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초등학교 작문, 상상력에 날개를 달고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생각해 보세요.

초등학교 작문, 상상력에 날개를 달고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생각해 보세요.

중학교 2학년 중국어 9교시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작문 연습을 했다. 나는 모든 사람의 글쓰기 상태를 관찰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아이디어가 넘치고 에너지가 넘치며 "베테랑 학생"의 자세를 명확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때때로 무기력하게 테이블에 누워 때로는 내 몸을 긁기도 했습니다. 머리를 긁적이며 괴로워서 수업이 끝나면 빈 종이를 들고 와서 인생에 대한 감정이 없고 아무것도 쓸 수 없다고 말하곤 했습니다.

우리 중학생들의 두 점 한 줄짜리 삶을 이해할 수 있지만, 구성은 삶에서 나오며 삶보다 더 높다. 현실에 대한 감각이 부족할 때, 지루한 삶에 대한 불평 외에도 우리 자신에게 문제가 있습니까? 물론

그렇습니다. 상상력이 부족합니다. 상상력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단순한 것을 무한한 가능성으로 바꾸고 구성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가오는 중학교 2학년 겨울방학 수업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는 학생들에게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비에 대해서는 어떻게 글을 쓰시나요? 몇몇 학생들이 다가와서 "비가 온다, 멈춰라"라고 썼다. 조금 더 나은 학생은 "비가 오고 있습니다. 비가 약해졌습니다. 비가 그쳤습니다. 완전히 그쳤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이 두 문장은 지루함과 지루함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원래 그림 같았던 비오는 장면은 이렇게 단조로운 말로 묘사되어 그 아름다움을 모두 잃어버렸다.

고등 입시 첫 에세이는 600단어인데, 600단어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웨이보 게시물은 4개뿐인데, 우리의 문학적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지각 세포와 상상력을 탐구하고, 상상의 날개를 타고 말을 날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비 장면에 이어, 유명 작가들이 어떻게 비에 관해 글을 쓰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바진은 '가을'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거미 같은 빗발이 부러져 공중에서 약하게 퍼덕거렸다.

작가가 보는 것은 비발이지만, 그가 마음속으로 상상하는 것은 거미줄이다. 이런 기묘하고 적절한 상상은 짙고 무기력한 가을비를 단번에 묘사하고, 가을의 차가움을 과장시킨다. 외로운 분위기.

우리 수업에서 자주 언급되는 주자칭 선생님도 비에 관해 이렇게 썼습니다. 비는 소털과 같고, 꽃바늘과 같고, 실과 같고, 촘촘하게 대각선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추유와 달리 이 문장은 독자들 앞에 봄비의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보여주기 위해 은유를 사용한다. 사실 작가는 실제로 비만 보지만 상상력을 활용해 그 이미지를 풍성하게 할 수 있다. 문장.

라오 씨는 "뜨거운 태양과 폭우 아래"에서 여름비에 대해 썼습니다. 그것은 단지 조각이었고, 터졌고, 땅에서 셀 수 없이 많은 화살이 솟아올랐고, 수천 개의 폭포가 땅에서 떨어졌습니다. 주택.

라오서 씨가 묘사하는 여름 비는 폭우이고 빠르고 무겁기 때문에 이런 효과가 있습니다. '화살'과 '폭포'에 대한 비유는 생생하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 / p>

여기서는 현대적인 문체를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옛날 영화의 흑백 사진을 제시하는데, 이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연상적입니다.

