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고대 한문의 여채(Lv Cai)
고대 한문의 여채(Lv Cai)
1. 고대 천문학에서 '여채누수'는 무엇을 가리키는가
'여채누수'는 육채가 만든 4단계 보상형 떠다니는 화살누수를 말한다. 당나라 초기 태창의 의사.
유체역학의 기계적 원리를 이용하여 설계된 타이머입니다. 누수조각은 한나라 때부터 크게 발전했는데, 한나라 무제 이전에는 단항 배수형 가라앉는 화살누수법이 사용되었다.
한나라 초기에는 '안식요양' 정책을 시행하여 경제와 사회를 회복하고 발전시켰다. 한 왕조 무제 시대에 한 왕조의 첫 번째 과학 기술 발전의 물결이 형성되었습니다.
늦어도 동한 초기에는 2단 보상 부유 화살 누출 장치가 발명됐다. 당나라 초기 태창의 의사 육채가 만든 4단 보상형 부유 화살 누수는 여채 누수 조각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누수에는 1박 천지, 2일 천지, 3단 냄비, 4만 포인트 냄비 등 4개의 각인실이 있습니다. 물의 바다도 있고, 물의 바다에는 화살이 뜬다.
밤하늘호수부터 태양천호수까지 4개의 방에 물을 채운 뒤 함께 부으면 마침내 물이 물바다로 들어가고 화살이 터진다. 숫자를 읽기 위해 떠오른다. 표면적으로는 시리즈가 많을수록 각인된 타이밍의 타이밍 정확도가 높아지지만 실제 상황은 정반대입니다.
실제로 냄비를 보상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물을 정기적으로 정량적으로 추가하는 핵심 사항 만 익히면 가장 낮은 물통 냄비의 수위가 매우 안정적이며 그 자체입니다. 정확도가 매우 높아 당시의 천문 관측 타이밍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단계 보상 플로팅 화살표 누출이면 충분합니다. 2. 빛을 빌리기 위해 벽을 깎다
Zhigui라고도 알려진 Kuang Heng은 공부에 열심이었지만 이웃이 촛불을 가지고 있었지만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벽을 이용해 빛을 끌어들이고, 그 빛을 반사하여 책을 읽는다. 마을 사람들은 문맹이었고 그들의 가족은 부유하고 교육을 잘 받았으며 보상을 요구하지 않고 하인으로 일했습니다. 스승이 이상하게 헝에게 묻자 헝은 “스승님의 책을 갖고 싶어서 다 읽고 싶다”고 말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시가 없다고 했습니다. Kuang Ding이 여기에 있습니다. Kuang은 시를 말했습니다. Jierenyi. 삼각대. 헝의 별명도 이다. 그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이 말을 듣는 사람은 모두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형이에는 시를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Heng Congzhi와 Yu. 질문. 도시의 사람들은 패배하고 떠났습니다. 행이 그를 쫓는다. 선생님, 머물면서 들어주세요. 더 많은 근거. 그 도시 사람들은 가난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떠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번역:
Kuang Heng은 부지런하고 열심히 공부했지만 집에는 촛불이 없었습니다. 이웃집에 촛불이 있었지만 그 빛이 그의 집으로 비칠 수 없었기 때문에 Kuang Heng은 벽에 구멍을 뚫어 이웃집의 빛을 끌어들이고 책에 빛이 비쳐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고향에 문부사(文寶師)라는 부자가 있었는데, 그는 집에 책이 많은 부자였습니다. 광형은 아무런 보수도 없이 고용된 일꾼으로 일하기 위해 집에 갔다. 스승님은 기분이 이상하여 왜 그러냐고 물으셨고, “당신의 책을 구해 다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광형은 훌륭한 학자가 되었습니다. 3. 고대 천문학에서 '여재의 누락'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당나라 태창의 의사인 육재가 만든 4단 보상형 부유 화살.
동한 이후에는 보상 항아리가 포함된 2단 새문이 등장했다. 물은 가장 높은 항아리에서 다음 항아리로, 세 번째와 네 번째 항아리로, 마지막으로 물을 받는 화살 항아리로 흘러들어가서 조각된 화살이 떠오른다.
