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다큐멘터리 '대명궁'은 당나라의 잊혀지지 않는 기억을 포착합니다.

다큐멘터리 '대명궁'은 당나라의 잊혀지지 않는 기억을 포착합니다.

4,000년이 넘는 오랜 문화 역사에서 중국의 문화적 성취는 세계적으로 명백합니다. 소위 음악, 체스, 서예, 그림, 시, 술, 차는 중국의 예술적 보물입니다. 의류, 도자기, 건물 등을 포함한 동양. 그중 가장 특별한 건축물은 파란색 벽돌, 검은색 타일, 조각된 기둥, 채색된 건물 등으로 모두 중국 문화의 예술적 개념을 통합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통 건축에서는 주로 두 가지 주요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아방궁, 자금성, 옛 이화원, 관공서 등과 같은 공식 건물이고 다른 하나는 혜주 건축, 강남과 같은 민속 주택입니다. 수상 마을, 하카(Hakka) 밀폐 주택 등 궁궐의 위엄을 반영하기 위해 왕궁은 종종 매우 정교한 스타일로 지어지며, 전국 최고의 장인들이 초청됩니다. 그러나 재정적 제약으로 인해 주거용 건물은 상대적으로 실용적이고 산과 강에 가깝고 도로를 따라 지어지며 미묘한 아름다움을 지닌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왕실건축은 중국 전통건축을 가장 잘 대표하는 최고의 성과이다.

당제국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영광스러운 시대였다. 대명궁은 당나라의 왕궁으로 '천궁전'으로 알려져 있으며 왕실건축단지의 대표작이다.

대명궁 소개에 앞서 진티에무 감독을 먼저 소개하고 싶습니다. 그 덕분에 나는 다시 대명궁을 알게 되었고, 당나라의 영광스러운 정신을 다시 보게 되었고, 내 눈에는 그가 중국 문화의 진정한 계승자였습니다.

진티에무 감독의 작품을 보면 그가 중국 고대사에 얼마나 헌신했는지를 쉽게 알 수 있다. 대명궁을 촬영하기 전, 진 감독은 사실 당나라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중국인에게 당나라는 잊을 수 없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당나라에 관한 영화가 너무 많기 때문에 대부분 쿠키입니다. -커터 관점은 충분히 독특하지 않습니다. 진 감독은 우연히 대명궁 홍보 영상 제작자와 인연을 맺게 됐고, 나중에 대명궁을 주축으로 당나라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고고학자, 고대 건축 전문가, 영화 특수효과 회사의 지원을 받아 디지털 기술을 사용해 복원된 대명궁에 대한 다큐멘터리가 공개됐다.

대명궁은 당나라의 왕궁으로 당나라 황제 17명이 살았던 곳이다. 면적은 5,200에이커가 넘고, 건축 규모는 자금성 5개 크기에 맞먹으며, 현재 베르사유궁전의 3배, 크렘린궁의 12배, 13배 규모다. 루브르 박물관의 규모로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크고 규제가 가장 엄격한 곳이었습니다.