위의 네 가지 예는 모두입니다. 비에 대해 쓸 수 있는 글은 단 하나뿐이고, 저마다의 취향과 스타일이 있다. 각각의 상상력을 발휘해 각기 다른 계절의 비, 각기 다른 개성의 비를 만들어내는 것이 우리 글에서 가장 부족한 점이다

.그러나 우리는 인생에서 평범해 보이는 것들을 이해하기 위해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쓴 문장을 우리 자신의 취향으로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p>

좋은 글을 써보면 어떨까요? 다음 수업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저자 소개: Dongxuetang의 유명한 중국어 교사 Chen Zheng입니다. 중학교는 러시아, 스페인, 한국, 일본 및 기타 국가의 유학생들과 언어 학습 경험을 교환했으며 난카이 대학 중국어 언어 문화 학교에서 4개월 동안 유학생들에게 고급 중국어를 가르쳤습니다. 중국 교육에 대한 독특한 지식을 갖고 있으며, 그 방법과 전략이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제2부: 상상력의 날개를 달다 - 상상적 구성을 위한 3000단어 가이드

학생 여러분, 여러분의 아름다운 내면 세계는 아름다운 것들로 가득 차 있어야 합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손오공의 비범한 능력을 보고 일흔둘을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공부에 지쳤을 때 내가 변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하늘의 자유로운 구름이라면, 질병이 사람의 생명을 앗아가는 모습을 보면 내가 기적의 의사라면 얼마나 좋을까... 하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당신의 소망이 즉시 현실이 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상상력과 환상을 통해 자신의 구도에서 소망을 현실로 바꾸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이것이 오늘 우리가 공부할 상상의 구도입니다

.

누구나 자신의 이상과 소망, 열망과 추구하는 바가 반영된 상상이다. 그런 과감한 가정이 글로 쓰여지면 다른 사람에게도 영감을 줄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도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 그런데 이런 작문은 쓰기 어렵다고 많은 학생들이 보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상상의 작문은 쓰기 쉽지만, 상상의 작문을 잘 쓰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 일어난 실제 생활이 아니기 때문이다

우리가 경험하는 실제 생활에는 줄거리도 있고, 경험도 있고, 감정도 있다. 상상의 구성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미 일어났거나 본 삶이 아닌 상상의 삶이다.

구도에 있어서 상상력은 빼놓을 수 없지만, 그렇다고 구도에 상상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구도에서의 상상은 구도를 상상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아래 예시를 읽어보시면 다들 이해하실 겁니다.

3월에는 비가 몇 차례 내린 뒤 장미꽃이 피어났습니다. 꽃뼈의 바깥쪽은 여러 겹의 꽃받침으로 촘촘하게 싸여 있어 전혀 움직일 수 없었다.

며칠 뒤 꽃뼈에는 분홍색, 진한 빨간색, 연한 빨간색 등 밝은 꽃이 피었는데… 다채롭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보세요, 여기 꽃이 있어요 나뭇잎 사이로 살찐 작은 얼굴을 내밀고 있어요 동쪽과 서쪽을 보면 뭔가 새로운 것을 발견한 것 같고 우리를 향해 고개를 끄덕이고 웃고 있는 것 같아요! 때로는 꽃이 시들고 시들기 직전인데, 마치 무슨 잘못을 하고 부끄러워 고개를 숙이는 개구쟁이 아이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위 문단에서 저자는 '뚱뚱한 얼굴', '동서를 바라보다', '고개를 끄덕이며 웃는다', '개구쟁이 아이처럼' 등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해, 잠깐, 생생하게 이 에세이에는 작가가 상상한 묘사가 많이 있지만, 이 글은 상상의 에세이라고 볼 수는 없다. 일반적인 작문에서의 "상상력"은 세부 사항과 구성의 상상력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구성의 상상력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교과서의 마지막 문단에는 계림의 산과 강이 있습니다. 달빛노래를 듣는 형제자매들의 상상도 디테일이나 플롯의 상상이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상상의 구성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카테고리별로 분류했습니다. 이제 학생들에게 소개합니다. 화면을 보고 다음과 같이 작성하세요.

사진을 보세요. 실생활은 이야기의 전형이지만 그림이 반영하는 것은 평면적이고 표현력이 풍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림을 "살아있게" 만들고 싶다면 상상력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줄거리를 전개하고 고요함을 움직임으로 바꿔야 합니다. , 그리고 침묵을 소리로 바꾸세요. 예를 들어

우리가 이전에 배웠던 <호박을 운반하는 작은 토끼>나 11권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글이 모두 이에 대한 예이다. 이러한 유형의 연습을 완료하려면 그림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그림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기본이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쓰는 것이 핵심입니다.

