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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촨성 충저우 광암고사 소개

?Chongzhou City Guangyan Zen Monastery는 청두에서 92km 떨어진 쓰촨 평원 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Jiezi Ancient Town 옆 구불 구불 한 산길을 따라 Fengqi Mountain에 오르면 "동굴 천국"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산과 한적한 숲, 수백 마리의 새가 지저귀는 축복받은 땅'. '광옌사의 저녁 북소리와 아침 종소리가 1,400년 이상 이곳에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서기 581년, 수나라 문제 양견이 수나라를 세웠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수녀원에서 살았고, 13세 때까지 비구니 지현스님의 손에서 자랐고, 그 후 부모에게 돌아갔습니다. 따라서 양젠젠은 여전히 ​​불교에 대한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인수시대에 36개의 사찰이 건립되었으며, 창러사(현재의 광암선사)는 그 중 가장 큰 사찰 중 하나였습니다.

? 서기 660년경, 인도 우타국 출신의 슈보카뤄(달마명 산우시)가 형(달마명 산우웨이)과 함께 중국으로 건너왔습니다. 개원 5년, 장안 서명사 보리뜰에서 경전을 번역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그해 산무위는 산무위를 도와 『공공장법을 듣고 지키려』를 번역했다. 당나라 현종제는 산무웨이에게 황제의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개원 23년에 산무웨이는 낙양의 대성산사(大聖山寺)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개원 25년, 산무사는 산스크리트어와 중국어에 능통하여 당나라 현종 황제가 형의 뒤를 이어 국사로 임명하였다. 천보 14년, 산무사는 당나라 현종을 따라 쓰촨으로 가서 난이 끝난 후 장안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풍기산으로 왔다. 불교를 실천하기 위해 주지스님이 되었습니다.

몇 년 후 서천 태수 안무가 찾아와 궁궐의 상태가 황폐해진 것을 보고 명나라 조정에 산무사의 후원으로 장락사를 재건하라고 명했다.

서기 769년, 산무사는 장락사에서 세상을 떠났고, 그의 영적 탑은 오늘날까지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서기 845년 당나라 오종 황제 이연이 '도교를 강조하고 불교를 탄압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장락사는 철거됐다.

수십 년 후 창러사가 복원 및 재건되었습니다. 결자에서 은거하는 시인 당구(唐秀)는 『장락사(長岐寺) 비문』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해질녘의 강의 모습, 뒷산에는 맑은 구름이 있습니다."

서기 1173년경 장러사는 추이웨이사(Cuiwei Temple)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당시 서주(현 충저우)의 행정관이었던 송나라 시인 육유(孝九)가 시 '취위사'를 방문하고 남겼습니다. 하늘과 숲에 사슴이 무성하다. 바람이 불고 구름이 흐려지고 아직 종소리가 끝나지 않았는데 맑은 휘파람 소리가 긴 소나무에 기대어 있다." 서기 1204년 도지(道祖) 스님. 우연히 추이웨이 사원(Cuiwei Temple)을 방문하여 그곳에 머물게 되었는데, 그의 손글씨로 "나모 석가모니 부처(Namo Sakyamuni Buddha)"라는 비문이 마하비라 홀(Mahavira Hall)에 걸려 있습니다. 흔히 지공스님 또는 길전스님으로 알려진 도지(道ji)는 일생 동안 많은 선행을 행하고, 악을 징벌하고, 남을 도우며, 한 사람을 벌하고, 수백 명을 설득한 인물로, 후손들로부터 살아있는 부처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Cuiwei Temple은 나중에 원래 이름을 Changle Temple로 복원했습니다.

Wukong 선사의 통칭은 Zhu Wuliu이고 그의 불교 이름은 Faren (AD 1313-1425)입니다. 그는 Zhu Yuanzhang의 아버지 Zhu Wusi의 형제입니다. 그는 원래 안후이 성 하오저우 중리 현 출신입니다. 현재 풍양 태평촌) 그는 어렸을 때부터 황각사에서 승려가 되었습니다.

서기 1344년, 주원장은 17세가 되던 해, 어쩔 수 없이 생계를 꾸려 나가고, 이웃의 삼촌의 간청을 받아 숙부인 파인과 함께 황각사로 피난처를 찾았다. 주지스님 덕분에 그는 승려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파렌은 조카에게 경전을 외우고, 명상하고, 문학과 읽고 쓰는 법을 배우고, 불교를 배우도록 안내했습니다.

