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12년 후, 주성치 감독의 마지막 영화를 되돌아보면 '장강 7호'가 과소평가된 것인가?

12년 후, 주성치 감독의 마지막 영화를 되돌아보면 '장강 7호'가 과소평가된 것인가?

주우의 어머니는 주성치가 어릴 때부터 굉장히 내성적인 아이였다고 말했다.

저는 말을 많이 하는 걸 안 좋아해요. 잘 아는 사람들 앞에서만 활발해지는 편이에요.

나에게 가장 친숙한 '사람'은 다름 아닌 영화다.

이소룡을 존경하고 죽고 싶다는 소망을 담아 '쿵푸'를 연기했고, 비트플레이어 생활을 되돌아보며 특별히 '코미디왕'의 '시체' 장면을 선택했다. "; 후회한 사랑에 대해 감상적이었다. , '서유기' 가사 수정을 주장하며 '과거부터 지금까지 사랑은 그대로', 그리고 내가 갖고 있는 아버지의 사랑 항상 감히 만지지 못했습니다- "양쯔강 7 호".

2008년 1월 개봉한 이 영화는 흥행 측면만 놓고 보면 주성치 시리즈 중 눈에 띄는 것은 아니지만, 영화감독 주성치에게 있어서 변혁의 영화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키치하거나 상업적이지 않고, '넌센스'의 비율을 대폭 줄이고, 대신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에 있는 부드러움을 활용합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를 그린 스토리라인에 시선을 집중시키며, 피곤함과 무력함 속에 아버지 사랑의 진심이 느껴진다.

물론 '장강 7호'도 주성치의 마지막 작품이다.

아직까지는 화면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주성찬은 영화 '장강 7호'가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영화 속에서 자원봉사를 이야기할 때도 주샤오디(서자오 분)는 “나는 가난한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정말 놀라운 일이다.

왜요?

주성찬이 돈 욕심이 많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니까. 초창기 그는 월급이 날로 오르는 바람에 왕징에게 쫓기고 꾸지람을 받으며 거리 절반을 다녔다. '돈'에 그토록 집착하는 사람이 영화에서 겸손하거나 거만하지 않고 '가난해지고 싶다'라고 말할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다.

아마도 어느 정도 '메이크업'을 한 것 같다.

주성찬의 어린 시절은 매우 어려웠다.

나의 어머니 링 바오어는 '흑인 5급' 신분으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광둥에서 홍콩으로 도망쳤습니다. 그녀는 돈이 없었기 때문에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본토 이민자를 찾았습니다. 구룡의 전형적인 가난한 집인 좁은 목조 주택에 다섯 식구가 모여 살고 있습니다.

저우 샤오디와 그의 아들이 저녁 식사 후 바퀴벌레와 싸우는 재미있는 이야기는 이 기억에서 비롯되었으며, 스티븐 차우는 심지어 "장강 7호"에서 "장난감이 없다"는 이야기를 다시 들려주기도 합니다. 외로운 그는 취재진에게 “당시 어머니는 식료품을 살 돈밖에 없었고, 구타를 당해도 사지 않았다”고 말했다. 스티븐 주(Stephen Chow)는 아버지의 사랑에 대해 후회하고 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그가 아버지를 미워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오히려 그는 불과 7년이라는 어린 시절을 닝보에서 촬영했기 때문에 그리움이 크다. 그의 아버지의 조상 집이 거기에 있습니다.

2005년 조상을 알아보기 위해 고향에 돌아온 주성찬은 아버지에게 구체적으로 전화를 걸었다. “당신이 예전에 살았던 곳을 봤는데, 당신이 살던 오래된 집이 아직도 거기 있어요.

그래서 '양쯔강 7호'의 주 신부(주성찬 분)는 참 친절해요.

낮에는 건설 현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쓰레기 처리장에서 쓰레기를 줍며 검소하게 생활하지만 샤오디를 명문 학교에 보내기 위해 헌신한다.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열심히 공부하면 앞으로는 나처럼 아무 것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건설 현장에서 부은 얼굴을 뺨에 뺨을 때려 뚱뚱해 보이게 만드는 장면은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적이다 -

주임(임자공 역) )는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지 않는다고 Zhou Tie를 조롱하고, 단순한 일꾼이 다른 사람을 모방하고 있다고 그는 고귀한 학교에 다니다가 "어떻게 나를 지원할 수 있습니까? "라고 경멸했습니다.

"참을 수 있어요."

대답하자 저우타이는 망설임 없이 살짝 고개를 숙였다.