2. 소재 재구성 구성:

제공되는 다양한 소재와 조건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발휘하고 이를 스토리라인으로 연결해보세요.

예: (1) 주어진 그래픽을 기반으로 상상의 구성을 작성합니다. (원을 주고 원에 몇 개의 획을 추가하고 이를 다른 개체로 상상하고 구성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여러 사운드를 재생(또는 직접 제공)하여 몇 가지를 선택하고 상상하고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기차 휘파람 소리, 새소리, 기침 소리, 폭죽 소리 등을 바탕으로 짧은 이야기를 작성합니다.)

(3) 주어진 단어와 범위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작성해야 합니다.

예: 제목: "비밀"

말: 아무도 모른다---머뭇거림------친구---눈물------폭우--- - -Rainbow----Smile

요구 사항: 제목은 상상 구성의 범위이며, 지정된 단어가 스토리에 나타나야 하며 단어의 순서가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4) 주어진 항목을 바탕으로 해당 항목과 관련된 것들을 상상하고 작문을 작성해 보세요. 예: 순백색 스커트에 약간의 잉크 얼룩이 있습니다. 이 잉크 묻은 스커트를 이용해 상상력을 발휘하여 동급생들 사이에 일어난 이야기를 만들어 보세요.

여기에 예시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주제 요구 사항: 다음에서 단어 그룹을 선택하고 그 단어 사이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하고 짧은 이야기를 구성합니다. (1. 팬더, 고양이, 참나무, 화덕. 2. 시냇물, 낙엽, 바다. 3. 모란, 북풍, 매화, 어린 소녀)

다음 글의 저자는 다음을 선택했습니다. 짧은 이야기를 만드는 단어 집합입니다.

고양이와 판다의 이야기

과거 고양이와 판다는 몸집이 작아 호랑이나 덩치가 큰 나쁜 늑대 같은 덩치 큰 사나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산신령은 약자를 강하게 해준다는 노인들의 말을 듣고 두 사람은 산신령을 찾으러 가기로 결심한다.

두 사람은 걷고 또 걸으며 온갖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마침내 산모퉁이에 이르러 산신을 찾았다. 그 남자는 서서 산신에게 말했습니다. "산신님, 우리는 모두 작습니다. 우리는 종종 큰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합니다. 많은 파트너가 상처를 입었습니다. 자비를 베풀어 우리가 변화되게 해주세요." 복수해라!”라고 말한 다샨 쉔은 “당신의 심정을 잘 이해한다. 내가 도와줄 수는 있지만 성공 여부는 결국 당신에게 달려 있다.

천 명을 찾아야 한다. 거기에는 큰 불 구덩이가 있습니다. 감히 뛰어내리면 키가 점점 커질 것입니다." 그들은 산신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고대 참나무를 찾으러 갔습니다.

두 사람은 77일과 49일을 걷고 또 걸었고, 마침내 참나무 고목과 나무 아래 커다란 화덕을 발견했다. 타오르는 불꽃을 바라보며 고양이는 뒤로 물러섰다. 그는 생각했습니다. 산신은 왜 우리를 화덕에 뛰어들게 하였는가? 흠, 난 안 뛰어요! 팬더가 뛰어오르게 놔두세요. 어쩌면 불에 타 죽을 수도 있습니다.

판다는 용감하게 뛰어오르고, 고양이는 옆에 서서 흐뭇한 표정으로 지켜보고 있다.

오랜만에 팬더는 화덕에서 나왔습니다. 고양이는 팬더의 키가 점점 더 커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때 고양이도 화덕에 뛰어들고 싶었지만, 신비롭고 무서운 화덕은 이미 닫혀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가 보아온 고양이와 판다의 크기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학생 여러분, 위 연습에서 젊은 작가의 상상력은 매우 풍부합니다. 그는 연습 요구 사항을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 기사의 내용이 완전하고 사고가 명확하며 스토리도 .. 동시에 심리적인 묘사를 포착해 생생하게 표현할 수도 있지만, 생각해보면 이런 좋은 구성은 작가의 일상적인 풍부한 독서와 축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 같다.)

