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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의 기원과 발전은?
1893년 T.A. 에디슨은 영화 거울을 발명하고 미국 영화사의 시작으로 꼽히는 '프리즌카'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1896년 비타 프로젝터의 도입으로 미국 영화의 대량 상영이 시작되었습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도시 산업이 발전하고 미국 중산층과 하층민이 급증하면서 영화는 대중적인 오락이 됐다. 도시민의 요구에 부응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노래와 춤을 추는 유원지에서 상영되었고, 그 다음에는 연극이 끝난 후 소극장에서 상영되었습니다.
1905년 피츠버그에 등장한 니켈로디언 극장(티켓 가격은 니켈 5센트)은 곧 미국 전역으로 퍼져 1910년에는 주당 영화 관객이 3,600만 명에 달했다. 당시 영화는 모두 단막 제작으로 월간 생산량이 400편이었다. 주요 제작 기지는 에디슨 컴퍼니, 바이오그래프 컴퍼니, 비타그래프 컴퍼니 등 뉴욕에 있었다. 1903E. 에스. 바우트의 "미국 소방관의 삶"과 "대열차강도"는 영화를 참신함에서 예술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영화에는 편집 기술이 사용되었으며 바우트는 교차 편집 기술을 사용하여 극적인 효과를 만든 최초의 감독이 되었습니다.
영화 수익도 높고 경쟁도 치열하다. 1897년에 에디슨은 특허 경쟁을 위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1908년에는 에디슨이 관리하는 영화 특허 회사가 설립되었으며 이 회사는 16개의 특허권을 소유했습니다. 1910년에는 영화특허회사(Motion Picture Patent Company)가 미국 영화의 제작, 배급, 전시를 독점하게 되었습니다. 특허회사의 독점을 없애기 위해 독립제작자들은 뉴욕과 시카고에서 멀리 떨어진 로스앤젤레스 외곽의 작은 마을인 할리우드에서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은 독특한 자연 조건을 갖고 있으며 멕시코 국경과도 가깝습니다. 특허회사가 소송을 하면 도망갈 수 있다. 디. W. 그리피스는 1907년 바이오그래프에 입사해 이듬해 첫 영화 '돌리의 모험'을 연출했다. 1912년까지 회사를 위해 거의 400편의 영화가 제작되었으며 영화 제작의 초점은 점차 할리우드로 옮겨갔고 M. Sennett, M. Pickford 및 Gish 자매와 같은 많은 유명 배우들이 발굴되고 훈련되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직전, 니켈로디언 극장은 점차 조건이 좋은 몇몇 영화관으로 대체되었고, 영화특허회사의 독점은 점차 사라지게 되었고, 마침내 1915년에 공식적으로 해체되었다. 이때 그리피스로 대표되는 새로운 영화예술가 집단이 등장했다. 제작 중심지도 동부에서 할리우드로 옮겨졌다. 제1차 세계대전은 다양한 유럽 국가의 영화 산업을 파괴하고 손상시켰지만, 이는 미국 영화의 부상에 기여했습니다. 미국 영화는 계속해서 유럽 시장으로 흘러들어오고 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유럽의 패권이 확립되었습니다.
이사 그리피스, T.H. Ince와 Senat는 초기 미국 영화의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C. 채플린(C. Chaplin)은 1914년에 그의 첫 번째 영화 "Making a Living"을 촬영했는데, 이 영화는 즉시 전 세계 관객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1919년 채플린, D. 페어뱅크스, 픽포드 세 명의 유명 배우가 그리피스와 함께 독립 제작 영화를 배급하기 위해 United Artists를 설립했습니다. 1920년대 미국 영화 제작 구조는 감독 중심 체제에서 제작자 중심 체제로 점차 변화했다. 1920년대에는 '생산자 중심' 모델이 '스타 체제'를 형성했고, 각 대기업에는 스타 집단이 있었다. Chaplin, Fairbanks 및 Pickford 외에도 R. "Fat" Yarbuckle, T. Barra, J. 및 L. Barrymore 형제, L. Charney, Gish 자매, M. Marsh, T. Meeks, G. Robinson, J. Gilbert, G. Garbo, B. Kidden, N. Sheila, H. Lloyd 및 R.(발렌티노 사망).
