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쌍둥이자리 도둑'은 어떤 영화인가요?
'쌍둥이자리 도둑'은 어떤 영화인가요?
무책임한 '쌍둥이도둑': TV 시리즈 같은 과시, 지루한 그림자 인형극
매년 설날에는 홍콩 영화가 많이 개봉되는데, 물론 영화관은 많은 수준 이하의 영화로 가득 차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특히 코미디를 가장하여 어려운 바다에서 낚시를 하는 영화는 대중을 "흥미롭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돈도 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안 될까요?
'쌍둥이도둑'과 박스오피스 경쟁을 벌이는 것은 '제자들'이다. 영화 '제자'는 축제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듯 보이지만, 퀄리티는 있고, 영화 전체가 단계별로 진행되고 있다. '제자'가 춘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도 당연하다. 하지만 설날영화이건 아니건 홍콩 영화의 현재 상황을 볼 때,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감독은 이동성 같은 사람들뿐인 것 같아요!
장다오하이는 '도둑 없는 세계'에서 뭔가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했고, 쉬샤오밍도 '코뿔소' 이후에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쌍둥이도둑'을 보는 내내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흥미진진한 클라이맥스도 없고, 유쾌한 농담도 없습니다. 시나리오 작가 쉬샤오밍이 이런 이야기를 쓰기는 어려웠다. 사실 시나리오 작가는 아주 단순한 줄거리를 '산길의 18개 굴곡'으로 구성했다. 아주 단순할 수도 있었던 '도둑들'은 이전 코미디들처럼 쓰여지지 않았습니다. 이야기는 똑같이 이해하기 쉽지만, 이야기에는 이질적인 것들이 너무 많고, 설명할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과거에는 작가들이 싸움을 이용해 이야기를 만들어냈던 것 같습니다. 이야기는 매우 구식입니다. 두 갱단이 "Dzi Bead"를 강탈하는 이야기입니다. 두 갱단의 기원은 같은 종파 인 "Twin Sect"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나랑 싸우면 개가 개를 잡아먹는다.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다는 속담처럼, 왜 서로 서두르는가?
영화 초반부터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홍삼모와 우징이 기차에서 적을 만나 서로가 '지구슬'을 빼앗으려는 장면이 보였다. '도둑 없는 세상'과 비슷해요. 결국 '도둑들'의 장다오하이 감독이 '도둑 없는 세상'의 액션 감독이었죠. 그러나 비논리적인 것은 기차에서 다른 사람을 보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승객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오프닝 디자인이 좀 촌스럽네요. 결국 트윈스는 독사와 얽히게 되었고, 두 사람이 어떻게 독사로부터 탈출했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었고, 순식간에 독사는 이미 물 속으로 들어가 있었고, 그 음모도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았다. 그리고 쿠빌라이 칸이라는 이름의 그 사람(이 이름은 꽤 창의적이군요.) 그 사람은 나중에 "Dzi Bead"를 얻었는데, 왜 없어서는 안 될 캐릭터로 보일까요? 직설적으로 말하면, 다음 장면에서 쿠빌라이 칸을 대신하기 위해 쥐투성이의 남자가 죽지 않아도 된다면 더 좋지 않을까?
'쌍둥이도둑'은 중복되는 장면이 너무 많고, 뚜렷한 캐릭터가 부족한 점도 큰 단점이다. 물론 상업 오락영화의 특성화가 피상적이라 해도 괜찮습니다. 그런데 <쌍둥이도둑>을 보고 나니 어떤 캐릭터도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한 것 같아요. 다행스럽게도 홍삼모는 영화 속 원화의 강직하고 부드러운 성격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이는 캐릭터에 대한 횡설수설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쌍둥이도둑'의 대부분은 캐릭터와 줄거리를 뒷받침하기 위해 싸움에만 의존하고 있으며, 이는 너무 피상적입니다. 더욱이 작가는 이야기에 연료를 추가하고 예를 들어 Wu Jing과 Charlene Choi를 엮어 왔습니다. 영화의 막연한 감정 장면을 보면, 그 문단의 의미가 무엇인지 모른다는 것을 거의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속편이 나온다면 계속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트윈스의 풋풋한 귀여움과 홍삼모, 우징의 액션이 아니었다면 '쌍둥이도둑'을 기대하지 않았을 것이다. 오늘날 홍콩 영화에는 많은 스타가 있지만 기대할만한 신인은 거의 없습니다. 신인 배우 중 저는 여전히 '쌍둥이 도둑'에 대해 매우 낙관적입니다. 귀여움, 오프닝의 곡예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마지막 독사와의 싸움은 모두 깜찍하고 귀엽고, 재미있는 과제도 그들에게 집중되어 있어 아쉽게도 농담이 너무 저속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지는 못했습니다. . 홍삼모는 <도둑놈>에서 기본적으로 조연으로 등장했는데, 중간에 많이 등장하지 않아서 잊혀진 느낌이 들었어요. Wu Jing은 장면이 많지만 그가 빛을 발하는 장면은 거의 없습니다. 그의 쌍둥이 형제가 죽는 장면이 있는데, 그의 연기는 꽤 좋았고, 이 장면은 영화 전체에서 가장 감동적인 장면입니다.
