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이것은 유성이 아닙니다. 답을 읽어보세요

이것은 유성이 아닙니다. 답을 읽어보세요

1. 질문 검토

질문 검토는 질문의 의미와 요구 사항을 신중하게 이해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주제를 검토하는 것은 좋은 작문을 작성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주제를 잘 검토하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관련성이 없는 주제가 됩니다.

먼저 장르를 정하세요. 어떤 주제의 경우 어떤 장르의 기사를 쓸 수 있지만 어떤 주제의 경우 제목에 "토크", "토론", "댓글", "토론", ".. ." "views"(또는 "revelation") 및 "starting from..."과 같은 단어는 논증 에세이로 작성해야 하며, 제목에 "memory" 및 "note" 단어가 있는 것은 서술형 에세이이고, "추도사"와 "찬양" ""과 "노래"는 서정적인 산문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나의 작은 고양이", "연은 왜 하늘로 날아갈 수 있는가"와 같은 주제는 설명 에세이에 적합합니다. 일부 질문에는 명확한 기호가 없으므로 검토를 위해 기호를 추가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빛"과 "슈오"를 추가하고 일부는 "노트"와 "회상"을 추가하여 쓰기 스타일을 알 수 있습니다. 결정되다.

둘째, 내용과 범위를 검토하세요. 때때로 질문에는 시간, 공간, 대상, 추론 또는 서정성에 대한 제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겨울방학 생활 2~3가지'에는 겨울방학 동안의 시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내용은 2~3가지를 기억한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명시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시간을 제한하기 위해 "이전" 및 "이후"와 같은 단어를 사용합니다. '폭풍우가 내리기 전', '방과후' 등이요. '가족의 즐거움', '시장 체험' 등 공간적 제약은 모두 장소에 대한 제약이다. 글쓰기 대상을 제한하는 주제도 있는데, "My Little Gains"는 나 자신에 대해 쓴 것이고, "My Good Friend A Fang"은 타인에 대해 쓴 것입니다.

셋째, 심사센터와 이름입니다. 일부 주제의 초점은 명확하지만 다른 주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캠퍼스의 새로운 트렌드', '새로운 트렌드'가 주제의 중심입니다. 글을 쓸 때 이 중심을 고수해야 하며 '새로운 스타일'의 의미를 무시하고 캠퍼스 생활에 대해 쓰지 않아야 합니다. 인칭은 장르에 따라 결정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서사로 쓰는 글은 1인칭으로 ​​쓸 수도 있고, 논증은 1인칭으로 ​​쓰는 경우가 많고, 시나 산문으로 쓰는 경우가 많다. 일인칭.

마지막으로 제목에 담긴 상징적 의미와 은유적 의미를 이해하세요. Gorky의 "Haiyan"은 "프롤레타리아 혁명가"를 상징하고 "Yilu Pear Blossom"의 "Pear Blossom"은 "Lei Feng 정신"과 "Lei Feng 정신을 가진 사람들"을 상징합니다. '햇빛 속에서 자라다', '햇빛'은 '당의 햇살'과 '사회주의 체제하의 행복과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선생님을 '초'나 '봄누에'에 비유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봄 누에 송가', '양초 송가' 같은 제목은 자연스럽게 선생님을 칭찬하게 됩니다.

작곡을 위한 자료도 있어요. 이 유형의 질문의 핵심은 제공된 자료를 이해하고 자료의 사상적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둘째, 질문의 요구 사항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2. 아이디어 설정

아이디어 설정은 글의 중심 아이디어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기사의 영혼이며 기사의 이념적 성격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본문 전체에 걸쳐 흐르며, 중앙을 중심으로 전체 본문이 쓰여집니다.

기사의 아이디어는 정확하고, 명확하고, 심오하고, 참신하고, 초점이 맞아야 합니다.

