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암시가 포함된 중국어 고전 텍스트
암시가 포함된 중국어 고전 텍스트
1. 번역과 추론을 통해 고전 중국어로 몇 가지 관용어, 암시 및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고전 중국어로 된 단편 소설: 편안히 앉아 송나라 사람들을 기다리세요. 재배자들이 있었어요.
밭에 식물이 있어요. 토끼는 걸어가다가 식물에 부딪혀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잡초를 풀어주고 식물을 지키고 있었기 때문에 토끼를 다시 찾을 수 있기를 바랐다. 토끼는 사용할 수 없지만 Song Guoxiao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번역 : 옛날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는데 (송나라에는 경작자가 있었다) 그의 밭에 나무 그루터기가 있었다. (천중에는 나무가 있습니다.) 어느 날, 아주 빨리 달리던 토끼가 나무 그루터기에 부딪혀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토끼는 나무에 달려가 죽었습니다.) 그때부터 농부는 농사를 그만두고 토끼를 한 마리 더 얻기를 바라며 매일 나무 그루터기 옆에서 기다렸습니다. (그는 토끼를 다시 얻기를 바라면서 잡초를 풀었기 때문에 식물에 머물렀다.) 물론 토끼는 기다리지 않았고, 그 자신도 송나라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토끼는 없지만 송나라 웃음으로) 2. '토끼를 기다리다'라는 관용어는 이 이야기에서 유래한다.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고 싶지 않고 성공을 바라는 것을 비유로 사용합니다.
3. 노트 쟁기질 - 땅을 갈고 경작하는 것입니다. 경작자, 밭을 가는 사람, 농부.
나무 - 나무가 잘린 후 땅에 드러난 뿌리. 걷기 - 뛰다라는 뜻이다.
목 - 목, 목만요. 시(Shi) - 손에서 무언가를 내려놓는다는 뜻입니다.
레이 - 지치는 소리, 레이 레이, 고대에 농사를 지을 때 사용했던 농기구는 갈퀴이다. 지 - 건전한 계획, 희망은 희망을 의미합니다.
4. 댓글 이 이야기는 게으른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풍자할 뿐만 아니라 경험주의를 비판하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일을 할 때 우연한 행운을 기초로 삼아서는 안 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우연한 사고방식으로 일을 하고 일방적으로 오래된 경험에 의존한다면 우리는 일반적으로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송나라 어떤 사람들은 묘목이 자라지 않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밝은 빛을 가지고 돌아와서 "오늘 아파요!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아들이 그를 보러 왔습니다. 그 결과 묘목이 초췌해졌습니다.
세상에 젊은이들의 성장을 돕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 쓸데없다고 생각하여 버리는 사람은 모종을 가꾸지 않는 사람이고, 노인을 돕는 사람은 모종을 뽑는 사람이다.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1. [참고] ①민(min) - '연민', 걱정, 불안과 같은 뜻이다.
Chang(zhòng) - 성장하다, 성장하다, 揠(yà) - 끌어내다. ②망망그란 - 피곤해 보인다.
③질병 - 지치다, 확장된 의미입니다. ④유——나, 1인칭 대명사 ⑤경향——빨리 가라.
가 - 가, 가..가. ⑥槁(gao)——초목이 건조하다.
7제자가 아닌 것뿐만 아니라. 제자, 그냥.
8사람 - 그의 가족. 2. 번역: 송나라 사람이 농작물이 자라는 속도가 느리다고 생각하여 모종을 하나씩 키워 나갔습니다.
그는 지친 몸으로 집에 돌아와 가족들에게 “오늘은 너무 지쳤어요. 농작물 키가 커지도록 도와줬어요!”라고 말했고, 그의 아들은 묘목이 시들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서둘러 밭으로 나갔습니다. 다른 사람을 격려하려고 노력하는 이러한 실수를 저지르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농작물을 관리해도 소용이 없다고 생각하고 무시하는 사람들은 잡초를 뽑지 않고 농작물만 심는 게으른 사람들이고, 농작물이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돕는 사람들은 농작물이 자라도록 격려하는 사람들입니다. 3. 기사에서 비판하는 두 유형의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 언어의 실제적인 의미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하나는 게으른 사람이고, 다른 하나는 성공을 열망하는 사람입니다. 실용적인 의미는 객관적인 것의 발전에는 고유 한 법칙이 있다는 것입니다. 좋은 소망과 열정에만 의존하면 그 효과는 주관적인 소망과 반대 될 수 있습니다.
