 일본 만화 산업의 새로운 모델이 되었습니다.
1925년 이후 로망스 파와 프롤레타리아 파가 흥하기 시작했고, 그들의 화풍과 이야기는 당시 만화계의 주요 특징이 되었다. 1926년부터 1936년까지 청소년 만화가 성황을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Tagawa Suibu의 "Black Tramp"와 Shimada Keizo의 "The Adventures of Aggie"는 일본 전역의 십대들이 읽고 싶어하는 고전이 되었습니다. 요코야마 류이치의 『마스터 켄』과 『리틀 푸』는 청소년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많은 어른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만화 창작팀의 성장과 함께 일본 만화계는 만화 재편의 시대를 맞이했고, 만화가들이 속속 그룹을 결성했다.
1932년, '만화맨'을 창작한 히노데조 곤도, 스기우라 유키오, 요코야마 류이치 등 만화가 20명이 '신만화그룹'을 결성했다. 이후 비슷한 생각을 가진 많은 만화가들이 그룹을 결성하기 시작했고, 일본 만화 산업은 번영을 누렸습니다.
—새로운 만화의 시대—
1945년부터 종이 부족으로 인해 만화 발행량이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 1946년부터 1950년까지 전후의 새로운 가치관은 기존의 전통과 질서를 뒤흔들었고, 시대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만화가 등장했다. 이때 일본 만화계에는 향후 일본만화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거장이 등장했다. 그는 데즈카 오사무이다. 1946년 데즈카 오사무의 『신보물섬』의 출간은 일본 만화가 현대 주류 이미지 만화로 자리잡는 첫걸음이었다. 그는 필름 카메라 기술을 만화에 적용하여 만화 이미지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1947년에 "만화 소년"이 창간되었으며, 이 청소년 만화 출판물은 오늘날 거대 만화계의 요람이 되었습니다. 본 저널에 작품을 게재한 저자로는 Fujiko?F?Fujio, Fujiko FujioA, Ishimori Shotaro, Akatsuka Fujio, Matsumoto Leiji, Tezuka Osamu 등이 있습니다.
1949년 슈에이샤 주간지 '소년 점프'가 창간되면서 소년만화는 급속도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오늘날 "소넨 점프"는 뛰어난 만화를 제작하는 일본 만화 산업의 거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스기우라 시게루의 황당한 만화와 요코야마 타이조의 사회평론만화가 만화의 장르를 확장시켰다. 데즈카 오사무의 초창기 SF 3대 작품 '전세기', '메트로폴리스', '미래세계'도 이때 등장했다. 또한 야마카와 소지의 『영왕』, 후쿠시마 테츠지의 『사막의 마왕』이 만화 장르를 더욱 완성시켰다.
—애니메이션 시대—
1950년대 일본은 전후 혼란에서 점차 회복되었고, 일본 만화는 더욱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1959년에는 고단샤의 주간 소년 MAGEZINE, 쇼가쿠칸의 주간 소년 SUNDAY 등의 잡지가 창간되었습니다. 같은 해, 도쿄 TV 타워가 건설되었고, 텔레비전은 새로운 시대의 젊은이들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습니다.
텔레비전 엔터테인먼트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많은 인기 만화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이는 오늘날까지 만화의 발전을 촉진시켰습니다. 훌륭한 만화 작품은 필연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지게 마련이고, 인기 애니메이션 역시 이를 위해 만화를 쓰고 그려줄 만화가를 찾게 될 것이다.
—빠른 발전—
1965-1975년은 일본 만화가 급속도로 발전한 10년이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만화가 정식으로 정의되기 시작했고, 다양한 종류의 만화 출판에 적합한 다양한 잡지가 속속 창간되었습니다. 주요 잡지에서는 초중고생, 고등학생, 대학생은 물론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적합한 만화 잡지를 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1964년 '신만화그룹'의 핵심 인물인 히노데조 곤도 등의 강한 매력에 힘입어 일본만화가협회가 탄생했다. 일본만화가협회의 목적은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문화발전에 공헌하는 것입니다. 1972년에는 '일본만화가협회상'이 공식 제정되어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그 결과, 일본 만화계에서는 '문기순추 만화상', '쇼가쿠칸 만화상', '고단샤 만화상', '요미우리 국제 만화상', '데즈카상', "아카라츠카상", "후지코후지오상" 등
1960년대 중반부터 1970년대 중반까지 일부 소설가들이 만화 대본 창작에 참여하면서 일본 만화의 질은 크게 향상됐다. 정통 소녀만화도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유명한 소녀만화가로는 나카미츠 도모코, 호소카와 치에코, 니시타니 카이, 미즈노 에이코 등이 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소녀만화의 새로운 주제를 개척했고, 소녀만화는 급속도로 발전하여 점차 소년만화를 따라잡았습니다. 그리고 이케다 리요코의 『베르사유의 장미』는 소녀만화를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
—성숙기에 접어들다—
1980년대부터 1990년대에 걸쳐 일본 만화는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이때 만화의 장르는 화풍, 주제, 스토리면에서 다양해졌고, 주요 잡지들은 기본적으로 위상과 출판 방향을 정립했고, 만화가들은 저마다의 재능을 발휘하며 일본 만화계에 백화의 꽃을 피웠다. 그에 따라 장난감, 모형 등 많은 만화 주변 제품도 개발되었습니다.