서기 1351년에는 자연재해가 잇달아 닥쳐 민생이 어려워지자 황각사 승려들은 어려운 삶을 살았다. 두 삼촌과 조카는 절을 떠나던 중 불확실한 미래를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며 각자의 길을 갔다. 파렌은 달마를 구하기 위해 인도로 가는 모든 어려움을 겪었고 바이외경(Bayeux Sutra) 사본을 돌려받았습니다. 그 후 그는 중국어와 티베트어에 능숙하고 지식과 덕이 높아 원나라 말기에 황실에서 민족 사무를 담당하는 관리로 임명되었습니다. Faren은 자신의 사명에 따라 살았고 그를 보살로 여겼던 티베트인들로부터 깊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올곧음으로 인해 나중에 강제로 티베트를 떠나 장락사(長岐寺)에 와서 수행을 하고 주지가 되었다.

서기 1368년, 명태조 주원장이 이를 알게 된 후, 파인은 아무것도 구하지 않고 무관심하게 받아들이며 산과 숲에 숨어 있었습니다.

서기 1370년, 주원장은 수년 동안 삼촌의 가르침을 결코 잊지 않았고 전국의 모든 사원에 삼촌을 방문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촉왕 주춘(朱春)은 여러 차례의 은밀한 조사 끝에 장락사에서 종조부를 만났지만, 파인은 주원장을 만나러 산으로 내려가는 것을 꺼렸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그의 삼촌이 세상에 감동받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감동으로 가득 차서 그의 삼촌에게 "순수하고 부패하지 않음"이라는 네 글자를 써서(지금도 본당 앞에 새겨져 있다) 발행하였다. Changle Temple을 재건하라는 칙령 (현재는 "명나라의 칙령")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한 쌍의 용과 봉황 깃발; 프레임; 5개의 유리 타일 지붕 주택과 궁전(여러 개의 용 조각과 유리 타일을 현재 사용할 수 있음).

서기 1372년 주원장이 '안무수문'을 시행하고 공식 대장경인 '홍무난장'을 남경 강산사에 새기도록 명령했는데, 이후 1398년에 새겨졌다. 티베트어는 두 장만 인쇄되었습니다.

주원장은 만년에 손자 주윤원을 물려줄 계획을 세웠지만 주제의 넷째 아들도 선호했다. 딜레마에 빠져서 삼촌과 조카를 시험해보려고 문제를 낸 적이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말 꼬리에 천줄이 난다"고 두 번째 대련에 답하라고 했다. Zhu Yunwen은 "비가 양털을 펠트 조각으로 만들었습니다"라고 잠시 생각하고 "태양이 용과 수천 개의 등불을 비춘다"고 말했습니다. Zhu Yuanzhang은 Zhu Di가 너무 야심적이라고 걱정하고 결정했습니다. 손자 주윤문(朱雲文)에게 왕위를 물려주기 위해 왕위에 오른 후 미래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예감이 있어서, 주윤원에게 몰래 쇠상자를 주고, 위험할 경우 열어보라고 명령하여 재난을 피하게 했다.

서기 1399년, 명나라 회제 주윤문(朱雲文)이 왕위를 계승한 뒤, 연왕 주제(朱帝)가 '청군(淸君)'이라는 이름으로 왕위를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벌였다. 옆".

서기 1403년, 주제의 군대는 궁궐을 점령하고 명회 황제 주윤원을 포위했습니다. 절박한 상황에서 선제께서 주신 철상자가 생각나서 도움을 청하기 위해 상자를 열었고, 상자 속에서 면도칼과 캐삭을 발견했고, 그곳으로 바로 연결되는 비밀통로가 있다는 내용의 편지가 도착했다. 궁전 바깥쪽에 비밀 통로의 입구를 표시했습니다. 주윤원은 비밀통로에서 홀로 몰래 빠져나왔고, 그의 시종들과 궁궐은 불에 삼켜졌다. 주윤원은 궁궐을 떠난 후 당황하여 갑자기 강이 건너는 것을 보고 결정적인 순간에 배를 타고 도착하는 청성산 도사 오정을 만나게 되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그의 삼촌과 증조부 법 자비에 합류하기 위해 밤새 그와 함께 Qingcheng Mountain에 인접한 Fengqi Mountain의 Changle Temple로 달려갔습니다. 몇 년 후, 조정에서 보낸 정탐꾼들이 그를 따라갔고, 주윤원은 재빨리 장락사에서 도망쳤다.

서기 1416년, 촉왕 주춘(朱春)은 명나라를 세운 주제(朱縣)에게 그의 삼촌이 장락사에서 행한 일에 대해 다시 한 번 보고했고, 영락제는 파렌(百仁)을 칭호로 삼았다. Wukong과 Changle Temple은 "Guangyan Zen Temple"로 명명되고 "Hongwu Nanzang"(총 678 글자, 1,600 권, 7,000 권 이상)을 제공했습니다. 현재 쓰촨성 도서관에 있으며 지금까지 불교에 반환되지 않았습니다. ).