흥미로운 점은 Zhou Xingchi가 이 질문을 세 번이나 설계하고 답변했다는 점입니다. 계약자가 마침내 “너는 감당할 수 없어!!!”라고 소리쳤을 때 Zhou Tie는 처음에는 대답하지 않았고, 이후에는 대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나는 어깨를 흔들면서 여전히 같은 말을 했다──

"참을 수 있다."

한 사람은 키가 크고 한 사람은 키가 작고, 한 사람은 뚱뚱하고 한 사람은 마르고, 한 사람은 부자이고 한 사람은 가난하다. 그러나 두 사람 사이에는 확연한 권력과 계급의 차이가 있다. 아버지 사랑의 레슬링 분야에서는 Zhou Tie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궁핍하지만 깊이 사랑합니다.

그런 아버지는 포용력이 있다.

흥미롭게도 원래 주 신부 역으로는 펑샤오강을 선호했지만, 펑 감독은 '어셈블리'를 촬영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이 없었다.

그래서 거유를 다시 찾았지만, 소통을 하려던 중 본토 투자자인 중국영화그룹의 사장 한삼평에게 제지당했다.

한사장은 주성치에게 직접 역할을 맡길 것을 설득했지만, 주성주는 자신이 이주노동자 역할을 잘 소화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우려와 고민이 많았다.

주성찬이 무대에 오른 것이 아니라 원래 작은 캐릭터를 맡아 부를 쌓았지만 저우 아버지의 이미지가 더 비극적이지만 관객의 내재적 의식 속에서 주성찬은 늘 '주성치'와 동의어였다. 코미디', 슬픔과 기쁨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캐릭터 전환은 위험합니다.

중요한 순간, 한산평은 최종 결정을 내렸다.

그는 주성치에게 단호하게 말했다: 당신은 이주노동자다.

완성된 영화를 보면 주성치는 나쁜 연기를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검은 피부, 진흙투성이 손톱, 반짝반짝 빛나는 눈빛,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다는 삶의 모토까지 섬세하게 감동을 선사했다. ..

"평범하면서도 위대하다", 주성치의 묘사는 심오하다.

'양쯔강 7호'는 주성치의 연기력과 더불어 장우기를 대중의 눈에 띄게 만들었다.

일반적으로 스타 소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터키, 루멍, 석류처럼 극도로 못생겼거나

매우 아름답습니다. Rushuang, Zixia, Liu Piaopiao... Stephen Chow의 영화에서 미인은 일반적으로 위로의 상징이자 코드이며, 바닥에 있는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기원하는 영적인 신호 역할을 합니다.

'장강7호'에서 장우기는 배려심 깊은 위안 선생님 역을 맡았다. 대사는 많지 않지만 동작 하나하나, 미소 하나하나가 온화하다. 가혹한 계산에 따르면 87분짜리 영화에서 장우기의 역할은 20분을 넘지 않을 것이지만 이 몇 장면은 기억에 남습니다.

그때 하얀 치파오 사진을 보고 놀라지 않은 사람이 있었나?

분명히 뜨거운 모습이지만, 심플하고 깔끔한 싱글 포니 테일이 청춘의 캠퍼스를 회상하게 만든다.

한 장의 사진, 한 장의 사진으로 장우기의 미소녀 성격이 확립됐다.

이것은 인터넷에서 자주 논의되는 주제로 이어진다.

주성찬을 떠난 후 조연배우들의 인기가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유는 간단합니다.

스티븐 차우는 세심하게 배려한다.

그는 캐릭터의 특성을 조연으로 포장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감독 중 한 명이다. 단 한 장의 샷이라도 뚜렷한 특징과 충분한 효과를 보여야 합니다.

주원백 선생님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주성찬은 용병 감독 조(이상정 분)를 특별히 배치했다. 등이 무겁고 양복과 가죽구두를 신었고 온몸이 기름져 있다.

학생들을 사장과 배우로 키우고, 연간 수천만 달러를 버는 것이 그의 원대한 야망이다. 그는 평소 가난을 싫어하고 부를 좋아한다. 영화에서 차오 감독은 샤오디에게 한 번 이상 떨어져 있으라고 부탁했는데, 샤오디가 친절하게 펜을 집어 들었을 때, 차오 감독은 얼룩질까 봐 펜을 휴지로 싸서 꼬집어야 했다.

비교하면 원 선생님은 훨씬 더 다가가기 쉬운 분이에요.

그녀는 샤오디의 눈물을 닦아주기 위해 쪼그리고 앉았고, 오물로 뒤덮인 샤오디가 그녀의 품에 달려들어 요염하게 행동해도 전혀 개의치 않았다. 세상적인 편견이 없습니다.

