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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학의 역사적 사건
신문학이란 5·4운동 이후 중국 현대 문학 체계를 말한다. 신문문학은 5·4운동의 정신을 구현하고 뉴미디어를 활용하여 우리말로 쓴 문체이다. 신문학은 사상적으로 인본주의적 의식을 강조하고, 장르적으로는 새로운 시, 소설, 산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서양 문학의 자원을 적극적으로 흡수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문학의 본질을 계승하고 있다.
1915년 『신청년』잡지(제1호는 『청년잡지』로 명명)의 창간을 시작으로 시작된 신문화운동은 신문화운동의 일환으로, 강한 반(反)운동을 보여주고 있다. 주요 대표자로는 진덕수(陳德秀), 후시(胡舌), 주수인(魯近仁), 주작인(周緣仁) 등이 있다.
문학 혁명은 공식적으로 1917년에 일어났다. 그 전개 과정에 따라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917년 1월 이전은 문학 혁명의 양조 단계였습니다. 신청년의 동료들은 새로운 사상사조를 선전하고 계몽운동을 전개하는 과정에서 진두슈 문학계의 혁명을 연구할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천두슈는 《신청년》 창립 직후 국내 문학계의 상황에 맞춰 《유럽 근대 문학과 예술사》 등의 글을 발표하여 고전주의, 이상주의(낭만주의)에서 현대 서양 문학과 예술의 경향을 소개했다. 그는 사실주의(리얼리즘), 자연주의의 진화, 장용옌과의 서신에서 문학 개혁에 대한 자신의 염원을 다음과 같이 분명히 밝혔다. 미래에 기사는 연대기에 초점을 맞추고 그림은 스케치에 초점을 맞춥니다. 우리는 오늘날의 현란함과 타락의 사악한 경향을 막을 수 있습니다." (진두슈: "장융옌의 편지에 답하다", "청년잡지", 제1권) 4호, 1915년 12월.) 이 아이디어는 일부 사람들에 의해 승인되었습니다. 1916년 10월, 미국 유학 중 후시는 진두수에게 편지를 보내 옛 문학의 부패를 비판하면서 먼저 '문학 혁명' 개념과 옛 개혁을 위한 '8가지' 명제를 제안했다. "단어와 단어 사이의 일관성"이라는 요구 사항에 기초한 문학, 즉 암시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둘째, 진부한 표현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셋째, 대조를 논하지 말라(문학에서는 병행을 버리고, 시에서는 운율을 버려야 한다). 넷째, 일상적인 단어나 속담을 피하지 마십시오(시를 지을 때 모국어를 사용하는 것을 꺼리지 마십시오). 다섯째, 문법 구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여섯째, 아픈데도 신음하지 말라. 일곱째: 고대인을 모방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여덟째, 할 말이 있어야 합니다. (후시: "진두수에게 보냄", "중국신문예부·건축이론집", 32쪽, 상하이량유서적인쇄회사, 1935년판.) 후시의 문학개혁에 있어서 "8가지"에 대해 진두슈는 "믿는다. 오늘날 중국 문단 레이인(雷陰)은 '582개 항목'에 대한 이견을 제외하고 나머지 6개 항목에 대해서는 '강력하게 동의'했다. 이상의 논의는 당시에는 큰 반향을 일으키지 못했지만 문학혁명의 양조단계로 볼 수 있다. 1917년 초부터 1918년 초까지의 시기는 문학혁명을 주창하는 시기였다. 1917년 1월, '신청년'은 후시의 글 '문예개혁 예비론'을 발표했는데, 이는 문학혁명에 대한 공개적인 공격의 첫 번째 신호였습니다. 이 글은 1916년 문학혁명에 대한 후시의 '팔가지' 사상을 체계적으로 설명한 글이다. 비록 글의 어조가 '진덕수에게'라는 글자에 비해 완곡한 표현이 되었고, '혁명'이 '개혁'으로 바뀌었지만, 후시는 역사적 진화의 관점에서 고대문학의 언어분리를 반대하고, 문학어와 구어의 근접성을 옹호하며, 토속문학은 '진정한 한문문학'이어야 한다고 주장하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새로운 문학 옹호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진두슈는 "문예혁명의 운명은 오랫동안 조성되어 왔다. 정의의 깃발을 세운 최초의 선구자는 내 친구 후시였다"라고 선언했다. 1917, No. 2 Volume No. 6.) Cai Yuanpei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중화민국 이전 약 10년 전에 토착어 쓰기도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고전 중국어를 토착어로 대체하고 언어 수준을 높이는 것이 옹호되었습니다. 이는 문학 혁명의 기치로부터 시작되었다.”(채원배: “중국 신문학 시리즈 총서문”, 상하이 양유 출판사, 1936년판) 호시의 영향이 컸음을 알 수 있다. 그때에. 그러나 진정으로 문학혁명의 기치를 든 사람은 진독수였다. 1917년 2월 『신청년』에 발표된 그의 『문학혁명론』은 문학혁명의 강령이자 선언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우간은 내 친구들을 지지하기 위해 전국 학계의 적으로 행세하며 '문혁명군'의 기치를 높이 들었다"고 말했다.
