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트랜스포머는 미국에서 시작되었나요, 아니면 일본에서 시작되었나요?
트랜스포머는 미국에서 시작되었나요, 아니면 일본에서 시작되었나요?
왜 '트랜스포머'가 일본에서 시작됐다고 하는 걸까요? 먼저 G1의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G1은 Generations One의 영어 약어로 과거(1984년~1992년) 트랜스포머의 역사적 발전의 첫 단계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역사적 기간. 많은 사람들이 그 유명한 미국 만화의 트랜스포머를 접했을 것입니다. 실제로 이것은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상업 만화입니다. 그러나 트랜스포머의 진정한 기원과 목적은 장난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는 트랜스포머의 진정한 탄생지인 일본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83년 일본의 유명 장난감 회사인 TAKARA(타카라)가 자사의 주력 장난감인 DIAKRON(외국에서는 DAICLONE으로 번역)과 MICROMAN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1980년대 초 일본의 DIAKRON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변신 로봇 장난감이었습니다. 일본인의 말에 따르면 당시 판매량을 기준으로 하면 전 세계 30명 중 거의 1명꼴이었습니다. DIAKRON 장난감을 소유해 보세요.
이 엄청난 사업 기회를 보면 미국인들은 결코 가만히 앉아서 무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1984년 미국 최대 장난감 회사인 HASBRO는 TAKARA가 소유한 로봇 장난감의 이미지를 채택한 후 미국의 유명 만화 회사인 MARVEL COMICS와 합작하여 새로운 로봇 장난감 시리즈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Transformers로 번역되고 영어에서는 문자 그대로 Changers로 번역됩니다. 이러한 획기적인 장난감을 미국에서 더 잘 홍보하기 위해 Hasbro는 TRANSFORMERS——MORE THAN MEETS THE EYE(국내 번역: Day One, Day Two, Day Three)를 제작했습니다. ***3편의 광고 상업 만화는 유료로 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MARVEL COMICS는 애니메이션을 반영하기 위해 1984년 9월에 미국 버전의 THE TRANSFORMERS 만화를 출시했습니다. (초기 미국 만화는 애니메이션과 거의 병행했다. 당시에는 월간으로 연재되었다. 4화부터 2월호로 바뀌었다. 기본적으로 각 호는 22페이지 정도, B5용지, 4색 인쇄, 80부가 발매되었습니다.) 다만, 애니메이션과의 차이점은 메인라인이 오토봇들 간의 전투라는 점을 제외하고는 마블판 만화의 내용이 본질적으로 다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디셉티콘의 줄거리는 확실히 자신만의 길을 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초기 미국 만화의 제작은 거칠었고, 화풍도 너무 형편없어 무례할 정도였다. 따라서 홍보 측면에서 애니메이션은 한때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만화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해즈브로는 이러한 열풍을 틈타 1984년에 연달아 13화의 애니메이션을 출시했다. 앞선 3화를 더하면 마지막 16화는 역사상 첫 번째 시즌으로 알려져 있다. (해당 DVD는 현재 RHINO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만화의 성공에 힘입어 장난감 판매도 자연스럽게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1985년 해즈브로는 일본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다른 로봇 이미지를 계속해서 선보였고, 첫 번째 시즌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타이틀 애니메이션을 바꿔 49부작 두 번째 시즌 애니메이션을 제작했다. (RHINO에서는 DVD도 출시했습니다.) 또한, 장난감 제품이 해외로 수출되기 시작했고, 영국을 비롯한 유럽 국가의 장난감 업체들도 잇따라 참여했습니다. 동시에 일본은 ?え! 슈퍼로봇생명체 트랜스포머(배틀! 슈퍼로봇생명체 트랜스포머)의 형태로 일본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일본은 당시 도입 과정에서 의구심을 품었습니다. TAKARA는 DIAKRON 및 MICROMAN과 같은 성숙한 제품을 포기하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그러나 TAKARA의 고위 직원이 그 해 미국 버전의 애니메이션을 보았을 때 자사 제품이 품질이 좋지 않다는 것을 즉시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일본은 여전히 이전 DIAKRON 시대의 캐릭터 이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버전의 Optimus Prime은 OPTIMUS PRIME이라고 불리는 반면 일본은 여전히 CONVOY라는 이름을 사용합니다.) 