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Deedlit의 이상한 나라의 모험" 초기판 리뷰: 우리가 기다려온 "Castlevania"입니다
"Deedlit의 이상한 나라의 모험" 초기판 리뷰: 우리가 기다려온 "Castlevania"입니다
이 게임의 픽셀 스타일 그래픽은 매우 정교하고 "Castlevania" 시리즈의 휴대용 게임 그래픽보다 훨씬 뛰어나며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에 가깝습니다. 그러나 문체적인 관점에서 볼 때, 종교적인 의미가 강한 어두운 톤의 그림인 'Under the Moon'과 'Blasphemy'와는 달리, 이 작품의 그림은 매우 밝고 '판타지'적인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버전에서 공개된 첫 번째 장의 장면에 나오는 배경음악은 그림과 매우 조화를 이루는 것 같고, 판타지적인 풍미가 풍부하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잘 파악하고 있지만, 야마네 미치루의 "Castlevania"에 익숙합니다. 》 바로크 스타일의 사운드 트랙을 연주하는 플레이어에게는 다른 종류의 참신한 느낌입니다. 이후 챕터의 스타일은 장면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아마도 캐슬바니아 던전의 친숙한 느낌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게임 "Deedlit's Adventures in Wonderland"와 배경 소설 "The Battle of Rhodes"는 모두 북유럽 신화와 유럽 민속에서 많은 개념을 차용했습니다. 기본적으로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와 동일합니다.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바람의 엘프인 실프(Sylph), 불의 엘프인 살라만드라(Salamandra), 물의 엘프인 운디네(Undine), 라이트 엘프인 비오베스프(Viovesp)와 같은 다양한 정령 엘프뿐만 아니라 석화된 코카트리스와 임프와 같은 고전 몬스터도 만나게 됩니다. 유럽 신화와 전설의 충실한 독자라면 아마도 이러한 친숙한 용어에 익숙할 것입니다.
처음 사용했을 때는 이 게임의 시스템이 비교적 단순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잠시 플레이해 보니 '단순하지만 단순하지 않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벼우면서도 깊이와 조작성이 뛰어나 다양한 전술을 직접 조합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Deedlit's Adventures in Wonderland"는 "Castlevania" 시리즈보다 훨씬 좋습니다.
1. 엘프 시스템
초기 버전에서 플레이어가 수집할 수 있는 수호 엘프는 윈드 엘프와 파이어 엘프(워터 엘프와 라이트 엘프는 플레이어에게 마법 스킬을 부여)입니다. Deedlit은 공중부양 능력과 무기 마법 부여 능력을 언제든지 전환할 수 있으며, 지도상의 다양한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정수를 획득하고 자동으로 메인 엘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디언 엘프의 최대 레벨은 3레벨이다.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메인 엘프는 디드리트의 무기 공격력을 강화해주며, 최대 레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디드리트에 혈흔을 회복시켜주기도 한다. Deedlit If Delite가 공격을 받으면 메인 엘프도 다운그레이드되어 혈액 회복 기능을 잃게 됩니다. 내 개인적인 기본 전술은 풀 레벨 파이어 엘프를 부 엘프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적이 없을 때 메인 엘프로 전환하여 적과 마주치면 다시 부 엘프로 전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불의 엘프는 레벨이 꽉 차서 언제든지 Deedlit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Deedlit이 동일한 속성을 가진 몬스터를 만나면 공격이 무효화됩니다. 이때 그녀는 직접 통과하거나 다른 속성을 가진 엘프로 전환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괴물을 죽여라.
2. 마법 시스템
현재 초기 버전에서는 그 중에서도 라이트 엘프와 워터 엘프의 범위 마법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 라이트 엘프의 공격은 자동 유도 발사체로, BOSS 전투에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숨겨진 방을 탐지하기 위해 파괴 가능한 벽을 공격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하면 워터엘프의 마법은 소규모 물속성 공격에 불과해 약한 물속성 몬스터에게는 효과적일지 모르지만, 현재 초기 버전 콘텐츠로는 그렇게 강력하지 않다. 속성의 도움으로 간신히 물리칠 수 있는 강력한 몬스터입니다.