다단계 장치는 가장 낮은 급수 주전자의 수위를 최대한 안정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물을 받는 주전자로의 물 흐름을 최대한 안정적으로 만들어 타이밍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급은 동한의 장형(張興)이 만들었고, 진(晉)나라에는 3급이 등장하였다.
'고현대서집-역코드-99권'은 진나라 손추오의 기록을 인용해 '3단으로 쌓은 관이 있고 물이 모여 깊은 심연을 이룬다'고 적었다. ." "양가의 『육경화』, 당나라 태창 박사의 판화를 인용하여 『4개의 방이 있는데, 1박 천지, 2일 천지, 3개의 평 항아리, 4만 개의 분할 항아리가 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물의 바다도 있습니다.밤하늘 연못에서 시작하여 4개의 방에 물을 붓고, 리티안 연못에 붓고, 매번 핑후에 물을 붓습니다. 화살은 표식으로 떠다닌다."
4. 고대 한문 번역
"태종은 법정 밖으로 나간다" 번역: 태종은 한번은 법정에 가서 화를 내며 말했다: "이 나라의 멍청이는 죽어야 한다!" 태종이 말했다: "위정보다 나를 더 화나게 하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는 항상 법정에서 나를 설득하려고 하기 때문에 마음이 불편합니다." 안뜰. 태종은 놀라서 “왕후가 왜 이러느냐”고 말했다. 왕후는 “제가 듣기론 황제는 현명하고 신하들은 충성스럽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폐하께서 지혜로우시니 위정이 직접 조언을 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명한 왕이시여, 당신의 하렘에 계시니 어찌 축하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목사들이 목소리를 내고 조언을 하는 경우는 정말 드뭅니다.
'신앙 없이 굽히다' 번역: 맹자는 "약지가 구부러져 펴지지 않으면 (비록) 아프거나 일에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펴줄 수 있는 사람은 있어도 만약 당신이 급히 진초(秦極)에 치료를 받으러 간다면, 당신은 긴 여정을 개의치 않을 것입니다. 단지 당신의 손가락이 남들보다 좋지 않다고 해서 당신의 마음이 남들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알지만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미워할 줄 알면서, 이건 현명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
"이것을 카테고리를 모른다고 합니다."
카테고리를 모른다는 것을 이해하는 방법: 모른다. 진실
"이것": 남들만큼 좋지는 않지만 인정하고 싶지 않다는 뜻 5. 남녀 각각의 사랑관을 다룬 고대 중국 기사를 찾아보세요
당신이 말하는 것은 아마도 "시경, 위봉, 맹"에서 나온 것입니다. 다음은 원문과 번역 원문입니다:
불량 치치가 천과 비단을 들고 있습니다. 도적들이 비단을 거래하러 오고, 그들이 오면 나를 대적할 음모를 꾸미려고 온다. 아들을 서치에게 보내고,
둔추는. 도적은 내 잘못이고 나는 부도덕한 중매인이다. 장군은 화를 내지 않으며 가을이 올 것입니다.
패스가 복원되기를 희망하기 위해 그 벽을 활용하십시오. 리턴 패스를 보지 못해 눈물이 터졌습니다. 이제 고갯길로 돌아왔으니 웃으며 이야기를 나눕니다. Erbu Erzhen, 몸에는 비난 말이 없습니다. 차를 가지고 와서 내 뇌물을 가지고 움직여라.
뽕나무 잎이 떨어지기 전의 잎은 비단과 같습니다. 비둘기가 울고 있는데 먹을 오디가 없어요! 나는 한탄하는 소녀입니다.
학자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시간이 없습니다! 아직도 학자들이 늦어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자의 미루는 행동은 설명할 수 없습니다.
뽕나무가 쓰러져 누렇게 변해버렸습니다. 자칭, 세 살 때 가난함. Qishui 수프,
점차적으로 자동차 커튼과 옷. 여성들도 불행하고 학자들은 다르게 행동합니다. 학자들도 극도로 무지하지만 두세 가지 미덕만 가지고 있습니다.
세 살 때 아내가 되어서 집안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이제 그 말씀이 이루어졌으니
폭력적이 될 것입니다. 형은 몰라서 웃었어요. 조용히 생각하시고 머리 숙여 애통해 하십시오.