만화는 지금도 계속 판매되고 있으며, 스토리 전개는 애니메이션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예를 들어 쇼크웨이브는 메가트론의 상대로 지구에 와서 디셉티콘의 왕좌를 놓고 그와 경쟁했습니다. 또한, 영국 MARVEL 지사는 미국판 만화를 약간 개선하여 영국판(UK) 만화로 영국에서 판매하였습니다. (영국판 만화는 A4용지 약 11페이지 분량입니다.) 실제로 미국판의 사본입니다. 만화는 전체 미국 만화 외에도 영국 등에 관련된 원작 이야기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18화 공개) 그리고 만화 대국 일본에서는 고단샤의 TV 매거진에서도 비록 3페이지에 불과했지만 처음으로 트랜스포머 관련 소개 장을 연재했습니다. 또한, 세계 여러 나라의 트랜스포머의 대체 개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뉴질랜드의 주요 스토리 라인은 기본적으로 MARVEL 만화 버전과 동일하지만 유일한 차이점은 Optimus Prime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신 오토봇의 리더는 스카이파이어이며, 이미지는 마크로스(배틀 포트리스)의 스켈레톤 파이터 버전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자랑스러운 프랑스인들이 TRANSFORMERS의 영어 번역을 채택하지 않고 DAICLONE의 일본어 번역을 채택했습니다. 옵티머스 프라임(프랑스에서는 TRUCK으로 번역됨)이 GUTSBLOCKER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1986년, Hasbro는 자체 오리지널 장난감 이미지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즉, 트랜스포머 영화 버전의 출시라는 또 다른 이정표가 탄생했습니다. (RHINO에서 DVD 발매) Hasbro와 MARVEL/SUNBOW PRODUCTIONS가 공동으로 출시한 이 작품은 전체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프라임이 전투에서 죽고, 하이 스피드 마력이 의도치 않게 로디머스가 되어 2세대 리더가 되고, 메가트론이 유니크론에 의해 갈바트론으로 변신하고, 에네르곤과 퀸테슨이 처음 등장하는 등 원작이 조금씩 바뀌면서 줄거리는 끝난다. 씁쓸하고 지루한 단일 줄거리는 또 다른 더 높은 영역으로 이어진다. 이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도 꽤 듣기 좋다는 점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Hasbro는 이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인 THE TRANSFORMERS THE MOVIE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CD도 출시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당시 이 영화를 소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즌3 애니메이션과 줄거리가 다소 연결되지 못했다.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는 이 위대한 작품을 직접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TAKARA와 Toei Company는 두 번째 시즌으로 상업 상업 영화인 SCRAMBLE-CITY(메트로폴리스)와 세 번째 시즌 애니메이션으로의 전환을 공동으로 출시했습니다. 트랜스포머 영화판 제작에는 일본 애니메이터들이 대거 투입됐고, 일본 자체가 주요 애니메이션 제작국이기 때문에 미국판의 스타일을 모방하고 일본적인 풍미를 가미해 이번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것이 쉬웠다. 그 직후, 영화 제작 비용이 많이 들었지만 수익이 충분하지 않은 탓인지 다음 시즌 3에서는 30화만 제작되었지만 매 회 흥미진진했습니다. 특히 처음 5개 에피소드(다섯 얼굴의 괴물)는 영화 버전으로의 합리적인 전환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옵티머스 프라임의 부활을 묘사하는 마지막 2개 에피소드는 전체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완벽하게 마무리한다. 일본은 세 번째 시즌을 독립 시리즈로 만드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이름을 2010으로 지정했습니다. 코믹스 측면에서 보면 마블판 코믹스는 애니메이션만큼 빨리 끝나지 않고 양측의 전투가 계속되는 것이 사실이다. 물론 코믹스에서도 옵티머스 프라임의 죽음은 인기가 있지만 영화에 비하면 무가치하다. 버전. .