올바르다는 것은 질문의 의미에 부합하고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벗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뚜렷하다는 것은 질문의 의미가 명확하고 모호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깊이 있게 분석되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다는 것은 신선함과 현실감을 의미합니다. 공허한 말이나 상투적인 표현이 아니라, 자신만의 진정한 감정과 통찰력을 담고 있는 것입니다. 이는 기사에서 하나의 질문만 제기하고 하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사가 지저분해질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일부 질문의 경우 제안자는 의도적으로 혼란을 조성하고 시작과 끝을 숨깁니다. 질문을 검토할 때 원래 질문에 새로운 조건을 적절하게 추가하면 질문이 공개됩니다. 예를 들어, "노래하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원래 제목 앞에 "나의", "선생님의", "캠퍼스에서", "양로원에서" 및 기타 새로운 조건을 추가하여 제목이 "나의 노래"가 되도록 합니다. , " "선생님의 노래", "교내에서 노래", "요양원에서 노래". 이렇게 하면 기사를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작성하기가 더 쉬워질 것입니다. 이와 같은 질문에는 "마음", "따뜻함", "거울", "빛", "시도"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원래 제목을 변경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보충 위치는 메모장이나 마음속으로만 채울 수 있습니다.

(2) 쓰기 어려운 큰 주제에 직면했을 때 큰 주제와 작은 주제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작은 방법을 사용하여 작은 글쓰기의 주제와 범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은 큰 주제에 직면했을 때 큰 주제와 작은 주제의 방법을 사용하여 삶의 특정 단계를 가로채고 주변에서 일어난 친숙하고 깊이 느낀 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그릴 수 없고 쓰기가 어렵다고 느끼는 혼란스러운 상황을 없앨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의 검색에 대해 작성하려면 기본 제목 "퀘스트" 아래에 "아름다운 어린 시절"이라는 부제를 추가하고, 중학교에서의 검색에 대해 작성하려면 "중학교 생활의 스케치"라는 부제를 추가합니다. 산속의 보물탐험'을 통해 자연탐험에 대해 글을 쓰세요. 검색 후 '도서관의 행복'이라는 부제를 추가하고 광활한 책바다에서의 탐색에 대해 글을 쓰세요. 큰 문제를 큰 일로 만들고,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작은 것부터 시작하면 마음이 넓어진다.

(3) 가상 질문을 실제 용어로 작성합니다. 일부 질문은 추상적인 개념으로 인해 파악하고 제어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경우 가상 질문 작성 방법을 사용하여 아이디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추구하다'라는 주제는 굉장히 크고 공허해 보이지만 특정한 사람이나 사물에 적용해 보면 쓰기가 더 쉬워진다. 이 질문은 교사 추구, 학생 추구, 과학 기술 종사자 추구에 관한 것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각계 각층의 사람들을 추구하는 것으로 쓸 수 있습니다.

(4) 실제 질문은 가짜입니다. 일부 질문은 작지만 구체적인 물리적인 물체에 관한 경우가 많습니다. '단풍', '봄비', '창문' 등과 같은 주제를 쓸 때는 실제 대상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그 은유적, 상징적 의미를 찾아내는 데 중점을 두고 이런 것들을 칭찬해야 합니다. 정신과 품질, 사람과 사물의 스타일.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실린 '포플러 찬양'이라는 글은 진짜이기도 하고 가짜이기도 한 대표적인 작품이다. 저자는 미루나무의 비범한 모습과 비범한 내면의 기질을 묘사하기 위해 차근차근 과장하고 예표한다. 그렇다면 저자는 서북항일군으로 전환하기 위해 네 가지 평행적인 수사적 질문을 사용한다. 그리고 포플러나무의 성격을 지닌 민간인들은 그들의 단순하고 강인하며 진보적인 정신을 가상으로 찬양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는 실제 주제(객체)에 대해 필요한 설명만 할 수 있으며, 모든 측면을 주로 설명할 수는 없으며, 허구 작품과 유사점이 있어야 합니다. 실제 주체(객체)는 기계적으로 적용될 수 없습니다. "실제"에서 "가상"으로의 전환은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올바른 입장을 세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는 작가의 사상적 이해, 정치적 수준, 삶의 경험, 문화적 성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하의 기사가 올바른 중심 아이디어를 가질 수 있도록 미학적 개념. 웨이웨이의 글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은 누구인가'는 '의용병이야말로 우리의 가장 사랑스러운 국민이다'라는 올바르고 긍정적인 중심사상을 표현하고 있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큰 힘을 발휘하고 있다.