장위기가 영화에서 과시하기 위해 항상 흰색 옷을 입는 이유도 설명된다. 그녀는 순수함의 상징이다.

장위기는 이 역할을 잘 소화하기 위해 단시간에 20파운드를 감량했고, 카메라에 담기 위해 특별히 쌍꺼풀을 꿰매기도 했다. 줄거리가 꽉 차 있고 캐릭터가 잘 어울리며 Zhang Yuqi는 빠르게 서클에서 나왔습니다.

헤어지고 법정에 선 뒤에도 장위기는 여전히 주성치를 존경했다. 그녀는 말했다: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최고의 스승을 따라야 합니다. 코미디 수업에서 제가 원하는 것을 얻었습니다.

주성찬이 여전히 배우 양성에 능숙하다는 사실이 입증됐다.

'인어'에서 장우기는 강렬한 미모로 다시 유명세를 얻었고, 그녀마저도 '300억' 농담을 즐겼다.

주성찬은 결국 주성치이다.

'양쯔강 7호'가 발표되자 진행자 차오커판은 주성치에게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코미디 왕'이라고 불러주는 걸 좋아하시나요?"라고 물었다.

주성찬의 평소 내성적이고 겸손한 스타일에 따르면, 그는 눈에 띄지 않았어야 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그는 “정말 좋아한다”고 퉁명스럽게 말했다.

이것은 실제로 일종의 인정을 나타냅니다.

특히 '왕'이라는 개념은 남들이 이루기 어려운 일을 성취한다는 뜻이다.

두 단어로 요약하면 극단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에는 우주선이 이륙하는 것을 지켜보는 미스터 스타의 장면이 있는데, 이 장면은 특수효과가 아닌 실제 장면이었다. 직원이 전선을 잡고 그 아래로 우주선을 끌어당겨 만든 것입니다. 이 우주선을 만들기 위해 제작진은 총 100만 달러를 들여 5개의 예비 부품으로 나눴는데,

예를 들어 영화 속 저우 가족과 그의 아들이 살고 있는 집도 실제이고, 그것은 절강의 손톱 가족에 속합니다. 실제 촬영을 위해 Stephen Chow는 집주인과 대화를 나눠달라고 구체적으로 청원했습니다. 그런데 촬영이 끝난 후 집이 철거됐다. 나중에 주성치가 돌아와서 몇 장 더 찍고 싶어서 1:1로 다시 지었다.

예를 들어 공사 중인 이주노동자들의 여러 장면. 현장에서 실제로 발견된 사람은 2명으로 실제 이주노동자가 연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성치(Stephen Chow)는 한 줄에서 세 줄의 대사를 계속해서 촬영하는데 10시간이 넘는 시간을 보냈다. 비록 그가 약간의 연주자일지라도, 주성치(Stephen Chow)는 계속해서 그 말을 하곤 했다. 이로 인해 원래 역할을 맡았던 임자공은 하루를 따로 기다려야 했고,

강철 실린더에 끌려 내려가는 장면은 주성찬이 직접 연기했고, 대체자가 없었다. 전혀...

우리는 늘 주성치 감독의 영화가 주성치 특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곤 합니다.

저우 스타일이란 무엇인가?

장난? 남장? 과장된? 아니면 슬프면서도 즐거운가? 하지만 초반에 돈을 위해 촬영하든, 중후반에 모든 것을 장악하든, 한 가지 변하지 않은 것은 바로

그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연극에 대한 사랑 자체가 너무 열정적이어서 어떤 결점도 용납하지 않고 완벽해야 한다.

저는 이것을 놀이의 영혼이라고 부릅니다.

처음의 질문으로 돌아가서:

영화에서 돈에 집착하는 스티븐 주(Stephen Chow)는 왜 가난해지고 싶다고 말합니까?

가난한 자의 위대함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가난함'이 얼마나 강력한지 주성치만큼 잘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정말 가난해 보아야만 부를 추구하려는 욕망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고, 진정으로 밑바닥에 있었을 때에만 한 단계씩 올라갈 수 있는 기회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정말로 절망적이었을 때에만 당신은 희망 자체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성치의 작품'에 대한 싱 씨의 자기 해석처럼요.

필수요소는 무엇인가요?

꿈.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꿈을 갖는 것이고, 노력을 통해서만 꿈을 이룰 수 있다."

살기 위해서는 마음에 빛이 있어야 합니다.

아마 <장강7호>가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이것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