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서유기: 마물 정복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서유기: 마물 정복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다음 단어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한다면, <퇴마>에 대한 이해도 자연스럽게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세 악마(Three Demons) 이 이야기에서 세 악마는 사승, 주팔계, 손오공의 순서와 반대이다. 원작에서는. 소설에서는 선착순이기 때문에 형이 먼저 배치되는데, 영화에서는 클라이맥스를 뒤로하고 형이 차지하게 된다. 이 배치도 매우 좋다. 유일한 단점은 물괴물이 사람을 잡아먹는 초기 줄거리다. 턱수염 없는 또 다른 잘생긴 남자, 먼저 등장한 것이 샤오백룡인 줄 알았어요. 소위 악마는 내면의 악마입니다. 서유기의 원래 이름은 서유기(Journey to the West)라는 고서인데, 원서에서 삼형제는 불교 사상에 따라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세 가지 내면의 악마를 상징합니다. , 즉 탐욕, 분노, 무지입니다. 불교의 설명에 따르면, 미혹된 마음을 사용하여 모든 유리한 상황을 처리하는 것은 탐욕이며, 미혹된 마음을 사용하여 모든 불리한 상황을 처리하는 것은 성냄이며, 깨달음은 일반적으로 공(寂)입니다. 마음은 무지라고 하는데, 미친 것, 샤몽크가 그렇다. 대지학(大智論)에 “삼독은 만병의 근원이다”라고 했습니다. 열반경(Nirvana Sutra)에서는 "삼독 외에 독 중에 독이 없다"고 말합니다. 영화 귀신 퇴치 이야기에서는 세 가지 내면의 귀신을 퇴치하는 이야기도 나옵니다. 손오공의 폭력, 바지에의 심취, 사승의 원한은 모두 마음이 막혔을 때의 원한으로 분류될 수 있다. 분류는 불교만큼 명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소위 악마는 내면의 악마라는 표현을 방해하지 않는다. . ?

?악마 정복자

당승은 이야기 속 악마를 진압하는 사람이고, 그의 이름은 Chen Xuanzang입니다. 사실 Xuanzang은 당승에게 붙여진 달마 이름입니다. 출가하기 전에 사용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영화에서 당승이 출가한 후에 대장경이라고 말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왜냐하면 그의 법명이 아니라 "대장경"이기 때문입니다. 도". 불교 경전은 대장경, 경전, 해설서로 나누어지며, 그 중 하나에 능통한 사람이 경사, 법사, 법사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대장경을 통달한 사람을 대장경이라 합니다. 역사상 대장경 스승은 많지 않지만 꽤 많습니다. 서유기 이야기에서 당생은 우리의 육중한 몸이자 해방을 추구하는 의지이며, 그가 의지하는 것은 탐욕, 분노, 무지의 세 제자입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인내할 수밖에 없었다. 고난, 고통, 무거운 일은 주로 제자들의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의 탐욕, 분노, 무지를 연마합니다. 영화 속 탕셍은 다른 악마 정복자들과 달리 악마를 파괴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그의 이상적인 악마 정복자는 악마의 마음에 있는 진실과 선함, 아름다움을 일깨우는 것이다. 하지만 그는 늘 키가 조금 작았을 뿐입니다. 진선미에 대한 미신이 너무 크다고 해서 탐욕, 성냄, 무지가 사람을 해탈할 수 없는 부분, 진선미가 해탈할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리다리를 쥐는 것에 대한 스승님의 비유처럼, 오리다리를 보면 침을 흘리거나 메스꺼움을 느끼더라도 오리다리는 변하지 않았으며 단지 마음이 배려하고 끈기 있을 뿐입니다. 불교도들은 말한다: 문제는 보리(Bodhi)이다. 많은 인삼은 이 마지막 층까지 침투하지 못하고, 어쨌든 늘 불교의 말씀을 듣습니다. 문제는 문제이고, 내면의 악마는 내부 악마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문제에 집착하고 악마에 의해 막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랑 여부는 얽혀 있습니다.

Tathagata Divine Palm

Bajie와 Sha Seng이 제압된, 가장 강력한 오공을 다루는 방법. 다시 하늘에서 여래종려나무가 내려오는 것을 보니 조금 우스꽝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당시 당생은 애인의 죽음에 직면하여 대일여래의 경전을 읽고 낭독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이미 엄숙한 깨달음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당생이 스스로 오공을 정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애인의 죽음으로 진리, 선함, 아름다움에 대한 Tang Seng의 마지막 끈기는 끝났습니다. 영화 속 마하비로자나경은 진선미를 상징하는 동요 300편을 편곡한 것이다. 불교에는 이른바 삼신불론이 있는데, 즉 석가모니불은 부처님의 삼보가카야이고, 비로자나불은 부처님의 법신불로서 불교의 뿌리인 비로자나불을 상징하는 대일여래이다. 루세나는 태양의 또 다른 이름으로 모든 어둠을 없애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승은 깨달은 후 대일여래경을 펴서 온몸에 빛을 발산하였으니 이는 감독의 이해가 옳았음이니라. 원작에서는 오공이 여래의 손바닥에 한 번 맞았는데, 그것은 500년 전의 일이다. 여래의 손바닥은 오행산으로 변해 아무리 능력이 있어도 빠져나오지 못했다. 여래의 손바닥. 사실 여래 부처님의 손바닥 이름인 오행산(五行山)은 여래의 손바닥에 관한 것이 아니라, 서로를 생성하고 억제하는 오행의 순환을 상징함을 보여준다. 세상 누구도 어길 수 없는 철칙. 나는 여래불이 다시 구출되기보다는 영화 속 대불이 당승이 깨달은 후의 힘의 발현이라고 믿고 싶다. 다시는 사용되지 않은 최후의 수단보다.

