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온라인 소설 전체 내용<<스승의 고독>>
온라인 소설 전체 내용<<스승의 고독>>
강과 호수로 향하는 긴 길에서 주인은 외로워요.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온라인 게임을 다 겪었다. 순전히 게임적인 측면에서 진용을 놓지 못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장비 기반 게임, 돈 기반 캐릭터, 단순한 몬스터와 보물 살해는 인간 본성에 복잡한 변화를 가져옵니다. JY에서 나와 미라클에 들어갔을 때, 게임이 이렇게 추악한 인간 본성으로 가득 차 있을 것이라고 어떻게 예상할 수 있었을까요? 장비와 보석 앞에서는 자존심마저도 저버릴 수 있다. 어쩌면 친구들이 많아서 부족한 장비로 인한 고통도 이해할 수 없고, 내가 꿈도 꾸지 못하는 최고의 옷을 다른 사람들이 입는 것을 지켜보는 것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게임은 몰입도가 가능하지만, 인간으로서의 자존심을 결코 포기해서는 안 된다. 기만과 이기심을 떠나서 자신의 능력을 창작에 활용할 수는 없는 걸까?
딩! Miracle에서 보석이 떨어지는 소리는 주변 사람들이 칼을 들고 죽이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어느 날 친구들과 함께 레벨업을 하던 중, 땡땡이 소리가 나자 친구들이 무기를 들고 근처에 있던 여러 사람을 죽였습니다. 나는 보석을 집어 들고 "아니 그냥 마야일 뿐이야"라고 농담삼아 말했다. "바보가 아니군요. 함께 수많은 시련을 겪은 우리들 외에는 이 게임의 누구도 믿을 수 없습니다. 아마도 누군가의 우정은 그럴 수 있지 않을까요?" 한 번의 축복에도 흔들리지 않을 텐데, 30이면 이해하실 것 같아요.” 컴퓨터 앞에서 쓴웃음을 지었습니다. 네, 저는 기적의 추악함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인간의 본성을 이해할 능력이 없습니다. 게다가 저는 적어도 의사소통에 있어서는 어리석을 만큼 순진한 사람이 아닙니다. 나와 친구들도 기적 속에 어느 정도 타락한 것을 알지만, 그것은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대가이다. 반년이 넘도록 나는 오랜 친구를 제외하고는 믿을 수 있는 사람을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습니다. 잘못은 내가 그에게 그의 신뢰를 배신할 기회를 준 것입니다. 적어도 그와 나와의 우정은 원래 3000위안 이상의 가치가 있었습니다.
JY 게임 자체를 떠나서 소즈맨은 매우 훌륭하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도 나쁘지 않다고 여전히 생각합니다. 한국 여행이 왜 이렇게 간단한지 아직도 이해가 안 가시나요? 왜 그들은 수많은 사람들보다 게임 기획 두뇌가 부족한 걸까요? 초기 게임을 되돌아보고 현재의 생각으로 판단할 수 없다면 왜 오늘날에도 여전히 끊임없는 보물 찾기와 업그레이드가 있고 게임의 일반적인 구조는 여전히 바보가 설계한 것처럼 단순합니다. ? 게임 콘텐츠의 구조에 대해 너무 많이 이야기할 필요는 없지만 냉소적으로 묻고 싶습니다. 장비의 레벨이 캐릭터의 힘을 거의 완전히 결정한다면 부자가 가장 강력한가요? 그렇다면 레벨로 또 무엇을 해야 할까요? 비레벨 대회로 설정해 보물찾기 장비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 판타지 게임의 맥락에서 이러한 상황이 여전히 용납될 수 있다면, 중국 무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의 경우, 이 게임 기획자들이 게이트 에디션에 의해 두뇌가 뭉개졌는지 궁금합니다. 이런 설정으로 보면 고대 황제의 개인적 힘은 가장 강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 어느 누구도 그보다 더 많은 보물을 가질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미 역사적 용어가 된 JY가 이렇게 합리적인 생활스킬 시스템과 합리적인 비율의 장비효과를 만들어냈는데 왜 이렇게 세월이 흐른 지금, 점점 더 악화되고 있는지 정말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JX, 리니지2, WOW가 내 마음 속에 가장 중요한 추억이겠지만, 게임 자체 때문이 아니라 게임 속에 나에게 가장 소중한 인물이 있기 때문이다. . 그리고 JY님도 게임 자체가 만들어낸 수많은 추억들 때문에 저도 잊을 수가 없어요.
이 글은 과거를 기념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기사 출처: Wuyou 중국어 웹사이트(www.5uzw.com) 자세한 텍스트 참조: /modules/article/reader.php?aid=5987&cid=1015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