함께 늙어가는 만큼 늙음은 나를 원망하게 만든다. Qi에는 은행이 있고 Xi에는 은행이 있습니다. 총회에서 옌옌은 이야기하며 웃었다. 당신의 말에 충실하고 그 반대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반대로 생각하지 않으면 충분합니다!
번역
비단을 대가로 팔에 천을 들고 있는 무식한 농부 소년. 사실 비단을 갈아입는 것이 아니라 결혼 이야기를 하기 위한 핑계일 뿐입니다.
내가 당신을 치수강을 건너 서쪽으로 보낼 것이고, 당신이 둔추에 도착하면 나는 당신과 사랑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데이트를 놓치고 싶은 건 아니고, 당신은 중매인도 아니고 무례한 행동이에요.
화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가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무너진 흙벽에 올라 복관을 바라본다. 복관은 멀어서 볼 수 없고 마음은 슬픔과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갑자기 복관에서 연인이 찾아와 즐겁게 얘기하고 웃었다. 점에 가서 길상을 물으면 육각형이 길조를 나타내어 마음이 기쁘다.
차에 오셔서 내 선물을 싣으세요.
뽕나무의 잎이 아직 떨어지지 않았을 때 가지가 울창한 녹색으로 덮여 있습니다. 아, 산비둘기들아, 뽕잎을 급히 먹지 마라.
아, 소녀들이여, 남자들에게 너무 열중하지 마세요. 남자가 당신에게 집착한다면 쉽게 포기할 것입니다.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게 되면 그 남자를 떠나고 싶어도 떠날 수가 없다.
뽕나무 잎이 떨어져 시들어 누렇게 떠내려가고 있다. 나는 당신 집에 시집간 후로 3년 동안 굶주림과 가난에 시달렸습니다.
집에 돌아오는데 기수물이 흘러 차 커튼에 젖은 물이 튀었다. 내가 내 아내인 것은 아무 문제가 없는데 당신은 교활하고 부도덕합니다.
행동 기준도 없고, 건방진 장난만 치는 당신.
저는 결혼 후 3년 동안 당신의 아내로 지내면서 힘든 집안일을 열심히 해왔습니다. 일찍 일어나고 늦게 잠자리에 드는 것은 하루만에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당신의 목표가 달성되면 당신은 점차 나에게 폭력을 행사할 것입니다. 형들은 내 사정을 몰라서 나를 보고 다들 비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보시고, 슬프게 눈물을 버리세요.
함께 늙어가자고 다짐했지만, 지금도 슬프다. 밀려드는 치수이강은 결국 해안을 갖게 되고, 늪은 비록 넓어도 끝이 있을 것이다.
어렸을 때 많은 즐거운 모임, 농담과 농담 사이의 오랜 우정을 회상합니다. 당시 그들은 서로 맹세를 했으나, 뜻하지 않게 서로 등을 돌리고 적으로 돌변했다.
더 이상 동맹을 배신할 생각하지 말고, 은혜를 저버린 지금은 잊어버리세요
말씀하신 바는 "학자도 역시 그렇다는 말이 맞다"는 것입니다. 게으르다. 여자는 너무 게으르다. "말할 수 없다"라는 문장의 의미는 번역을 참조하세요. 6. 고대 중국 주희가의 계율 낭독과 답변
주희가의 계율
새벽에 일어나 뜰을 쓸고 안팎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혼수상태가 되면 바로 쉬게 됩니다. 문을 잠그면 스스로 확인해야 합니다. 죽과 식사, 반 실, 반 실의 어려움을 생각할 때 항상 물질적 자원이 어렵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비가 오기 전에 준비를 하고, 목이 마를 때는 우물을 파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자존심을 검소하게 지켜야 하며, 잔치에 오래 머물지 말아야 합니다. 그릇은 깨끗하고 질그릇은 금과 옥보다 좋고 음식은 소박하고 세련되며 정원의 야채는 더 맛있습니다. 호화로운 집을 짓지 말고 비옥한 땅을 구하지 마십시오. 세 명의 이모와 여섯 명의 아내는 간음자와 도둑의 중매인입니다. 아름다운 하녀와 요염한 첩은 내실의 축복이 아닙니다. 아이들과 하인은 멋져서는 안 되며, 아내와 첩은 화려한 화장을 해서는 안 됩니다. 조상이 멀리 있어도 제사를 부정하게 행해서는 안 되고, 후손이 어리석더라도 경전을 읽어야 한다. 단순하고 단순한 방식으로 생활하고, 자녀를 의로운 방식으로 가르치십시오. 