대명궁은 왜 지었나요? 역사 기록에 따르면, 수나라 건국 초기에 우문카이는 주역의 이론에 따라 장안성을 설계하고, 당나라 이후에는 자위별의 위치를 ​​기준으로 태극권 궁전을 설계했습니다. 수 왕조를 물리치고 태극권 궁전을 당 왕조의 왕궁으로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Yu Wenkai의 디자인은 풍수 문화를 고수하고 실제 지형의 결함을 무시했습니다. Taiji Palace는 장안시 북쪽 저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장마철이 올 때마다 덥고 습해집니다. , 매우 살기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이세민이 쿠데타를 일으킨 후 이원은 태극권에 올라 태극궁에 거주하게 되었는데, 태극궁은 매우 덥고 습했기 때문에 그의 효도를 보여주기 위해 마주(Ma Zhou)라는 관리의 제안에 따라 이세민은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쿠데타를 일으킨 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고 황제를 위한 여름 별장을 건설하십시오. 서기 635년에 "대명궁"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궁전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공사가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연(Li Yuan)이 세상을 떠났고 대명궁(Daming Palace)도 중단되었습니다. 건축이 재개된 것은 이미 고종 때였고, 국고는 점점 더 많아졌고, 당나라의 영향력은 점점 더 뚜렷해졌습니다. 점점 더 강력해지는 당나라 황제는 이때 태극권 궁전을 대체할 새로운 궁전을 짓고 싶어했습니다. 그래서 대명궁을 다시 짓기 시작했는데 이때 대명궁은 더 이상 여름궁전으로 존재하지 않고 제국의 새로운 황궁으로 존재하게 되었고 그 규모도 더 이상 과거와 비교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규모는 얼마나 큽니까? 여기서 우리는 수십만 명의 장인, 15개 주의 세수,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수십 년간의 국고 축적을 설명하기 위해 영화 속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전국 각급 공무원의 급여가 정지된 것입니다. 한 달 급여로 대명궁 건설에 얼마나 많은 인력, 물적, 재정 자원이 투입되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대명궁의 정문은 단봉문(丹峰门)으로, 문으로 들어서면 안쪽으로 한원당(Hanyuan Hall), 현정당(Xuanzheng Hall), 자진당(Zichen Hall)이 이어진다. 세 개의 주요 홀의 기능은 각각 외왕조, 중왕조, 내왕조입니다. 북쪽에 있는 3개의 본당은 린덕당(Linde Hall), 진루안당(Jinluan Hall), 한량당(Hanliang Hall), 태예담(Taiye Pool), 삼청당(Sanqing Hall) 등 왕실 가족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궁전은 린데 홀(Linde Hall)입니다. 린데 홀의 삼중 홀 형태는 전례가 없고 화려하며 웅장하며 당시 건축 예술의 가장 높은 성과가 되었습니다.

태예호는 현종이 말년에 심취한 배원으로, 현종과 그의 왕실 오케스트라가 이곳에서 작곡한 유명한 "색채의 열반"이 있습니다. 또한 중국 오페라의 무대와 동의어가 됩니다. 태예호 남쪽 기슭에는 황제가 자주 문인을 불렀던 금란당(金蘭堂)이 있는데,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이백이 이곳에서 현종을 처음 만났다. 대명궁의 궁궐은 대체로 제국의 권력과 외교의 중심지로서 당나라의 위력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선진 문명의 상징이기도 했습니다.

“구천은 궁궐을 닫고 만국의 의복과 모자가 이를 숭배한다.” 당나라 시인 왕위는 대명궁의 웅장한 광경을 이렇게 묘사한 적이 있다. 당시 당나라에는 만국이 오고 수천 명의 상인이 모여들었는데, 이는 오늘날의 미국보다 더 나빴다. 세계의 정치, 외교 중심지이자 경제, 문화 중심지인 당나라를 정말 존경하게 만드는 것은 그 힘이 아니라, 정치의 국경과 경제의 민족을 구분하지 않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분위기입니다. '바다는 모든 강을 품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관용은 크다. 오늘날의 중국이 천여년 전 당나라와 같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를 취했다면 문명세계에서 고립되지 않았을 것이다.

극단에 이르면 일이 역전된다는 속담처럼, 당나라의 운명은 역사의 순환에서 벗어날 수 없다. 880년 황조가 장안을 함락시키고 농민군이 장안성을 약탈했다. 904년 장안성은 또 다른 전쟁을 겪으며 당나라의 영광을 상징했던 대명궁은 완전히 쇠퇴했다. 폐허로. 3년 뒤 당나라는 멸망했다.

몇 년이 지난 오늘, 대명궁국가유적공원은 수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지만, 폐허 속에 과거의 역사가 묻혀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나도 모르고 많은 중국인도 마찬가지다. 현대 영화 특수효과의 발달 덕분에 우리는 대명궁의 원래 모습을 볼 수 있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또한 대명궁을 최대한 복원한 진티에무 감독님의 노고와 세심한 태도에 감사드립니다. . 의상, 소품, 캐릭터 구성, 장면 모델링 등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칭찬할 만하다. 이런 직관력은 소설과 비교 불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