서기 1425년경, 명태조 주원장의 삼촌이자 광안선사 주지 오공(吳孔)선사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오공선사 진신탑은 만대 선조들의 정신적 탑의 중심지인 광암선사(廣妃禪寺)의 가장 높은 곳에 서 있으며, 오공선사는 몸이 불멸할 때까지 일생을 불교 보급에 바치고 큰 공덕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법은 영원히 나타납니다. (현재 오공 선사의 진신탑은 여전히 ​​연꽃 자세로 남아 있지만, 그의 육신은 서기 1951년에 파괴되었습니다. 오공 탑의 ​​진신 내용을 담은 귀중한 사진만이 현재 사찰에 남아 있습니다.)

몇 년 후 주운문은 운남, 구이저우, 바 등을 여행하고 부처님을 숭배하는 마음으로 다시 창러사로 돌아왔지만 점차 왕위 복귀에 대한 희망을 잃었습니다. Zhu Yunwen은 그 후 Fengqi Mountain을 떠나지 않았고 죽은 후 뒷산에 숨었습니다.

나중에 그가 살았던 선실 벽에서 시를 발견했습니다.

서남 사십 가을에 빠지다

샤오 샤오의 백발은 이미 그의 머리를 가득 채웠다.

우주의 주인은 어디에 있나요?

강물은 조용히 흐른다.

장러궁에는 구름이 흩어지고,

조원각에는 빗소리가 멈췄다.

가느다란 버드나무는 해마다 푸르르는데,

야생의 노인은 목소리를 삼키며 쉬지 않고 울부짖는다.

책을 읽은 뒤 나른하게 슈랑가마 종소리를 두드리며,

웃으며 노란 집이 단체 국자를 보내는 모습을 지켜봤다.

장링산맥은 남쪽에서 수천 리 떨어져 있고, 천문산은 북쪽에서 수천 리 떨어져 있습니다.

넓은 새틴은 날아다니는 봉황 전차를 오랫동안 잊어버렸고,

의복은 용의 로브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때 관계자들은 다 어디로 알고 있는 걸까?

아침저녁으로 새들만 온다.

명나라 말, 쓰촨에서 군대를 지휘한 장헌중은 이 소식을 듣고 당시 광암선사 주지였던 하이우 선사가 급히 승려들을 이끌고 쓰촨성으로 달려갔다. 재앙을 피하기 위해 야안은 사찰의 마법무기 '홍무난장'을 등에 짊어지고 있습니다. 광옌선사(Guangyan Zen Monastery)의 홀은 전쟁이 끝난 후 승려들이 돌아와 재건했습니다.

서기 1673년, 청나라 강희 11년, 통파라오 스님이 각방에서 온 승려와 재가자들을 이끌고 광안선사당을 다시 재건했습니다. 강희제는 광암선원이 좋은 곳이라는 사실을 알고 기뻐하며 지금도 산문에 걸려 있는 '광암선원'의 문에 명판을 새겼습니다.

서기 1932년, 민국 21년, 임제종 43대 주지 도전(道泉)이 광암선사 본당, 손님전, 조당을 중건하고 전면적으로 채택하였다. 디자인에는 위대한 박애주 의자의 디자인 중 일부와 평신도의 아이디어가 약간의 서양식 건축 양식으로 중국 사원의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이 고유한 기능은 수천 마일 반경 내에서 고유합니다. 당시 쓰촨성 군사정부의 태수였던 인창헝(Yin Changheng)이 사찰에 은거하여 은둔 생활을 하였는데 주지 도권(Tao Quan)이 친절하게 도움을 청하여 쓴 시문이 현재도 본당 밖에 걸려 있습니다. 이 대련은 "만일 따르지 않으면 어떻게 자유롭고 밝은 길을 알 수 있으며, 어찌 혼란스러운 정신에 물들 수 있겠는가"라는 세상을 꿰뚫어 본 Yin Changheng의 삶의 경험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1945년(민국 34년) 여름, 국민정부 주석 린센(Lin Sen)은 높은 산과 미끄러운 길에도 불구하고 "홍무난장"을 읽기 위해 광안선사에 갔다. 그 후, 국정감사원장인 유유렌(優仁仁)도 사찰에 가서 경전을 낭독하고, 서예로 '수경탑'이라는 글자를 남겼으며, 나중에 명판을 만들어 경전탑에 걸었습니다. .

?1951년 신중국은 농지개혁을 실시했고, 1946년 임제종 44대 주지를 맡은 등관대사는 지주로 분류되어 비난과 구타를 당하고 노동을 당했다. 개정.

같은 해 6월, 충칭현 정부의 야오티신(Yao Tixin) 시장은 '홍오난장'의 가치를 알게 되었고 즉시 상급 정부에 이를 처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무기력한 마음에 눈물이 흘렀습니다. 쓰촨성 서부 행정부의 문화 교육부는 "홍우 난장"을 성 박물관으로 운반하기 위해 트럭 세 대를 보냈고, 이후 이 작품은 성 도서관에 보관되었습니다. 오공 선사가 기증한 북예경은 이후 충칭현 문화 관리부에 남아 있습니다.