3. 확장! 텍스트 기반 구성: 이러한 연습의 대부분은 텍스트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상상력과 처리 및 텍스트 내용 변환을 요구합니다. 예: 추가, 보충 작성, 확장, 계속, 재작성 등.

예: "The Poor"를 공부한 후 "산나가 커튼을 연 후"라는 제목으로 텍스트를 계속 작성합니다. ", 보충 마부의 등장에 대해 적고, "성냥팔이 소녀"라는 글을 공부한 후 "선생님, 성냥을 사주세요", "돌아오세요, 아빠는 때리지 않을 거예요", "할머니가 살아 계셨을 때"를 사용하세요 , "성냥팔이 소녀가 우리 가운데 왔다" 등을 주제로 삼아 연습문제를 집필하는 등

.

위에서 소개한 상상의 작문 중 상당수는 작문대회에 자주 등장하는 유형으로, 우리 교과서의 연습문제에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형태는 다음과 같다.

4. 스타일 구성: 우리가 좋아하는 동물, 식물, 사물 등을 바탕으로 상상하고, 생명을 불어넣고, 말하고 생각하게 하고, 그들 사이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일어나도록 해주세요.

예를 들어, 일부 학생들은

"아름다운 꽃", "연필깎이 폭풍", "작은 오리의 모험" 등을 썼습니다. 우리 교과서에는 "마량, 마술 펜", "미운 오리새끼", "마당의 속삭임"과 같은 기사가 모두 이러한 유형입니다.

5. 가설적 구성: 즉, 특정 상황을 기반으로 상상하고 연상하며 자신의 삶의 경험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구성은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10년 후의 나"와 "미래의 학교"와 같이 현실적이며 다른 하나는 존재하지 않으며 다음과 같이 환상적 구성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달의 새로운 주민' 등

위에서 수많은 상상구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은 상상구문을 쓸 수 있을까요? 예시 글 '10년의 나'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의 내용은 사실적인 상상의 구성입니다.

샘플 에세이 댓글:

10년 후의 나

시간은 빠르게 흘러 눈 깜짝할 사이에 벌써 서기 2022년이 되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다기능 베개의 재촉 소리가 들렸습니다. “지금은 베이징 시간 7시입니다. 일어나세요 스승님. 일어나세요 스승님.” 그래서 나는 허리를 펴고 앉았습니다. 일어나. 내가 일어서자 반대쪽 벽에 있는 센서가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자동으로 틀어주었다. 나는 의자로 가서 앉았습니다. "신발을 신지 않겠습니까?"라고 물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다용도 의자에는 세 개의 버튼이 있기 때문입니다. 흰색 버튼을 누르면 로봇 손이 자동으로 신발 신기와 신발끈 묶기를 도와주고, 빨간색 버튼을 누르면 칫솔이 자동으로 날아와 양치질을 도와줍니다.

녹색 버튼을 누른 후, 로봇 핸드가 뜨거운 수건을 펼쳐 세수를 성공적으로 도와주었습니다.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는 만능의자에 달린 마이크를 집어들고 "수란튀김에 우유와 햄버거까지"라고 말한 뒤 마이크가 물러섰다. 로봇은 즉시 해당 재료를 찾아냈고, 1분 후 내 앞에 아침 식사가 차려졌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학교에 갈 시간이어서 만능의자 방향버튼을 학교 방향으로 가린 뒤 다시 '시작'을 눌렀더니 맞은편 창문이 천천히 열리더니 만능의자를 실은 채 날아가버렸다. "청화대학교". 대학에 갔을 때 교과서를 읽지 않았습니다. 알고 보니 교과서는 컴퓨터와 '대형 화면'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자리를 찾아 앉았고, 컴퓨터를 켜보니 오늘 배우고 싶은 지식과 숙제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관련 정보를 검색해서 관련 지식을 배웠어요. 한 시간 후에 숙제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외국의 유명 대학 친구들과 온라인으로 체스도 하고 채팅도 하고 게임도 했고, 때로는 미국 백악관 자료실에 가서 그들의 정보를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무언가를 원하면 온라인으로 쇼핑하고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인터넷에서 주식이나 경주마에 대해 추측할 수도 있습니다. 얼마나 편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집을 떠나지 않고도 모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평온하고 편안하며 편리합니까!