동시에 MARVEL은 영화를 반영하기 위해 만화의 영화 버전도 출시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코단샤의 TV 매거진이 8부작 흑백 만화를 출시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이전 두 시즌을 바탕으로 일본의 킹콩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사실상 트랜스포머의 가장 영광스러운 시대는 끝났습니다. 1987년 미국에서는 애니메이션-리버스(Rebirth) 시즌 4의 마지막 3화를 촬영했습니다. 사실 이 애니메이션은 전적으로 올해 새로 출시된 장난감 스타일인 HEAD MASTER(헤드 마스터), TARGET MASTER(타겟 워리어), CLONES(클론 트루프스) 등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제작이 상당히 엉성했고, 제목은 훨씬 더 많았습니다. 그 해의 장난감 광고 애니메이션과 세 번째 시즌의 제목을 합친 것입니다. 게다가, 짧은 3개의 에피소드로 인해 새로운 캐릭터들의 개성은 전혀 볼 수 없다. 애니메이션 시리즈 버전인 북미 토이 프로모션은 순수 TV 광고와 MARVEL 만화로 전환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트랜스포머 장난감은 점차 비주류 장난감으로 변모했습니다. 그러나 트랜스포머 애니메이션이 또 다른 나라인 일본에서 새로운 생명을 얻은 것은 바로 그 해였습니다. 일본 기업 TAKARA가 Hasbro로부터 애니메이션 제작권을 구매한 후 자체적으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제작에 착수했으며, 다시 한번 Toei Company와 협력하여 최초의 순수 일본 킹콩 애니메이션인 헷드마스타┼즈(Leader Warrior)를 제작했습니다. ). 이번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는 그해 출시된 리더 워리어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타카라는 스피드 팀 등 자사의 기존 토이 캐릭터를 옮겨 새로운 트랜스포머 세계를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역시 일본인은 일본인이고, 일본 애니메이션 고유의 문제도 발생한다. 예를 들어, 생동감 있는 그림이 단순하고, 캐릭터가 독보적이며, 캐릭터의 세계관이 너무 일본적이어서 낡음을 만든다. 한동안 적응을 꺼리는 청중. 하지만 어쨌든 이 작품은 여전히 초기 미국판의 그림자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자격을 갖춘 속편이라고 볼 수 있다. (PIONEER Company는 2002년에 일본어판 DVD를 출시했습니다.) 만화의 경우 MARVEL은 HEAD MASTER 만화의 ***4화를 출시했습니다. 코단샤의 TV 매거진에서는 2010년을 주제로 한 흑백 만화 2권을 8화로 연재했고, 연말에는 지도자 무사 만화 1화를 연재했다. 일본판 만화에서도 애니메이션에 거의 등장하지 않거나 전혀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를 주로 소개하고 있다. 게다가 일본판 흑백만화의 제작 수준도 미국판 컬러만화를 크게 능가한다고 할 수 있다. 어느덧 1988년이 다가왔다. 올해의 화두는 옵티머스 프라임의 부활과 은둔 전사의 등장이었다. 먼저 코믹스의 MARVEL 버전을 언급해야 합니다. 옵티머스 프라임의 동생을 부활시키기 위해 닥터 HI-Q(코믹 버전의 캐릭터)가 나비로스 행성에서 옵티머스 프라임의 부활체를 만들었습니다. 그 남자는 킹콩을 싫어하는 듯했고, 당연히 쓸 수 없는 독에너지를 옵티머스 프라임에게 공급하기 위해 닥터 하이큐는 자신을 에너지맨(에너지 가슴판으로 변신)으로 변신시켰다. ) 옵티머스 프라임을 위해 생체 에너지를 공급받은 옵티머스 프라임이 파워 마스터(에너지 전사)로 부활했습니다. 이것은 당시 주류 장난감 형태였습니다. 또한 올해의 또 다른 주류 장난감은 PRETEND(Hermit Warrior)였습니다. 은둔 전사라고 하면 일반적인 인간 형태, 일반적인 동물 형태, 기계 형태로 등장하는 캐릭터를 일컫는다. 이들 캐릭터의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몸체 껍질을 열어 내부에 로봇을 숨길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변형. 순전히 미국산 장난감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나 일본인에게는 여전히 자신의 계정에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같은 해에 일본 회사인 TAKARA와 Toei Company는 두 번째 일본 애니메이션인 Super God!을 출시했습니다. 마스타┼포스(국내번역은 은둔전사입니다. 사실 애니메이션에는 은둔전사 뿐만 아니라 에너지전사, 리더전사 등 다양한 형태의 킹콩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 번역이 틀렸습니다.