예상치 못한 부를 탐내지 말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십시오. 장사할 때에는 남의 편을 들지 말고 가난한 친척과 이웃을 볼 때에는 온정과 긍휼을 베풀어야 합니다. 나쁜 짓을 해서 가정을 꾸리면 오랫동안 즐길 수 없고, 관계가 좋지 않으면 곧 망하게 됩니다. 형제, 삼촌, 조카는 여러 사람으로 나누어 소수의 이익을 도모해야 하며, 장로와 젊은이는 안팎으로 말을 엄격히 해야 합니다. 아내의 말을 듣고 자기 몸과 같이 살면 남편이 아니며, 재산만 아끼고 부모를 무시하는 사람은 좋은 아들이 될 수 없습니다. 딸을 시집갈 때에는 좋은 사위를 택하고 후한 것을 바라지 말고, 며느리를 시집갈 때에는 여인을 택하고 지참금을 넉넉하게 바라지 말라. 부를 보고 우쭐해지는 것은 가장 부끄러운 일이고, 가난할 때 교만해지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비열한 일이다. 소송은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집에서 소송을 피하십시오. 인생에서 너무 많이 말하면 실수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고아와 과부를 괴롭히지 말고, 짐승과 새를 죽이지 마십시오. 만약 당신이 괴짜라면 후회와 실수가 많을 것이고, 게으르고 체념한다면 당신의 가족의 재산은 달성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친밀감이 적으면 오랫동안 괴로워할 것이고, 늙고 성숙해지면 급할 때 서로 의지할 수 있을 것이다. 말하는 것을 잘 듣고, 비인격적인 비난을 인식하고, 인내심을 갖고 두 번 생각하십시오. 일을 놓고 싸울 때 그것이 내 잘못이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은혜 베푸는 것을 잊지 말고, 은혜 받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모든 일에 여지를 남겨두어야 하고, 자랑스러운 곳으로 돌아가서는 안 됩니다. 사람들이 행복할 때 질투하지 말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을 때 기뻐하지 마십시오. 남에게 보여지기를 바라는 좋은 것은 참으로 선한 것이 아니며, 남에게 보이기를 두려워하는 악한 것은 큰 악이다. 음욕을 보고 음탕한 생각을 하면 그 아내와 딸에게 보복할 것이요, 원한을 숨기고 숨은 화살을 사용하면 그 후손에게 재앙이 닥칠 것이다. 가족은 화목하고 음식은 좋지 않지만 여전히 행복합니다. 전국 수업이 일찍 끝나고 가방에 아무것도 남지 않아 행복합니다. 학문은 선비가 아닌 성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관직은 나라에만 관심을 두고 재물에는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평화와 질서를 유지하고 하늘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이렇게 행동하면 일반 사람들과 가까워질 것입니다.
기타
마음이 착하고 잘살고 노년까지 부자가 되라. 행운과 나쁜 의도는 행운을 불행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좋은 의도와 불운은 불행을 축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의 마음과 삶이 좋지 않아 불행을 겪으며 요절했습니다. 당신의 마음이 당신의 생명을 구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친절함입니다. 운명은 마음에서 만들어지고, 행운과 불운은 사람의 부름에 따라 결정된다. 운명을 믿으면서도 마음을 닦지 않으면 음양이 약해지고 고쳐질까 두려워하게 됩니다. 마음을 닦고 명령에 순종하면 하늘과 땅이 서로를 보호할 것입니다. 7. 고대 한문에 "녹색 대나무 장대에 녹색 대나무 장대를 꽂고 붉은 거위 깃털에 깃털을 달았다. 무리하게 말하지 말라. 장병으로 쓴다"는 뜻은 무엇인가.
이 시는 화살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에메랄드 그린 대나무 장대 머리에 화살촉을 꽂고, 반대쪽 끝은 붉은 거위의 아름다운 깃털로 장식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화살촉의 길이가 딱 적당하고 사용하기 쉬우면 강력한 무기입니다.