일본의 만화 사업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안정적이며 비교적 완전한 시스템을 형성해 왔다.
더욱 우수한 만화 작품을 독자들에게 선보이고, 새로운 만화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매년 일본에서는 다양한 만화 감상전과 만화 순회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다. 만화의 출판도 신문, 잡지의 원판에서 양보판, 단권, 단행본 전집, 양장본, 도서관판 등 다양한 출판 형태로 발전해 왔다.
요즘 애니메이션과 게임의 급속한 발전이 만화산업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신진 만화가들이 합류하면서 일본 만화산업은 계속해서 더욱 훌륭하고 멋진 작품을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일본 만화를 좋아하는 독자를 위한 만화 작품입니다.
[이 단락 편집] 중국의 새로운 만화의 부상
본토 만화
새로운 만화는 중국 고유의 것이 아니지만 용어는 중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 그리고 여러분 모두에게 친숙한 만화는 크게 신작만화와 풍자만화로 나눌 수 있습니다.
1981년 해외 신작 만화가 중국 본토에 진출했지만 당시에는 인터넷도 없었고, 신작 만화가 무엇인지 아는 중국인도 없었다.
여기에서는 중국에 큰 영향을 미친 네 가지 애니메이션인 '세인트 세이야', '드래곤볼', '슬램덩크', '명탐정 코난'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모두 주류 소년 만화를 각색한 작품입니다. 원작자는 구루마다 마사미 씨, 토리야마 아키라 씨, 이노우에 다케히코 씨, 아오야마 고쇼 씨입니다. 거의 100년 동안 일본 신작 만화가 발전하면서 소년 신작 만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신작 만화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소년 만화는 모두 긍정적입니다. 주인공은 모두 성장할 여지가 큰 순진한 청년입니다. ('바람의 검심'은 청년 만화가 아니라 신소년 만화라는 점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연재되는 잡지의 종류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각색한 애니메이션 '바람의 검신의 추억'은 절대 청소년 애니메이션은 어린이가 보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제가 인용한 애니메이션을 통해 '애니메이션'이라는 단어가 매우 문제가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만화가 신작이 아닌 만화를 지칭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인기 애니메이션은 이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신작 만화를 각색한 것입니다. 즉, 신작 만화가 없으면 애니메이션은 발전할 수 없으며 신작 만화가 기반이 됩니다. 고전이라고 부를 수 있는 원작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없다. 심지어 '카우보이 비밥'이나 '에반게리온'도 본 적이 없다. '에반게리온'의 아이디어는 안야 히데아키(감독)가 태아와 모체를 연결하는 A10 신경을 소개하는 TV 프로그램을 보고 착안한 것입니다. 모두 원작이 있지만 신작 만화의 원작은 애니메이션에 의해 억압됐지만, 원작이 없었다면 '카우보이 비밥'과 '에반게리온'은 존재할 수 없었을 것이다. '건담'이 오리지널인 것 같다고 들었는데 본 적이 없어요. 아쉽게도 '건담 시드'만 봤는데 생각보다 웅장하진 않더라고요. 간단히 말해서 좋지 않았다(작가의 말을 정정하자면 건담 시드는 많은 건담 팬들이 동의하지 않는 부분이다. 소위 뉴 건담은 여성성을 향한 건담의 행보의 시작이다(YY의 근원) 후죠시 걸즈)와 상업화(오락, 젊은 층의 취향에 맞춰)(그렇죠?) 물론 좋지는 않지만, 옛날 건담은 매우 함축적이고 웅장합니다........ 하지만 "건담" 시리즈가 오리지널이라면, 그렇다면 그것은 모든 애니메이션 중에서 유일한 원본입니다. 그 외에는 클래식이 없습니다. 계약자 등).
대만 만화
대만 만화는 20세기 초 일제강점기에 『대만 포케』를 간행했는데, 그 시기 대만 문학과 마찬가지로 황실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1930년대 초반에 유명해진 유일한 대만 만화가로는 천딩궈(Chen Dingguo), 왕차오지(Wang Chaoji), 천광시(Chen Guangxi), 쉬빙딩(Xu Bingding) 등이 있는데, 이들은 일제 치하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창작물은 지역성이 강하고 지역색이 강했다. . Hong Delin에 따르면: 1954년 만화가 Chen Binghuang이 만든 "Jilongsheng Cartoon Collection"은 대만에서 책을 출판한 최초의 만화가였습니다.