'할리우드'는 이제 '미국 영화'의 대명사가 됐다. 스타 체제 전성기 시절 일부 스타들의 부적절한 행위에 대한 대중의 비판으로 인해 미국 영화계는 W.H. 헤이즈를 주재로 하는 '미국 제작자 및 배급사 협회'를 설립했다. 영화를 리뷰할 때 미국 대중의 도덕적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지 않는 줄거리, 대화, 장면을 제거하기 위해. 이것이 1966년까지 미국 영화를 제한했던 유명한 헤이즈 코드(Hays Code)입니다.
엄격한 검열로 인해 미국 무성영화의 주요 성과는 코미디, 서부영화, 역사영화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드러났다. 최고의 코미디 영화로는 Chaplin의 "The Kid"(1921), "The Gold Rush"(1925), "The Circus"(1928), Kiddon의 "The Voyager"(1924) 및 "The General"(1926)이 있습니다. , H. Lloyd의 "The Freshman"(1925); 서부 영화에는 주로 "The Caravan"(1923), "The Horseman"(1924) 및 "The Pony Express"(1925)가 포함됩니다. C.B. DeMille의 "The Ten"이 있습니다. 계명"(1923)과 "왕의 왕"(1927), 그리피스의 "폭풍의 고아"(1922), R. 잉글랜드의 "묵시록의 네 기사"》(1921) 등
제1차 세계대전 이후 많은 유럽 감독들이 속속 할리우드로 왔고, 그들의 재능은 제작사에 의해 다양한 정도로 억압되고 억눌려졌다. 그들은 미국 감독들과 함께 F. Borzage의 "Seven Heavens"(1927), C. Brown의 "Flesh and Demons"(1927), H. King의 "The History of Stella's Hate"와 같은 중요한 무성 영화의 마지막 작품을 촬영했습니다. (1925) 및 K. Vidor의 "The Grand Review"(1925) 등 R.J. 플래허티(R.J. Flaherty)의 "Nanook of the North"(1922)는 다큐멘터리 영화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920년대 중반에는 고급 영화관이 니켈로디언 극장을 대체했습니다. 1920년대 후반, 할리우드 영화는 상업 라디오 방송 등의 경쟁자를 물리치기 위해 사운드에 혁명을 일으키고 유성영화를 제작했다.
초기 미국 토키
1926년 워너 브라더스 픽쳐스는 J. 베리모어(A. 감독 크로스랜드)가 주연을 맡은 오페라 '돈 후안'을 촬영했습니다. 1927년 10월 6일 A. Crosland가 감독하고 A. Qiaosheng이 주연을 맡은 "재즈 싱어"가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1928년 7월 6일에 워너가 또 다른 "재즈 싱어"를 개봉했습니다. 100% 사운드 필름' '뉴욕의 불빛'. 그 이후로 유성영화는 완전히 개발되었습니다. 1930년까지 여러 장편 영화를 계속해서 촬영한 채플린을 제외하고 모든 장편 영화는 유성 영화였습니다. 최초로 유성영화 제작에 적응하고 창의적인 영화를 촬영한 감독 중에는 주관적 렌즈를 사용한 R. Mamoulian의 "Bravo"(1929)와 "Dr. Jekyll"(1932), L. Meier Stone의 "All Quiet on"이 있습니다. the Western Front"(1930) 및 "Front Page News"(1931), Lubitsch의 "Review of Love"(1929) 및 "The Smileing Lieutenant"(1931), K. Vidor의 "Harry" Lure"(1930). 채플린은 또한 그의 첫 번째 유성 영화 City Lights(1931)를 만들었습니다. 1912년에는 할리우드 제작사들이 속속 설립됐다. 1928년 RKO Pictures Co., Ltd.가 설립되면서 미국 영화 산업에서는 8개의 주요 회사가 탄생했습니다. 여기에는 5개의 대형 영화사, 즉 Paramount(1914년 설립), 20th Century Fox(1915년 설립, 1935년 합병), MGM(1924년 합병), Warner Brothers(1923) 및 RKO(1928) 3개가 포함됩니다. 유니버설(1912), 컬럼비아(1924), 유나이티드 아티스트(1919).