황금 고리

Shu Qi가 금 팔찌를 마법처럼 보이게 만드는 것을 본 순간, 분명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안타깝게도 고전적인 이중 모양은 없었습니다. 황금 고리의 세부 사항이므로 감히 판단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는 안도감을 느꼈다. 크고 작을 수도 있고 많을 수도 있으니 금테로 변한 것도 이상하지 않다. 사실 당승이 손에 쓴 것과 오공이 머리에 쓴 것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원작 속 손오공의 또 다른 상징은 이른바 '심장원숭이'인 '심장'이다. 엄격한 만트라는 "심장경"입니다. 오공이 경전을 공부하고 돌아와 스승에게 금고리를 떼어달라고 부탁했을 때 금고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깨어난 마음은 자유롭기 때문이다. 영화 속 황금 고리는 연인이 준 선물이자 마음의 구속으로, 당승이 이를 착용하고 스승이 조금 떨어져 있다고 말한 깨달음을 이룬다.

남자와 여자의 사이

탕셍의 사부는 조금 무리해서 탕셍에게 두 번이나 물었다. “남자와 여자의 관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처음에 Tang Seng은 큰 사랑을 추구하고 싶고 작은 사랑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큰 사랑이 작은 사랑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작은 사랑에 빠지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작은 사랑에 단호하게 저항하는 것은 그가 여전히 이 작은 사랑에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것이 그가 놓치고 있는 작은 부분이다. 사실 큰 사랑이든 작은 사랑이든 그것은 우리 자신에 대한 기대이자 사랑이다. 우리는 사랑과 보답으로 우리의 존재를 긍정하고자 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삶과 죽음을 제외하고는 사소한 일입니다. 소위 삶과 죽음은 존재의 문제이다. 나의 삶과 죽음 사이에서 나의 존재는 사실 자명하지 않습니다. 큰 사랑이든 작은 사랑이든, 사랑의 반응은 우리에게 존재의 기쁨을 줍니다. 불교는 사랑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연민, 참된 위대한 사랑, 공짜로 이루어지지 않는 사랑, 응답을 요구하지 않는 사랑을 말합니다. 불교가 장기적인 존재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해탈과 깨달음인 열반을 추구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그것은 존재도 아니고, 무존재도 아니고, 초월이다. 큰 사랑도 아니고 작은 사랑도 아닌 초월적인 사랑입니다.

남자와 여자의 문제는 사랑을 말하는 것일까요? 사실 중국에는 사랑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그런데 사랑병에도 이런 개념이 있습니다. 소위 '바람이 맑고 달이 밝으면 상사병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이라는 말은 바람이 맑고 달이 밝으면 이 사랑과 풍경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이 그리워진다는 뜻이다. 어쩌면 사람의 삶에서 그는 다른 아름다운 풍경에서 다른 사람들을 그리워할 수도 있습니다. 사랑병 자체가 아름답다고 생각했어요. 상사병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분명 중도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감히 상사병을 놓치지 않는다면, 그래도 조금 더 심할 뿐입니다. 세상은 아름답습니다. 상사병을 놓치지 않으시겠습니까? 당신의 인생에 대한 사랑은 종종 "저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움과 공포

일부에서는 이 영화가 공포영화의 분위기를 풍긴다고도 한다. 사실 세 악마의 등장은 매우 무섭고, 일부 줄거리의 우여곡절도 매우 무섭습니다. 하지만 나는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다. 삼마의 평소 모습도 마음에 듭니다. 세 배우가 실제 등장하는데, 얼굴에 가식적인 메이크업이 전혀 없습니다. 사실 내 생각엔 푹 빠진 팔계는 항상 잘생긴 남자여야 하고, 샤셍의 온화한 기질도 좋고, 황보의 관대하고 자유로운 오공은 나에게 매우 적합하다. 한마디로 탐욕, 분노, 무지는 모두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마음에 의해 창조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이 인간으로서 얼마나 멋지고 잘생겼는지에 동의하는 것처럼, 악마로서 그들이 얼마나 무섭고 비참한지에 대해 깊이 동의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지옥과 천국 사이의 전환을 한 순간에 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