이 우화는 또한 "서두르는 것이 낭비를 만든다"는 구체적인 진실을 말해줍니다. 4. 관용어 -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묘목을 뽑습니다. 발음 yà miáo zhù zhòng 정의: 끌어 올리다.
묘목을 뽑아 성장을 돕습니다. 나중에는 사물의 발전 법칙을 어기고 성공을 열망하여 나쁜 일을 초래한다는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동의어: 속도보다 서두르다, 반의어: 자유방임, 단계별 정족(鄭人)은 신발을 구입합니다. 신발을 사고 싶은 정족(鄭人)은 먼저 자신을 만족시킨 다음 그대로 두었습니다. 시장에 가서 작동하는 것을 잊어버리세요.
일을 마친 뒤 그는 "조치를 지키는 것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반항하면 시장이 문을 닫고 공연을 할 수 없게 된다.
사람들은 "한 번 해보면 어떨까?"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믿음을 갖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 1. 주석 정 - 봄에 작은 나라의 이름 오늘날 허난성 신정현의 가을 기간. 그리고 설정하고, 의지합니다.
구매. Lu - Yinlu, 가죽 신발, 신발.
Du - '생각하다'라는 뜻의 'duo'라는 소리가 있는데, 여기서는 계산하다, 측정하다라는 뜻의 동사로 사용됩니다. 다음 단어 "du", Yindu는 통치자를 의미하는 명사로 사용됩니다.
한문의 대명사인데 여기서는 적당한 크기를 뜻한다. 앉다(sitting) - 함께 앉는다는 것은 좌석을 의미하는데, 여기서는 의자, 스툴 등의 가구를 가리킨다.
도시로-to, to. 가, 가, 가.
시장, 시장. Fuck - 손잡이는 가져오거나 쥐는 것을 의미합니다.
잊어버리세요 - 잊어버리세요, 끝났다는 뜻이고 여기서는 시장이 해체되었다는 뜻입니다. 없음 - 없음, 없음, 여기서는 '할 수 없음', '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2. 정(鄭)에 신발을 사고 싶어하는 남자가 있었다. 그는 먼저 집에서 줄로 발 사이즈를 측정한 뒤 측정한 사이즈를 좌석에 올려놓았다.
시장에 갔는데, 계량된 수량을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이미 신발 한 켤레를 선택했고 크기를 비교하고 싶었는데, 크기를 측정하기 위해 밧줄을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기 때문에 서둘러 집으로 가져왔습니다.
밧줄을 가지고 달려갔더니 시장이 흩어지고 신발도 사지 못했다. 다른 사람들이 그걸 알았을 때 "네 발에 한번 신어보는 게 어때?"라고 말하더군요. 그는 "내 발보다 실측된 사이즈를 믿는 편이 낫습니다"라고 고집스럽게 말했습니다.
현실에 동조하지 않고 도그마에 얽매이지 않고 완고하게 행동하는 사람들을 풍자한 이야기이다. 3. 구두점 단어를 발음하고 설명합니다. [1] 먼저 도수를 측정합니다. [2] 도수를 잡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3] Ning Xindu (1) duó (2성) (2) dù (4성) ) ( 3) (2)와 동일 추의 절에 추가할 뱀을 그리면 그 안에 사는 사람에게 물을 주세요.
방에 사는 사람이 "이건 좀 부족해요. 여러 사람이 마실 수 있는 양인데, 한 사람이 마실 양이 넘습니다. 땅에 뱀을 그려주세요." , 먼저 마시는 사람이 뱀이다." 뱀 왼손에 십이지신을 쥐고 오른손에 뱀을 그리며 "나는 할 수 있다!"고 말하며 "뱀은 다리가 없는데 어떻게 줄 수 있느냐?" 뱀의 다리를 가진 사람은 결국 포도주로 죽는다.
1. 사원 - 봉건 사회에서 조상, 성자, 순교자를 숭배하는 장소. p>
세렌(Sheren) - 부하, 자기 손으로 일하는 사람들. 卮, 고대에 술을 마시기 위해 사용했던 그릇. >
구(Gu) - 물론 원래 의미는 중국어의 의문어입니다.