Li Chan에 따르면 대만 만화의 역사는 처음에 다음과 같이 나누어졌습니다.
(1) 태생기: 1945-1949년, Chen Binghuang과 Xingao의 4대 편집자 중 한 명인 Chen Jiapeng이 주도함 월간 『신신』을 출간한 만화그룹 왕화, 예홍가, 홍차오밍과 필명 천딩궈, 량쯔이, 화왕거 등 만화칼럼 작가들은 대만 만화가 1세대라 할 수 있으며 그 대표격이다. 이 시기의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화가 Chao Chaozong이 만든 "Water Margin"은 대만 해방 후 최초의 만화 단행본입니다. 1949년 2·28사변 이후 대만 만화계는 침묵에 빠졌다.
(2) 전성기: 1946년부터 1960년까지 국민당 중앙정부가 대만으로 이주했을 때 양유밍, 양중명 등 원로 만화가들이 다양하고 풍부한 만화를 가져왔고, 이는 또한 길을 열었다. 양안 만화 교류를 위해. 이 기간 동안 중앙일보(Central Daily News), 신성일보(Xinsheng Daily News), 데일리신신보(Daily New News)의 여러 페이지에는 시사 문제를 논하는 수많은 신문 만화가 제공되었습니다. 그중에는 Zhu Xiaoqiu, Lu Qingxiang, Youxin, Yawen, Binren, Ma De는 당시의 사회적 배경을 반영했습니다. 또한 장유웨이의 4컷 『류랑 투쟁사』는 자전적 주제이고, 랴오웨이린의 『미미씨 전기』, 니우가의 『니우샤오메이』, 진공의 『아화』는 그 어린이 만화의 주요 주제이다. 시간. 대표작. Chen Haihong의 "Xiao Xia Tornado", Ye Hongjia의 "Zhuge Silang", Chen Dingguo의 "Lu Siniang", Liu Xingqin의 "Asan Brother", "Da Gu Po" 등 인기 만화에서는 전례 없는 만화를 만들어냈습니다. 만화.황금시대. 이 시대 후기에 배출된 만화가로는 Lin Wenyi, Hong Yinan, Xu Songshan, You Longhui, Yang Jinshi 등이 있으며 계속해서 어린이 만화 창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애도 기간: 1961년부터 1981년. 1952년 중앙신문과 신성신문의 만화판이 폐간된 이후, 대만 만화를 대신하여 외국 만화를 복간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그러나 국제적인 전망이 도입되었지만 지역 만화 출판의 창작 분야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1963년 국립편찬센터의 만화 검열 제도는 선배 만화가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비판과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특히 일본 만화의 불법 복제와 일본 만화의 문화 이식 및 시장 지향, 심지어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였다. 교육은 여전히 고품질 만화의 가장 큰 관심사입니다.
(4) 전환기: 1974-1982 이 단계의 주요 특징은 만화 홍보 활동의 관리와 국제 만화 문화의 교류이다. 1974년 타이베이시 안내소. 이번 전시회를 예로 들면, 무려 89명의 만화가가 참가했고 15만명의 방문객이 방문했다. 또한 1986년에는 중국만화학회가 미국 아시아학회의 추천을 받아들여 리찬 등이 1987년 3단계에 걸쳐 미국을 방문하여 1개월간의 만화교류활동을 펼쳤다. Yuan 집행부는 국내외 만화가들에게 문을 열어준 Cousin Li와 국제 만화 공모전을 후원했습니다. 이 시기 코믹시어터, 크라운 코믹 위클리, 해피 코믹 세미 먼슬리, 함부르크 코믹스, 코믹 재규어 등의 만화 정기 간행물은 모두 지역 만화가들에게 칼럼이나 만화 형태로 많은 출판 장소를 제공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시기에 어린이 만화를 출판한 주요 만화가로는 Qiu Ruoshan, Qiu Ruolong, Sun Jiayu, Ao Youxiang, Mai Renjie, Hong Delin, Liu Xingqin, Zheng Yaling, Liu Zongming, Wang Jinxuan, Wang Ping, Wang Jinxuan 등이 있습니다. 등장한 사람.
(5) 성숙기: (1983-) 이 시기의 주요 특징은 만화의 다양화와 연재만화의 대중화, 만화이론의 연구, 만화재능의 양성과 포상 등이다. 국제 전망 1998년에 설립된 타이베이 시립 도서관은 만화 컬렉션을 갖춘 최초의 공공 도서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