3. 구상

기사 구상은 아이디어에 따라 단어, 단어, 문장을 어떻게 유기적으로 정리하고 연결할지 고민하는 전 과정이다. 고대인들은 기사를 쓸 때 '질서'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서문은 글의 뼈대 구조입니다. 무엇을 먼저 쓰고, 무엇을 마지막에 써야 할까요? 주제를 정하기 전에 먼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기사를 쓸 때 '볏 머리, 돼지 배, 표범 꼬리'에 주목했습니다. 즉, 기사의 시작 부분은 각광과 같고 작고 정교하며 절묘하고 아름답습니다. 돼지 배 같고 내용이 풍부하고 끝이 표범 꼬리 같고 끝이 강력하고 짧고 간결합니다. 이는 기사의 기본 구조, 즉 3부분 구조를 제시합니다. 이러한 구조를 위해서는 시작 부분은 간결하고 집중적이어야 하며, 중간 부분은 여러 문단으로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서사를 쓴다면 세 가지, 즉 하나의 세부 사항과 두 가지 간략한 내용, 또는 두 가지 세부 사항과 하나의 내용을 갖는 것이 적절합니다. 짧은. 논증적인 에세이라면 이 논제 부분에서는 예시, 비교, 은유 등 세 가지 논증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한두 가지 예를 인용하여 주장을 명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설명문이라면 중간 부분에 3~2가지 설명 방법을 사용하고 이를 일정한 순서로 묶어서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결말은 제목과 연결되거나 시작 부분을 반영하여 간략해야 합니다. "백본에 대해 이야기하다"라는 기사는 처음에 중국인에게 백본이 있다는 주장을 제시하고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 세 가지 예를 제시하며 마지막에는 프롤레타리아가 있어야 한다는 결론을 제시합니다. 백본이 되어 어려움을 이겨내고 용감하게 전진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한편으로는 글을 기복이 들고 흔들리고 다채롭게 만들고, 더 중요하게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이 더욱 진솔하고 깊게 표현될 수 있게 해준다. ① 서스펜스 방식은 예술적 매력을 높이고 독자가 콘텐츠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수하물'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편길의 배꽃』은 집은 보지만 주인은 보이지 않는 야오족의 이야기로 시작되는데, 야오 노인의 등장은 야행자들 사이에 오해를 불러일으켜 독자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러다가 하니 소녀의 등장과 또 다른 사건에 대해 글을 쓴다. 오해가 독자들을 다시 의심하게 만들고, 결국 하니 소녀가 전하는 이야기가 소개된다. 부담". 이 방법을 사용하면 서스펜스가 차례로 등장하고 서로 맞물려 모두를 매료시킬 수 있습니다. ⑥일선비딩 방식은 단서를 이용하여 단서와 관련된 사람과 사물을 연결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물레의 기억>은 물레를 '붉은 실'로 활용하여 물레와 관련된 노동 장면의 '진주' 줄을 연결한다.

물론 대화 묘사 방식, 가상 현실 조합 방식, 점대면 조합 방식 등 창의적인 방식이 여기서 끝나지는 않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신중하게 구상하면 좋은 기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4. 재료 선택

집을 짓는 데 벽돌, 기와, 목재가 필요한 것처럼 글을 쓰려면 재료가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글을 쓸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자료를 기사로 작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선택해야 합니다.

중심 주변의 소재 선택은 구성의 필수 요건이다. 기사의 중심은 모든 자료를 관통하며 좋은 기사를 쓰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붉은 실과 같습니다. 중심을 중심으로 소재를 선택하는 주요 측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심과 일치하는 소재를 선택합니다. 자료는 중심을 모든 측면에서 설명하고, 중심을 부각시키며, 글의 중심 역할을 하며, 관점과 재료의 통일성을 이루어야 한다. 예를 들어, "롤 모델은 내 주변에 있습니다.", 첫째로 선택되는 사람과 사물은 단순한 사람과 사물이 아니라 롤 모델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둘째, 롤 모델이지만 "내 곁에 있어야 합니다. "라고 할 수 없습니다. 다른 곳에서 온 것입니다.