죽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전국 시대의 상실과 상실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Ce - 우리 나라의 고대 책의 이름입니다. 원래는 전국시대 고문과 로비스트의 정치 활동과 수사를 기록한 일부 흩어져 있는 자료였습니다. 서한 출신인 유향이 이 자료를 동주에 따라 편찬했습니다. , 서주, 진, 기, 초, 조, 위, 한, 연. 2. 한문의 20가지 숙어와 암시
토끼를 기다리며: 송나라 사람들이 밭을 갈았습니다. p> 들판에 식물이 있는데 토끼가 목이 부러져 죽는다. 잡초를 풀기 때문에 토끼를 다시 찾으려고 계속 식물을 지키고 있다. 한단에서 걷는 법을 배운다. 예전에 한단에서 걸음마를 배우던 사람이 있었는데, 같은 목적을 이루지 못하고 예전의 발걸음을 잃어 귀까지 기어가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 "한슈"는 덧붙입니다. 또 다른 이야기: 추에 사찰이 있는데, 이웃에게 술을 줬는데, 이웃이 "술이 부족한 사람이 있는데, 한 사람은 넉넉하다"고 말했다.
땅에 뱀을 그려주세요. 먼저 마시는 사람이 마시게 됩니다.”라고 와인을 소개하고 마신 그는 왼손에 퍼즐을 들고 오른손에 뱀을 그리며 말했다. "발을 만들 수 있어요."
만들기도 전에 그는 퍼즐을 들고 "뱀은 다리가 없어요. "지안이 어떻게 충분할 수 있겠어요?"라고 말했다.
뱀발을 가진 사람들은 결국 술 때문에 죽습니다. 송나라에는 저격을 좋아하고 그들을 집단으로 키우는 저격수가있었습니다. 첩보의 의미를 이해하면 대중의 마음도 얻을 수 있다.
음식이 부족하면 군중이 당신을 길들일 수 없을까 봐 음식을 제한할 것이다. , 아침에 4개, 저녁에 3개면 충분합니까?" 저격수들은 모두 기뻐했습니다.
——"장자·기무륜" 사마귀는 마차 역할을 한다. 제나라 장공이 사냥을 나갔을 때 벌레 한 마리가 발을 들고 바퀴를 치려고 했다.
황제에게 "이게 무슨 곤충이냐"고 물으니 "소위 사마귀다. 곤충이다. 제어할 줄은 알지만 제어할 줄은 모른다"고 답했다. 멈춰라 적의 힘을 과소평가하고 적을 과소평가한다."
장공은 "이 사람은 사람이요, 세상을 위해 용감해야 한다!"고 말했고, 그것을 피하기 위해 마차에 들어갔고, 전사가 돌아왔다. 관 구입 및 진주 반환: 일부 추족은 진주를 정에게 팔았습니다. 그들은 뮬란 캐비닛을 만들고 계피 후추로 훈제하고 진주와 옥으로 장식하고 장미로 장식하고 에메랄드로 장식했습니다.
정(鄭) 사람들은 관을 사서 진주를 돌려주었다. 이는 술통을 잘 팔지만 진주를 잘 팔지는 못한다고 할 수 있다.
——"한비자" 늙은 말은 길을 안다. 관종과 희봉은 환공을 따라 외로운 대나무를 베었고, 봄은 가고 겨울은 돌아갔으며, 그들은 혼란스러워서 길을 잃었다. 방법. 관중은 "늙은 말의 지혜를 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늙은 말을 놓아주고 따라가서 도를 성취했다. 산에는 물이 없었다. 시펑은 "개미는 겨울에는 산의 햇빛 아래, 여름에는 산 그늘에 산다. 개미 흙 1인치 안에 물이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파서 물을 발견했습니다. —— "한비자 · 석림상" 묘목을 파괴하고 자라도록 장려하십시오 : 송나라 사람들이 묘목이 자라지 않는다고 불쌍히 여기고 뽑아 냈는데 밝은 빛을 가지고 돌아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에게 "오늘은 아파요!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드릴게요."
그것을 보기 위해 아들들이 모여들었는데 묘목이 시들었습니다. 우(禹)를 연주하여 숫자를 보충하다: 제(齊)나라 선왕(宣王)이 사람을 보내어 우(禹)를 연주하게 하였는데, 그 수는 300명에 달한다.
난궈 장관은 왕을 위해 우 역을 맡아달라고 요청했다. Xuan 왕은 그것을 기뻐하고 수백 명의 사람들을 먹였습니다.