미국 영화의 황금기
미국 영화의 특별한 현상인 장르영화는 1930년대에 본격적으로 발전했다. 무성영화 시대에는 코미디, 희극, 서부영화가 원래 장르였으며, 1930년대 초반에는 뮤지컬, 조폭영화, 탐정영화, 공포영화 등 다양한 장르가 속속 등장하며 성황을 이루었다.
장르영화는 미국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필요의 직접적인 산물이다. 그 중에는 뮤지컬 <42번가>(1933), <골드 디거>(1933), <탑 햇>(1935), "Top Hat"(1935)은 고전이 되었습니다. The Fairy Tail(1936) 및 Siegfried's Ballad(1936); 갱스터 영화 Little Caesar(1931), The Public Enemy(1931), Scarface(1932) 및 Petrified "The Forest" (1936); 공포 영화 "뱀파이어"(1931) 및 "프랑켄슈타인"(1931) 등
1930년대는 위에서 언급한 유형의 영화들 외에도 F. Capra의 'It Happened One Night'(1934) 등 미국 영화사에서 걸작이 되는 영화가 다수 제작됐다. 및 "Mr. Deeds Goes to Town"(1936) 및 "Mr. Smith Goes to Washington"(1939); J. Cromwell의 "Human Bonds"(1934); Gu Ke의 "8시 만찬"(1933) 및 "작은 아씨들"(1933); 커티스의 "감옥에서의 2만년"(1933), "검은 분노"(1935), "로빈 후드"(1938), V. 플레밍의 "용기 선장"(1937), "오즈의 마법사"(1939)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1939); J. Ford의 "The Informer"(1935), "Young Lincoln"(1939), "The Passage"(1939), "Flowers of Fury"(1940) 및 "Green Hills and" Green Valley'(1941); E. Golding의 'Grand Hotel'(1932); A. Hitchcock의 첫 미국 감독 영화 'Butterfly Dream'(1940); F. Lange의 'Fury'(1936); M. Leroy의 "나는 죄수입니다"(1932); Lubitsch의 "The Merry Widow"(1934); J. von Sternberg의 "Morocco"(1930) 및 "Shanghai Express"(1932>; W. Wheeler의 "The Trail of Tears"( 1938),
W. Disney는 1920년대 후반부터 미키 마우스, 도널드 등 집안에 알려진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시리즈로 제작했습니다. 1938년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출신 오리. 초기에는 '피노키오'(1940), '판타지아'(1940), '밤비'(1942) 등 인기 장편 애니메이션을 창작하며 영화계에 영향을 미쳤다.