'쌍둥이도둑'의 액션 디자인은 '늑대를 죽인다'에 비해 떨어진다고 생각하는데, 이 영화에서는 빛의 사람들이 나오는 장면이 유리라는 소품이 참 유용하다는 걸 느꼈다. 유리 깨는 것은 이미 이 영화에서도 여러 번 등장하는데, 감독은 관객이 지루해할까봐 두렵지 않나요? 똑같은 오래된 것, 여전히 똑같은 것! 이러한 액션 장면은 '폴리스 스토리' 등 성룡의 영화에서 많이 보여왔다고 하기엔 '쌍둥이도둑'의 액션 디자인은 관객들에게 신선함이 부족했다.
서샤오밍을 다시 만나보세요! "Gemini Thieves"가 "Rhino Photo"만큼 분류하기 어려운 것은 당연합니다! 코메디? 행동? 마법 같은? 이 영화가 어떤 종류의 영화인지 정말 알 수 없고 정의할 수도 없습니다! 왜 마술이라고 하는 걸까요? 영화에 마법 장면이 있기 때문이에요. 하늘을 나는 해파리나 실내에 눈이 내리는 장면도 아마 데이빗에게는 어려운 장면일 거예요. 또한 트윈스와 우징이 마법을 배웠다는 것도 설명하지 않거든요. 활기차고 다채로워야 하는데 정말 무기력해 보입니다. 그래서 컴퓨터 스턴트에 의존해야 했고, 마지막에 뱀 두 마리가 등장해서 스턴트도 형편없었지만, 생각해보면 <쿵푸>에 나오는 뱀 두 마리보다 훨씬 나빴습니다! 요약하자면, 지루한 시나리오 작가 Xu Xiaoming은 지루할 정도로 영화에 약간의 마법을 추가했습니다.
최종 이야기의 결말은 최근 몇 년간 이런 결말을 본 적이 없다. 스토리는 자비 없이 끝났고, 관객들이 기대했던 결말은 너무 무책임했습니다! 마지막에는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고 싶다면 다음 장의 내용을 읽어보세요"라는 진지한 부제까지 달았다. 단지 쓰레기로 묘사될 뿐이며, 이는 "서유기"와는 거리가 멀다. 결말에 관해서는 관객이 느끼는 영화 전체의 인상이 크게 줄어들고, 심지어 영화의 제작 수준도 한 단계 낮아질 수도 있다고밖에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이 정도 결말이면 속편도 이미 기획됐던 모양이다. 공동 집필은 마치 TV 시리즈처럼 식욕을 자극합니다!
무책임한 '쌍둥이도둑들'은 시청 후 관객을 버린다. 마치 TV 시리즈처럼 다음 회를 향한 추진력을 구축하는 것은 마치 배우들이 주인공을 조종하는 그림자 인형극 같다. 동일한 레버를 사용하여 캐릭터가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비록 효과는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대중미학적 측면에서는 무난한 오락영화라고 보기는 어렵다. 하지만 '쌍둥이도둑'의 등장은 홍콩영화가 다시 수렁에 빠졌음을 의미한다. 순수 홍콩오락영화가 다시 부활하는 것은 낙관적이지 않다. "Gemini Thieves"는 지루한 그림자 인형극이자 지루한 새해 영화입니다. 너무 지루해서 홍콩의 신세대 배우들이 계속해서 촬영할 좋은 영화가 없다는 것이 한탄스러울 뿐입니다!
원저자인 강호멍페이샹님께 감사드리며 그의 통찰력 있는 견해에 진심으로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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