선왕이 죽고 민왕이 즉위했다. 하나씩 들어보면 좋습니다.
하사는 탈출했다. 자기 모순: 우 방패와 창을 가진 초 사람들은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침몰시킬 수 없다"고 칭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내 창은 무너지지 않습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너무 강해 "모든 것에 갇히는 것이 좋다." "지의 창을 사용하고 지의 방패를 가두는 것은 어떻습니까?"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갇힐 수 없는 방패와 갇힐 수 없는 창은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다. 바람을 타고 파도를 가르며: Yuanqian이라는 이름의 Zongqi는 난양 니양에서 태어났습니다.
나의 삼촌은 귀족이지만 관료는 아니다. 그가 어렸을 때 Bing은 그에게 그의 야망에 대해 물었습니다.
추씨는 "장풍을 타고 수천 리의 파도를 부서뜨리고 싶다"고 말했다. 형은 아내와 결혼해 막 집에 들어갔는데 밤에 강도를 당했다.
열네 살 때 도둑에 맞서기 위해 일어섰는데, 그 수가 열 명도 넘는 도둑들이 다 뿔뿔이 흩어져서 집에 들어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세상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으며 선비들은 문학과 정의를 직업으로 삼았습니다. 소수의 선비들은 고귀하고 제자들은 모두 무덤 경전을 좋아했지만 꺼려하고 무술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지역 음악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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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는 멈춰 있고, 그에 묶인 사람은 물속으로 들어가 그것을 요구한다. 배는 이미 움직였으나 검이 움직이지 않는다.
찾고 있다. 바다에 한숨 쉬다: 가을 물이 강으로 흘러들고, 징류는 너무 커서 두 절벽 사이에 소나 말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얀허보는 기뻐하며 그 모든 아름다움을 생각했습니다.
그는 북해 동쪽을 바라보며 동쪽으로 갔다. 그래서 이듬해부터 허보가 돌기 시작했다. 얼굴을 바라보며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야생에는 '도(道)라는 말을 들었는데 나는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말이 있다.
젱(Zheng) 사람들은 먼저 자신을 돌보고 시장에 앉아 있습니다.
그는 그것을 얻은 후 "나는 그것을 잊어 버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남자는 "한 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다. "루 후작이 새를 키웠다. 과거에는 루 교외에 바닷새가 멈췄습니다.
루 후작은 절에 가서 술을 마시고 재미로 "구소"를 연주했으며 감히 한 조각도 먹을 수 없었습니다. 고기는 한 잔도 마시지 못하고 3일 만에 죽는다. 우(吳) 출신인 손산(孫山)은 재미있고 재능 있는 사람이었다.
그는 다른 현에 가서 물었다. 촌사람은 실망스러워서 최하위에 있었다.
마을 사람들은 아들의 득실에 대해 "아는 사람이 쑨산이다"라고 말했다. 그의 이름은 선한 사람이 손산 밖에 있다." 송나라 판공성(求孝成)은 『국정록』에서 사슴은 말과 같다고 말했다. 들어봐라 먼저 덫을 설치하고 사슴을 안고 2세에게 선물했다. 2세는 "총리가 사슴이라고 잘못 말했다. " "아슌 조고"
동시의 찡그림 흉내 : 서시의 마음이 아프고 찡그린데 그 속에 있는 추함이 아름다우며 부자가 이를 보고 힘이 난다. 문을 닫고 가난한 사람은 그것을 보면 아내를 붙잡고 가버린다. 그는 찌푸린 얼굴의 아름다움을 알지만 그 아름다움의 이유를 모른다. 주만은 용을 죽이는 법을 배운다. 이질리.
3년 만에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거액의 돈을 썼지만 아무 소용이 없는 남자. 귀를 막고 종을 훔치다: 판씨가 죽은 후 어떤 사람들은 종을 발견하고 잃어버리려고 도망갔지만 종은 너무 커서 감당할 수 없었다.
척추뼈를 파괴했지만 종은 여전히 소리를 냅니다. 들릴까 봐, 빼앗길까 봐 얼른 귀를 막는다. ”
다시 펑푸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진나라에 펑푸가 있는 사람들은 호랑이와 잘 싸우고, 그들의 병사들은 좋은 사람이 될 것이다. 그러면 야생에서 호랑이를 쫓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p>
호랑이가 몸을 짓누르면 하지 마세요. 그는 감히 그녀에게 장난을 쳤습니다.