"화살"
왕조: 당나라 저자: 백거이
사람들은 화살의 임무에 대해 걱정하고 화살이 정확하지 않을까 두려워합니다.
화살촉을 깎고, 실수로 깎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빨간 기러기 깃털이 달린 녹색 대나무 장대를 삽입하세요.
조심하라는 말은 하지 마세요. 오래 가는 무기니까요.
개도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밤낮으로 숨어 다녔다.
활을 비비고 화살촉을 닦아 밤에 빛을 기다리지 않고 쏘는 모습.
도둑 한 명이 피를 흘리고, 수백 마리의 개가 동시에 짖는다.
주인은 울부짖으며 깜짝 놀랐습니다.
도둑은 주인을 미워하지만 주인은 그것을 모릅니다.
너무 강력하다고 비난하고 다른 사람들이 유죄라고 비난했습니다.
현을 다스리기 위해 말을 보내는 분들은 가만히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쪽으로 쏘면 어떨까요? 서쪽에는 늑대별이 있습니다.
동쪽으로 쏘면 어떨까요? 동중국해에는 긴 고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과 인을 배우면 세 개의 화살로 궁정에 평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Zhonglian에게 배우고 Yancheng으로 가십시오.
후가 도적을 쏘는 중이니 가볍게 써도 소용없다.
피가 조금 묻어 있을 뿐인데 화살촉이 더럽고 비린내가 난다. 8. 고대 중국, 고전 중국어, 설명을 구하다, 이상한 축제
『자지통견』은 이상한 축제에 대해 기술하는 것이 아니라, 『상산』 등 과거 역사자료에 기록된 비범하고 비범한 행위를 기술한다. 날개달린 태자 굴원은 밀라수에 빠졌고, 안광조는 무제의 소유물에 관한 모든 일을 세심히 살펴보았지만 모두 기록하지는 않았다.
Qijie는 이상한 도덕적 성실성을 의미합니다.
한자어입니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문인, 신사, 학자 관료 등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기록·소향국의 가족론": "소향국은 왜 진나라의 검객과 붓관이 되었는가? 기록에는 이상한 기록이 없다.
송소시의 『상한대위』 『책』: “동한 말기의 학자 관료들은 기행이 많아 올바른 길을 따르지 않았다.” 기사도 여행': "깊은 사람은 책을 잘 읽고, 청년은 매우 괴짜입니다."
Gao Fenghan의 "Zhang Caoshu"
그렇지 않으면 산의 뼈를 껴안으면 금과 돌의 심장이 될 것입니다.
잉크가 떨어지면 자연스러운 Qijishi, 높은 옷깃이 보입니다.
이심의 '한송부': 예유렌의 우아한 취향, 밍준의 이상한 축제. 9. 한문번역
정문진공과 위정공이 병이 나자 태종이 사람을 보내 안부를 묻고 약과 미끼를 주며 약을 배달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았다.
그는 또한 Li Anyan 중장을 보내 Wei Zheng의 집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움직임이 있으면 즉시보고했습니다. 태종은 다시 왕자와 함께 거처로 가서 형산공주를 가리키며 그녀를 위정의 아들 위서옥(魏書玄)과 결혼시키려고 했다.
오진(17일) 태종이 세상을 떠났고, 9품 이상의 모든 문무 관료들에게 장례식에 참석하라고 명령했고, 우바오와 나팔수를 들고 있는 의장대를 받고 장례를 치렀다. 그와 함께 자오링에서. 위정의 아내는 "위정은 검소한 삶을 살았다. 이제 그는 새 깃털로 깃발을 장식하고 일급 관료의 예절로 묻혀 있다. 이는 고인의 뜻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 모두 거부하고 천으로만 덮었습니다. 차에 타서 관을 들고 장례를 치릅니다. 태종은 자금원 서쪽 탑에 올라가 위정의 영구차를 바라보며 몹시 슬펐습니다.
비문과 비석은 태종이 직접 썼다. 태종은 계속해서 위정을 생각하며 주위의 대신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구리를 사용하여 거울을 만들며 옷과 모자를 정돈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사는 왕조의 흥망성쇠를 관찰하는 거울로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비교됩니다. 당신의 행동에 따른 득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Wei Zheng이 죽었을 때 나는 훌륭한 거울을 잃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