이 번역은 실제로 문자 그대로 다양한 힘으로 번역되어야 하지만 아마도 그러한 번역의 어려움으로 인해 극중 모든 캐릭터가 은둔 전사로 번역되었습니다.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는 고대부터 지구에 내려와 인간과 같은 모습으로 진화한 킹콩을 그린다. 또한, 극중 등장하는 오토봇 ZILLA(국내 번역: 슈퍼 에너지맨)의 차세대 리더는 바로 킹콩이다. 미국 버전에서는 초강력 옵티머스 프라임 대신 옵티머스 프라임의 몸체가 일본 버전에서만 사용됩니다. 이 작품을 기점으로 일본에서 생산된 트랜스포머는 초기 작품의 스타일에서 벗어나 그들만의 스타일 전개 경로(동서양 루트의 폐허)를 향해 나아가기 시작했다. 일본 만화로는 1988년부터 1989년까지 8부 흑백만화인 무사와 12부 흑백만화가 연재되었다. 1989년 북미에서는 여전히 인기가 높았던 초강력 옵티머스 프라임과 다양한 어리석은 은둔 전사들 외에도 대규모 변신 기지와 기지에 부착된 MICRO MASTER라는 새로운 장치도 등장했습니다. 전사). MARVEL의 후기 만화에서는 Steel Cable, Jazz, Bumblebee, 심지어 Starscream까지 Hermit Warriors가 세계를 거의 지배하고 있습니다. 디셉티콘의 최종 리더는 일본의 오니무샤 같은 존재로 밝혀졌습니다. 뛰어난 초기 작품은 이제 인간과 로봇의 괴물 전투로 진화했습니다. 요컨대, 오토봇들은 어떻게든 부활한 옵티머스 프라임의 지휘 아래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마침내 성공했다.
일본은 올해 가만히 있지 않았지만 미국판의 캐릭터를 각색하지 않고 처음으로 진지하게 오리지널 캐릭터를 개발했다. 그 결과, 원점 회귀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인 Toronsfo┼ma┼V(비크트리┼)(Victory Battle)가 탄생했습니다. 이 게임은 에너지를 위해 싸우는 두 세력 간의 전쟁 이야기로 돌아갑니다. 장난감 디자인도 독특하며 거의 모든 캐릭터가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브레스트 포스(BREAST FORCE)는 흉갑에서 무기로 변신할 수 있고(결합하여 사악한 별을 형성), 지능적인 전사(BRAIN MASTER)는 로봇 얼굴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결합하여 랜드킹을 형성). , 두 개는 두 개의 하나(MULTIPLE TEAM) 여러 팀으로 결합될 수 있습니다(Fei Yaoyi로 결합). 미국판 Hermit Warriors를 각색한 Decepticon 공룡 조합인 Monsters와 미국판 미니어처 전사를 기반으로 한 4명의 Autobot 구조자를 제외하면 거의 모든 장난감 이미지가 일본 원본이므로 이 작품은 일본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 오래된 시청자들에게 이 작품은 단지 트랜스포머 스킨을 입은 로봇 버전의 악마 제단 전투기와 같습니다. 이 작품과 관련된 만화는 일본의 코단샤 TV 매거진에도 ***10화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원작과 내용이 확연히 달라졌다. 예를 들어 라이온킹은 그 자체로 존재하는 캐릭터인데, 엔딩은 양측이 악수를 나누며 평화롭게 화해하는 것으로 끝난다. 트랜스포머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MARVEL 코믹 시리즈의 완결과 함께 북미는 지루한 1990년대를 맞이했고, 이는 미국 G1 시대의 마지막 해이기도 하다. 그리고 Hasbro는 올해 규칙에 어긋나는 장난감, 즉 변형이 불가능한 ACTION MASTER(다이내믹 워리어)를 출시했습니다. 이 시리즈는 주로 새로운 에너지인 뉴클리온을 흡수하여 변형 능력을 상실하고 변형이 가능한 다양한 방사 도구로 대체되는 트랜스포머를 설명합니다. 하지만 이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거의 모두 1984년이나 1985년에 등장한 옛날 캐릭터이기 때문에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로봇의 관절도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다. 한편 Hasbro는 계속해서 새로운 미니어처 전사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물론 마이크로 전사들은 일본인들에게 적응되는 운명을 피할 수 없었다. 마이크로 전사들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를 최적화하면서 TAKARA와 일본 회사는 당시 마지막 영화인 오토봇과 디셉티콘의 전투를 공동으로 개봉했다. 만화-Toronsfo┼ma┼Z (ゾ┼ん) (Micro Zone).
