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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10대 명화 중 하나: 일출 감상의 감상

『해돋이·인상』은 1872년 프랑스 인상파 화가 모네가 르아브르 항구에서 그린 스케치이다. 그 탄생 시기가 정확한 시기로 정해져 있는데, 이는 세계 미술사에서 인상주의 회화가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를 보여준다. 다음으로 세계 10대 명화 중 그의 작품에 대한 감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출·인상'은 아침 안개에 가려진 일출의 항구 풍경을 그린다. 연보라색, 붉은색, 청회색, 주황색으로 구성된 톤 사이에서 생기 넘치는 붉은 태양이 천천히 떠오르며 바닷물에 주황색-노란색 파도를 한 줄기 끌고 갑니다. 바다와 하늘, 풍경이 얽혀 있고 통합되어 있는 편안한 문체입니다.

앞바다에 있던 세 척의 작은 배는 안개 속에 점차 흐릿해졌고, 멀리 있는 건물, 항구, 크레인, 배, 돛대 등도 아침 햇살에 희미하게 나타났다. 이 모든 것은 화가가 창밖을 바라보며 그린 것입니다. 안개가 섞이는 장면을 보여주기 위해 "흩어진" 브러시 스트로크를 대담하게 사용했습니다. 이는 전통적으로 정통적인 살롱 학술 예술가들에 대한 예술적 반란입니다.

이 그림은 순전히 순간적인 시각적 경험과 생동감 넘치고 생생한 그림 분위기의 결과물이다. 과거 공식 학예회에서 존중했던 조심스럽고 선명한 윤곽과 둔하고 딱딱한 톤은 사라졌다. 이 반항적인 그림은 공식적인 반대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이 유명한 그림은 1872년 아브르 항구에서 모네가 그린 스케치이다. 그는 또한 같은 장소에 "일몰"을 그렸습니다. 두 그림 모두 첫 번째 인상파 전시회에 보내졌을 때 제목이 없었습니다. 한 언론인은 모네의 그림을 "사람들에게 인상만 줄 수 있는 아름다움과 진실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풍자했습니다. 모네는 이 그림에 '일출 인상'이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바다 풍경 스케치답게 그림 전체가 얇은 회색 톤으로 덮여 있고, 붓질이 매우 무작위적이고 지저분해 안개가 섞이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다. 해가 뜨면 바다는 안개가 자욱하고 하늘과 태양의 색깔이 물에 반사됩니다. 해안가의 풍경은 흐릿하고 흐릿하여 사람들에게 순간적인 느낌을 줍니다.

빛과 색에 대한 그의 관심은 대상 자체의 이미지를 훨씬 넘어 캔버스 위의 대상의 재현을 빛과 색 속으로 사라지게 만든다. 그는 세상이 빛과 자연의 구조를 다시 이해하도록 허용했습니다. 따라서 이 비전의 진화는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것이 뿜어내는 빛, 색상, 움직임, 풍부한 생명력은 이전 그림에서 감히 혁신을 이루지 못했던 엄격한 구성과 전통성을 대체합니다.

"'해돋이·인상'을 흑백 버전으로 만들어 보면(사진과 같이) 기본적으로 태양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는데... 네, 태양 자체에는 빛이 없습니다. , 색의 대비만으로 만들어지는 이런 효과!"

1874년 모네와 젊은 화가 집단이 전시회를 열었을 때 이 '해돋이 인상'은 비방과 조롱을 받았습니다.

일부 평론가는 "이 바다 풍경보다 거친 벽지가 더 완성도가 높다!"고 비꼬기도 했다. 일부는 이 그림의 제목을 모네가 이끄는 젊은 예술가들을 '인상파'라고 조롱하기도 했기 때문에 '인상주의'는 이 회화 학교의 월계관이 되십시오.

이 그림은 1985년에 도난당했다. 프랑스 도난 미술품 탐정사에 따르면 1990년 12월 6일 코르시카의 한 빌라에서 압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