할리우드는 1930년대 미국에서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했고, 많은 작가와 음악가들이 이 영화의 수도에 왔고 서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앞서 언급한 <스미스가 워싱턴으로 간다>, <싱싱 감옥에서 2만년>, <검은 분노>, <내부고발자>, <분노의 꽃>, <분노의 꽃>, <스미스 워싱턴으로 가다>, <블랙 레이지> 등 사회의식이 강한 영화를 다수 제작했다. Green Hills', 'Rage', 'I Am a Prisoner' 및 'Pasteur'(1935), 'Zola'(1937), 'Wallace'(1939), 'They Will Not Forget'(1937), 'The Black Legion' "(1936), "비열한 레인" "겨울"(1936). 1941년 젊은 오 웰스 감독의 "시민 케인"은 미국 고전 영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서사 구조와 쇼트 구조에 획기적인 혁신을 가져오며 이 영화를 연출했다. 이 영화는 새로운 정점에 도달했으며, 웰스의 "시민 케인"과 "앰버슨 가족"(1942)은 후속 영화의 구조, 사진 및 영화 이론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 다큐멘터리는 1930년대 중반 영국인 J. Grierson과 네덜란드인 J. Evans의 영향으로 다시 주목을 받았다. (1937) 및 "City"(1939) 등.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이후에는 군대를 위해 제작된 수많은 군사 훈련 영화와 전쟁 다큐멘터리 외에도 J. Ford의 "The Battle of Midway"(1942) 등 상당수의 고전 다큐멘터리도 제작되었습니다. , J. 휴스턴의 "알류샨 열도에서의 보고서"(1943), "세인트 피터 전투"(1945), W. 휠러의 "멤피스의 미인"(1944), L. De Ro Chemont의 "전쟁의 여인" (1944) 등. Capra와 그의 부대는 확장팩과 캡처한 적 영화를 사용하여 1942년에 "Why We Fight" 시리즈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G. Kanin과 영국 C. Reed가 공동 감독한
커티스의 '승리의 노래'(1942), '카사블랑카'(1943), '모스크바 사절'(1943) 등 2차 세계대전 중에도 훌륭한 장편영화가 많이 등장했다. (1940); Hawks의 "York"(1941); Hitchcock의 "Saboteur"(1942), "Shadow of a Doubt"(1943) 및 "Lifeboat"(1944); . King의 "A Yankee in the Royal Air Force"(1941); Lange의 "The Executioner Also Dies"(1943); Lillo Aye의 "Blue Bridge"(1940) 및 Lubitsch의 "A Question" of Life and Death"(1942) 및 "Heaven Can Wait"(1943), L. McCurry의 "I Walk with Me"(1944), Milestone의 "Of Mice and Men"(1940), "North Star"(1943) ); L. Pitchell의 "The Sky Is Full of Frost"(1943); G. Latov의 "Song of Russia"(1944); ), Walsh의 "Destination Burma"(1945), W.A. Wheelman의 "Ox Scalper"(1943) 및 "Private Joe's Story"(1945), B. Wilder의 "Five Graves to Cairo"(1943) 및 "The Weekend" "(1945), S. Wood의 "The Bell Tolls"(1943) 및 "The Golden Stone Alliance"(1942), Wheeler의 "The Little Foxes"(1941) 및 "The Home of the Brave"(1942) 등 L. Bergman, B. Crosby, J. Galen, R. Hayworth, B. Hope, G. Peck, L. Turner 및 J. Wayne과 같은 배우들이 이 기간 동안 미국에 합류하여 영화배우 순위에 올랐습니다.
전후부터 1950년대 초까지의 시기는 할리우드 '황금시대'의 마지막 전성기였다.