(2) 선택한 자료는 구체적이고 생생해야 합니다. 사실을 말하라. 구체적인 자료만이 사람을 생생하게 감동시키고 설득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비교적 신선한 자료, 즉 생명력이 넘치는 자료를 선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것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새로운 것, 새로운 분위기, 새로운 패션만이 독자에게 흥미를 주고 읽는 즐거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일반적인 재료를 선택하십시오. 때로는 많은 재료가 있지만 모두 중심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사물의 본질을 가장 심오하고 포괄적으로 드러내며 널리 대표되는 전형적인 재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4) 또한 자료의 진위 여부에도 주의를 기울이세요. 확실한 자료만이 설득력이 있습니다. "현실"에는 허구가 아닌 실제 사람과 사건의 현실, 즉 문학 및 예술 작품에서 생성되는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이 포함됩니다.

5. 자료 정리

자료를 선택한 후에는 정리를 해야 합니다. 선택한 재료를 분석하고 비교하여 우선순위와 세부 사항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어떤 것을 먼저 쓰고 어떤 것을 나중에 써야 하는지, 어떤 것을 함께 써야 하는지, 어떤 것을 따로 써야 하는지, 순서대로 배열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책을 읽을 때 혼란스럽고 집중력이 떨어지게 만듭니다. 자료를 잘 정리해야만 기사의 중심이 명확해지고 세부 사항이 적절해질 수 있습니다. 자료를 정리할 때 두 가지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1) 기사 중심의 필요에 따라. 일반적으로 기사의 중심 논점이나 주인공이나 주요 사건, 즉 그 중심을 부각시킬 수 있는 자료가 기사의 주요 부분을 구성하는 주요 자료이고, 따라서 자세히 설명, 설명 또는 논의해야 하며, 호일 및 보조 기능만 수행하는 재료에 대한 설명은 생략해야 합니다. 세밀한 글쓰기는 핵심을 강조하고 기사의 중심을 더욱 뚜렷하게 하는 것이고, 약어는 전체적인 상황을 살피며 중심을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대추심'이라는 글은 중국계 미국인들의 향수병과 애국심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저자는 이러한 초점을 바탕으로 '대추심 가져오기', '대추심 얻기', '대추심 심기'라는 세 가지 주요 재료를 선택했다. , 중국계 미국인의 내면 세계를 생생하고 자세하게 표현합니다.

(2) 기사 장르의 필요에 따라. 서사는 인물과 사건을 기록하는 것이 주를 이루므로 서사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며, 논의나 설명, 서정 등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작성할 수 없고 간략하게만 작성할 수 있다.

해설문은 주로 사물의 성질, 상태, 특징, 원인, 기능 등을 설명하는 부분을 자세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논술논술의 추론 부분은 구체적으로 작성해야 하며, 주장은 잘 알려진 사례를 바탕으로 요약해야 하며, 일부는 요약할 수 있고 일부는 상세하게 나열할 수 있지만 그 과정은 그렇지 않습니다. 진실을 명확히 할 수 있는 한 목록에 포함됩니다.

세밀하게 작성하고 제대로 축약하려면, 자세하게 작성하고 축약하는 방법도 마스터해야 합니다. 자세하게 쓴다는 것은 자료를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쓴다는 뜻이고,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한다는 뜻이다. 자세히 쓴다는 것은 자료를 더 적은 단어를 사용하여 일반적이고 대략적으로 쓴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작가는 "그녀의 오페라"라는 기사에서 항해, 연극 감상 및 귀국에 대해 자세히 기록하고 있으며, 줄거리는 활기차고 산문은 섬세하고 아름답습니다. 간결하고 요점이 분명한 사회를 관찰합니다. 이러한 디테일과 윤곽의 조합은 시골 소년의 친절하고 단순하며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진실되고 적절하게 묘사합니다.