10년이 지난 오늘, 과학기술은 눈을 뜨게 하고 압도할 정도로 발전했다. 학생 여러분, 지금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시대를 따라갈 수 있습니까?

이 에세이는 앞으로의 실제 삶의 내용을 서술한 전형적인 가상의 에세이로, 제목을 보는 순간 '10년 뒤의 나'는 어떤 모습일지 생각하게 된다. ? 우선 젊은 작가는 글 서두에 시기를 지적한 뒤, 전개 순서에 따라 전문을 확장했다.

여기서 영감을 얻어야 한다. 상상의 구도는 상상이지만, 글쓰기 방식도 시간과 장소, 인물과 함께 '현실적'이어야 하고, 사물의 이야기가 완성되어야 한다. 즉, 실생활 서술 방식을 사용하여 미래의 실생활에 대해 글을 쓰도록 하여 사람들이 그것을 읽을 때 그것이 실제 사물이나 사람이라는 느낌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기사 속 젊은 작가는 풍부한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한다. 다기능 베개, 벽걸이 센서, 만능 의자, 로봇 손 등 이러한 콘텐츠는 우리에게 대담한 상상력 구성을 말해줍니다.

급속한 기술 발전 시대이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에 우리는 미래 세계에 대해 과감히 고민해야 하며, 우리 자신의 소망과 이상은 물론, 미래의 경력과 일, 결과에 부합하는 미래 사회를 과감히 설계해야 하며, 그 구성의 모든 세부 사항은 그들이다. 미래사회의 특성에도 부합해야 하는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대담한 상상력이 무작위적인 상상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많은 학생들이 공상 과학 소설의 줄거리나 심지어 신화적인 내용을 "미래의 실제 생활"로 옮겼습니다. 미래 현실의 상상적 구성은 신화는커녕 실현 불가능한 환상적 상상이라기보다 이상적인 상상이다.

지난 글의 저자는 위의 내용이 우리가 시대에 발맞추기 위해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핵심을 지적하고 있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상상의 글을 쓴다는 것은 우리의 이상을 구체화하는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여전히 우리의 아름다운 삶에 대한 글을 쓰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음 글은 환상 연습입니다. 위의 예문과 잘 듣고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별 재판

하룻밤 사이에 전 세계에 유사한 공지가 많이 게시되었습니다.

창사 시 법원은 2003년 7월에 재판을 열 예정입니다. 5일 오전 9시에 사스 공개 재판이 열릴 예정이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정시에 참석하도록 초대된다.

그날 아침 재판에는 전원이 참석해 법정 전체가 꽉 찼습니다.

오전 9시, 나는 재판장 자리로 걸어가 “피고인의 이름은 사스(SARS)다”라고 엄숙하게 선언했는데, 그 안에는 큰 악당이 서 있었다. 온갖 악을 행한 그의 이빨과 발톱으로── 사스, 그 옆에는 방호복을 입은 건장한 경비병 두 명이 서 있었다.

나는 피고인에게 진지하게 말했다. “피고인 SARS, 당신의 죄를 알고 있습니까?” SARS는 나를 태연하게 바라보며 오만하게 고개를 저었다.

고발장을 꺼내 큰 소리로 읽었다. “피고인 사스는 희귀한 코로나바이러스다. 단거리 비말과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렸다. 사스에 걸린 사람들

아픈 사람은 고열, 몸살, 가래가 거의 없는 마른 기침, 심할 경우 호흡 곤란, 심지어 사망까지 이르게 됩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스에 감염된 사람은 8,439명 중 842명입니다. 사스 감염으로 사람들이 죽었습니다.