Feng Fu는 차에서 내렸고 모두가 행복했습니다. p>
Chen Yuluoyan: Mao Qiang, Li Ji, 인간의 아름다움은 깊이를 보고, 새는 높은 비행을 보고, 엘크는 갑작스러움을 보는데, 네 사람 중 누가 세상의 진정한 색깔을 아는가? 예공은 용을 좋아합니다. 예씨는 용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는 용을 쓰려면 갈고리를 사용하고, 용을 쓰려면 집 조각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Tianlong은 그 소식을 듣고 홀에서 머리와 꼬리를 들여다 보았습니다.
예공은 그것을 보고 영혼을 잃었고 오색은 주인이 없었다. 예공은 용이 아니지만 좋은 남편은 용과 같지만 용이 아니다.
3. 중학교 한문에 등장하는 모든 암시
검은 구름이 도시를 짓누르고 있고, 갑옷은 태양의 황금빛 비늘을 향해 빛나고 있다.
나팔 소리가 가을 하늘을 가득 채우고 제비의 기름이 가득하다
반쯤 말린 붉은 깃발이 이수 ① 근처에 서리가 내리고 차가운 북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
왕에게 보고하는 금단 ②
암시
①이수: 현재의 하북성(河北省) 서쪽에 있는 강의 이름. 전국시대 정가가 진왕을 시해하러 갔더니 연왕단 등이 이수강에 보내어 지었는데, 정가가 기뻐 노래를 불렀다. 한 번 떠난 영웅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②황금 테라스: 전설에 따르면 전국시대 안조왕이 지었다고 합니다. 그는 테라스에 많은 금을 놓고 각지의 인재를 초대했습니다.
감사
9. 구름이여 안녕
(명나라) 샤완춘
나는 관광객이었다. 3년을 보내고 오늘 다시 남관에 왔습니다.
무한한 강산의 눈물, 누가 세상이 넓다고 했나요?
봄으로 가는 길이 가까워서 고향을 떠나기가 어렵다.
이포가 돌아오는 날, 하늘에 뜬 영혼의 깃발을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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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시
① 남관(關) : 고대 남부의 초족이 썼던 모자. 후에 죄수들의 별명으로 사용되었다. '좌전'에서 유래했다. 초(楚)나라의 종의(忠信)가 이를 보고 "남과너제(秦密)"라고 물으니, 관리는 "초나라의 포로를 정(鄭)나라 사람들이 바친 것입니다. " 이것은 저자가 청나라 군인들에게 체포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사
Zhong Yi와 같은 조국
Xuanzhou Xie Tiao Tower 송별 학교 서기 Shu Yun
(당나라) Li Bai
나를 버리는 사람들은 할 수 없습니다. 어제의 하루를 지키세요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사람들은 오늘 많은 걱정을 할 것입니다
바람이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가을 거위를 보냅니다. .
봉래 기사 ① 건안뼈 ②, 가운데에 작은 감사와 맑은 머리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편안함을 느끼고 강하고 날고 싶어합니다. , 그리고 밝은 달을 품기 위해 푸른 하늘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칼로 물을 자르면 다시 물이 흘러 슬픔을 없애고 더 슬프게 만듭니다. /p>
이 세상의 삶은 만족스럽지 않고, 명나라가 퍼져 배를 평평하게 만든다 ③.
암시
①봉래 기사: 의 문학 작품을 말한다. 바다 위의 전설적인 산인 봉래에는 불멸의 고전이 담겨 있습니다. 동한 왕조의 중앙 교서실은 동쪽을 바라보고 있으며 "봉래산"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②건안문: 동한 말기 조조와 그의 아들을 필두로 한 문인들이 강렬하고 신선한 글을 썼고, 이후에는
③ 납작한 배 만들기: 춘추말기에 판리가 왕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는 뜻이다. Yue의 Gou Jian은 "평평한 배를 타고 강과 호수에 떴다"( "역사적 기록 · Huozhi의 전기"참조)
감사
① ② Li Yun의 기사에 대해 칭찬합니다.
③마지막 두 문장은 현실에 대한 불만을 담은 시인의 열정적인 말이다.
어부의 자존심
(송나라) 판중옌
가을이 오고 풍경이 이상하다. 헝양을 떠나는 기러기 소리가 수천 리 멀리서 들리고, 연기가 자욱하고, 해가 지고 있다.
