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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산업의 agc 가치사슬은 무엇인가?
먼저 ACG는 AGC가 아닙니다.
최근 재정부와 국가세무총국은 애니메이션산업 발전을 위해 부가가치세 등 각종 세금을 감면하거나 감면하겠다는 고시를 공동으로 발표했다.
"정책 개혁 추진은 필연적으로 애니메이션 회사의 자금 조달 환경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상해 Mantangtang Cultural Communication Co., Ltd.의 전무 이사 Liu Hui는 애니메이션 산업이 벤처 캐피털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열 중입니다. 하지만 그는 국내 애니메이션 원작 기업 대부분이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도 인정했다.
이에 많은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애니메이션 산업에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혁신적인 시도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7월 31일, 재정부와 국가세무총국은 공동으로 부가가치세, 법인소득세, 영업세, 수입관세 및 수입연결부가가치세를 감면하거나 면제하는 공고를 발표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에 세금을 부과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국가 애니메이션 및 게임 산업(상하이) 진흥 기지 사무국 주젠민(Zhu Jianmin) 국장은 기자들에게 국가가 '먼저 작은 발걸음, 그다음 큰 발걸음'의 형태로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지원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책적으로는 장기적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점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조세특혜를 실시하는 이유에 대해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 운영자들은 국가가 애니메이션 회사의 '빈혈' 문제를 산업계 차원에서 인지하고 있다고 믿고 있어 이를 지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지출을 줄인다'는 관점이다. 산업 체인에서의 적용 범위는 제한되어 있고 초기 단계의 많은 기업의 경우 단기적으로 수익을 달성할 수 없고 혜택도 받지 못하지만 이는 국가가 지원한다는 의미입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이 서서히 개방되고 있다”고 애니메이션 파생상품을 운영하는 한 사업주가 기자들에게 말했다.
Shanghai Mantangtang Cultural Communication Co., Ltd.(이하 'Mantangtang')의 전무이사인 Liu Hui에 따르면 예전에는 VC를 찾아 여기저기 돌아다녔지만 지금은 상황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그는 일주일 내에 VC와 거래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투자자들이 지분이나 프로젝트 파이낸싱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3~4차례 회의를 가졌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은 벤처 캐피탈에게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의 만화 창작 단체 중 하나인 Mantang Tang은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거의 10년의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만화 창작 분야에서는 2008년 중국 벤처캐피털 가치 목록에서 '50대 신생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문화부 오리지널 만화 지원 계획 핵심 지원팀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서클. 그러나 Liu Hui는 "가장 잊혀진 만화 창작 산업의 최전선에 있기 때문에 그 가치가 과소평가되거나 독창성의 위험이 벤처 캐피털에 의해 선호되지 않는다"고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Liu Hui는 중국의 거의 모든 창작물이 애니메이션 회사의 자금 조달 문제.
ACG 통합:
애니메이션 가치 사슬의 상생과 번영
소위 ACG는 영어로 Animation, Comic, Game의 약어입니다. 만화와 게임(특히 전자 게임)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일본에서는 1990년대에 이 세 가지 산업이 긴밀하게 통합되었으며, 최대한의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 세 가지 플랫폼에 걸쳐 많은 작업이 계획되었습니다.
일본무역진흥기구(JTO)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일본 국내 애니메이션 관련 시장 규모는 2조엔을 넘어섰다. Zero2IPO 데이터에 따르면 일본은 만화, 만화책, 비디오 게임의 상업적 결합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큰 생산량을 자랑하는 애니메이션 국가가 되었습니다. 세계 시장의 65%, 유럽 애니메이션 제품의 80%가 일본에서 나옵니다. 애니메이션 산업은 일본 GDP의 10% 이상을 차지하며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산업이 되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산업이 거의 모두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세 가지 플랫폼을 넘나들며 운영되는 대규모 기업은 거의 없습니다. Mantangtang은 중국 최초의 애니메이션 및 게임 산업 간 협력 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인기 온라인 게임 "환상서유기"의 만화, 애니메이션 및 주변화를 실현했습니다.
Liu Hui는 Mantangtang의 핵심 모델을 '상업 만화'라고 부르는데, 이는 "스토리 콘텐츠를 핵심으로 삼아 상업적 요구에서 시작하여 좋은 이미지와 스토리를 통해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을 핵심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젊은 소비자를 표현하고, 전파하고, 유인하고 유도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전파하는 효과를 달성합니다.
"일본과 한국에서는 이런 성숙한 시장 상업 애니메이션 만화가 'ACG 모델'에 그대로 반영되어 있으며, 국내 사례로는 '환상서유기'가 가장 생생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NetEase의 2008년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넷 게임은 수익원의 약 90%를 차지하며 가장 큰 기여를 하는 것은 "Fantasy Westward Journey"입니다. 이 게임에는 2억 3천만 명의 등록 사용자가 있으며 8월 2일 현재 256만 명의 동시 온라인 사용자라는 업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Oppenheimer는 NetEase가 올해 2분기에 최소 1억 2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주로 "Fantasy Westward Journey" 및 "의 브랜드 강점에 힘입은 것입니다. 서유기2'.
Mantangtang은 NetEase 및 공동 퍼블리셔와 함께 만화,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온라인 게임 주변기기 제품을 공동 개발합니다. Liu Hui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주변기기 제품의 미성숙은 “우리는 3년 이상 게임 플레이어에 대한 콘텐츠 제작, 연구 및 보급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처럼 인터넷, 신문, 간행물 등을 통해 활동과 기타 채널을 통해 '환상서유기'에 만화책이 있다는 사실은 모두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으며, 이러한 영향력은 애니메이션 출시와 함께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 유희는 말했다.
