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1980년대 천진 출신 여성 가수를 아는 사람이 있을까요?

1980년대 천진 출신 여성 가수를 아는 사람이 있을까요?

장디에(Zhang Die)의 노랫소리는 장강(Zhang Qiang)의 노래보다 더 매력적이며, 젊고 자유로운 리듬으로 가득 차 있다.

옛날 노래 커버는 언제나 인기가 많아요. 지난 몇 년 동안 Meng Tingwei는 민요 커버 앨범 "The Age of Innocence"를 발표했으며 또 다른 커버 앨범 "Qi Qin's Love Songs of the Century"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수많은 커버 앨범이 나왔습니다. Wen Zhang은 커버 앨범 'To Be Continued'에 이어 'To Be Continued Another Chapter'를 발표했고, Yang Yuying은 'Mom Taught Me a Song'에 이어 또 다른 커버 앨범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Have a Love' 커버 앨범, Liu Huan의 커버 앨범 'Born in the 1960s'가 본격적으로 홍보되고 있으며 Jiang Meiqi의 'Melody' 커버 앨범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런데 최근 커버 앨범들을 잘 들어보면 이제 질리지 않고 들어도 질리지 않는 옛날 노래들에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된다. 인기를 얻으십시오. 사실, 시간의 시험을 통과할 수 있고, 잊혀지지 않고, 대중화되고, 거리에서 불려지는 모든 노래는 클래식 노래입니다. 한 가지 버전만 하기에는 아깝습니다. 커버를 통해 가수들은 서로 다른 기분과 감정으로 서로 다른 버전을 선보일 수 있다. 감상 취향이 다른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버전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 계속해서 리메이크되었던 옛날곡들과 그간 리메이크되었던 인기 히트곡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그리운 옛날 노래

"The Moon Represents My Heart"라는 노래는 Teresa Teng이 처음 불렀으며 Xu Xiaofeng, Tsai Chin, Leslie Cheung, Qi Qin, Zhu가 사용했습니다. 화(Hua), 당나라악단(Tang Wang Band), 라오랑(Lao Lang), 샤오산(Xiao Shan)이 연주한 바 있으며, 커버 빈도도 높고 영향력의 범위도 다른 노래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다. 모든 버전 중에서 개인적으로 Xu Xiaofeng과 Tsai Qin의 커버가 가장 듣기 좋은 것 같아요. 원조 가수 Teresa Teng은 노래를 감미롭고 부드럽게 다루었고, Xu Xiaofeng은 웅장하고 영묘하게 노래를 다루었으며, Tsai Chin의 노래는 듣는 사람을 약간 슬프고 무기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노래의 가장 유명한 커버 버전은 이 노래를 수없이 부른 치친(Qi Qin)일 것입니다. 이 노래는 한때 그와 Wang Zuxian 사이의 사랑 노래가 되었습니다. 단지 Qi Qin의 목소리와 기질이 이 노래를 부르기에 정말 적합하지 않다고 느꼈을 뿐입니다. 그의 버전은 너무 부드럽고 어떻게 들어도 개성이나 혁신이 없습니다. 주화의 커버는 너무 혁신적이어서 곡을 다시 편곡해 원곡의 본질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아도 괜찮다. Leslie Cheung, Tang Wang Band, Lao Lang 및 Xiao Shan 버전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없어서 감히 판단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수의 창법에 있어서 장레슬리와 라오랑의 해석은 독특할 것 같아요.

'I Only Care About You' 역시 Teresa Teng이 부른 곡으로 Gigi Leung이 커버한 곡으로 Sammi Cheng, Na Ying, Sun Yanzi가 함께 불렀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Gigi Leung의 연주가 좋은지 나쁜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Leung 선생님의 중국어 실력이 더 향상되어 그녀가 알아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노래하기 전에 플랫롤 혀를 사용하세요. 삼미청(Sammi Cheng), 나잉(Na Ying), 스테파니 선(Stefanie Sun)의 노래가 흥미롭다. 노래는 개인별로 한 부분, 후렴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섹션마다 다른 스타일로 재배치된 것 같고 조금 이상한 느낌도 들지만 결국 새로운 시도인 것 같습니다.