6. 시작과 끝

시작과 끝은 기사 구조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시작과 끝은 글의 중심을 표현하고 글의 매력과 설득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1) 처음에는 기사 구조의 기본 링크 중 하나가 기사가 시작되는 질문을 나타냅니다. 시작은 전체 기사의 출발점이며, 전체 기사가 어떻게 전개되는지와 관련이 있으며, 이후 일련의 모순과 갈등의 시작은 기사의 기본 모순과 갈등의 성격을 결정합니다. 개발 경로. 좋은 시작은 전체 텍스트를 안내하고 텍스트를 열어줄 뿐만 아니라 독자의 관심을 끌고 독자가 저자의 아이디어를 최대한 빨리 따라가서 기사의 내용을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사의 좋은 시작을 한여름의 상쾌하고 맛있는 음료 한잔에 비유하여 기사를 읽는 사람들의 "식욕"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과장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글을 쓸 때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두뇌를 더 많이 사용하며, 좋은 시작을 쓰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글의 내용과 장르, 스타일, 컨셉이 다르기 때문에 시작의 형태도 다양하고 끊임없이 변화한다. 일반적인 오프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요점을 바로 파악하세요. 초반에는 꾸밈 없이 명확하게 이야기가 서술되어 깔끔하고 산뜻하며 일관된 느낌을 줍니다. "노산 지에", "어머니의 추억"등. 논쟁적 에세이 "백본에 대해 이야기하기"는 서두에서 중심 주장을 드러냅니다. "라오양 동지"의 시작 부분에서는 이야기와 관련된 시간, 장소, 사람 및 사물을 설명합니다. "중국 석조교"의 시작 부분에 설명된 내용입니다.

②사물 연결 방법. 구체적인 사물에 대한 서술, 사물을 만지고 감정을 사유하는 방식을 통해 주요 사건을 도출해낸다. 글은 풍부하고 현실적이며 진실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귀중한 셔츠"와 같은.

⑧측정 가능한 대비 방법. 먼저 홍보하려는 욕구와 먼저 억제하려는 욕구가 있습니다. 시작 장의 감정 톤은 본문의 감정 톤과 반대이거나 반대입니다. , 흥미롭고 흥미롭고 강력한 예술적 효과가 있습니다. "Lychee Honey"와 같은 서정적인 산문에 적합합니다.

④명암대비 및 대비방법. 첫 장에서는 대비 기법을 사용하여 주제를 직접적으로 부각시키고 주제의 매력을 부각시키며 기사의 시작을 용의 머리처럼 만들고 전체 텍스트를 통제합니다. 예를 들어, "제남의 겨울"이라는 기사는 베이징, 제남, 런던의 겨울을 비교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기적"과 "기이한 일"을 통해 "보물지"로 이어진다.

⑤ 서스펜스 방식을 설정합니다. 시작은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서스펜스를 조성하고, 흥미진진하며, 독자가 더 깊이 파고들도록 유도하고, 독서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두 번째 시험"은 "이상한 것"으로 시작합니다. Chen Yiling의 첫 번째 시험 점수는 "우수"였지만 재시험에서는 "실망"했습니다. 이야기 전체를 ​​말하지 않고도 이상한 점을 내세워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독자를 사로잡는다.

8각인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캐릭터 설명, 환경 설명, 장면 설명이 있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하면 캐릭터의 개성을 더 잘 표현할 수 있고, 무대 예술에서도 등장 효과를 발휘하여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멜레온"이라는 기사에서 시작 부분의 환경에 대한 설명과 설명은 주요 개체의 출현과 발전에 필요한 장면을 준비하고 이를 시작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⑦ 서정적이고 논쟁적인 언어로 시작하세요. 『가장 귀여운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기사는 독자들의 생각과 감동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한국의 전장에서 자신의 깊은 감정을 열정적인 언어로 표현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8인용방법.

유명한 인용문, 격언, 시를 인용하여 독자에게 신선함을 주고 독서 욕구를 높여줍니다. 예를 들어, "실수에 대한 두려움은 진보의 파괴이다"는 화이트헤드의 유명한 인용문을 처음에 인용하여 핵심 주장을 제시합니다. "의심과 지식"이라는 기사는 "Cheng Yi의 정신"을 핵심 주장으로 인용합니다.

⑨ 잘못되거나 반동적인 생각과 연설을 소개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이를 분석하고 반박하는 것이 명확하고 표적이 높아 기사가 처음부터 매우 전투적입니다. 예를 들어, "절약은 미덕을 키운다"는 겉으로는 합리적이고 잘못된 주장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일부 사람들의 실제 생각을 바탕으로 매우 표적화되고 표적화됩니다.