이 시기의 가장 유명한 영화로는 Chaplin의 "Monsieur Verdoux"(1947); S. Donan과 G. Kelly의 "Singin' in the Rain"(1952); Ford의 "Dear Clementine"(1946); (1948); 휴스턴의 "Bejeweled Ridge"(1948), "Asphalt Jungle"(1950) 및 "The African Queen"(1951); H. King의 "Twelve O'Clock Noon"(1949) 및 "The Gunslinger"(1950) ); E. Kashan의 "신사 계약"(1947), "Pretty Mulatto"(1949) 및 J.L. Mankiewicz "The Beauty"(1950); (1951) 및 "The Wicked and the Beautiful"(1952); R. Rosen의 "The Traitor of Our Time"(1949); Stevens의 "Where the Sun Shines"(1951) 및 "Into the Wild"(1953); "In the Sun"(1947); Walsh의 "White Heat"(1949); Alder의 "Sunset Boulevard"(1950) 및 "Camp 17"(1953); (1946), "상속녀"(1949) 및 "로마의 휴일"(1953), F .Zinemann의 "정오"(1952) 및 "불멸을 향하여"(1953) 등
미국 영화 역시 1940년대 후반부터 1950년대 중반까지 일련의 타격과 도전을 겪었다. 먼저, 1948년 5월 미국 대법원은 독점금지법을 근거로 오랫동안 지연됐던 '파라마운트 사건'에서 대기업 독점이 불법이라며 제작사에 영화관 배급 및 운영 사업을 포기하라고 판결했다. 이로 인해 대기업의 주요 자금 조달이 중단되고 영화 제작이 대폭 줄어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둘째, 미국 텔레비전은 급속히 발전했고, 1953년에는 영화 관객 수가 1946년에 비해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관객을 확보하기 위해 20년 전에 발명된 와이드스크린 영화가 텔레비전과 경쟁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나쁜 점은 1947년부터 '비미활동위원회'가 할리우드 진보세력을 상대로 정치적 탄압을 시작했다는 점이다. 1948년 워싱턴 D.C.의 연방 법원은 할리우드 10인에게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1951년 영화계에 대한 박해는 계속해서 심화되고 확대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산주의자라는 비난을 받았고, 8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블랙리스트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박해는 미국 영화의 창의적 활력을 크게 손상시켰습니다. 그러나 박해받는 영화계 종사자들은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아연 광부들의 파업을 그린 영화 '사회의 백본'(1954, H. 비버만 감독)을 제작해 오늘날에도 영화 연구자들에게 높이 평가되고 있다. B. 와일더의 <이중 배상>(1944), <선셋 대로>(1950), T. 가넷의 <우체부원은 항상 울린다> 등 1940년대 중반부터 1950년대 초반까지 주로 촬영된 미국의 “느와르 영화” Two Bells'(1946)와 N. Rey의 'Living by Night'(1949) 역시 이러한 정치적 풍토의 특수한 조건 하에서 제작되었으나, 1950년대 후반 정치적 박해가 가라앉으면서 점차 자취를 감추게 되었다.
현대 미국 영화
미국 영화의 전성기가 끝나고 1990년대 중반부터 대기업들이 해체되거나 제작 전환을 하기 시작하면서 헤이즈 코드가 공식적으로 폐지됐다. 그다음에는 마이크로 영화관, 아트 영화관, 드라이브인 영화관이 등장했습니다. 독립 제작 영화와 실험 영화가 발전했습니다.
'포스트 할리우드' 시대에는 영화의 고전적인 주제와 장르가 일부 바뀌었습니다. N. Rey, V. Minari, D. Silk는 실크의 'Written in the Wind'(1957), 'Tainted Angel'(1958), 'Imitation of Life'(1959) 등의 대표작을 통해 미국 플롯영화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켰습니다. ), 미나리의 <악인과 아름다운 자>(1952), <거미줄>(1955), <산 위의 집>(1960) 등이 있다.
<건슬링거>나 <하이 눈> 이후 전통적인 서부극도 변화했다. 이러한 이른바 '성인 서부극'에서는 일부 단독주인공이 집단주인공으로 등장하기도 했고, 포드의 '수색자'(1956)도 등장했다. G.R. 힐의 <부치 캐시디와 선댄스 키드>(1969), S. 페킨파의 <와일드 번치>(1969) 등 과거와는 다른 서부영화들. 뮤지컬 명작으로는 카우치의 'My Fair Lady'(1964), R. 와이즈의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1961), '사운드 오브 뮤직'(1965), 휠러의 '퍼니 걸'(1968)을 추천한다. .
