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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 멍청한 배신자들

본 글은 '바람'의 줄거리와 결말을 담고 있습니다. 아직 안보신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밀실된 공간에서 반역자로 의심되는 5인의 음모가 왕괴뢰정부와 일본군의 손에서 살아남게 된다! 전체적으로 기분 좋게 놀랐지만, 앞서 들었던 높은 평가에 비하면 실망스럽기도 했습니다.

좋은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우선 스토리 구성이 너무 맘에 듭니다. 매우 멋진 설정은 서스펜스 요소가 충분할 뿐만 아니라 배우들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놀라운 점은 배우들의 수준이 정말 높다는 것입니다. 리빙빙은 재능과 자신감을 겸비한 캐릭터의 특성을 완벽하게 파악해 이후 통제력을 상실한 상황을 극도로 감동적으로 만들었다. 장한위는 때로는 직설적이고 터프하며 때로는 세련되고 심오하며 레이어링 감각이 매우 풍부하다.

Zhou Xun은 약간 오만하고 미묘한 그녀의 원래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했지만 필요한 진정한 감정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나를 가장 놀라게 한 것은 그 당시의 평범한 사랑스러운 호랑이가 정말 좋은 배우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다른 배우들은 비중이 많지 않아도 다들 실력이 뛰어나다. 덜 개성 있는 사람을 꼽자면 황샤오밍이 아닐까.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황샤오밍의 연기가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다. 현재로서는 문제가 대본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작은 단점에도 불구하고 이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의 연기는 여전히 감탄스럽다. '극찬'이라는 표현은 '대본 자체가 큰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게 봤다'는 뜻이다.

하지만 대본의 문제가 커서 이 영화를 완전히 좋아할 수는 없다. 우선, 이 영화는 많은 중국어 영화의 오래된 문제인 불필요한 장소에 너무 많은 공간과 자원을 소비한다는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화의 오프닝 장면에서는 공습의 타이틀 화면을 볼 수 있고,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는 철수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질문할 수 있습니다. 할리우드는 이 점에 있어서 너무 앞서 있는데 왜 동양 영화만 승인해야 합니까? 이 말은 사실이지만 할리우드의 자금과 시장 규모는 중국 시장보다 훨씬 큽니다! 둘을 비교해보면 아마도 누보 부자와 적당히 부유한 가정의 차이일 것이다. 누보부자는 낭비적이지만, 몇 표로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면 그 낭비는 청산될 수 있다. 부유한 가정에서는 이런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아시아 영화는 이에 주의해야 합니다.

게다가 '바람'의 초점은 정교한 특수효과와 대규모 출연진 등 표면적인 면에만 있지 않다. 등장인물의 설정과 이야기 자체가 이 영화를 감동시키는 요소다. 따라서 다섯 명의 용의자에게 더 많은 공간을 할애할 수 있다면 영화는 훨씬 더 좋아질 것이다. 이 영화의 가장 아쉬운 점은 배신자 '고귀' 저우쉰의 정체가 관객들에게 너무 일찍 드러난다는 점이다. 황샤오밍 등이 허위 정보를 유포한 후 정보실에서 저우쉰의 작은 행동은 이미 명백했다. 위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다섯 명이 호텔에 갇혔을 때, 외부 세계와 소통을 시도한 사람은 여전히 ​​저우쉰뿐이었습니다.

영화가 관객에게 연막을 던지지 않고 다른 사람들이 연루되었을 수도 있다는 단서를 생성하지 않는다면 대답은 충분히 명백합니다. 왜 서스펜스를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포기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가나요? 어쩌면 원작과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내가 아는 것은 각 캐릭터가 관련되어 있다는 환상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정보를 사용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너무 많은 장소나 특수효과가 필요하지 않고, 사진만으로도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어 이야기의 재미를 높일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소유펑이 연기한 바이샤오니안과 잉달이 연기한 진성곽은 낭비다. 소유펑의 고의적인 여장 연기로 작은 공간에서도 주목을 받았는데, 잉다는 어떤가요? 분명 더 활용도가 높아지겠지만, 영화에서는 그가 손글씨를 위조할 수 있는 서예의 대가라고 언급하고 있어 안타깝다. 이 다섯 사람이 동시에 고문을 당하고, 그들의 상반된 증언이 나온다면 영화는 10배는 더 흥미진진해질 것이다.