탁한 술 한 잔은 수천 리를 여행할 수 있다. 안란은 아직 죽지 않았다. ① 강관은 서리로 덮여 있고, 장수들은 하얗다. -머리털이 있고 남편은 눈물을 흘립니다.
(8학년 2권에서 발췌)
암시
p>① Yan Ran Weile: 그렇죠. 『후한서』에 따르면 한나라 용원 원년에 장군 두현이 북흉노를 격파하고 북선우를 추격하여 승천했다는 뜻이다. 옌란산에 가서 공덕과 귀환을 기념하기 위해 돌을 깎는다
감사
큰 야망을 품고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고립된 도시의 군인들의 우울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12. 양주(楊州) 초기에 복권을 받다 잔치마다 선물을 본다
(당나라) 유우희
황량한 바산과 초수 땅에서 나는 23년 동안 버림받았습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허한 구호와 피리시를 듣는 중 ① 시골에 가면 죽은 사람처럼 보일 것입니다 ②
수천. 침몰한 배 옆으로 수많은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들이 솟아오르고 있다.
오늘은 정게 노래를 듣고 잠시 잔으로 마실 것이다.
암시
①
문제복: 수수의 '과거회상' 서진시대에 항수와 계강은 당시 집권하던 사마그룹에 불만을 품고 살해당했다. 그는 지강의 옛 집 앞을 지나가다가 누군가 피리를 부는 소리를 듣고 살해당한 친구가 생각나서 슬픔과 분노를 담아 시를 지었다.
②란커런(蘭健仁) : '서의기'를 보세요. 진나라 왕지가 장작을 패러 산에 들어가 거기서 두 아이가 체스를 두는 것을 보았다고 합니다. 체스를 두고 난 뒤 아이가 "당신의 도끼 자루(Ke)가 죽었다"고 말했다. 왕지는 고향에 돌아와서 그의 동시대 사람들이 모두 죽은 것을 보았다.
감사
①작가는 이것을 빌렸다. 이 암시는 정치개혁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살해된 오랜 친구에 대한 기억을 표현한 것이다.
②작가는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자신을 오랫동안 외부 세계에 쫓겨난 사람으로 묘사하는 암시입니다. 고향에 돌아오면 세상과 단절된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4. 15개의 관용어 이야기를 원합니다. 번역이 있는 고전 중국어
1. 장대를 들고 성문으로 들어가다 처음에는 똑바로 들고 있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가로로 들어가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러시아에서 한 노인이 와서 "나는 성자는 아니지만 많은 것을 봤다. 왜 톱으로 자르지 않느냐"고 말했다. 번역: 노(魯)나라에 긴 장대를 들고 성문으로 들어가는 사람이 있었는데, 처음에는 장대를 똑바로 들고 성문으로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그는 정말로 방법을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잠시 후 한 노인이 이곳에 와서 "나는 현자는 아니지만 많은 것을 보았다. 톱으로 긴 장대를 잘라서 들어가는 것이 어떨까?"라고 말했다. 성문?" 저 루루 중국인들은 노인의 방법을 따라 긴 장대를 잘라냈습니다. 2. 검을 구하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 초인이 강으로 들어가고 있었는데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습니다.
배와 계약을 맺으며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고, 배가 멈춰서 계약한 사람이 그것을 찾으러 물에 들어갔다.
배는 움직였는데 칼은 움직이지 않는다. 이런 검을 찾고 계시다면 헷갈리시죠! 번역: 전국시대 초나라 사람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너려고 했습니다.
배가 강 한가운데에 이르렀을 때 그는 조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가지고 있던 칼을 강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는 즉시 칼을 꺼내 배 옆면에 표를 새겼다. “여기가 내 검이 물에 빠진 곳이라 표를 새기고 싶다.” 배가 정박하자 나추 남자는 쓰러진 검을 되찾기 위해 배의 표시된 지점에서 즉시 물 속으로 뛰어내렸다.
오랫동안 낚시를 했는데도 여전히 칼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는 어떻게 검을 찾을 수 있었습니까? 배는 계속 움직이지만 칼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런 검을 찾으러 갔다는 게 너무 멍청하고 우스꽝스러웠다. 3. 예씨는 용을 좋아하고 그의 방에 있는 모든 조각품은 용과 같습니다.