기사를 시작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연하고 다양하며, 참신한 문장으로 독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원칙입니다. "좋은 시작이 전투의 절반입니다."

(2)끝. 글의 시작은 중요하지만 끝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청나라의 왕부지는 『강재시담』에서 “첫 번째 노래가 영광에 관한 것인데 시가 초라하면 그 유산은 암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남은 바람은 순조롭지 않을 것이다. "역경"에 따르면 "엉덩이에 피부가 없고 선이 똑같다"고 했습니다. 좋은 시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케이크에 아이싱을 더하려면 엔딩을 첨부해야 합니다.

결말은 기사 내용 전개의 불가피한 결과이자 기사 구조의 기본 링크 중 하나다. 좋은 결말은 자연스럽고 참신하며,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거나 주제를 심화시키거나 생각을 자극하고 생각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엔딩의 형태도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엔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문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의 사다리』 기사는 위의 내용을 두 가지 비유로 요약하고 있다. 심화되는 “투쟁”은 『이상의 사다리』의 핵심 주장이다. 젊은이들이 자신의 영광스러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격려하십시오.

②질문에 가리키세요. 즉, 간결하고 간결한 몇 개의 문장으로 끝내고, 주제를 부각시킬 수 있는 단어를 포착하여 기사의 핵심 사상을 추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것은 유성이 아니다'는 '내 생각에는... 더 솔직하고 순수하다고 생각했다'로 끝난다. 어린이를 향한 칭찬에는 어른들을 향한 비판도 담겨 있다. 어른들은 그런 성실함과 순수함을 아이들에게서 배워야 하지 않을까요?

⑧희망을 불러일으키고 격려해 주세요.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은 감동에서 시작됩니다." 많은 좋은 기사는 감동에서 승리합니다. 이 방법은 이전의 감정을 기반으로 사람들의 관심과 생각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전화를 걸거나 전화를 겁니다. 예를 들어, "가장 귀여운 사람은 누구입니까?"로 끝나는 것은 "...이것이 일종의 행복이라는 것을 알아주세요....그들은 정말로 우리의 가장 귀여운 사람들입니다"로 시작을 반향시키고 다시 주제를 언급하며 사람들을 친근하게 만듭니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자연스럽게, 깊은 격려를 받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할 때에는 공허한 구호를 외치는 것을 피하고 할 말이 없고 감정에 뿌리를 두어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삼천에서 만까지』의 끝부분은 진솔한 희망을 제시하고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는 점이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4상상적인 결말, 즉 결말은 암묵적으로 작성되어야 하며, 독자가 상상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Kong Yiji"는 "나는 지금까지 그를 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도 Kong Yiji는 실제로 죽었을 것입니다."라는 풍부한 문장으로 끝납니다. 이 추측 문장은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About"이 아닙니다. 공이지에 대한 추측은 '참으로' 당시 사회에 대한 작가의 차분한 통찰력과 공이지에 대한 이해가 결합되어 자신의 죽음이 불가피하다고 믿었다. 이는 독자들에게 사유의식과 뒷맛을 선사하며, 상상의 여지를 넓게 남겨둔다. 또 다른 예는 "Suzhou Gardens"의 결말입니다. "물론 위에 쓴 것보다 할 말이 더 많으므로 여기에 더 쓰지 않겠습니다." 뒷맛을 위한 공간을 남겨두세요.

⑤휴리스틱. 기사의 끝 부분은 독자들에게 암시적이고 심오하며 영감을 주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고향』의 마지막 부분에는 “...사실 땅에는 길이 없다. 걷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라고 작가의 글에서 말하는 길은 다음과 같다. 인생의 길. 이는 당시 잠자는 중국인들이 낡은 사회를 변혁하고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길을 택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이 결말은 주제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영감과 자신감을 줍니다.

⑥다음 스타일. 문장이나 단락을 사용하여 기사의 내용을 요약하여 기사를 풍부하게 하고 주제를 심화시키세요. 예를 들어, "노산가"의 마지막 부분에는 "노산가는 우리가 장정 동안 통과한 첫 번째 어려운 산이었습니다...아직도 매우 작았습니다." 이것은 홍군이 노산가를 건너는 데 겪은 고난을 요약할 뿐만 아니라, 장정의 설산과 초원의 어려움과 장애물을 시작합니다.