게임에서 애니메이션 만화로 옮겨간 것 외에도 만탕탕이 주도하고 국내 최초의 유명 만화 '존 1 212'를 각색한 동명의 웹게임(페이지 게임)도 있다. '' 역시 10월 개봉 예정이다. 3월 개봉 예정이며, 연말에는 동명의 연극도 개봉할 예정이다. 이것도 업계 체인의 연장선이다. ACG 산업 체인 모델과 관련하여 애니메이션의 산업 규모와 운영 능력은 ACG의 지배적인 모델이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회사는 산업 체인의 모든 링크를 통합하려고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 그들은 "마이크로 챔피언"이어야 합니다. 즉, 시장 부문에서 최고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최고의 협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Liu Hui에 따르면 NetEase와의 협력은 제3자가 운영하는 국내 상업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모델을 창출할 뿐만 아니라 연간 수천만 달러(20년 라이센스 수입 및 후속 제품 개발 가치 수입)의 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것입니다. 현재 유사한 상업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이는 공유와 협력의 효과이다.
리우 휘는 농담으로 만탕탕이 '슈가 대디'의 길을 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돈, 그리고 큰 돈이 되는 ". 산업 체인의 파트너에는 NetEase, SMG, Youyang Media 및 Jiangtong Animation도 포함됩니다. , Anhui Publishing Group, Liaoning Publishing Group 및 기타 강력한 파트너. 이러한 관점에서 핵심 경쟁력은 그가 강조한 만탕탕은 독창적인 콘텐츠의 장점일 뿐만 아니라 '통합 운영' 능력도 모든 것이 내 것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업적. ”
프로젝트 파이낸싱: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실에 더 부합하는 모델
자금과 관련하여 Liu Hui의 견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콘텐츠, 자본, 산업체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본 측면에서는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맥덜'이나 전작 '쾌활한 염소' 등을 막론하고 자기자본 조달보다 프로젝트 기반의 산업자본에 대해 더 낙관하고 있다. 1억위안의 흥행수익을 창출한 <상해미디어그룹(SMG)>, 유양미디어 등 산업자본의 존재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산업자본은 주식금융과 달리 프로젝트에 가깝다. -중심적이고 유연하며 회사 간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본이나 한국과 같이 애니메이션 산업이 발달한 국가에서는 이러한 복잡한 관계가 더 잘 받아들여집니다. "협력 제작" - 좋은 아이디어와 대본. 3~5분짜리 데모 영상이라도 TV 방송국, 장난감 제조업체, 출판사와 투자 협상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본토에서도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앞서 만탕탕 역시 '주식 파이낸싱'에서 '프로젝트 파이낸싱'으로 개념 변화를 겪었다.
Liu Hui에 따르면, “과거에 많은 회사가 우리 회사를 인수하기 위해 찾아와 이야기를 나눴지만 모두 거절당했습니다. 우리가 돈을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다른 문제 사이의 문화적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오히려 '환상서유기' 프로젝트는 출시 이후 앞서 언급한 유양미디어, SMG 등 업계 내 많은 동료들이 우리와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찾아왔다. Liu Hui는 프로젝트 파이낸싱이 창조산업에 가장 적합한 파이낸싱 형태일 수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동시에 프로젝트 파이낸싱은 문화 및 창조 산업 체인에 대한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프로젝트 파이낸싱에는 훌륭한 관리팀과 성숙한 산업 체인이 필요합니다. "전체 산업 체인에 대해 내 개인적인 판단은 첫째, 좋은 프로젝트는 좋은 회사보다 더 의미가 있고, 둘째, 프로젝트 관리는 팀을 더 많이 테스트하고, 셋째, 좋은 프로젝트는 우수한 회사를 지원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 우수성 Liu Hui는 특히 이 프로젝트가 업계와 회사에 미치는 중요성에 감동했습니다. "과거 Mantang Tang Company는 백만 수준의 프로젝트에만 참여했습니다. "환상서유기" 프로젝트는 갑자기 회사의 수준을 수십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물론, 우리는 작업 과정에서 우리 자신과 업계에서 많은 문제를 발견했으며 산업 체인의 많은 연결 고리에서 우리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슈가대디' 경영철학, 만탕탕은 포순을 비롯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러나 Liu Hui는 우리가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는 ACG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찾았기 때문에 결정을 서두르지 않을 것이며, 업계를 선도하는 만화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비즈니스 협력 공간을 확보해 보세요. "투자자를 선택할 때 우리는 이제 자본뿐만 아니라 그들이 가져올 수 있는 자원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미소를 지으며 "만약 포순이라면 우리는 기꺼이 할인해 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애니메이션 산업 투자 및 자금 조달 포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온라인 게임 회사가 적지 않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최근 개최된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서밋 포럼 및 투자금융 프로젝트 매치메이킹 회의'에서 Shanda, Perfect World, Giant의 투자 관리자들이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강력한 온라인 게임 회사의 경우 애니메이션 회사에 대한 지분 투자가 선호되는 형태일 수 있습니다.
한 온라인 게임 회사의 분석가는 이 기자에게 애니메이션과 온라인 게임은 실제로 서로 보완하고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두 가지 주요 산업이라고 말했습니다. ACG의 개발 모델에서 배우는 것은 현재 중국에서도 뜨거운 주제입니다. 그러나 회사와 프로젝트의 가치가 높다면 여전히 지분 투자를 주요 고려 대상으로 삼는다. 그는 "애니메이션 산업 구조가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에서 지분 투자를 통해 온라인 게임 산업 업스트림의 원래 강점을 빠르게 보완할 수 있으며 이제는 좋은 가격 협상도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