그러나 당시 트랜스포머의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었기 때문에 원래 2화로 촬영할 예정이었던 OVA 만화는 단 1화만에 끝났습니다. 이 영화는 차세대 리더인 DAI-ATLUS가 이끄는 오토봇의 미니어처 전사들이 BIORANGE가 이끄는 9명의 악마 장군들을 물리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작품을 보면 TAKARA가 DIARKON으로 복귀할 의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는 우리가 익숙한 미국 버전의 로봇 스타일을 완벽하게 재현한 것입니다. 그 얘기는 하지 말고 그냥 대접만 해주세요. 일본 전국시대 사무라이 영화를 만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이 작품과 관련된 만화는 킹콩을 소개하는 코단샤 소책자에서 나왔습니다. 미국의 G1 시대가 끝나감에 따라 유럽의 장난감 회사들은 부흥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1991년까지 유럽의 영국과 독일을 중심으로 한 일부 회사는 계속해서 미국을 계승하고 새로운 다이나믹 전투기를 출시했으며 일본 버전 고유의 일부 장난감 스타일을 적절하게 모방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올해 새로운 애니메이션이 출시되지 않았으며 해당 만화인 바트르스타┼즈(BATTLESTAR)만 출시되었습니다. 미국 버전은 RETURN OF OPTIMUS PRIME이라고 합니다. 부활한 스타 옵티머스 프라임과 슈퍼 메가트론의 전투를 그린다. 올해 일본은 디셉티콘 관련 장난감이 아닌 오토봇 관련 장난감만 출시했다. 출시 예정이었던 유일한 슈퍼 메가트론도 자궁에서 사망했습니다.
자, 드디어 G1 시대의 마지막 해가 되었습니다. 1992년에도 1991년과 마찬가지로 시장은 여전히 유럽 장난감 제조업체에 의해 지배되었고 유럽 제조업체는 더 이상 미국 장난감 디자인 루트를 계승하지 않았습니다. 올해 유럽의 주요 제품은 Autobot Turbo Warrior와 Decepticon Forge였습니다. 새로 디자인된 장난감을 보면 초기 제품의 그림자를 어느 정도 찾을 수 있으며 두 세력의 지도자는 마침내 더 이상 Optimus Prime과 Megatron이라는 이름을 갖지 않습니다. 동시에 일본은 마지막 G1 장난감 시리즈인 OPERATION COMBINATIONS 시리즈도 출시했습니다. 아쉽게도 이 시리즈는 아직 관련 홍보물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줄거리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GUARDCITY가 이끄는 마이크로 워리어들의 융합으로 4개의 로봇이 형성된다는 일반적인 상황만 알 수 있습니다(원래 장난감은 수호신) 디셉티콘의 새로운 리더인 BATTLEGAIA(장난감의 프로토타입은 Hundian Leopard)와 싸우기 위한 간단한 설정일 뿐입니다. 이 시점에서 일본의 G1 시대도 막을 내리고, 영광스러운 G1 시대도 모두 끝났습니다. G1 시대 이후에도 '트랜스포머'의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이후 '비스트 워즈'(비스트 워즈), '비스트 머신', '트랜스포머 15th' 등 트랜스포머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후속작들이 나왔다. 애니버서리 에디션'(카로봇 R.I.D) 등을 비롯해 최근 출시된 '트랜스포머 아르마다'(트랜스포머 아르마다)도 있다. G2(The Transformers Generations 2)라고 불리는 트랜스포머의 이야기는 선과 악, 선과 악 사이의 투쟁에 대한 이야기를 대대로 이어갑니다. <트랜스포머>가 오늘날의 만화 세계에서 홀로 설 수 있고, 비바람에도 수년 동안 버틸 수 있는 것은 바로 <트랜스포머>의 독특한 스타일과 초자연적인 줄거리, 그리고 이러한 탄탄한 기반 때문이다. 한 세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이 세대의 마음 속에 흔들리지 않는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바로 이 서사적이고 장대한 줄거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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