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플룻을 초보자는 어떻게 배워야 하나요? 자율 학습!

플룻을 초보자는 어떻게 배워야 하나요? 자율 학습!

플루트 연주 소개

플루트 연주는 플루트 입에 숨을 불어넣어 내는 소리입니다. 불어넣는 방법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연스럽게 입술을 다물고, 양손으로 플루트 양쪽 끝을 잡고,

플루트 연주 핑거링

왼손으로 플루트의 머리 부분을 잡고, 플루트의 꼬리 부분을 오른손으로 블로우 구멍을 아랫 입술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놓고 구멍을 통해 불어 넣으십시오.

2. 호흡이 분출되면 호흡이 통과할 수 있는 작은 틈만 허용되고, 공기빔이 되어 블로우홀 바닥을 향해 대각선으로 불어온다. 원리는 펜 커버를 날리는 것과 같습니다.

3. 숨이 나올 때 입술이 벌어지면서 숨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볼 근육이 강해 숨이 나오는 출구를 아주 작게 유지해야 한다.

4. 날아가는 소리는 순수해야 하며 공기 소리를 피해야 합니다.

5. 발음 위치가 정확하고 공평하게 되어 모든 호흡이 플루트 소리로 변할 수 있도록 공기 구멍을 정렬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면 거울 앞에서 자주 연습해야합니다.

기법

(1) 연주 자세

플루트를 연주할 때는 먼저 정확하고 자연스러운 자세에 주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인체의 생리적 특성에는 서 있는 자세와 앉은 자세의 두 가지 자세가 포함됩니다.

멜로디 플루트와 큰 베이스 플루트를 연주할 때는 왼쪽 검지 세 번째 부분의 하단을 사용하여 엄지손가락으로 플루트를 잡고 새끼손가락을 엄지손가락과 함께 잡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플루트를 잡고 오른손으로 플라잉 핑거 와이핑(Flying Finger Wiping)을 수행할 때 왼손의 세 개의 구멍이 완전히 열려도 플루트가 흔들리지 않습니다.

앉은 자세는 앙상블 연주 및 반주 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앉는 자세는 서 있는 자세와 상체가 동일한 자세를 취해야 하며, 의자의 높이는 놀이와 호흡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적당해야 합니다. 앉을 때 다리를 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자연스럽게 다리를 벌려야 안정감 있게 앉을 수 있습니다.

(2) 호흡 방법

호흡 방법이 정확하고 인간 생리의 자연 법칙에 부합하며 잘 놀 수 있습니다.

연주 시 호흡은 평소 호흡과 다르다. 연주 시 흡입량이 크기 때문에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입과 코로 동시에 들이쉬는 것이 일반적이다. 들숨에는 느린 들숨과 빠른 들숨의 두 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느린 들숨 방법은 음악 시작 전이나 느리고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충분히 흡입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플레이할 때 근육 긴장과 통제력 상실을 피하기 위해 더 이상 흡입할 수 없는 한계까지 흡입하지 마십시오. 빠른 호흡은 일반적으로 빠른 음악과 환기 표시가 없는 지속적인 발성 사이에 사용됩니다.

연주할 때 내쉬는 숨은 두 개의 콧구멍과 입에서 자연스럽게 내쉬는 것이 아니라, 호흡이 지나가는 윗입술과 아랫입술 사이의 틈에서 내쉬기 때문에 가슴과 복근의 수축으로 인한 압박이 발생한다. 뺨과 입술을 강력하게 제어하여 내뿜는 숨은 균일하고 제어되고 압력이 가해진 공기 기둥을 형성하여 플루트를 연주합니다.

플레이할 때는 근육의 긴장과 떨림을 피하기 위해 더 이상 숨을 내쉴 수 ​​없을 정도로 내쉬지 말고, 다음 번에 빠른 흡입을 돕기 위해 2분 동안 공기를 남겨두어야 합니다. 음악이 자연스럽고 일관되게 연주될 수 있습니다. 폐 확장을 증가시키고 호흡을 보다 적절하게 만들기 위해 일반적으로 장거리 달리기, 수영 및 심호흡 운동을 고집할 수 있습니다.

(3) 피리 연주 시 입 모양

피리를 연주할 때 입 모양은 피리에서 나오는 음색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동일한 멤브레인 견고성을 지닌 동일한 플루트는 서로 다른 주법으로 완전히 다른 음색을 생성합니다.

피리는 공기로 연주되는데, 하품을 할 때처럼 윗입술과 아랫입술이 맞물려야 한다. 호흡이 통과하는 틈은 입술 중앙, 볼과 입가 사이에 위치하며 타원형이다. 윗입술은 약간 앞으로 나와 아랫입술 중앙에 있는 마우스피스 위에 부드럽게 놓여 있는데, 아랫입술은 아랫입술로 약 1/4 정도 덮여 있습니다.

플루트를 연주할 때 올바른 입 모양을 가지게 되면 특정 각도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입술과 공기구멍은 90도 직각을 이루고 있습니다.

블로우 홀을 잘라서 연 후 공기가 새는 소리를 최소화하여 블로우 홀에 들어가는 공기가 막히지 않고 흐르고 플루트 연주가 가능하도록 노력하세요. 이를 통해 가장 좋은 방법과 톤을 찾습니다.

