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대만에서는 왜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일곱 번째 어머니의 생일이라고 부르나요?
대만에서는 왜 중국 발렌타인데이를 일곱 번째 어머니의 생일이라고 부르나요?
음력 7월 7일을 '침대어머니의 탄생'으로 여겨 아기신 '침대어머니'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침대엄마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옛날에 곽화(郭秦)라는 학자가 시험을 보러 갔다. 쑤저우를 거쳐 호텔에 묵었는데, 밤에 부채를 사러 나갔을 때 부채를 파는 여자에게 첫눈에 반했고, 그날 밤 두 사람은 부부가 됐다. 예기치 않게 Guo Hua는 침대에서 갑자기 사망했습니다. 부채를 파는 소녀는 궈화의 비극적인 죽음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친척과 이웃이 알게 될까 봐 그의 시신을 침대 밑에 묻었습니다. 나중에 부채를 파는 소녀는 임신을 했고 몇 달 뒤 아들을 낳았다. 궈화의 영혼을 달래기 위해 그녀는 종종 침대 위에서 음식과 술로 향을 태워 그를 숭배했다. 누군가 그녀에게 왜 그렇게 했는지 물었고, 그녀는 침상엄마를 숭배하면 아이가 더 빨리 자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 어떤 사람들은 그녀를 심각하게 본받아 침상엄마를 숭배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채를 파는 소녀가 자신의 연인(즉, 대만어로 "기 형제")을 숭배한다고 생각하므로 침대 어머니를 숭배하는 것은 "기 형제"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거짓말을 퍼뜨리는 이 침대엄마의 생일은 중국 발렌타인데이라고 합니다. 나는 6세 미만의 아이들을 침대 엄마들의 보호 아래 "정원에서"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이날은 모든 남학생과 여학생이 기숙사에서 오후 6시부터 침상어머니에게 제사를 드려야 하며, 그 제물에는 닭고기, 포도주, 기름, 쌀이 포함되어야 하며, 침상어머니의 옷(옷을 조각한 금종이)을 불태워야 합니다. 패턴) 침대에 누워 있는 엄마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치니앙마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는 또 다른 신인 치니앙마의 생일이기도 합니다. 일곱 번째 어머니와 침대 어머니는 모두 아이들의 수호자이지만 전설은 다릅니다. 일곱 번째 황후는 "칠성 황후" 및 "천상의 불멸의 황후"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칠성 황후를 북두칠성의 배우자라고 부르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진우를 포함한 일곱 명의 요정을 지칭한다고 생각합니다. "일곱 불멸자" 또는 "일곱 불멸자"라고도 불립니다. 대만에서는 칠성황후를 주요 신으로 모시는 사찰로는 윈린현 더우류진의 계안사, 자이현 타이바오향의 후지사가 있습니다. "칠성어머니"와 "천누니앙"은 구체적으로 직녀를 가리킨다. 칠성모를 주요 신으로 모시는 대만의 사찰로는 윈린현 수림향의 칠성궁과 타이난시의 개룡궁이 있으며, 두 곳 모두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칠모신앙을 믿는 사람들은 모두 중국 발렌타인데이 황혼녘에 제사를 지낸다. 공양물에는 부드러운 보리(가운데가 오목한 찹쌀 공의 일종으로 베틀 소녀에게 눈물을 흘리는 데 사용된다고 전해진다), 원재화(즉, 자식을 더 많이 기원한다는 뜻의 건리홍), 맨드라미, 재스민, 난초, 연지, 흰 가루, 닭고기, 포도주, 기름, 쌀, 동물 희생, 둥근 거울. 6세 이상의 자녀가 있는 가족에게 쌀만두와 국수를 제공하는 데 특별히 사용되는 종이로 만든 Qiniangma Pavilion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제사를 지낸 후 금종이와 경의복(옷이 인쇄된 종이)을 태우고 태울 수 없는 고대 대나무 틀을 지붕에 던져 아이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성인이 되었습니다. 연지와 흰 가루의 절반은 지붕에 뿌리고, 나머지 절반은 개인용으로 보관하여 위버소녀 못지않은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가 한 살쯤 되면 사찰에 가서 일곱째 어머니, 관음 어머니, 마조 등에게 보호를 기원하고 고대 동전이나 은메달이나 자물쇠를 이용해 묶어둔다. 빨간 벨벳 실로 아이들의 목에 걸어주세요. 부모도 자녀를 위해 소원을 빌며, 자녀가 순조롭게 6살까지 성장하면 그 소원을 이루기 위해 절에 갑니다. 그 이후로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마다 부모들은 자녀들을 데리고 성전에 가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근처에 사찰이 없으면 집에 향상을 차려 놓고 사당 앞에 새 빨간 벨벳 줄을 놓는 것을 '변신'이라고 합니다. 자녀들이 6세가 되면 일곱 번째 어머니의 생일에 옷을 벗고 성전에 가서 예배를 드리며 일곱 번째 어머니의 축복에 감사하는 서원을 이행합니다.