'Seeing the Smoke Again'이라는 노래도 Teresa Teng이 처음 불렀고 Faye Wong이 커버했습니다. Teresa Teng의 버전은 매우 섬세하고 약간 Jiangnan gouache 그림과 비슷하지만 Faye Wong의 버전은 마치 세상에서 멀리 떨어진 외로운 동화의 나라를 묘사하는 것처럼 사람들을 희미하게 황량하게 만듭니다. Teresa Teng은 드물게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고 Faye Wong도 드물게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목소리 중 하나는 더 도시적인 반면 다른 하나는 이 세상에서 조금 벗어나 천상의 목소리입니다. 서로 다른 목소리가 똑같은 아름다운 노래를 만들어냅니다.

'Sweet Honey'는 텅 테레사(Teresa Teng)가 처음 부른 곡으로, 셰샤오동(Xie Xiaodong)과 판샤오쉬안(Fan Xiaoxuan)이 듀엣 버전을 선보였다. 셰샤오동과 판샤오쉬안의 노래는 흠잡을 곳이 없고 중음역대의 곡인데, 이 곡은 사실 듀엣곡으로는 어울리지 않는 곡이라 듣는 이가 헷갈리게 만든다.

'Olive Tree'는 제가 아주 좋아하는 오래된 노래입니다. 이 오래된 노래는 Qi Yu가 처음 부르고 Fei Xiang과 Zhu Fengbo가 커버한 노래입니다. Qi Yu의 버전은 천상의 느낌을 주며 방황하는 자유로움을 선사합니다. Fei Xiang은 전자 현과 바이올린 솔로를 추가하여 노래를 다시 편곡했으며 전체 음악이 훨씬 더 세련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페이샹의 노래는 곡에 얽힌 우여곡절과 분위기가 있는데, 이는 치위의 느낌과는 전혀 다르지만 그래도 듣기에는 흥미롭다.

이것은 작품의 성공적인 재배열 중 하나입니다. Zhu Fengbo의 커버를 들어본 적이 없는데 다를지 궁금합니다.

이 노래 "Reading You"는 Tsai Qin의 첫 번째 노래여야 합니다. Tsai Chin의 베이스는 완벽하며, 그녀의 쉰 목소리와 약간 매력적인 목소리는 이 매우 부드러운 사랑 노래에 슬픔을 선사합니다. Tsai Qin의 첫 번째 노래일지도 모르지만 내가 가장 먼저 들었던 것은 Fei Xiang의 노래였습니다. 페이샹의 노래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1988년경 버전이고, 다른 하나는 올해 '바람을 흔들고 비를 부른다' 콘서트의 라이브 버전이다. 같은 사람이 같은 노래를 부르더라도 그 사람의 기분과 경험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잘 들어보세요. 1988년 버전의 '당신을 읽는다'는 따뜻함이 더 짙습니다. 당시 페이샹은 감정적인 경험이 덜했기 때문에 이 노래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따뜻하며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에 녹였습니다. 페이샹 때 힘든 감정의 여정을 거쳐 이 노래를 다시 불렀을 때 마음속에는 여전히 따뜻했지만 더 이상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지 않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볼 때, 현재 버전은 성숙한 테크닉을 가지고 있으며, 다소 팝 음악을 초월한 느낌을 줍니다. 이는 페이 샹이 오페라를 불렀다가 다시 노래를 부르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무심코 오페라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팝 음악.