(4) 혀의 사용

연주 중 입 ​​안에서 혀의 다양한 움직임은 플루트 발음에 다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혀몸의 가로무늬근의 서로 다른 수축과 수축으로 인해 혀몸이 다양한 방향으로 구부러지고 늘어나게 되는데, 연주하는 동안 혀몸의 가로무늬근의 교번적인 수축과 수축으로 인해 혀와 입천장이 때때로 나타나게 됩니다. 서로 가깝고 때로는 멀어지는데, 이는 호기에서 "스위치" 역할을 하며 간헐적인 호기를 유발하여 플루트 소리가 뱉어내기, 이중화, 중첩 등과 같은 별도의 음악적 효과를 생성하게 합니다. 이완된 상태에서는 혀 끝이 기의 충격을 이용하여 입천장에 탄력적으로 접촉하고 열리게 되어 플루트 소리가 혀 소리, 바운스 소리 등과 같은 "깨진 소리" 효과를 생성하게 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혀가 자연스럽게 이완되어 입의 아래쪽 부분으로 들어가 입을 벌리고 공기 흐름의 통로를 늘려야 합니다.

(5) 호흡과 입 모양의 협력과 호흡 조절

아름다운 플루트 소리를 연주하려면 올바른 호흡 방법과 입 모양이 필요합니다. 플루트의 고음, 저음, 강음, 약음을 연주하려면 호흡과 입 모양의 변화가 서로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연주 시 플루트와 가장 먼저 접촉하는 것은 플루트의 각 소리 구멍의 느린 부기와 빠른 부는 호흡과 입 모양의 조화입니다. 플루트의 가장 낮은 7개 기본 음표를 연주할 때 완전히 누른 배럴 톤부터 6번 홀까지 느리고 꾸준한 불기 방법을 사용합니다. 7개의 기본음보다 한 옥타브 높은 음을 연주할 때는 날카롭게 부는 방법을 사용하여 내쉬는 공기의 흐름을 빠르고 강력하게 만듭니다. 기본음보다 2옥타브 이상 높은 음을 연주할 때 빠른 불기를 바탕으로 호흡근의 수축이 강화됩니다.

호흡 조절은 대나무 피리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연주자가 호흡, 입바람, 댐퍼의 위치와 블로우 홀의 앞뒤 위치를 활용하여 내용을 표현해야 합니다. 음악의 변화, 음량, 음색, 음조가 종합적이고 미묘하며 능숙하고 완벽한 조화를 이룹니다. 1. 그들의 상호관계와 자연법칙은 다음과 같다. 2. 입이 충분히 강하면 음량도 강하고 음높이도 높아야 하며 음색도 강해야 합니다. 입이 헐렁할 때는 음량이 약하고, 음색은 낮고, 음색은 부드러워야 한다. 목소리의 톤이 급할 때는 음량이 강하고 톤이 높아야 하며 소리가 나기 쉬워야 한다. 입바람이 느리면 음량이 약하고 음색이 낮으며 음색이 더 아름답습니다. 댐퍼가 크면 볼륨이 강하고 소리가 높으며 톤이 꽉 찼습니다. 댐퍼가 작으면 볼륨이 약하고 소리가 낮으며 음색이 얇습니다. 댐퍼의 위치가 안쪽에 있고, 볼륨이 약하고, 소리가 낮고, 톤이 순수합니다. 댐퍼 위치가 바깥쪽에 있어 볼륨이 강하고 소리가 크고 소리가 시끄럽습니다.

호흡 조절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 볼륨은 강할 수도 있고 약할 수도 있습니다. 음조는 강하되 높지 않아야 하고, 약하되 낮지 않아야 한다. 톤은 강하지만 시끄럽지 않아야 하고, 약하지만 약하지 않아야 합니다.

플루트를 연주할 때 음정이 부정확해지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낮은 청취 능력과 낮은 음높이 개념 2. 연주 실력이 부족하다 3. 플루트 자체가 조율이 안됐네요. 듣기 능력에 문제가 있다면 먼저 시창법을 배우고, 음조 구별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청음 훈련을 해야 합니다. 연주 실력이 충분하지 않다면 기본 연습을 강화해야 합니다. 플루트에 문제가 있을 경우 숙련된 사람에게 조정 및 수리를 의뢰하세요.

(6) 손가락

플루트를 연주하려면 양손으로 플루트를 잡고 손가락 구멍을 열고 눌러야 다양한 고음과 저음이 나옵니다. 그러므로 각 손가락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만들어 독립적으로 움직이고 오랫동안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하려면 엄격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연주할 때는 팔과 손의 긴장을 풀고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굽혀야 하며, 검지의 배 가운데 부분을 사용하여 플루트 구멍을 부드럽게 덮어야 합니다. 사운드 홀을 열 때 손가락을 손가락 홀에서 약 1~1.5cm 정도 높이 들어올리지 마십시오. 손가락이 너무 높으면 움직임이 빠르지 않아 연주 속도에 영향을 미치고, 손가락이 너무 낮으면 음높이가 낮아지고 음량이 작아지며 음색이 둔해집니다.

공기 누출을 방지하기 위해 사운드 홀을 손가락으로 단단히 덮어야 하며, 딱딱하지 않게 막아야 합니다. 손가락 구멍을 빠르게 열고 닫을 때(비브라토), 손가락 구멍을 위에서 아래로 연속적으로 누르고 닫을 때(음향 연주 시) 소리 구멍을 탄력있게 쳐야 합니다. 이때 플루트를 연주하지 않고도 손끝으로 소리 구멍을 쳤을 때와 동일한 음정의 기본음(베이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플루트를 잡지 않고도 손가락 관절을 이완시키고 타격 동작을 연습할 수 있으며, 속도가 느린 것부터 빠른 것까지 빈도가 증가해야 하며, 더 편안하고 탄력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약지는 일반적으로 가장 유연성이 떨어지므로 더 많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새끼손가락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플루트 몸체에 가볍게 눌러야 하며, 새끼손가락을 다른 손가락을 돕기 위해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앞으로 다양한 비브라토나 장식음을 연주할 때 쉽고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