깃발에 붙은 큰 책에는 우리 혁명군의 세 가지 주요 교리가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아첨하는 귀족 문학을 타도하고 평범하고 서정적인 민족 문학을 건설하십시오. 어려운 산산림문학과 대중적인 사회문학을 건설한다. 진두슈는 봉건문학을 직접 표적으로 삼았다. 그는 낡은 문학 형식의 '조각'과 기타 결함에 반대했을 뿐만 아니라 '음침하고 더러운' 봉건 이념 내용에 대해서도 단호하게 반대했다. 그는 문학 혁명을 '날카로운 도구'로 여겼다. 그는 '문명의 발전', '민족성'의 변화, '정치의 혁신'을 위해 '도를 전하는 글'이라는 봉건적 문학 이념에 반대하고, 작가들에게 '시대를 대표'하고 '벌거벗은' 성실한 마음을 요구했다. 태도. 나중에 그는 “중국 문학을 발전시키려면 모국어를 진정한 문학 이론으로 간주해야 한다. 옳고 그름은 매우 분명하며 반대자들이 논의할 여지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진덕슈: 『호시지에게 답하다』, 『신청년』, 3권 3호, 1917년 5월.) 이러한 단호한 태도는 문학혁명의 영향력을 확대시켰고 곧 일부 동지들과 젊은이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현통은 처음으로 편지를 써서 자신의 '절대적인 동의'를 표현하고, 1917년 3월 진독수에게 보낸 편지에서 고대 봉건문학의 결점을 맹렬히 비판했는데, 그는 처음으로 전문화한 병행 산문을 사용했다. 그는 또한 언어와 글쓰기의 진화에 대한 역사적 사실로부터 "말과 산문의 통일"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시했으며 "문학 개선에 대한 나의 견해"도 출판했습니다. 실천적 산문과 문학적 산문의 정의를 논의하고, 고대 산문의 미신을 타파하고, 아름다운 토속 산문을 확립하고, 시의 옛 운율을 파괴하고, 새로운 운율을 창조하고, 새로운 구두점을 폭력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대한 건설적인 토론을 진행합니다. 1918년 여름부터 1921년 봄까지의 기간은 봉건문학의 요새에 영향을 미치고 문학혁명의 발전을 이룩한 시기이다. 그 발전의 징후는 첫째, 문학의 성격이다. 1918년 이전의 문학혁명은 그 지도이념에 있어서 여전히 1918년까지, 특히 1919년 5·4운동 이후에는 급진적 소부르주아 계급에 의해 시작된 낡은 민주적 이데올로기 계몽운동의 범주에 속했다. 10월 혁명의 여파와 마르크스주의 이론의 영향을 받은 선진 소부르주아 지식인 집단은 점차 예비 공산주의 사상을 지닌 지식인으로 변모하여 지식인들과 함께 지도자가 되었다. 문학혁명의 명제는 보다 뚜렷하고 철저한 반제국주의, 반봉건적 성향을 띠었고, 그는 이데올로기적이었던 과학과 민주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었다. 혁명과 문학 혁명을 일으키고 봉건 독재와 봉건 문화에 맞서 단호하게 싸웠습니다. 이 투쟁에서 루쉰은 가장 용감하고 열정적인 정신을 발휘하여 1919년 여름과 가을에 글을 출판했습니다. '신시대', '신문학이란 무엇인가?'
리대자오
'좀비'는 낡은 봉건문학을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부르주아의 '신독'도 비판했다. 그는 “국어로 쓴 글은 새로운 문학이 아니다. 단지 새로운 이론, 새로운 사실을 소개하고, 새로운 인물을 묘사하고, 새로운 용어를 나열하는 것만으로는 새로운 문학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원칙, 교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 아름다운 문학과 예술, 그리고 형제애의 정신." 반년 전 Li Dazhao의 기사 "마르크스주의에 대한 나의 견해"와 관련하여 여기서 소위 "교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은 다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4차 운동 전후의 문학혁명의 성격은 둘째, 문학사상과 이론의 발전이었다. 혁명은 주로 낡은 문학의 파괴, 특히 형식의 파괴에 초점을 맞추었고, 이때 주요 초점은 새로운 문학에 있었습니다. 1918년 4월, 후시는 『신청년』에서 『문예혁명에 대하여』를 간행했습니다. 새로운 문학 건설의 목표는 "국어 문학, 국어 문학"이지만 후시의 사상은 모든 측면에서 볼 때 형식에만 기반을 두고 있으며 "북경어 문학"도 모호한 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문학의 건설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루쉰은 문학 혁명에서 사상 혁명의 중요성을 분명히 인식했습니다.
