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드라마 '사랑하는 코뿔소' 3000자 분석 긴급! ! !

드라마 '사랑하는 코뿔소' 3000자 분석 긴급! ! !

'코뿔소'를 대사의 관점에서 평가한다는 것은 모든 시각, 청각적 요소를 버리고 문학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과 같다. 중국에서는 아방가르드 드라마인 '코뿔소'를 시작으로 한다. 알려지고 널리 보이기 시작합니다. 배우들의 대사 실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 드라마 전체에는 아방가르드의 독특한 철학, 선구적인 성격, 독특한 의식의 흐름, 부조리함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랴오이메이가 아방가르드의 모든 특징을 극에 교묘하고 완전하게 통합시켰다고 하기보다는 이 극의 탄생이 중국 아방가르드 연극의 선례를 열었다고 말하는 것이 더 낫다. 또한 19세기 중반 프랑스와 러시아에서 탄생한 아방가르드 드라마에 경의를 표하는 작품으로 피와 살을 풍부하게 하고 표현력을 풍부하게 합니다.

'사랑에 빠진 코뿔소'는 극중 코뿔소 사육사 마루가 이웃 밍밍과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다. 자신을 구출하십시오. 이야기의 우여곡절과 등장인물의 복잡한 감정 변화는 사랑에 대한 마루의 끈기, 완고함, 심지어 어리석음까지 더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 전체가 보여주고 싶은 것은 이 완고하고 독보적이며 고집스럽고 약간 어리석은 정신입니다. 시나리오 작가이자 감독은 또한 오늘날의 물질주의 사회에는 선택의 여지가 너무 많고, 균형점도 너무 많고, 탈출구와 후퇴도 너무 많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감독들이 마음 속으로 존경했던 목표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와 노력은 시대의 허리케인으로 인해 오랫동안 흩어졌습니다. 그러나 극에서 말루는 감정뿐만 아니라 모든 것에 관심을 갖는다. 끈질긴 추구 없이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새로운 혁신도, 새로운 영역도, 새로운 시작도 없을 것입니다.

1. 철학적 대사

“지금은 물질 과잉 시대, 감정 과잉 시대, 지식 과잉 시대, 정보 과잉 시대이다. 지금은 지성과 합리성의 시대, 실속의 시대다.” 극 초반에는 오늘날 사회가 존재하는 문제들이 드러난다. 물질은 인간의 생존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다. 시대가 되면서 생산력이 발전하면서 물질적 욕구가 사람들의 최우선 고려 사항이 되어 버렸습니다. 매일의 계획에는 영적인 필요가 언급되어 있으며, 책은 인간 진보의 사다리입니다. 그러나 가족을 부양할 수 있는 기본적인 능력이 갖춰지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말은 쓸모없다고 생각하여 책을 거부하기 시작합니다. 오직 사랑만이 인류의 유일한 영원한 화두입니다.

“사랑은 빛을 주는 촛불이며 바람이 불면 꺼진다. 사랑은 풍경을 장식하고 날씨가 바뀌면 날아가는 새이다. 5월 이후.. 사랑은 너무 화려하고 화려하다. 태양이 빛나자마자 증발해 버린다. 사랑은 너무나 아름답지만, 시기가 있다. 청춘이라면 마르케스처럼 "죽음에 대해 내가 느끼는 유일한 고통은 사랑을 위해 죽는 것이 아니다"일지도 모른다. 이렇게 근심 걱정 없는 시대에도 사랑에 대한 그리움은 순수하기 때문이다. 중년의 사랑은 물질을 바탕으로 존재합니다. 노년은 청춘을 회상하는 시대이다.

철학적인 대사는 관객의 격한 감정을 단번에 진정시키며 극 전체에 깊은 톤을 설정하고 극 전체에 시대의 묵직한 각인을 선사한다.

2. 독특한 의식의 흐름

아방가르드 라인아트는 인간 의식의 영역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둔 의식의 흐름 문학의 특징이 뚜렷하다. '내적 초점' 서사적 관점은 다양한 시공간, 사회적 속성에 따른 주인공의 감정 변화를 잘 표현하고 있다. 극중 마루의 긴 독백은 그 표현 형식이다.

의식의 흐름 문학은 시공간이라는 객관적 현실이나 사건의 전개 과정에 따라 작품을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적 활동의 논리와 과정에 따라 소설 속 문단의 순서를 배열한다. 의식의 내용과 형태를 소설 블렌딩으로 만든다. 캐릭터 의식은 작품의 모든 그림에 스며들어 작품의 구조를 내부적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사랑에 빠진 코뿔소』에서는 직접적인 내면 독백과 간접적인 내면 독백이 많이 사용되는데, 이는 극에서 표현하려는 이념적 경향과 완전히 일치한다.

부조리

"목소리 낮추세요! 홍홍이가 아침 일찍 나한테 와서 길과 사랑에 빠졌다고 전했어요! 오전 내내 눈썹칼을 팔았어요.

내가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던 홍홍이, 눈썹이 빨랐어요. .(Xue Honghong) 다시 말해주세요! 마루의 눈썹은 어때요? ...마루의 병이 낫지 않은 것 같아요. 칫솔이 헤이지들에게 마루 때문에 홍홍이 미쳐갔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극중 헤이지는 마루를 명명에 대한 그리움의 고통에서 해방시키기 위해 홍홍에게 자신의 관심을 끌자고 생각했다. 그 결과 마루는 여전히 명명을 깊이 사랑했고, 홍홍은 마루를 미친 듯이 사랑하게 되었다. . 이 줄거리는 터무니없는데, 연극은 대사를 통해 관객으로 하여금 이 사실을 받아들이게 하는데, 그 자체가 극 전체에 많은 황당함을 더해준다.

극의 주제를 강조하는 것은 평범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이런 종류의 음모와 용납할 수 없는 대화입니다. 즉 편집증이 없으면 새로운 혁신도 없고 새로운 영역도 없을 것입니다. 새로운 시작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 될 것입니다.

대사는 드라마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수많은 대사와 내레이션, 독백을 통해 생생한 스토리를 하나하나 관객에게 선사한다. 드라마 '코뿔소는 사랑한다'가 개봉된 지 10여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청춘들의 삶과 동경에 가까웠던 것 같다. 배우를 교체하고, 무대 레이아웃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조명, 음향 효과 등 미묘한 무대 요소도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대사만은 변함이 없다. 텍스트의 강렬함과 굵기가 드라마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임을 알 수 있다.

'사랑하는 코뿔소'를 처음 본 후에는 많은 세부 사항을 보고 다시 경험할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내 자신의 이해를 바탕으로 위와 같은 진술을 했습니다. 또 다른 이점은 문학적 기술이 예술적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에 대한 나의 믿음을 강화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