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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자오의 고아에 대하여
<조고아>를 통해 고대 중국의 충성문화를 살펴보면
역사기록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 조씨는 진나라 왕씨가 멸망한 것은 사실 조석의 공격으로 인한 일이었다. 아내 장계의 나르시시즘은 『조고아』의 이야기와는 매우 다르며, 이야기 자체가 너무 혼란스럽다. 이는 역사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충성'과 '의'라는 두 단어에 대해 사람들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람이 바로 한주다.
진카이거 버전의 '조의 고아'에서 황샤오밍이 연기한 한주는 투안가의 부하로 등장하다가 결국 투안가의 적으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 그는 단안과를 배반하고 성영과 공모하여 산서장산에 조무를 숨겼는데, 그것은 정의였다.
의를 버리고 의를 취하는 것은 의를 첫째로 두고 의를 둘째로 두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중국이 진정한 통일국가를 이루기 전의 인문정신인 전국시대(전국시대)에 더 가깝다. 그 시대의 '충성'은 대체로 개인에 대한 '의'에 바탕을 두고 있었다. 나라와 집단의 '의', 즉 '의'만 있을 뿐 '충성'은 없는 것이다.
황샤오밍의 얼굴을 훼손한 칼은 그를 충성에서 정의로 변화시켰다.
공식 역사 속 한주는 사실 조씨와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진나라의 또 다른 가문의 지도자였지만, 결국 '고아' 조무의 등장에 친절했다. , 이 조자 이야기는 조오 가문의 불행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인생 경험이 비교적 평범한 한주는 자신의 중요성에서 희생되어 성영의 '지위'까지 놓였습니다. "도 마찬가지로 좋지 않았습니다.
한주가 의리에서 의로 변신하는 과정에서 영화는 악에서 선으로, 즉 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변하는 한주, 악행을 돕는 자에서 악인으로 변하는 내면의 모습도 은폐한다. 정의를 돕는 사람, 즉 이것은 방관자와 투안지아, 자오 가문의 모순된 태도를 이해한다. 황샤오밍의 얼굴을 파괴한 칼은 관객의 입장과 사고방식의 변화 등 방관자들인 것 같다. , 자오 가문을 향한 영화는 관객에게 자연스러운 행동을 요구하지 않는다. 살해된 자오 가문의 편에 선 그는 이 모든 것에서 투안자에 대한 증오심을 발견하고 갑자기 그들의 공동의 적이 되었다.
사실 '조의 고아'에서 마침내 불화를 겪은 투안과를 죽인 조우뿐만 아니라 성영과 한주도 그와 같은 불행한 운명을 겪었다. , 의사 성영의 불행은 풀뿌리 정의에서 비롯된 반면, 한각 장군의 불행은 귀족의 정의에서 비롯된 것 같습니다. 이에 비해 한주는 정의를 위해 더 많은 희생을 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