그래서 천룡은 이 말을 듣고 내려와서 창밖을 내다보고 홀 뒤를 따라갔다. 예공은 이를 보고 버리고 도망쳐 영혼을 잃고 다섯 신을 주인 없이 남겨 두었다.
예공은 용이 아니다. 용과 같지만 용은 아니다. 번역: 옛날에 용을 무척 좋아하는 예공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의 집에는 벽에도 용이 그려져 있고, 기둥에도 용이 새겨져 있고, 그가 입는 모든 것에도 용이 수놓아져 있었습니다. 하늘의 진짜 용은 예씨가 용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예씨를 만나러 왔습니다. 그는 홀에서 긴 꼬리를 펴고 창문에 머리를 대고 보았습니다.
예공은 하늘에 떠 있는 진짜 용을 본 후 너무 겁에 질려 얼굴색이 변해 서둘러 숨었다. 알고 보니 예공이 좋아하는 것은 진짜 용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고 수놓아 조각한 가짜 용이었다.
4. 정(鄭) 사람이 신발을 사서 등에 신는다. 시장에 오면 먼저 신발을 보관하고 앉는다. 그는 신발을 가져오는 것을 잊고 "신발을 잡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반항하면 시장이 문을 닫고 공연을 할 수 없게 된다. 사람들은 "한 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고 그는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믿음을 갖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 번역: 정(鄭)나라의 한 남성이 한 켤레를 사고 싶어했다. 신발을 먼저 비교한 후 측정한 사이즈를 시트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는 서둘러 시장에 갔다가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이미 신발을 받았는데 "사이즈를 가져오는 걸 깜빡했다"며 집에 갔다.
돌아왔을 때는 시장이 문을 닫았고 결국 신발을 하나도 사지 못했다. 누군가 그에게 "네 발에 맞는 신발 사이즈를 시험해보는 게 어때?"라고 묻자 그는 "나는 내 발보다 사이즈를 믿는 편이 낫다"고 답했다. 창병은 나를 칭찬하며 말했다: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어떤 것도 그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또한 그는 “내 창이 너무 날카로워서 모든 것을 가둘 수 있다”고 자신의 창을 칭찬하기도 했다. 아니면 "Zi의 창을 사용하고 Zi의 방패를 가두는 건 어때요?"라고 말해보세요. "남자는 대답하지 못한다.
부러지지 않는 방패와 부러지지 않는 창은 같은 세상에 존재할 수 없다. 초나라에 방패와 창을 모두 파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자신(방패)을 칭찬하며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그 무엇도 뚫을 수 없다. (그는) 또한 자신의 창을 칭찬하며 “내 창은 너무 날카로워서 뚫지 못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
누군가가 “창으로 방패를 뚫으면 어떻게 될까요?”라고 말했습니다. "판매자는 대답할 수 없습니다. 뚫을 수 없는 방패와 뚫을 수 없는 창이 동시에 존재할 수는 없습니다.
6. 앉아서 기다리세요. 송 사람들에게는 경작자가 있었습니다. 다나카
토끼가 목이 부러져 식물에 달라붙어 죽는다. 그 안에는 농부가 있었다. 수 에이커의 땅을 심고 있던 송나라.
어느 날 밭에서 일을 하던 중 갑자기 토끼 한 마리가 자신을 향해 화살처럼 날아오는 것을 보았다. 큰 나무를 세게 쳐서 목이 부러지고 다리가 차서 죽었습니다. 농부는 빨리 달려가서 토끼를 집어 들고는 유쾌하게 말했습니다. "정말 헛수고야. 다 헛수고야." 그리고 돌아가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을 거예요.
토끼를 품에 안고 집으로 걸어가던 그는 '정말 다행이다. 내일 또 토끼가 올지도 모른다. 이런 흥정을 놓칠 수 없다'고 자랑스럽게 생각했다. "다음날 밭에 나가서 일도 안 하고 큰 나무만 지키고 토끼가 때리기만 기다렸어요.