그는 1918년 11월 『신청년』에 실린 기사 『강을 건너 길을 선도하다』에서 이렇게 말했다. 올바른 학술 문헌과 예술을 주입하고 개혁하는 것이 의견입니다. 생각이 먼저입니다.” Zhou Zuoren은 새로운 문학적 가치의 구체화에 주목했습니다. 1918 년 12 월 "신 청년"에 "인문 문학"이라는 기사를 발표했는데, 이는 처음으로 "인문 문학"의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인본주의, 관찰 및 연구에 관한 사회적 '생활 문제'를 분석하는 동시에 '유교와 도교'의 장려와 원앙 나비 학교, 그늘 학교와 같은 '비인간 문학'의 장려에 단호히 반대합니다. 1919년 초, Zhou Zuoren은 "인간 문학", 즉 평범한 문학 스타일과 진지한 생각을 사용하여 "세상 평범한 남성과 여성의 비관적 성공과 실패"를 반영하는 또 다른 기사 "서민 문학"을 출판했습니다. 그러자 이대자오(Li Dazhao), 심옌병(Shen Yanbing) 등은 모두 문학혁명이론에 대한 새로운 요구를 갖게 되었다. 1920년 선옌빙(Shen Yanbing)은 『오늘날 작가의 책임은 무엇인가?』를 출판했다. ""및 기타 기사는 삶에 대한 새로운 문학적 아이디어를 제시합니다. 그는 “작가들이 표현하고 싶은 삶은 결코 한 사람과 한 가족의 삶이 아니라 한 사회와 국가의 삶”이라고 믿는다. 이제 작가들의 “적극적 책임은 문학계를 데모크라시로 채우는 것”이다. 문학을 사회화하고, 귀족문학의 모습을 청산하고, 민간문학의 정신을 해방하라. 다음은 귀족이 감상할 것이 아닌 인류를 위한 것이며, '열정'이 아닌 '피'와 '눈물'로 쓴 것이다. "와 "사랑". "쓴 것은 차와 술을 마신 후의 오락을위한 것이 아니라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될 기사입니다." 인생 이론으로서 문학의 성숙을 보여줍니다. 루쉰의 세 번째, 새로운 문학 창작의 예비적 전개. 문학혁명의 옹호와 심층적 발전에 따라 새로운 문학의 창작도 점차 시작되었다. 1917년 2월, "신청년"은 1916년 호시(Hu Shi)가 쓴 "나비"를 포함하여 8개의 새로운 토착시를 처음 출판했습니다. Liu Bannong, Liu Dabai, Shen Yinmo, Lu Xun, Zhou Zuoren 등의 노력을 통해, 특히 Guo Moruo의 후기 강한 반항 정신과 절충주의적인 새로운 형식을 지닌 『여신』의 새로운 시들은 현대 문학에서 새로운 토속시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918년 5월 '신청년'은 루쉰의 '광인일기'를 출간해 현대 토착소설의 탄생을 알렸다. 문학혁명은 중국현대문학사의 토대를 마련했다. 넷째, 마침내 모국어가 '국어'가 되었다. 한문을 반대하고 토착어를 옹호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던 문학혁명은 이 시기에 언어형식에 있어서 큰 해방을 이루었다. 1918년 4월에는 『신청년』이 모두 토착어로 전환되었고, 이후 『뉴 웨이브』, 『주간평론』 등의 새로운 토착 출판물이 등장하게 되었고, 특히 5·4 애국운동을 계기로 토착문학은 순수문학의 범위를 넘어섰다. 1919년 후반부터 전국적으로 토속 출판물이 급증하기 시작했는데, 통계에 따르면 당시 유명한 3대 보충제, 즉 북경의 "모닝 포스트 보충제"를 포함해 400종이 넘습니다. ", 상하이의 "민국일보각성", "지지신보설등" 등은 모두 모국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동양잡지", "월간소설" 등 구식 문인들이 지배하는 정기간행물도 로 전환했다. 모국어. 1920년에 토착어가 고전 한어를 대체하는 것이 사실이 되자 북양 정부 교육부는 마침내 토어를 인정하고 국립학교에 이를 채택하도록 명령하여 토착어가 고전 한어를 대체하는 역사적 변화를 실현했습니다. . 금세기 초에 등장한 '5·4' 신문화운동은 중국의 르네상스를 가져왔다. 중국문학은 사상의 내용, 언어, 예술적 형식, 표현기법 등에서 전면적으로 개편되어 다양한 학파가 경쟁하는 새로운 상황을 형성하게 되었고, 이후 현대적 의미의 새로운 문학이 형성되었다. 새로운 문학은 소설, 시, 산문, 희곡 등 여러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뛰어난 작가들이 많이 배출되었습니다. 1930년대 좌파문학과 예술의 대두는 새로운 문학의 심층적인 발전을 촉진시켰고, 국가적 위기의 시기에 문학과 민중, 시대의 연결은 더욱 강화되었고, 작가들은 당대의 운명을 함께하게 되었다. 국가와 민족을 대표하며 많은 국민의 환영을 받는 작품을 탄생시켰고, 강한 호소력을 지닌 훌륭한 작품이었습니다. 1940년대에는 새로운 사상, 새로운 인물, 새로운 삶의 표현을 특징으로 하는 해방지역 문학은 어둠을 폭로하고 민주주의와 자유를 염원하는 국민당 통제지역의 문학창작을 보완하였다. 두 사람은 신중국의 문학적 대의를 위한 훌륭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새로운 문학의 출현과 발전은 현대 사회 변화의 요구에 부응하여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그 자체의 탁월함을 창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