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몽신(孟心) 스님의 10가지 고전 가르침

몽신(孟心) 스님의 10가지 고전 가르침

몽찬(孟然) 노승(1915.7.13~2017.11.27)은 103세, 87년간 출가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Zhi Xuyun, Cizhou, Tanxu 및 Hongyi와 같은 저명한 현대 승려를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경전과 밀교를 모두 연구했으며 특히 화엄경과 지장 삼경을 널리 가르치고 가르쳤습니다. 장로는 승가 교육을 회복하고, 승려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사찰을 짓고, 전 세계에 법을 전파하는 데 평생을 바쳤습니다.

무엇을 가꾸든 우리가 가꾸어야 할 것은 '마음'이다. 우리의 마음은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마음을 어떻게 잘 관리하는가가 매우 중요하다.

마음을 잘 활용하십시오

"화장경: 청정행"에서 지수보살은 문수수리보살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 Luosamyasambodhi?"

Manjushri Bodhisattva는 "마음을 잘 사용하십시오"라고 대답했습니다. 자신의 마음을 사용하십시오.

이 때문에 문수보살은 지수보살에게 '청정행(淨行)'을 설법하고 이 상태에서 백사십을 보살폈다. , 나는 백사십 서원을했습니다.

불교를 배우는 것이 일상생활과 별개가 아닌데,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법은 깨달음의 방법인데, 이 방법은 먹고, 입고, 심지어 일을 함으로써 깨달음을 구하는 것입니다. . 깨달음에 가서 자신의 마음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 사용법을 안다면 순수한 마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슬픔도 행복도 모두 자기 자신 때문이다

사람들은 종종 나에게 불평한다. 세상은 너무 불공평하다! 부(富)가 풍부할 수도 있고 가난할 수도 있고, 수명이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으며, 가족이 화목할 수도 있고 불화할 수도 있으며, 이 세상에 평등한 것은 없습니다!

그는 나에게 "이것이 평등합니까?"라고 물었고 나는 "내 관점에서는 모두 평등하지 않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금생에 부유한 사람은 전생에 선행을 베풀고 행한 결과이며, 금생에 가난한 사람은 전생에 복을 베풀고 닦는 방법을 알지 못한 결과입니다.

당신이 현명하고 전생에 행한 일을 볼 수 있다면 이 모든 것이 매우 공평하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모두 너 자신 때문에 일어난 일이야!

지금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는 지금, 하루 종일 마음을 얽매고 있으면서도 안도감을 찾고자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정말로 해방을 구하고 싶다면 카르마를 없애고 그것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받아들이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자연스럽게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몸의 고통과 기쁨, 마음의 기쁨과 슬픔은 모두 자기 자신에 의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돕기로 결심했다면 먼저 자신의 능력을 측정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중생을 이롭게 하고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도록 돕겠다는 동기를 갖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힘이 충분하면 자연스럽게 문제가 생길 것입니다.

이때는 어떻게 하면 악에서 선으로 변화할 수 있는지, 자신 앞에 놓인 고통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해결하도록 도울 수 있는지 생각 속에서 방법을 고민하고 결단을 내려야 한다.

잘 생각해 보세요. 비슷한 문제를 겪은 적이 있나요? 예를 들어, 나는 원래 누군가를 돕고 싶었지만 올바른 방식으로 도와주지 않았거나 그다지 지혜가 없었습니다. 어쩌면 당신이 도와주지 않으면 그 사람은 더 바빠질 것입니다. , 그는 더 바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도 고민을 하게 되고, 상대방의 고민을 가중시키게 됩니다! 하지만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려는 악의적인 의도가 아니라 좋은 의도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불교 경전에는 "지혜가 있으면 방편을 실천하는 것이 해탈이고, 지혜가 없으면 방편을 실천하면 자신을 묶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묶게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는 사실입니다. 지혜가 있으면 쉽게 풀 수 있고, 지혜가 없으면 편리한 방법으로 얽매일 수 있다." 지혜가 있고 없고는 모두 자기 생각입니다. 여러분, 금강경, 반야심경을 더 읽어 보세요!

연연하지 말고 상황에 맞게 최선을 다하세요

순수한 친절은 어떤 생각인가요?

집착하지 마세요. 사람은 집착하게 되면 나의 모습, 타인의 모습, 중생의 모습, 생명의 모습 등 외모에 집착하게 됩니다. 이런 집착이 있으면 당신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도 괴로움을 겪게 된다.

끈기 없이 그냥 놔둔다면, 다른 사람을 도울 때 무엇을 해야 할지 결정하도록 설득하지 마세요. 상황을 따르고 상황에 따라 최선을 다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우리의 카르마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고, 집중력이 충분하지 않고, 정신적 시각화 능력이 충분하지 않고, 지혜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문제가 제거될 수 없습니다.

성실이 지혜를 낳는다

대승경전을 읽는 것이 쓸모없다고 의심하는 사람들도 있나요? 사실 어떤 경전을 읽어도 그 공덕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특히 지장보살경은 어떤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지장보살에게 물어보거나 보살장과 관음보살을 읽고 독송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요청에 응답하지 않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부처님이 말씀하신 내용을 의심하게됩니다. 즉, 스스로 질문하지 않은 것입니다!