다음으로, 영화를 뒷받침하는 플롯 자체에는 거친 모서리가 꽤 많습니다. 실제로 가장 눈에 띄는 단점은 극중 황효명이 반격하고 반역자를 조사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영화가 시작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황샤오밍은 이미 주문 배달을 담당하는 구두쇠 청소부를 마스터했습니다. 이때 그는 매우 현명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서둘러 그를 체포하지 말고 장기적인 접근 방식으로 늙은 유령을 잡으세요! 그러나 이러한 결론에 도달한 후 그들은 어떻게 했습니까? 그들은 허위 정보를 퍼뜨려 5명 가운데 늙은 귀신을 가두고 심문을 위해 5명을 체포했습니다.

이상한 점은 왜 그들은 구식 청소부 추적을 동시에 생각하지 않았는가? 그가 명령을 전달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늙은 귀신이 그에게 연락하여 불구자부터 시작하여 늙은 귀신을 조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처음에는 이 노선을 추구하지 않았더라도 나중에 늙은 귀신이 나타나지 않으면 절름발이를 잡아서 고문해야 합니다! 결국, 당신은 이미 군용기에서 사람들을 구하는 데 정치적 위험을 감수했는데, 이 청소부를 다루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결과적으로 황샤오밍은 이 일을 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어리석은 일도 많이 저질렀습니다. 예를 들어, 다섯 사람을 개별적으로 심문한 후, 그들이 서로에 대해 말한 나쁜 말을 공개합니다. 제발 다섯 사람이 모두 유죄는 아니고, 한 사람이 먼저 유죄를 인정하면 다른 사람도 한꺼번에 잡혀갈 수 있으니까요!

최소한 그렇게 보이지만 한 사람은 유죄이고, 네 사람은 무죄인 상황이다. 그리고 황샤오밍이 서로에 대한 의심을 폭로한 후, 사건을 명확히 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서로를 모함하려는 동기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Su Youpeng은 Yingda가 고문을 당했을 때 비난하지 않았습니까?

또 다른 예로 황샤오밍은 리빙빙이 용의자인지 확인하고 싶었지만, 조사를 위해 그녀에게 알몸을 요구했다. 그는 또한 "인체 코드"를 읽도록 모든 사람을 초대하지 않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인체는 코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비밀번호는 망치입니다! 언제부터 옷을 벗고 신체를 검사하여 여성의 의심 여부를 판단할 수 있었습니까? 리빙빙이 적나라하게 검사를 받은 후 감정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아마도 그것은 단지 당신을 위한 쇼일 것입니다. 그리고 감정이 통제를 벗어나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유능한 군인으로서 그녀는 보통 사람들보다 더 많은 백본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면 황샤오밍은 이번 조사나 협박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아무것도 아님.

황샤오밍 캐릭터의 두뇌가 작은 점도 또 있다. 영화에는 황샤오밍(Huang Xiaoming)이 불구가 된 청소부에게 용의자의 반응을 통해 사건을 명확히 밝히고자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장애인 관리인에게 메시지를 보내려고 한 사람"이 늙은 유령인지 찾아보세요. 이것이 합리적인 출발점이지만, 이 지점에 도달했다면, 불구가 된 청소기를 구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왜 아직도 저쪽에서 코난식 미스터리 게임을 그렇게 문명화된 방식으로 하고 있는 겁니까? 추론하는 데 더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엉망진창 청소부를 눈치채지 못한 척할수록 의심만 커진다!" 이게 무슨 헛소리냐? 모두가 웨이터와 눈을 마주치는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방송해도 괜찮나요? 그냥 생각만 하는 거야, 알았지? 이런 일이 식당에서 매일 일어나는데, 그걸 모르시나요?

결국 일본군과 왕징웨이가 패한 데는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보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정말 바보입니다! 아니면 이 영화가 모든 사람에게 말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배신자는 멍청하고 멍청합니다! 모두들 똑똑한 중국인이 되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나쁜 플레이를 하는 것은 너무 나쁘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지혜의 싸움이 없습니다. 결국 장한위가 리더로 임명된 것은 의외였지만 놀랄 일은 아니었다. 그를 의심하게 할 만큼의 예감이 전혀 부족하기 때문에 결말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만 있을 뿐이다.

작가가 이 부분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나에게는 이 부분이 영화의 사소한 부분일 뿐입니다. 추측하기 어렵지 않은 치파오에 꿰매어진 모스 부호인지, 너무 허풍스러운 오페라에 숨겨진 암호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축이 충분히 합리적이고 캐릭터가 충분히 입체적인가 하는 점이다. 전자의 경우에는 개선의 여지가 너무 많은 반면, 후자는 영화의 강점을 뒷받침해준다. 소유펑, 저우쉰, 리빙빙의 안타까운 만남부터 저우쉰과 장한위의 희생까지 매우 감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