이 시기는 미국 젊은이들의 정신에 가장 격동의 시대였다. 젊은이들의 의심과 저항을 보여주는 소위 '안티 히어로' 영화로는 레이의 '이유 없는 반항'이 있다. (1955), Cards Shan의 "East of Eden"(1955), J. Logan의 "Picnic"(1956) 및 이후 M. Nichols의 "The Graduate"(1967), A. Pan의 "Bonnie and Clyde"(1967) , D. Hopper의 "Easy Rider"(1969), J. Schlesinger의 "Midnight Cowboy"(1969), T. Malick의 "The Waste Land"(1973) 등
이 시기의 다른 유명한 영화로는 R. Altman의 "Army Field Hospital"(1970) 및 "Nashville"(1975), P. Bogdanovich의 "The Last Picture Show"(1971), DeMille의 " 십계명(1956), M. Forman의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1975), A. Shearer의 "Love Story"(1970), Hughes Den의 "Misfits"(1961), S. Kubrick의 "Paths of Glory" "(1957), "Spartacus"(1960), "Dr. Weird"(1964), "2001 Space "A Clockwork Orange"(1968) 및 "A Clockwork Orange"(1971); ); F. Schaffner의 "General Patton"(1970); Stevens의 "Giant"(1956); ; 휠러의 "벤허"(1959). 히치콕은 이 기간 동안 "Rear Window"(1954), "Vertigo"(1958), "North by Northwest"(1959), "Psycho"(1960), "The Birds" 등 그의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를 촬영했습니다. (1963) 및 "마니"(1964).
아프리카계 미국인 배우들은 과거 영화에서 단역, 심지어 부정적인 역할만 맡았다. S. 포이티어를 시작으로 '사슬의 각'(1958), '블루 스팟'( 1965년), 그는 "선생님을 사랑해요"(1967), "밤의 열기 속에서"(1967), "저녁 식사에 누가 올지 맞춰보세요"(1967)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맡았으며 흑인들에게 글을 쓰게 하려고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흑인의 삶에 관한 감독 영화. 뉴욕의 L. Strasberg 배우 워크숍에서 훈련을 받은 M. Brando, M. Clift, P. Newman 및 J. Fonda가 영화 배우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F. F. 코폴라의 <대부>(1972), <대부>(1974), <대화>(1974), G. 루카스의 <아메리칸 스타일> 등 대학 영화과를 졸업한 젊은 감독들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 <페인팅>(1973), M. 스콜세지 감독의 <비열한 거리>(1973), <택시 드라이버>(1976) 등의 영화는 미국영화의 전통을 계승하면서 미국 젊은 감독들의 혁신적 정신을 보여준다. 시대의 부흥.
미국 영화의 '부흥'은 S. 스필버그의 '죠스'(1975)와 루카스의 '스타워즈'(1977)로 시작됐다.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영화학교를 졸업한 두 감독은 현대 공예기법을 활용해 전통적인 장르의 영화(재난영화, 공상과학영화)를 제작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미국 영화제작 및 흥행 붐을 일으켰다. .
미국 10대 관객에게 인기를 끌었던 공상과학영화는 재난영화와 모험영화를 결합한 새로운 장르의 영화로 발전했다. "아웃랜더" "스타맨"(1982), "잃어버린 방주의 침입자"(1981), "킹콩"(1976), "슈퍼맨"(1979), "쥬라기 공원"(1993) 및 그 속편.
1970년대 후반 이후 미국 영화에서는 W. 앨런의 <애니 홀>(1977), <한나> 시스터즈(1986) 등 가족, 여성,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다룬 영화가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 Altman의 "Three Women"(1977); R. Benton의 "The Kramers"(1979); P. Mazorsky의 "미혼 여성" (1978), M. Reddell의 "On Golden Pond"(1981), R. Redford의 "Ordinary People"(1980), H. Ross의 "The Turning Point"(1977), Zineman의 "Julia"(1977) 등 베트남 전쟁을 다룬 영화로는 H. Ashby의 "Coming Home"(1978), M. Cimino의 "The Deer Hunter"(1978), Coppola의 "Apocalypse Now"(1979) 등이 있습니다. 다른 뛰어난 영화로는 "노마 레이"(1979), "록키"(1976), "블루 칼라"(1978)와 같은 노동자에 관한 영화, "주말 열기"(1g77) 및 "그리스"(1978)와 같은 청소년에 관한 영화가 있습니다. 1978), "Hair"(1979), "Flashdance"(1983)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