그러다 보니 하루 종일 기다렸다가 발견했어요. 하지만 그는 아무것도 하기 싫었고, 그 이후로 그는 매일 큰 나무 아래 앉아 밭에 잡초가 자랄 때까지 기다렸다. 농작물보다 키가 크고 토끼 그림자도 없었습니다. 나는 그를 다시는 보지 못했습니다. 7. 뱀 그림이 있는 사원이 있으면 다른 사람에게 줄 술을 받게 될 것입니다. 땅에 뱀을 그려주세요. 먼저 마시는 사람이 마시게 됩니다. ”
한 남자가 먼저 뱀을 만들어 와인을 소개하고 마셨다. 그는 왼손에 십이지신을 들고 오른손에 뱀을 그리며 “나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 일이 이루어지기 전에 어떤 사람이 뱀을 만들어서 그것을 붙잡고 이르되, 뱀은 다리도 없는데 내가 어떻게 네게 줄 수 있느냐? "그리고 그는 포도주를 마셨다. 뱀발을 가진 자는 결국 포도주로 망하게 된다.
번역: 초나라에 귀인이 있었는데, 조상들에게 제사를 지낸 뒤 한 항아리에 상을 주었다. 도와주러 온 손님에게 제사 포도주를 바쳤다. 그 손님은 서로 의논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 한 병의 포도주는 모든 사람이 마실 수 없지만 한 사람이 마시기에 충분합니다."
땅에 뱀을 그리는 경쟁을 해보자. 뱀을 먼저 그리는 사람이 포도주 한 병을 마실 것이다. “뱀 그림을 먼저 완성한 사람이 있었어요.
술항아리를 들고 마시려던 참인데, 자랑스럽게 왼손으로 술항아리를 잡고 계속해서 뱀 그림을 그렸어요. 그의 오른손은 "한 잔 더 줄 수 있어. 발도 좀 더 추가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발을 그리기도 전에 다른 사람이 이미 뱀을 그렸습니다. 그 사람은 술병을 낚아채며 “뱀은 발이 없잖아요. "그 후, 그는 항아리에 담긴 포도주를 마셨다.
뱀의 발을 그린 남자는 결국 포도주를 마시지 않았다. 8. 여우는 호랑이의 힘인 척하고 호랑이는 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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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우가 말했다: "감히 나를 먹지 못하느냐! 하늘과 땅이 나에게 온갖 짐승을 키우게 하였느니라. 네가 먹으면 지금 나야, 너는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는 셈이다." 어서 나를 따라오라. 나를 보고 감히 물러설 수 없느냐? 호랑이는 그렇게 생각하고 나를 따라왔다.
호랑이는 그걸 몰랐다. 동물들은 겁을 먹고 도망갔습니다. 네, 저는 여우를 무서워하는 줄 알았습니다.
5. '한비자'의 이야기는 반드시 한문으로 쓰여져야 하며, 그 의미와 도덕이 흥미로워야 한다.
토끼를 기다리다: 적응하는 방법을 모르고 좁은 경험에 집착한다는 비유; 또는 우연한 사고로 무엇인가를 얻기를 바라면서 중국의 송나라 사람들은 밭을 갈고 있는데, 토끼가 그 위로 걸어가다가 목이 부러져 죽는다. 풀을 풀고 식물에 달라붙어 토끼를 다시 찾을 수 없자 그는 송나라의 웃음거리가 되어 이제 전왕의 정부를 이용해 나라를 다스리려 합니다. 이 세상에는 모두 가지를 기르고 있다. 송나라에 매일 밭에서 일을 하는 농부가 있었는데, 어느 날 그 농부가 밭에서 일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토끼 한 마리가 튀어나왔다. 토끼는 사람을 보고 겁이 나서 필사적으로 달려가다가 갑자기 농부의 밭에 있는 나무 그루터기에 부딪혀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토끼. 저녁에 집에 돌아온 농부는 죽은 토끼를 아내에게 주었고, 다음날 부부는 맛있는 이야기를 나누며 웃었습니다. , 농부는 평소처럼 밭에 일하러 나갔지만 더 이상 예전처럼 집중하지 못했습니다. 한동안 일한 후 그는 또 다른 토끼가 튀어나와 나무에 부딪힐까 봐 풀밭을 바라보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루종일 멍하니 일을 했는데 어두워질 때까지 토끼가 나오지 않자 마지못해 집에 갔습니다. 그는 밭에 갈 생각도 하지 않고 들판 가장자리에 있는 나무 그루터기에 앉아 토끼가 나오기를 기다렸으나 나중에는 헛수고가 되었습니다. 농부는 매일 이렇게 나무 그루터기에 머물면서 토끼를 한 마리 더 주려고 했지만, 그 때문에 농지의 묘목이 말라버렸고, 그 결과 농부들은 송나라 사람들의 웃음거리가 되었습니다. 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