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백발소녀 댄스극의 특징

백발소녀 댄스극의 특징

백발소녀(8개의 발레) - Yan Jinxuan. 상하이 무용 학교는 오페라 "백발 소녀"를 바탕으로 각본과 가사를 썼습니다. Chen Benhong, Zhang Hongxiang 및 Chen Xieyang이 편곡했습니다. 1964년 창단되어 1965년 '상하이 봄'에 공연된 중소발레부터 대규모 발레까지 발전해 왔다. 줄거리는 기본적으로 동명의 오페라와 동일하다. 노동자, 농민, 병사들의 혁명적 투쟁을 혁명적 열정으로 칭송하는 것이 그 예술적 특징이다. 무용극의 시작 부분에서는 깊고 분개한 서곡이 수천 년 동안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축적된 분노와 증오를 노래했습니다. 마지막 투쟁대회에서는 《수백만의 로동자, 농민이 함께 일어선다》라는 구호와 함께 노래가 다시 울부짖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합창은 전체 극의 전투 음악의 톤을 설정합니다. 지주계급의 탄압에 저항한다는 주제를 부각시키고, 인물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고양시키기 위해 무용극에서도 많은 반주를 사용한다. 오페라 <북풍이 분다>, <빨간 머리띠를 매다>는 원작 오페라의 제목을 그대로 유지하고, <살고 싶다>, <해가 나온다>를 각색 개발한 것 외에도 <서곡>과 <서곡>을 창작했다. "눈과 바람과의 싸움", "동방의 붉은 태양을 바라며", "백만의 노동자와 농민이 함께 일어납니다", "큰 붉은 대추는 달콤하고 향기롭다", "인정"등의 솔로, 합창, 합동공연. 이 곡들은 고음과 활기가 넘치고 서정적이며, 독특한 음악적 이미지와 감동적인 예술적 힘으로 주제를 부각시키고 있다. 극에는 『팔로군에 가담하라』, 『군민』, 『삼대팔경』 등 당시 항일기지 지역에서 유행하던 혁명가도 사용된다. 시대의 배경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할 뿐만 아니라 환경의 현실감을 높여줍니다. 극의 음악은 중국 북부, 하북방자, 산서방자 등의 수많은 민요를 소재로 삼아 서양악기와 중국 민족악기를 결합하여 음악을 창작하였다. 무용극은 특유의 민족적 특성과 풍부한 생명력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