진앙마 신앙은 남부 푸젠성(Fujian)과 객가(Hakka)의 두 방언 집단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갖고 있다. 복건성 남부에는 한 소녀의 자매들이 두 아이에 대한 연민 때문에 태후와 헤어져 두 아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비밀리에 보호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진앙마는 어린이의 보호자라는 말이 발전하게 되었다. 부모는 하나님께서 자녀에게 복을 내리시도록 하기 위해 자녀를 일곱 어머니에게 양자녀로 삼는 것을 '예배 행위'라고 합니다.
객가족에도 '공덕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는데 그 이유는 전혀 다르다. 전설에 따르면 칠성황후는 7명이었으며 직녀가 쫓겨난 이후 별은 6명뿐이었다. 함께 떠난다. 정해진 신전이 없기 때문에 신격으로는 '여가의 신'에 속한다. 주로 땅에 내려와 야생을 돌아다닌다. 전설에 따르면 Qixing Niang은 어린이를 체포하므로 저체중 출생아는 어린이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그녀를 위해 행동을 취했습니다.
여섯 살
일곱 번째 어머니에게 바치는 가장 엄숙한 제사는 타이난 개룡궁에 있는 '여섯 살'입니다.
타이난 지역에서는 음력 7월 7일에 가족 중에 6세 이상의 자녀가 있으면 부모가 자녀를 데리고 개룡궁으로 가서 소원을 성취합니다. Lian Heng의 대만 일반사: "부유한 가정에서는 아이가 6세가 되면 종이 누각을 만들어 직녀를 숭배하고, 동물을 제물로 바치고, 달콤한 술을 준비하여 성장을 기원하고 친척을 축하합니다. 그리고 친구들." 』타이난 사람들의 6세 유래와 오차오항의 경제활동에 관한 흥미로운 전설이 있다. 예전에는 대만 청다(成大) 서문 밖 수선화궁 앞에 항구가 5개 있었는데, 교외 지역은 상업이 붐비고 왕래하는 배들이 모두 이곳에서 하역을 했다고 합니다. 많은 성씨들이 교통비를 도와주고 월급의 절반만 받았기 때문에 현지 노동자들은 집에서 아이가 6살이 되는 날, 즉 음력 7월 7일에 일곱 번째 엄마가 태어나면 여섯 살이 되는 제사를 지내고, 이웃에게 붉은 거북이를 나눠주라고 알리고, 감독, 친척, 친구들을 초대해 잔치를 벌인다. .
타이난의 6세 아이들의 제사는 참기름 계주, 국수, 과일 4개, 동물 5마리, 6색 채소 그릇, 단토란 7그릇, 붉은 거북보리, 음력 7월 7일에 사탕수수, 금종이, 경복, 진앙마정 등의 제물을 문 앞에 놓고 참배합니다. 높이는 약 5m이고 3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Penglai Palace, Baizi Pavilion 또는 Qiniangma Pavilion. 남자아이라면 붉은 거북이를 만들고, 여자아이라면 쌍거북을 만들어 이웃에게 나눠준다. 제물을 가져오는 것 외에도 아이들의 어른이 되는 것을 상징하는 의식인 부모도 있다. 일곱 어머니를 안고 성상 앞에 서십시오. 6세 이상의 어린이는 제단과 진앙마정을 지나 올라가서 남자는 일어서서 왼쪽으로 3바퀴, 여자는 좌로 돌아야 합니다. 이것을 '시어머니 방에서 나가기' 또는 '새어머니 방에서 나가기'라고 한다. 어린이들. 제사 중 가장 특별한 것은 '달콤한 토란'으로, '달콤한 토란을 먹으면 시작이 좋다'는 뜻이다. 일부 가족은 7월 7일 지옥에서 나온 "착한 형제"에게 공물로 담배와 빈랑을 바치기도 합니다.
7월 7일에는 부모가 6세 자녀를 대하는 것 외에도 할머니 가족은 옷, 신발, 모자, 시계, 목걸이, 자전거나 재봉틀, 닭, 오리 등을 준비해야 한다. 진앙마사는 손자(딸)의 6번째 생일을 축하하고 축하 연회를 연다.