또 다른 예는 '낚시보다 잡는 것이 낫다'의 엔딩이다. "노인의 등은 산비탈의 푸른 덤불 속으로 사라졌다. 오직 햇빛만이 그것을 비췄다. 그의 머리 색깔과 물고기의 비늘이 모두 은빛으로 빛났다." 지금 이 순간의 노교수님의 여유롭고 고요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7인용문. 즉, 격언, 유명한 인용문, 시, 고전, 격언, 속담 등을 기사의 끝으로 인용하여 "언어가 핵심"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포스트 로드에 배꽃이 핀다"의 마지막 부분에서 나는 "포스트 로드 곳곳에 배꽃이 핀다"라는 시가 생각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루유의 시를 인용하고 주제를 부각시킨다. 구조는 제목과 일치하고 내용은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오류에 대한 두려움은 진보의 파괴이다"라는 기사는 화이트헤드의 유명한 말을 모델로 한 "오류에 대한 두려움은 개혁의 파괴이다"라는 문장으로 끝납니다. 언어는 예리하고 중심 사상을 심화시킵니다. 이 방법을 적용할 때 인용된 자료가 주제와 관련이 있고 주제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사실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8서정적인 논쟁 스타일. '봄'은 봄의 활력 넘치는 생명력을 찬양하고 봄의 '새로움', '아름다움', '힘'을 강조하는 세 가지 은유적 문장으로 마무리된다. 이미지가 명확하고 의미가 깊습니다. 『물레를 기억하라』는 “어려움에 맞서 싸우는 것은 끝없는 기쁨을 가져온다. - 물레를 기억하며”로 끝난다. 예리한 격언을 사용하여 기사의 주요 아이디어를 명확히하십시오.

⑨ 평가 표현을 사용하여 결론을 내리세요. 예를 들어, "동지들의 신뢰"는 "루쉰 씨...가장 믿음직한 동지"로 끝납니다. 그는 루쉰 씨를 높이 평가하고 주제를 지적했습니다.

⑩테마 승화 스타일. 『라이치 허니』의 마지막 부분은 “그날 밤, 나는 작은 벌이 되는 꿈을 꾸었다”라고 되어 있는데, 작가와 벌이 하나가 된 것이 벌에 대한 세 번째 감정의 변화였다. 구조적으로는 "나는 벌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라는 시작과 대비되며 처음부터 끝까지 울려퍼진다. 내용면에서 보면 핵심이 깊어집니다. 우리는 열심히 양조하고 노동자들과 협력하여 새로운 사회주의 생활을 건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⑾인물이나 풍경에 대한 설명으로 마무리하세요. 예를 들어, 『꽃시장』의 마지막 부분에는 “그녀는 꽃처럼, 키가 크고 우아한 난초처럼 꽃 사이에서 살짝 미소를 지으며 서 있었다”고 쓰여 있다. 그 소녀의 아름다운 마음. "게 팔기"는 "파란 바다만 남았다. 바다에는 겹겹이 아름다운 하얀 파도가 밀려온다..."라는 말로 끝납니다. 그는 게를 파는 어린 소녀의 발랄한 아름다움, 청순한 아름다움, 인간적인 아름다움을 열광적으로 칭찬했습니다. <장엄한 인민대회당>은 인민대회당의 웅장함과 화려함을 더욱 부각시키는 빛나는 인민대회당의 모습으로 마무리됩니다.

요컨대 서술형 기사의 결말에는 감정 표현이 있고, 설명적인 이미지가 있고, 유머러스하고 암시적인 내용이 있습니다. 논쟁적 에세이의 결말은 일반적으로 전체 텍스트를 요약하거나 행동 촉구를 내립니다. 물론, 기사는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글을 쓰는 데는 정해진 방법이 없습니다." 글을 쓰는 것은 해야 할 일을 하고, 해야 할 일을 멈추는 것과 같습니다. 다만, 전체 아이디어의 핵심이 되는 결말은 일시적인 패치워크, 반복, 가식, 처음부터 끝까지 단절 등을 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