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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공수에 대한 훈계
당 태종이 큰 정치적 성취를 이룬 후 기념관은 점차 자랑스러워지고 안일해졌으며 그의 삶은 점점 사치스러워졌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그 시대에는 위험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고 지적했습니다. 화평하고 사치함을 삼가고 검소함을 구한다', '원하는 바를 이룬 후에 오만함에 빠졌다', '하급자를 진심으로 대하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혈육을 길로 삼는다'는 결과를 낳게 된다. 가까운 친족의 소외, 군주와 신하의 와해, 도덕의 소외, 천하를 수호하는 데 어려움을 초래한다. 이 기념비는 "평안할 때 위험을 생각하지 않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사는 것"의 폐해를 명확하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약을 처방하고 명확하고 구체적이며 실용적이지만 실천적이지 않은 "10가지 사상" 대책을 제안합니다. 모호하고, 타겟이 매우 명확합니다.
당태종은 위정의 비문을 “빈약하고 관통력이 있다”며 매우 중요하게 여겼고, 이로 인해 “밤마다 읽어도 지쳤다”고 한다. 그는 또한 왕자를 훈계하기 위해 "배를 뒤집는다"는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송, 명, 청 왕조의 일부 군주들은 종종 자신을 단련하기 위해 이 기념비를 읽었습니다. 이는 봉건 시대에 그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평화의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를 실천한다'는 관점은 현대에도 여전히 배울 만한 의미를 지닌다.
당 태종이 즉위 초기에는 수나라가 멀지 않았기 때문에 열심히 통치할 수 있었다. 그의 업적이 커짐에 따라 그의 삶은 점점 더 사치스러워졌습니다. 그는 "법령에 맞는 말을 듣는 것을 좋아했고" "귀에 거슬리는 말을 싫어했습니다." 웨이정(Wei Zheng)은 이에 대해 우려하고 많은 항의문을 썼습니다. 이 글도 그 중 하나입니다. 글은 비유로 시작해 성공과 실패의 비교를 통해 '사람만이 두려워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며 사람의 마음을 얻는 것이 중요함을 지적한다. 위정은 이 글에서 “나라의 안전을 생각하는 사람은 덕과 의를 쌓아야 한다”는 말을 면밀히 따랐으며, 당 태종 황제에게 정치를 시작하는 데 신중하고 종말을 존중하며 기부금을 열린 자세로 받아들일 것을 조언했습니다. 마음을 먹고 보상과 처벌을 공평하게 하며, 삶에서 검소함을 옹호하고 사람들의 힘을 가볍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당시의 역사적 상황에 맞게 나라를 다스리는 이 중요한 사상은 당 태종에게 나라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려면 왕이 일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키는 것이 매우 예리한 논의였습니다. 그는 덕과 의를 쌓기가 어렵다. 평시 위험에 대비하고 사치를 금하며 검소를 실천하는 등 10가지 원칙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글은 사려 깊고 사려 깊습니다.
'고문관지'에 대한 평가: 전체 기사에서는 '사유'라는 단어만 강조하고 있지만, 천하의 주인은 열심히 생각하지 않는다는 도덕적 관점에서 보아야 한다. 생각은 도덕적이고 도덕적이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공의 10사상론은 삼조의 모, 고와 함께 전승될 수 있을 만큼 심오하다.
첫 장에서는 '십상'의 내용을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지만, 생생한 비유로 화제를 연다. "Chen Wen"의 어조는 겸손하지도 거만하지도 않아 놀랍습니다. 먼저 정면에서 이야기하고, 비유적 추론(“나무가 자라기를 원하는 자는 뿌리를 튼튼히 해야 하고, 멀리 흘러가기를 원하는 자는 그 샘을 끌어 올려야 한다”)을 사용하여 주요 주제로 이끌어 갑시다: “ 나라의 안녕을 염원하는 사람은 그 덕을 쌓아야 한다.” 셋째, 하나는 평행문장, 둘은 비유, 하나는 명확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리고 반대편에서 말하여 이르기를, 근원이 깊지 아니하면 물의 거리를 보고, 뿌리가 튼튼하지 아니하면 나무가 자라는 것을 보며, 덕이 강하지 아니하면 나라를 다스리는 일이 바보임에도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지만 현자보다 얼마나 더 나쁜 일인가?" 이것이 가중되게 만든다. 의미를 강조한다. 수사학적 질문은 거의 "도발적인" 어조를 갖고 있는데, 이는 "충성심이 불쾌감을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런쥔(renjun)은 지위가 높고 책임이 무겁다는 점을 더욱 분명히 지적하고 있다. “평화시에 위험을 대비하지 않고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게 행동하면 장수할 수 없다.” -국가의 장기적인 평화와 안정 "Liu Chang"도 마찬가지로 터무니 없습니다. 이 단락의 끝은 이전 단락을 반영하며 "나무"와 "물"의 은유를 최대한 활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