당신의 존재 때문에 공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가게가 손님으로 가득 차지 못하고, 학교도 정상적인 수업을 할 수 없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환자를 구하다 불행하게도 사스에 걸려 돌아가신 의사임을 증언하고 싶습니다. 사스가 싫어서 사랑하는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 사방에서 화난 눈으로 사스를 쏘세요.

"사스야, 너에게 사형을 선고하고 타오르는 불로 태워 죽이겠다"고 화를 내며 말했다.

하지만 나를 전적으로 비난할 수는 없다!” 사라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환경을 파괴하고, 심지어는 동물들에게도 바이러스가 숨겨져 있다. , 여기저기 침을 뱉는데, 가래 한 입에 바이러스가 10만 개나 들어있어요!”

방청석에서 그런 얘기를 하던 중 나는 잠시 고민하다가 “오늘은 사스를 규탄한다”고 말했다. !” 사형이지만, 돌아가서 모두가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우리 인간은 환경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합니까..."

위의 연구와 이에 대한 의견을 토대로 학생들은 두 개의 샘플 에세이, 어떻게 쓰는지 잘 이해하셨나요? 구성을 상상하셨나요? 요약하자면:

1. 대담한 상상을 하세요 2. 합리적이세요 3. 현실적이세요 4. 초점이 명확하세요

상상적인 글을 쓰려면 먼저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상상력의 공간, 참신하고 풍부한 상상력은 구성에 이상하고 멋진 색상을 가져올 것입니다. 이 공간에서는 당신이 세상의 주인입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의 모든 것은 당신의 상상력으로 인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생각을 많이 할수록 세상은 더욱 풍요롭고 다채로워질 것입니다. 당신의 세상은 어두워 질 것입니다.

물론 어떤 관점에서 보면 모든 상상은 현실의 반영이며 현실과 분리될 수 없다. 새로움은 기괴함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현실 생활에 확실한 기반을 둔 상상만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이해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날개를 펴고 날아갈 때 실제 삶은 우리가 이륙하는 공기에 달려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상상의 작문을 잘 쓰려면 일상 속 삶의 세세한 부분까지 관찰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창작을 할 수 있고, 환상적이고 화려한 환상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세계.

'성냥팔이 소녀'를 예로 들자면, 어린 소녀가 성냥불을 다섯 번 켜면서 본 이상한 광경은 작가의 상상이었다. 이러한 상상은 이상하고 대담하지만 독자들은 여전히 ​​그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한다.

왜? 저자가 가난한 아이들의 비극적인 경험을 직접 목격하고 그들의 내면적 필요를 깊이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기사에는 상상과 현실의 유사성, 즉 가난한 아이들의 행복한 삶에 대한 열망이 담겨 있다. 저자는 어린 소녀가 따뜻한 난로와 향기로운 거위 구이,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트리, 친절한 할머니를 보고 의식을 잃었을 때 할머니와 함께 날아갔다고 상상한다.

가상적인 상상의 구성은 비록 실현되지 않은 이상일 뿐이지만, 그것은 아이들의 마음속에 있는 가장 진지한 이상, 기대, 소망이어야 한다. 이런 상상의 구성은 현실과 가장 가까운 관계를 갖는다. 글을 쓸 때 생활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요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이 요점을 중심으로 한 자료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장르에서는 철저한 것이 금기시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많은 학생들이 좋아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연습을 무시한 채 맹목적으로 참신함, 낯설음, 독특함을 추구하는 불만족스러운 구성의 SF 연습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언어와 줄거리에 대한 요구 사항은 정확하고 명확하며 완전하고 진실합니다. 또 다른 이유는 저자가 관련 과학 지식에 대한 이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연습 내용에 "네 가지 차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 심지어 일부는 농담도 했습니다.

이런 상상의 구성을 잘 쓰려면 과학기술적 지식을 더 많이 축적해야 해요!