같은 해,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사람들이 오공 선사의 돌탑을 열었습니다. 그 중 한 명이 소총으로 오공 선사의 허벅지를 찔러 그를 탑 밖으로 끌어내렸습니다. 실물과 같은 선사(禪師)는 이렇게 파괴되었습니다. 이 사건을 당시 현장에 있던 스님들도 모두 눈물을 흘렸다.

서기 1959년, 광암선사 승려들이 고향으로 유배되었고, 덩관스님은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일을 하며 변모를 겪었다. 형 덴교시는 잔인한 현실을 견디지 못하고 목을 매어 세상을 떠났다. 남동생 덩샹리시(鄧尙利施)가 중국인민해방군에 입대했다. 이제부터 광옌선사에는 돌봐줄 승려가 없고 오직 텅 빈 홀만이 조용히 아침 종소리, 저녁 북, 목어 소리, 경전 소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기 1966년, 충칭현 인민정부는 광암사 고대사를 철거하고 그 목재로 현인민회관을 지으면서 황량한 폐허를 남겼습니다. 샤고사(Xiago Temple)는 1958년 충칭 현 제약 공장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철거되지 않았습니다.

서기 1984년, 각급 정부의 관심과 지원으로 광암선사는 공식적으로 외부 세계에 개방되었습니다. 이 사원은 Jiezi Guangyan Ancient Temple 또는 간단히 고대 사원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정부는 덩관스님을 주지스로서 사찰에 다시 초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7월 15일, 오랫동안 침묵하던 풍기산이 끓기 시작했습니다. 폭죽, 징, 북, 독경의 소리는 끝이 없습니다. 청두(Chengdu), 충칭(Chongqing), 결자(Jiezi)에서 사람들이 광옌 고대 사원(Guangyan Ancient Temple)에 모였습니다. 헌신적인 남녀들이 덩관스님의 법을 보기 위해 경쟁하고 있었습니다. 한 재가자는 군중 때문에 가까이 갈 수 없어서 눈물을 흘렸습니다. 덩관스님은 산문에 들어서자마자 사찰의 폐허와 흔들리는 풀을 보고 스님의 옷에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때 아침 종소리와 저녁 북소리가 다시 한 번 풍기산 봉우리와 숲에 오랫동안 울려 퍼졌습니다.

1985년 7월 31일, 광암사 샤고사는 중요 문화 유물로 평가되어 청두시 인민 정부의 보호를 받았습니다.

서기 2002년, 덩관 대사는 고대 사원의 난전과 관음당을 복원하고 재건한 후 성의 각급 제인당을 완공하고 봉헌하는 날을 열었습니다. 시 불교협회와 결자진에서 직접 찾아와 축하를 드리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었습니다. 같은 해 9월 17일, 등관대사는 자신이 늙었다고 생각하여(벌써 102세) 그의 제자인 손XX대사를 광암고사 주지와 45대 주지로 고용했다. 2003년 9월 3일 청두불교협회 임제종 확정.

같은 해 12월 27일, 광암고사, 하고사, 상고사 유적이 중요문화재로 평가되어 쓰촨성 인민정부의 보호를 받았습니다.

서기 2004년, 덩관대사와 XX대사, ​​스님들과 선량한 재가자들의 큰 노력과 염원으로 광암고사 약불당, 종탑, 고루가 개관되었습니다.

2005년 7월 16일, 105세의 덩관 선생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스님은 7세 때 승려가 되기 위해 광암고사에 오셨고, 거의 100년 동안 법을 전파하여 사람들을 이롭게 하였으며, 후에 도교를 부활시키고 승려의 재능을 키웠는데, 그 공덕은 헤아릴 수 없습니다. 스승님은 돌아가시기 전에 남다른 통찰력을 갖고 스승 XX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겼으나 안타깝게도 사찰의 보물인 '홍무난장'이 사찰로 돌아와 연꽃단에 오르는 날까지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같은 해 상고사 경전과 본당 재건축 사업이 착공돼 2007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2007년 5월, XX사님은 광암고사 사찰에 부처님의 빛을 비추고 조상들로부터 엄숙한 도교를 계승해야 할 필요성을 고려하여 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XX사님을 임명하였고, 광덕불교대학을 졸업한 제자가 그를 도와 사찰 업무를 관리하게 합니다. 스승, 제자, 승려의 공동 노력으로 광옌고사는 수행자와 자선가들이 동경하는 조화로운 사찰이 될 것입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1,4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광암고사는 정부와 대다수의 스님들과 재가자들의 기대 속에 평화롭게 부처님의 빛의 미래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큰 소리로 경전을 외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