경전을 읽거나 부처님과 보살에게 축복을 구하는 것은 실제로 당신의 마음이 관세음보살의 마음과 일치하기 때문에 관세음보살의 마음이 당신을 축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상응하지 아니하면 관세음보살이 당신에게 복을 내려도 얻지 못하느니라.

순수한 과보를 얻기 위해 탐욕, 분노, 미혹을 가지고 불당에 가면 먼저 탐욕, 분노, 미혹을 없애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처님과 조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반응이 없더라도 불평하지 마세요!

진실하지도 않고 믿지도 않기 때문이다. 믿고 진실하면 스스로 복을 받고 부처님과 보살의 복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이다.

원인은 이러하고 결과는 그러하다

지금 우리가 받고 있는 것은 인과를 믿어야 할 것이 무엇이냐.

시작이 없는 겁과 생에서 생으로 여섯 명의 친척과 부양가족이 끊임없이 순환해 왔으며, 이 기간 동안의 원인과 조건은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선한 인연과 악한 인연, 이것이 바로 선업과 악업이 오는 길이다. 부처님과 보살의 복은 성실 여부에 달려 있다.

어떻게 요청하나요? 성실한 마음으로 소업을 기원하면 업이 사라지면 자연스럽게 복이 나타날 것입니다.

지금 겪고 있는 일이 전생에 겪었던 일임을 아세요. 지금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면 앞으로는 그런 일을 하지 마세요. 내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나는 더 이상 고통받지 않을 것이며, 이전에 이생에서 겪은 고통은 갚을 것이고, 갚은 후에는 더 이상 고통받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장경이나 금강경을 독송하면 우리는 더 이상 삼악계(삼악계)에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생각이 사라지고 몸이 강하지 않으면 어떻게 다시 삼계에 떨어질 수 있습니까?

연습은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루에 얼마나 많은 좋은 생각을 하는지, 다른 사람에게 유익을 끼치려는 생각이 얼마나 많은지 보십시오. 나쁜 생각이 얼마나 많이 일어났고,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려는 생각이 얼마나 많이 일어났습니까? 우리 몸이 순수하고 마음이 순수하다면, 부처님을 예배하러 절에 갈 때 우리는 순수하고 순수할 것입니다.

꿰뚫어 보고, 놓아버리고, 편안해지세요

Tanxu 스승님은 종종 이 여섯 단어를 말씀하셨습니다: "꿰뚫고, 놓아버리고, 편안해지세요." 꿰뚫어보는 것은 눈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것입니다!

마음의 생각은 무슨 일이 있어도 그것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즉 마음이 환경에 대해 인식하는 것, 느낌, 생각, 생각의 선악 과정에서 모두 꿈과 거품.

헛된 것 중에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이 단지 거품이라면 우리가 그것을 진실로 취급할 가치가 없습니다! 문제는 우리의 마음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종종 과거를 회상하고 다시 생각합니다.

꿈은 이생의 일을 현재로 가져올 뿐만 아니라 과거의 일을 현재로 끌어당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제 독경을 하고 있으니 마음이 정화되고 과거의 그림자가 모두 드러났습니다. 당신은 꿈을 꾸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꿈을 꾸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모두가 꿈을 꾸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상은 빠르지만 깨달음에 이르는 길은 멀다

인간의 삶은 짧다, 아주 짧다고 한다.

문제는 자신의 인생이 짧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는지다.

가끔 친구들에게 “내일 죽는다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나요?”라고 묻곤 하는데, 상대방은 “이런 문제는 생각해 본 적이 없다”며 웃었다.

다들 진지하게 생각하기를 거부하고 일을 할 때 자신의 계획을 너무 앞서나가기 때문이죠. 우리는 아직 King Yama와 계약을 맺지 않았습니다.

대만에 있을 때 동료 도사를 만났는데, 그 사람이 앞으로 50년에 대한 많은 계획을 이야기한 후, 그 사람이 문을 나서다가 교통사고를 당했어요. 경험을 통해 그는 모든 것이 무상하다고 말했습니다!

부지런히 회개하여 업장을 제거하라

죄를 회개할 때 죄성은 본질적으로 비어 있으니 마음이 죽으면 죄도 죽는다. 죽으면 둘 다 텅 빈 것입니다. 이것을 진정한 회개라고 합니다.

지금 우리는 아직 '마음과 죄 없이는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는 상태에 이르지 못했지만, 친절한 마음으로 메스꺼움을 멈추고, 친절한 마음으로 과거의 죄를 회개하고, 우리의 친절을 강화하십시오.

메스꺼움이 사라지고 친절이 사라지고 선과 악이 모두 멸망하는 것을 참된 회개라고 합니다. 이런 시각화를 자주 하게 된다면, 자신의 수행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음챙김은 삼보이다

삼도오계를 받고 이를 진정으로 따를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삼도에 귀의하실 때 스승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 법, 승가에 귀의한 후에는 부처님, 법, 승가의 명호를 외우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승가, 즉 부처님과 보살의 이름을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 어떤 부처님의 명호를 부르든 그것은 모두 삼보를 대표합니다.

게다가 삼도오계를 받아들이고 불교에 입문한 후 매일 밤 삼보를 생각하며 잠이 드시나요? 매일 눈을 뜰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부처님, 법, 승가에 귀의하는 것입니까?

문제는 그런 사람 열에 두명도 못찾는다는거! 이것에서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감시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평생 동안 매일 이것을 계속할 수 있다면 당신은 죽기 전에 반드시 정토에 왕생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