'칭장고원'은 본토에서 유래된 희귀하고 비교적 고전적인 노래입니다. 첫 곡은 리나, 커버는 한홍이 불렀다. 저는 Li Na를 매우 좋아합니다. Li Na는 매우 재능 있고 열정적인 가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가 그만두게 되어 아쉽습니다. 리나(Li Na)가 부른 '청장고원(Qinghai-Tibet Plateau)'은 에베레스트 산이 하늘을 향해 솟아오르는 것처럼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이 노래의 예술적 개념. 한홍님의 성량도 좋은데, 고음부에서 노래하기 어려워서 타협하는 느낌이 든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고향' 등 좀 더 가볍고 감미로운 노래를 부르는 데는 한홍이 더 어울리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남자 가수가 이 곡을 커버하기도 했습니다. 진주와 옥을 앞세운 너무 클래식한 곡이라 후대가 쉽게 따라올 수 없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사랑의 대가' 실비아 장이 이 노래를 부를 당시 절망적인 사랑에 얽매여 있었다고 하는데, 이 노래에서 드러나는 내용은 감상적일 뿐만 아니라 무기력하다. 공교롭게도 렁 지지도 이 노래를 부를 때 감정에 휩싸였다. 성격이 달라서인지 렁 지지는 노래에 있어서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 고집을 드러내 이 노래를 더욱 슬프게 만들었다.

인기 골든송

'He Must Love You Very Much'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싱가포르 가수 아두(Adu)가 부른 곡이다. 켈리 첸(Kelly Chen)이 광동어 버전으로 바꿨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보니 '그는 당신을 아주 많이 사랑하겠군요'라는 문장만 이해하고 나머지는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이해가 안 되고, 댓글을 많이 다는 것도 어렵습니다. 단지 Adu가 Kelly Chen의 노래에서 표현한 우여곡절과 슬픔이 전혀 들리지 않을 뿐입니다. 사람마다 느낌이 다를 수 있지만, 곡의 주된 감정 톤은 크게 변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곡은 켈리 첸이 어떤 우여곡절이나 슬픔도 없이 매우 빠르게 노래하게 만드는 곡입니다. 최근 발매될 Jiang Meiqi의 커버 앨범에는 "He Must Love You Very Much"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Xiaomei의 커버 버전이 놀라움을 선사하길 바랍니다.

'It's All the Moon's Trouble'은 Zhang Yu가 불렀고 Kelly Chen이 광동어 버전으로 불렀던 'He Must Love You Very Much'와 마찬가지로 'It's all'이라는 문장만 이해했습니다. 네 잘못이야." 따라서 평가가 없을 것입니다.

'I Believe'는 얼마 전 가장 인기를 끌었던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주제가였던 곡이다. 'My Sassy Girl'이 인기를 얻은 후 중국에서는 이 노래의 여러 버전이 나왔습니다. Sun Nan, Fan Yichen 및 Zhang Mengmeng이 모두 커버를 맡았습니다. 저는 이 노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잘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판이첸이 이 노래로 단숨에 1위로 올라섰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는 이 노래의 남다른 면모를 보여준다. 사실 엄밀히 말하면 이 곡은 절대적인 커버라고 볼 수는 없다. 결국 버전마다 가사도 다르고, 곡의 성공 여부도 가사와 큰 연관이 있기 때문에 평가하기가 불편하다.

'Promise'는 Faye Wong이 처음 부른 곡으로, 'Promise'의 커버에서는 천사 같은 얼굴은 아니지만 천사 같은 목소리를 지닌 Zhou Hui를 소개했습니다. 이 노래에서 Faye Wong의 노래는 흐릿하고 슬픈 반면, Zhou Hui의 노래는 조금 더 부드러우며 어린 소녀 같은 슬픔만이 이 노래를 훨씬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Zhou Hui의 커버는 상당히 성공적이며, 원곡과 커버가 모두 윈윈(win-win)되는 좋은 노래이기도 합니다.