숙련된 기술을 구걸하다
대만현 연대기: "심방에 멜론, 과일, 실, 바늘을 들고 있는 집안의 딸이 차오차오회입니다." 중국 발렌타인 데이 밤에 타이난 시 여성들이 행하는 전통 행사입니다. 밤에는 달빛 아래 향상을 차리고 바느질, 땅콩, 과일, 수가루, 연지 등을 준비하여 베가와 알타이르를 숭배합니다. . 제사를 지낸 후 달을 향해 바늘을 실어 관통하면 바늘의 기술이 좋은 징조로 해석되고, 볼록한 가루를 하늘을 향해 던져 가루가 얼굴에 떨어지면 좋은 징조로 해석됩니다. 당신의 외모에 대한 좋은 징조입니다. 타이난 카이룽궁 본당 벽에는 이런 활동을 그린 그림이 있습니다.
타이난시는 예로부터 자수로 유명했고, 여성들은 모두 빨간색이기 때문에 음력 7월 7일 정오에 물통을 햇빛에 두는 풍습도 있습니다. 물은 서서히 가열되고 팽창하여 표면장력을 만들어냅니다. 바늘이 물 위에 떠 있을 때, 대야의 바늘 아래에 있는 구름, 꽃, 새, 가위 등 다양한 그림자 모양을 관찰해 보세요. 반면에 망치만큼 굵고 철사에 붙어 있으면 서투르다고 한다. 이는 직조와 자수를 믿는 신과 관련이 있으며, 직녀를 숭배하고 무기의 신에게 제물을 바친다는 말이 있다.
쿠이싱휘
'대만 현 연대기'는 "7월 7일은 쿠이싱의 생일이다. 그날 밤, 여러 학교에서 경쟁을 벌여 제물을 준비했고, 저녁을 즐기는 공연자들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마을 학교에서는 술을 마시고, 개를 제물로 바치는 이들도 있다”고 말했다. Lian Heng의 "대만 일반 역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학자들은 Kuixing에게 제물을 바치고 양머리를 제물로 바쳐 위에 빨간색을 추가하여 원나라를 해석했습니다. 그럴 자격이 있는 사람은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이는 좋은 징조입니다. 양의 이불 뿔을 해석으로 사용하고 약원이라는 글자도 사용합니다."
귀흥은 문학적 행운의 신이라고 한다. 귀흥에 따르면 북두의 첫 별이다. 이는 귀흥이 일등, 일등이라는 뜻을 갖고 있어 학자들이 총애하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Kuixing은 Kuixing과도 가깝기 때문에 Kuixing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로 Kuixing과 Kuixing은 28개 별자리 중 하나이며 기사를 담당합니다. 7월 7일은 Kuixing의 생일이므로 Tainan Fucheng 학자들은 축하하기 위해 "Kuixing Party"를 열었고 이는 명성을 얻기 위한 재미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말린 과일은 둥글거나 타원형인 용안, 헤이즐넛, 땅콩 세 종류가 있는데 각각 1등, 2등, 3등 꽃을 각각 하나씩 들고 있습니다. 말린 과일을 탁자 위에 던져놓고 스스로 굴러가게 하는, 어떤 종류의 말린 과일이 누군가의 앞에 굴러가는데, 그 누군가가 1위, 2위, 1위.. 이런 식으로 우리는 먹고 마시고 즐기며 모두가 명성을 얻을 때까지 즐깁니다.
귀흥탑은 청나라 강희 시대부터 타이난 공자묘에 건립된 것으로, 이 도시의 학자들이 명성 추구를 매우 중시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책을 햇빛에 노출
전설에 따르면 딱정벌레를 없애지 않고 경전을 태양에 노출시키는 것이 오랜 풍습이라고 합니다. "석수신우"에는 임단에 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완영의 보병은 길 남쪽에 살았고 모든 원인은 북쪽에 살았습니다. 북쪽 루인은 모두 부유하고 남쪽 루안은 가난했습니다. 7월 7, 북부 루안 사람들은 옷을 말리고 있었는데 모두 거즈와 비단이었습니다. 종롱 중앙 홀의 기둥에 큰 천 코가 걸려 있습니다. , 그래야 얘기할 수 있어요.” “중국 발렌타인 데이에 좋은 이야기라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습기나 벌레가 먹을 것을 두려워하여 책을 소중히 여겼기 때문에 Kuixing의 생일에 책을 말려서 경전과 가르침을 읽을 때 조심하고 두려워해야 함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