3. 활과 화살 시스템
이 게임에는 기존 무기(총, 검, 막대기)가 모두 등장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 게임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독특한 활과 화살 시스템입니다. 초기 버전에서 플레이어는 기어 및 로프 퍼즐 시스템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오래된 활과 보석 활의 두 가지 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주요 흐름에는 한쪽 끝에는 모래주머니가 걸려 있고 다른 쪽 끝에는 철문이 막혀 있는 구역이 많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사격 각도를 조정하고, 화살을 튕길 수 있는 금속 바닥과 벽을 사용하고, 하나 이상의 튕김을 통해 사격하여 밧줄을 부수고, 문을 낮추고 계속 전진할 수 있습니다. 기어형 퍼즐의 경우, 기어를 활성화하고 철문을 들어 올리려면 계속해서 사격해야 합니다. 이때 플레이어는 빠르게 통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철문이 천천히 무너집니다.
물론, 활과 화살의 주요 기능은 공격입니다. 이 게임의 활과 화살 사격은 사격 버튼을 계속 누르면 빠르게 일련의 화살이 발사됩니다. 연속 클릭을 해도 조정된 각도는 변하지 않으며 익숙해지면 짧은 시간 내에 지정된 방향으로 큰 피해를 빠르게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근접 무기의 공격 범위와 방향 부족을 보완합니다.
4. 액션 시스템
이 게임의 초기 버전에는 점프, 플로팅, 후퇴 및 슬라이딩 태클의 네 가지 액션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캐슬바니아: 심포니 오브 더 나이트'만큼 원스텝 점프가 상대적으로 딱딱하고 부드럽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를 바람의 정령의 공중부양 능력으로 대체합니다. 메인 엘프가 윈드 엘프인 경우, 플레이어는 점프 후 점프 버튼을 길게 눌러 플로팅 모드로 진입하게 됩니다. 공중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지만, 플로팅 상승의 최대 높이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보통 점프보다 몸이 더 높지만, 이는 플레이어가 이전에 도달할 수 없었던 높은 플랫폼에 도달하고 게임 프로세스를 진행하거나 BOSS의 강력한 공격을 피할 수 있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플로팅 시스템은 활과 화살 시스템 및 마법 시스템과 결합되어 플레이어가 까다로운 각도에서 화살을 쏘거나 공중에서 강력한 마법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챕터 1에서는 후퇴 시스템이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우선 후퇴 속도가 전진 속도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공격한 후 돌아서 도망갈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도 크게 다르지 않고, 움직임도 매우 느리며, 개발자가 플레이어에게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줍니다. 플레이어가 순간적으로 회피할 필요도 없습니다.
슬라이딩 삽은 '캐슬바니아' 시리즈에서 직접 차용했으며, 버튼까지 '다운+점프' 조합이 똑같다. 이 기능은 선형 게임 진행에서 메인 게임 진행을 제어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나 그 외에는 그다지 의미가 없다. 나중에 슬라이딩 삽을 사용해 공격을 피하는 장면이 나올 수도 있는데, 아직 제1장에서는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5. 피해 대응 시스템
이 게임의 부상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Castlevania" 시리즈와 동일합니다. 플레이어가 부상을 입으면 짧은 "플래시"가 발생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어떠한 공격도 무효가 됩니다. 게다가 적의 공격 강도에 따라 디들릿이 다양한 각도로 날아가며 비틀거린다. 그러나 1챕터가 끝날 때까지 디들릿을 외부(알루카드)까지 밀어낼 수 있는 몬스터는 발견되지 않았다. : 나는 세상을 날려 버리는 사람이다).
전반적으로 "Deedlit's Wonderland Adventure"는 매우 훌륭한 메트로배니아풍 게임이지만 어떤 면에서는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작품 역시 독특하게 혁신적이다. 한 마디로 "블루보다 나은 결과물이지만 다른 것"이다. 현재 미완성인 프리뷰 버전에서 나는 이미 이 작품의 독특한 스타일과 매력을 느꼈다.
PLAYISM은 이 게임에 대한 모든 작업을 연내 완료할 예정이며, 다음 대규모 업데이트는 5월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후속 콘텐츠가 현재 초반의 장점을 계속 유지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아마도 이것은 우리가 20년 이상 기다려온 "Castlevania: Symphony of the Night"의 진정한 속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