'I am a Fish', Ren Xianqi의 노래 중 많은 부분이 매우 재치 있고, 이 노래도 Ren 스타일이 강하며, 사랑에 빠진 모습을 표현한 노래가 너무 활기차고, Xiao Qi가 노래할 때 슬픔이 없습니다. 이 노래는 그저 무기력함과 나 자신을 비웃는 듯한 느낌만 담고 있을 뿐입니다. 허우샹팅은 커버를 부를 때 약간의 슬픔을 더했고, 약간의 불만도 있는 것 같았다. 보컬의 문제일 수도 있겠네요. 허우샹팅 버전이 좀 더 얇아진 것 같으니 하모니를 좀 더 넣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Meet Too Soon'은 슬픔과 무력감, 원망이 가득 담긴 매우 잊을 수 없는 노래입니다. 첫 번째 곡은 Su Yongkang이 불렀고 Zhou Hui가 커버를 맡았습니다. 좋은 노래는 가수의 마음을 움직일 뿐 아니라 가수의 감정을 노래에 녹여 노래를 더욱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도 남성과 여성 사이에는 실제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수용강과 주희는 감동을 주는 부분이 다르기 때문에 노래에 전달되는 감정도 다릅니다. 수용강은 노래에 담긴 무력함에 더 주목하고, 노래를 변덕스러운 느낌으로 다루었고, 주희는 노래에 담긴 억울함을 표현하는 데 더 집중하는 듯해, 노래에 증오감을 더했다.

커버하면 가장 눈에 띄는 인물은 테레사 텡(Teresa Teng)과 페이샹(Fei Xiang) 두 사람이다. 전자는 수많은 타인의 노래를 커버한 반면, 후자는 수많은 타인의 노래를 커버해 왔으며, 그의 커버는 종종 원곡 가수들을 압도한다. 한 시대를 대표했던 이 앳된 가수는 14세부터 수많은 클래식 노래를 부르며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중국인인데 그녀의 노래가 있습니다. 그녀의 음악 스타일은 달콤하지만 기름지지 않고, 부드럽지만 약하지 않아 듣는 사람들이 질리지 않게 만든다.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수년이 지났지만, 팬들은 여전히 ​​그녀를 그리워하고 있다. 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인기 가수 Fei Xiang은 Wen Zhang의 "Clouds in Hometown", Gao Lingfeng의 "A Fire in Winter" 및 "Unnoying Autumn Wind"를 커버한 곡을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Lin Shurong의 "Anna", Feng Feifei의 "Love Me Well" 및 "Summer Season", Huang Yingying의 "Only Separation" 및 "Desert Feet", Luo Shifeng의 "Changing Face", Qi Qin의 "Another Time" "See Her", Liu Wenzheng의 'March Rain', Qi Yu의 'Olive Tree' 등 아마도 그가 가장 많은 곡을 커버하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의 노래 재해석 성공률은 놀랍습니다. 그가 커버하는 거의 모든 노래는 팬들에게 인정을 받고 인기를 얻습니다. 그의 커버를 듣고 나면 원곡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Clouds of Hometown'처럼 그 기사가 원곡이라는 것을 아직도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Fei Xiang의 걸작이 되세요. 이런 2차 창작 스킬이 정말 대단하네요!

커버의 경우 원곡의 가사를 바꾸지 않고 개인의 스타일을 더해 커버 버전이 원곡과 다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커버라고 생각하지만 본질적으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차이점은 이런 커버는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커버이자, 커버 가수의 노래 실력을 시험하는 곡이라는 점이다. 나는 곡을 편곡하는 것에 대해 낙관적이지 않다. 왜냐하면 어떤 곡이 인기를 얻어 클래식이 된다면, 그 곡이 모든 면에서 대다수의 팬들에게 인정받았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자멸적인. 현재 편곡 후 원곡과 경쟁할 수 있는 곡은 페이샹의 'Olive Tree' 커버뿐이다. 이 곡의 편곡은 의심할 여지없이 예전 곡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당신은 클래식이니까 내가 다시 불러주고, 당신이 다시 불러주니까 점점 더 좋은 커버가 나오길 기대한다.

앨범명 : Ice and Fire

1 기대됩니다

2. 날 떠나지 마세요

3. /p>

4. 사파리

5. 오토바이

6. 디스코 여왕

8. 외국인

p>

9. 열정적인 사막

10. 당신에게 바치는 마지막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