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산강의 옛친구'를 통해 우리는 실제 감정을 경험할 수 있나요?
'산강의 옛친구'를 통해 우리는 실제 감정을 경험할 수 있나요?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언제나 부와 자유의 향기가 풍깁니다. 장진셩은 똑똑하고 부유하며 승진할 계획을 갖고 있지만 동시에 강인하고 고집이 세서 이민 후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고 통합을 거부합니다. 작가는 장진성의 정체성을 사건에 연루된 도망자로 설계해 그가 고향으로 돌아갈 가능성을 차단했다. 장진성의 해외 생활은 관객들에게 숙고할 가치가 있다. 도망을 선택하는 것이 정말 현명한 것인가? 내 뇌는 뚱뚱하고, 아들과 소통하기 위해 구글에 의존하고, 합법적으로 총을 구입했지만 친한 친구는커녕 적도 없습니다. 사실 중국에서 범죄를 저지르지 않더라도 이민을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것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한다.
장다오레의 출국은 완전히 의식을 잃은 상태에서 장진성에게 호주로 갈 예정이었다. 그 당시 그는 너무 어려서 주관적인 판단 능력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는 세 가지 견해가 형성되기 전에 이미 거기에 있었습니다. 감독은 장다오러의 해외 성장 경험을 보여주기 위해 어떤 장면도 사용하지 않았지만, 이후 그의 연기로 볼 때 영화가 왜곡되고 불행하다는 것은 불가피하다. 중국어 선생님 미아 등장 후 3분 만에 두 사람의 줄거리 전개를 대충 짐작할 수 있었다. Zhang Daole은 어머니가 없다고 말했고 Mia도 이름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의미로) 두 사람의 마음은 너무나 비슷하다.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고 주변 사람들에 대한 소속감도 없다. 장다오레는 모성애가 부족하고 미아는 늘 자신이 어렸을 때 가졌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미아와 전남편은 장다오레와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그와 장진성의 이별 협상을 목격하면서 두 사람은 점점 더 가까워질 것이 확실하다. 불꽃이 날 것이다. 미아는 장다오레에게 정신적 위안/영적 안내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비록 작가의 모자 사랑 설정을 좋아하지만 두 사람이 침대에 누워 있는 장면은 여전히 참을 수 없습니다. 학대당하는 참을 수 없는 기쁨., 성장 환경의 한계로 인해 장다올은 자신의 뿌리를 찾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지 못하지만, 미아의 이 단서로 그의 결말은 알 수 없게 된다. 여기서 감독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열린 결말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